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경이 안경테가 부러지는 꿈 안경선물받는 꿈 비밀? 안경 지는 꿈해몽 의미?

반응형

학창시절 공부에 열중인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얘는 밥을 먹을 때에도 책을 들고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종종 웃지못할 일들이 생기곤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안경 때문에 많은 일들이 생겼습니다. 하루는 그 친구가 안경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안경을 끼고 있었습니다. 안경을 쓴 채 자신의 안경을 찾느라 이리저리 뒤지고 있었습니다. 모두를 뭘 찾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그 아이는 자신의 안경을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친구들이 그 안경 눈이 가져갔다고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그제서야 자신의 눈을 드듬어 보더니 안도를 했습니다. 자신의 눈에 안경을 끼었지만 느낌이 없었거나 안경이 보이지 않아 착각을 한 듯합니다.

 

그 아이는 안경 뿐만 아니라 평소 여러가지로 아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공부에 너무 열중한 나머지 종종 웃음을 만들어 내곤 했습니다. 하루는 양말을 한쪽은 끼고 다른 한쪽은 끼지 않고 등교를 한 것입니다. 너무 바쁘고 공부에 열중한 나머지 양말 한쪽을 꼈는지 안 꼈는지 알 길이 없었던 모양입니다. 

 

아이들은 그 아이만 보면 저절로 웃음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공부는 잘하다보니 대놓고 웃지도 못할 형편이었습니다. 선생님도 '공부도 못하는 아이들이 공부 잘하는 아이 놀린다'라고 생각할 것이 뻔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친구들은 그 아이의 기행을 보면서 웃음보를 참지 못했습니다. 그 아이만 보면 저절로 웃음이 나왔습니다. 

 

 

 

대학에 들어가니 학교까지 통학을 해야 했습니다. 제법 먼 거리를 버스를 타고 가야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침이면 만원버스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그래도 평소에는 견딜만 했습니다. 문제는 눈이나 비가 올때입니다. 특히 비가 올때면 안경을 쓴 채 버스를 타야했기 때문에 안경에 성애가 끼여 뿌옇게 되었습니다. 만원버스 안은 참으로 불편했습니다.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엔 안경을 쓴 사람은 고역입니다. 마스크를 쓰고보니 제대로 쓰고 곧잘 안경이 뿌옇게 흐려졌습니다. 안경에 성애가 낀 것입니다. 특히 겨울철이 되니 안경이 곧잘 입김으로 흐려집니다. 그러다보니 앞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 코로나 시대 안경을 쓴 사람들은 또다른 고민거리가 생겼습니다. 

 

아이들은 안경을 쓰면 멋지게 나온다고 증명사진을 찍을 때 다른 친구의 안경을 빌려 쓰고 찍기도 했습니다. 친구 중의 한 친구는 그렇게 사진을 찍어 그 여권으로 외국을 나갔다가 다른나라의 출입국 관리자가 다른 사람이는 말에 아찔했던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간신히 설득해서 입국했지만 자칫했더라면 외국을 방문해보지도 못하고 다시 돌아와야할 형편에 처할 뿐 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안경에 관해 여러가지 추억을 간직합니다. 그런 추억들이 하나 둘 쌓이면서 인생은 나이를 먹어갑니다. 좋은 추억은 다시 반추해봐도 아름답습니다. 여러가지 안경에 관한 추억을 떠올리며 생각을 하다가 그만 잠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꿈속에서도 안경이 나타난 것입니다. 꿈에 안경이 나오자 그 해몽이 궁금해집니다. 그렇다면 안경꿈은 어떤 의미가 있으며 또한 어떻게 해몽이 되는 것일까요.

 


안경꿈 해몽과 의미는 어떻게 될까?
어린시절 안경 쓴 사람이 부러웠습니다. 공부를 잘 하는 사람같았기 때문입니다. 꿈에서 안경은 자신의 사고방식이나 사물을 관찰하는 방식을 상징합니다. 지위, 협조자, 지혜, 투시력, 통찰력, 권리, 명예, 선전, 과장 등을 상징합니다. 

안경꿈이 주는 의미는?
꿈에서의 안경은 사물에 대한 관점이나 사고를 상징하고 잇지만 안경꿈의 핵심은 안경을 쓰고 사용하며 사물이 어떻게 보이는가에 따라 꿈해몽은 달리 표현되니 정확하게 안경을 쓰고 보는 관점에 초점을 맞추고 꿈해몽을 합니다.

내가 안경을 쓰고 거울보는 꿈
이 꿈은 오랫동안의 노력이 광명을 보게 될 수 있는데 그렇다고 너무 좋아하면 시기상조 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안경을 쓰고 나서 사물이 정확하게 보이는 꿈은?
내게 있어서 학업 성적이 오르거나 업무 능력이 좋아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학생에게는 성적이 올라서 좋고 직장인은 업무능력이 올라서 좋습니다.

안경이 저절로 벗겨지는 꿈은?
안경을 썼는데 별다른 이유없이 저절로 벗겨졌다면 좋은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발전하게 되고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금테 안경을 쓴 꿈
주변 사람들이나 어떤 무리로부터 인정을 받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며, 희망과 행운을 뜻하는데 멀리서 만나 사람들과 인연을 통해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수도 있다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안경을 맞추거나 새로 사는 꿈
안경은 안 맞거나 깨어지거나 새로 맞출 때에 안경점에 가서 맞추게 됩니다. 이 꿈은 회사, 직장, 소속 단체, 사회활동 내의 명예,지위, 명성 등이 변화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안경이 아닌 망원경으로 먼 곳을 관찰하거나 하늘의 별을 보는 꿈은?
이 꿈은 멀리있는 가족이나 친구들의 소식을 들려오게 되거나 미래가 아주 밝게 빛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안경알이 깨지는 꿈은?
이 꿈은 대인관계가 나빠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갈등이나 말다툼이 있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헤어지게 되는 이별수도 있습니다.

안경을 썼을 때 잘 보이는 안경꿈
안경을 쓰면 잘 안보이던 것이 잘 보이게 됩니다. 이런 꿈을 꾸게 되면 안경을 쓰지 않던 사람이라면 시각적인 이해와 협조자의 안내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색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을 본 꿈
지위, 신분, 학력 등을 위장한 사람을 상하게 될 수 있거나 이중인격자를 만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계속하여 여러 가지 유형의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안경을 구매하는 꿈의 해몽은?
안경을 구매했다면 이는 내게 있어서 어떤 지위나 명예 또는 권리 등이 새롭게 변화가 되거나 상승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안경알에 금이 가는 꿈은?
완전히 깨진 것은 아니지만 안경알에 살짝 금이 가 있는 꿈은 평소 아무런 문제가 없이 잘 되던 것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안경을 쓰는 꿈의 풀이는?
자신이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것을 나타내며 새롭게 진행하는 일이나 사업 등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게 되거나 크게 성공할 징조의 꿈입니다.

 


안경점에 가서 새 안경을 사는 꿈해몽은?
운수가 대통하고 하는 일마다 장애물없이 잘 풀기게 된다는 길몽입니다. 안경은 나의 시력을 보완해주는 도구로 내 인생에 큰 도움을 주는 무언가를 의미합니다.

가방에서 안경이 튀어 나오는 꿈
갑작스럽게 놀라는 일이 생겨 안 좋은 기분을 겪게 되어 탄식을 하게 될 수 있으며, 자신의 심리상태를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속마음을 누군가에게 말하지 못하여 마음이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안경을 쓴 사람과 싸우는 꿈
꿈에서 안경을 쓴 사람과 심하게 다투었다면 이 꿈은 내 주위 사람에게 별다른 도움을 받지 못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일은 참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벗어 놓았던 안경을 다시 쓰는 꿈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에 문제가 생겨 오래동안 힘들었지만 귀인이나 동업자의 도움을 얻어 어려운 일을 해결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안경을 쓴 인경이 누군가와 닮아 있는 꿈은?
인형에게는 곧잘 안경을 씌웁니다. 안경을 쓰면 멋진 인형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그 인형을 닮은 사람에 대한 미움을 나타냅니다. 나와 맞지 않는 사람이 생길 수도 있으며 나와 맞는 사람들과 함께 협업하는 일을 할 수도 있다는 것으로 해몽이 됩니다. 몸담고 있는 조직에서 조직력이나 단합력이 올라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안경이 깨지거나 손상이 된 꿈은?
이 꿈은 누군가의 방해로 인해 내 자신의 이상이나 목표가 한 순간에 사라질 것을 의미하고 내가 하는 일이 고전할 징조의 꿈입니다.

안경을 선물하는 꿈
다른 사람에게 안경을 선물로 준 꿈의 경우 다른 사람을 도와줄 일이 발생할 것을 의미합니다. 마음을 담아 도와준다면 많은 사람에게 좋은 사람으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새 안경을 구매하는 꿈은?
생활의 변화를 맞아 변동수를 기다리고 있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새 안경을 구매하기 때문에 생활에 있어서도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새 안경을 쓰는 꿈
학생의 경우 하고자 하는 일을 시작하게 될 수 있거나 여행을 떠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지위 명예, 권리 등 새로운 변화가 생기며 여향을 가면 여행을 간 곳에서 정착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게 아닌 경우에는 다시 귀국하여 본연의 삶으로 돌아갈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안경 쓴 사람을 보는 꿈해몽은?
안경을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습니다. 안경은 이제 패션의 개념으로까지 진화했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속마음을 은연중에 드러내거나 남에게 들키게 됨을 암시합니다.

안경이 더러운 꿈
안경은 자신의 눈과 가까이 있는 물건인데 이것이 더러운 상태였다면 좋은 꿈으로 보긴 어렵습니다.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거나 손해를 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안경을 썼는데도 시야가 뿌옇게 안 보이는 꿈은?
안경을 썼는데도 시야가 뿌옇게 흐려자 앞이 잘 보이지 않았다면 이는 자신의 미래가 밝지 않고 불투명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예쁘고 고급스러운 안경을 선물받는 꿈은?
내 일을 도와줄 귀인을 만나 일이 승승장구하게 될 꿈입니다. 나혼자 일을 처리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으면 일이 훨씬 쉬워지게 됩니다.

뿔테 안경을 쓰는 꿈
자신인이 어떤 단체로 부터 인정을 받아 큰 프로젝트를 맡게 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일이 추진하는 일에서 좋은 성과로 인해 금전적 이득이 쏟아지게 되는 뜻하는 꿈입니다. 태몽일 경우 재력가로 자라나게 될 남자 아이를 낳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안경 한쪽 알이 깨지는 꿈
내가 쓰고 있는 안경의 한 알이 깨어졌다면 여간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게 안경알 한쪽이 깨지는 꿈의 경우 가까운 사람과 이별수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꿈입니다. 

안경다리가 부러지는 꿈은?
안경다리가 부러지면 사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이 꿈은 흉몽으로 자신의 귀중품을 잃어버리게 되거나 사업의 파트너와 헤어지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새 안경을 쓰는 꿈은?
자신 주변의 뜻하지 않은 좋지 못한 일들로 인해 고전을 하고 있지만 자신은 현실을 슬기롭게 잘 대처해 새롭게 시작한 사업 등이 호황을 이룰 징조의 꿈입니다.

안경을 쓰고 밝은 달을 쳐다보는 꿈
안경을 쓰고 달을 보면 유난히 더 밝게 보입니다. 이상한 현상입니다. 이 꿈은 희망, 창조, 행운 등을 나타냅니다. 기분이 좋은 꿈입니다.

안경 선물받는 꿈
안경을 선물받는 꿈의 경우는 좋은 꿈입니다. 잘 안 풀리던 일들이 해결되고 심신이 편안해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안경을 잃어버리는 꿈은?
자기가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던 것을 잃어버리게 되면서 불행해질 것을 암시하는 흉몽을 뜻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은 꾸었다면 조심하고 근신해서 하루를 보내야 합니다.

벗어 놓은 안경을 다시 쓰는 꿈
일을 하며 만나게 된 모든 사람들과 여러 가지 일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며,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기 때문에 사업가의 경우 사업에서의 변화를 주게 된다는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사업을 하기 때문에 경쟁 상대가 많아 업무할 때에 누군가의 견제나 압박을 받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안경을 벗어낼 일이 생겨 벗어내는 꿈
같이 일하던 파트너와 좋지 않을 일이 생길지도 모르게 될 꿈입니다. 부부사이가 좋지 않다면 부부싸움을 할지도 모르게 될 꿈입니다.

안경 자랑하는 꿈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안경을 자랑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사람들이 날 부러워할만한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이름을 알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안경쓴 사람과 마주보는 꿈은?
이꿈은 상대방이 자신의 심증을 꿰뚫어보는 일이 생기게 될 것이라는 꿈입니다. 안경쓴 사람이 마주보고 있어서 내 심중을 꿰뚫어보는 일이 일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경점에서 안경을 구입하는 꿈은?
주변 환경이나 자신의 환경이 좋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나 사업들이 순조롭게 잘 풀리고 성공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선글라스를 낀 사람을 보는 꿈
지위, 학력, 신분 등 본인을 숨기는 상대를 만날 수 있으며, 일을 시작하려고 해도 성과가 계속하여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의아한 일들이 많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혹은 신분과 본인을 숨기는 상대로 인하여 좋지 못한 상황이 계속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안경알에 금이 가는 꿈
완전히 깨진건 아니지만 안경알에 살짝 금이 가 있는 꿈의 경우 평소 아무 문제없이 잘 되던 것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검은 안경을 쓴 사람을 보는 꿈은?
자신의 이성에 대한 육체적인 관계에 대한 욕망에 대해 반성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엄큼한 마음을 먹었던 자신의 욕망에 대해 반성하고 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안경이 깨지는 꿈
안경을 떨어뜨려 깨진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참으로 난처했습니다.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습니다. 이런 꿈은 몸과 마음이 고통을 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지금까지 나를 도와주던 사람이 멀리 떠나게 되거나 가장 소중하게 여기던 것을 잃어버려 괴로워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힘든 이별을 하게 되거나 계획했던 일이 생각대로 잘 진행이 되지 않아 수습하는데 애를 먹게 될 꿈입니다. 또한 난처한 처지에 놓이게 될 그다지 좋지 않은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신중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안경을 선물 받는 꿈
선물은 뭐든 받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그런데 안경은 잘 선물하지 않습니다. 선물을 해도 시력을 맞춰야 하는데 이게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관심으로 일이 순탄히 진행되고 좋은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안경알이 깨지는 꿈
대인관계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갈등이나 말다툼이 있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헤어지게 되는 이별수도 있습니다. 

안경점에서 안경을 고르는 꿈은?
사물을 올바르게 봐야할 자세가 필요하다는 경고의 꿈으로 해석을 하게 됩니다.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과 마주 보는 꿈
상대방이 자시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친한 사람일 수도 있는데 나를 잘 아는 사람이기에 여러 방면으로 드러나게 됨을 의미입니다. 조력자를 만나는 경우에는 힘든 상황과 난처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게 되더라도 순차적으로 해결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안경을 새것으로 구입해서 쓰는 꿈은?
하는 일들이 일사천리로 술술 잘 풀리고 이로 인해 지위나 명예와 권리 등이 새롭게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안경이 저절로 벗겨지는 꿈
안경을 썼는데 별 다른 이유없이 저절로 벗겨졌다면 좋은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하고 있는 일이 발전하게 되고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돋보기 안경을 쓰고 책을 보니 글자가 점점 커지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여 새로운 사실을 발견한다는꿈으로 연구, 발명, 발굴 등이 있습니다.

안경점에서 안경을 고르는 꿈
안경점에 가면 쇼핑을 하듯 안경을 고르게 됩니다. 이렇게 이것저것 고르는 꿈은 사물을 올바르게 보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경고를 하는 꿈이라 합니다. 현재 감정적으로 몹시 혼란해져 있어 현실에 대한 인식을
바르게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안경 선물 받는 꿈
남에세 말 못할 비밀이 생길 수 있거나 사건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혹은 불행이 찾아오고 집안에 우환이 따를 수 있고 건강했던 가족이나 친척이 아프게 되어 병원에 입원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전혀 예기치 못한 곳에서 재물이 생겨 부족하지 않은 생활을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선글라스를 쓰고 앞이 안 보이는 꿈
꿈에서 선글라스를 썼는데 앞이 깜깜하고 안보이는 꿈의 경우는 흉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던 일이 잘 안되고 뚜렷한 해결책을 찾지 못해서 마음고생할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안경을 찾는 꿈
안경이라는 것은 얼굴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사람의 인상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아이템입니다. 그만큼 새로 살 때 프레임의 재질이나 색깔, 무게 등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어떤 안경이 좋을까 하며 여러가지를 찾고 있었을 경우, 향후 진로 및 장래에 대해서 모색하고 있다는 사실을 나타내는 해몽이 됩니다. 자신의 원했던 이미지 그대로의 것을 찾게 되었다면 당신의 진로와 장래를 재능과 실력에 맞는 좋은 선택으로 할 수 있는 것을 해몽을 합니다.

 

 

 


새 안경을 사서 쓰는 꿈은?
새로운 환경에 처하게 되거나 지위가 새로워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직책을 맡게 되거나 새로운 자리로 승진을 하게 될 것이라는 꿈입니다.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을 마주보는 꿈은?
안경을 쓰고 같은 안경을 보면 이상합니다. 이 꿈은 상대방이 내 마음을 꿰뚫어 보는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친한 사람일 수도 있고 나를 잘 아는 사람이기에 여러가지 방면으로 드러나게 됨을 의미합니다. 

벗어놓은 안경을 쓰는 꿈은?
하는 일들이 잘 풀리지 않고 힘든 상황을 맞이하지만 능력있는 협조자나 동업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힘든 상황을 벗어날 징조의 꿈입니다. 

안경이 깨지고 잃어버리는 꿈
책상 위에 둔 안경을 바닥에 떨어뜨려 부수어 버리거나 안경을 잃어버린 경우 사물의 본질을 꿰뚫기 위한 힘을 닦으라는 해몽의 경고입니다.  

안경을 새로 구입해서 쓰는 꿈은?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이 새롭게 단장 또는 시작이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안경을 쓴 인형이 누군가와 닮아 있는 꿈
그 인형을 닮은 사람에 대한 미움을 나타낸 것으로, 나와 맞지 않는 사람이 생길 수도 있으며 나와 맞는 사람들과 함께 협업하는 일을 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혹은 몸 담고 있는 조직에서 조직력이나 단합력이 올라가게 될 것을 뜻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안경테가 부러진 꿈
안경테도 종종 잘 부러집니다. 안경은 안경테가 부러지면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이 꿈은 마음고생을 하게 될 꿈입니다. 나를 도와주던 인물이 멀리 떠나게 되거나 가장 소중하게 여기던 것을 잃어버려 괴로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인관계에서 힘든 이별을 하게 되거나 생각한 일이 의도대로 진행이 되지 않아 수습을 하는 과정에서 힘을 들이게 될 꿈입니다. 당분간은 신중하고 조심해서 행동하는 게 좋습니다.

안경을 쓰고 있거나 찾는 꿈
안경이 등장하는 꿈에서 안경은 자기 자신이 사고하는 방식이나 사물을 관찰하는 법을 상징적으로 나타내주는 것이다. 안경을 쓰고 있거나 보이지 않아 안경을 찾는 꿈은 매사에 올바르게 행동하고 생각하라는 경고몽입니다. 따라서 실생활에서는 앞뒤가 맞지 않는 행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한편 불행한 사태가 닥칠 것을 예시하는 흉조라고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맑은 물에 안경을 닦는 꿈은?
어떤 일을 위해서 채비를 해야 한다는 꿈으로 마음에 쌓였던 안 좋은 것을 버리고 심신 수양을 하여 다시 선한 본성으로 돌아와야 한다라는 꿈입니다.

돋보기 안경을 쓰고 책을 보니 글자가 점점 커지는 꿈
돋보기로 글자를 보면 글자가 커집니다. 이 꿈은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될 꿈입니다. 연구, 발명, 발굴 등의 의미로 풀이를 합니다. 

 


집 안에 옛날 안경이 있는 꿈
자신이 하는 일에서 주변에 나를 시기, 질투하는 사람의 계략이나 모함에 빠지게 될 수 있고 명예를 휘손 당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안경 쓴 사람을 보는 꿈
안경 쓴 사람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속마음을 은연중에 드러내거나 남에게 들키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예쁜 꽃 한 송이가 안경 속으로 빨려들어오는 꿈은?
친구나 애인을 만나 즐거움을 나눈다는 의미입니다. 지성인이 숨을 쉬는 예술 공간이나 문화공간에서 멋진 친구들과의 교류로 함께 정보를 공유한다는 뜻입니다.

안경이 자신에게 맞지않는 꿈은?
자신이 계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일들과 관련하여 성공의 확신도 쓰지 않고 항상 불안하여 근심걱정이 가득할 징조의 꿈입니다.

안경을 벗는 게 더 잘 보이고 선명한 꿈 해몽은?
나이를 먹게 되면 노안이 옵니다. 이렇게 되면 안경을 벗는게 오히려 더 잘보이게 됩니다. 이 꿈은 내가 계획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일이나 내가 원하던 일들이 순탄하게 잘 풀려 좋은 성과를 맺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벗어 놓은 안경을 쓰는 꿈
벗어 놓은 안경을 쓰면 새로운 협조자나 동업자를 만나 도움을 받는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안경이 시력이 맞지 않는 꿈을 꾼다면?
자신의 현재까지 예상한 것이 빗나갈 것을 예시하는 꿈입니다. 또한 현재 취하고 있는 사고방식이나 태도에서 벗어나야 하며 새롭게 현실을 바라보고 다르게 행동해야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물에 안경을 씻는 꿈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음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벗어놓은 안경을 쓰는 꿈은?
세수를 할 때나 다른 작업을 할 때 잠시 안경을 벗어놓게 됩니다. 하지만 눈이 잘 보이지 않아 이내 안경을 쓰게 됩니다. 이 꿈은 일을 하며 만나게 된 모든 사람들과 여러가지 일을 하게 될 꿈입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기 때문에 사업가의 경우 사업에서의 변화를 주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사업을 하므로 경쟁상대가 많아 업무를 할 때에 누군가의 견제나 압박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을 마주 보는 꿈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을 마주 보면 상대방이 자기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일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색안경을 쓴 사람을 본 꿈은?
내 본심이나 지위, 신분, 학력 등을 위장한 사람을 상대하거나 이중인격자를 만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금테 안경을 쓰는 꿈의 풀이는?
세상 사람들이나 어떤 기관이나 단체 직장 등에서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지위가 높아지거나 신분 등이 상승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안경을 떨어뜨려 깨지는 꿈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평소에 조심해야 하며 물건을 잃어 버릴 수도 있으며 어떠한 일이 일어났을 때 어덯게 대처해야할 지 몰라서 마음이 답답해 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안경을 쓰고 밝은 달을 쳐다보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회에 출품한다고 합니다. 희망, 창조, 행운 등이 있습니다.

하늘색 안경을 쓰고 푸른 산을 바라본 꿈은?
정서적 두뇌발달이 오고 사물을 보는 눈이 밝아지는 꿈으로 희망, 기쁨, 경사, 행운 등이 있습니다. 

맑은 물에 안경을 닦는 꿈
안경을 자주 닦아야 위생적이고 잘 보이게 됩니다. 이 꿈은 어떤 일을 위해 사전 준비를 할 꿈입니다. 마음에 쌓였던 것들을 떨쳐버리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벗어 놓았던 안경을 다시 쓰는 꿈
새로운 협조자나 동업자를 만나 도움을 받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안경이 벗겨져 눈이 드러나 보이는 꿈
복의 문이 활짝 열리는 운세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외눈 안경을 보는 꿈은 함부로 설치지 말라는 경고 표시이므로 허세부리지 말고 자기 분수에 맞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경이 벗겨져서  남에게 눈이 보이는꿈
나에게 주어진 복이 더 열리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외눈 안경이라면 내 자신의 입으로 말한 허세가 본인에게 칼로 돌아 올지도 모르게 될 그런 꿈입니다.

 


안경테가 부러지는 꿈
나를 도와주던 사람들이 나를 떠날 수도 있으며 소중한 인연과 헤어질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망원경으로 보려다가 육안으로 본 꿈
중개인이나 매개물을 통하지 않고 자신이 직접 일을 처리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돋보기 안경을 쓰고 책을 보니 글자가 점점 커지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여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고 합니다. 연구, 발명, 발굴 등이 있습니다.

깨진 안경을 쓰고 있는 꿈은?
진행하는 일들이 난관에 부딪쳐 힘든 상황을 맞이할 것을 나타내고 특히 금전과 관련하여 자금 확보가 어려워 힘든 상황에 직면한 것을 상징하는 안경꿈입니다.

안경을 쓰고 독서하는꿈
안경을 쓰면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이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꿈은 연구나 기술개발 직종의 사람이라면 좋은 성과를 얻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돋보기를 사는 꿈
어렵고 힘들었던 일들이 잘 해결되고, 힘든 일이 있어도 해결할 능력과 지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맑은 물에 안경을 닦는 꿈
어떤 일이나 채비를 위해 사전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마음에 쌓였던 오욕과 번뇌를 떨쳐버리고 심신수양을 하여 선한 본성으로 돌아온다는 의미입니다.

안경 사는 꿈
새로운 계획을 세워서 새롭게 시작하게 될 수 있으며,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고 하는 일이 잘 풀릴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안경이 깨지고 핸드폰이 망가진 꿈 해몽은?
이런 날이 있다면 운수가 참 사납습니다. 안경도 깨졌는데 핸드폰까지 망가져 여간 피해가 큰 게 아닙니다. 이 꿈은 내가 하고 있는 일에서 많은 장애를 겪어 고민을 하게 될 꿈입니다. 꿈에서 안경은 협조자나 통찰력을 나타내고 핸드폰은 소식이나 협력자를 상징합니다. 이 꿈은 지금까지 나를 도와주던 사람이 멀리 떠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꿈은 내 주변 사람들과의 사소한 오해로 사이가 멀어지게 되거나 어려운 일에 처하게 되었을 때 적절한 방안이 생각이 나지 않아 적절한 방안이 생각이 나지 않아 고생을 하게 될 꿈입니다.

안경이 깨지는 꿈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평소에 조심해야 합니다. 물건을 잃어버릴 수도 있으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서 마음이 답답한 꿈입니다.

예쁜 꽃 한 송이가 안경 속으로 빨려 들어오는 꿈
친구나 애인을 만나 즐거움을 나눈다고 합니다. 지성인이 숨을 쉬는 예술의 공간이나 문화의 공간에서 멋진 애인을 지혜로 줍거나 낚게 된다고 합니다.

선글라스를 쓰고 있는 사람을 보는 꿈은?
자신의 지위나 신분 학력 등을 위장한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이중인격자를 만날 징조의 꿈입니다. 위장한 사람이나 이중인격자를 만날 수가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하는 꿈입니다.

안경을 벗었는데 잘 보이는 꿈
내게 있어서 새로운 일이나 사업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서 잘 될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잘 될 수 있다니 희망을 품게 하는 그런 꿈입니다.

안경을 잃어버리는 꿈
앞이 어두워진다는 것을 뜻합니다. 불행한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며, 자신의 행동이나 생각이 올바르지 않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안경이 시력에 맞지 않는 꿈
안경을 끼었으나 자기 시력과 맞지 않아 고생하는 꿈은 자신이 현재까지 예상한 것이 빗나갈 것을 예시하는 꿈입니다. 또한 현재 취하고 있는 사고 방식이나 태도에서 벗어나 새롭게 현실을 바라보고 다르게 행동할 것을 필요로 한다는 주의 촉구의 꿈입니다.

 


뿔테 안경을 쓰는 꿈 해몽은?
뿔테 안경은 튼튼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이 어떤 단체로부터 인정을 받아 큰 프로젝트를 맡게 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일이 추진하는 것에서 좋은 성과로 인해 금전적인 이득이 쏟아지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태몽일 경우 재력가로 자라나게 될 남자아이를 낳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여쁜 꽃이 안경 속으로 빨려 들어 오는꿈
주위의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나누게될 꿈이라고 합니다. 즐거운 장소를 알아보고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경을 써야 잘 보이는 꿈
안경을 쓰지 않던 사람이라면 시각적인 이해와 협조자의 안내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안경을 쓰고 거울을 쳐다보는 꿈
오래간만에 봉사가 눈을 뜨고 광명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 착각 속에도 진실은 있습니다.

안경을 잃어버리는 꿈
평소에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고 있는 행동이 옳은 일인지 잘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내 자신의 안경을 남이 쓰는 꿈은?
진행하는 일들이 자신 뜻대로 처리되지 않을 것을 나타내고 매사 하는 일에 신중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안경테가 부러지는 꿈
지금까지 자신을 도와주던 인물이 멀리 떠나게 됨을 암시합니다. 그렇기에 가장 소중하게 여기었던 물건도 잃어버려 불행해질 것을 암시합니다.

지팡이나 안경이 부러지거나 망가지는 꿈
지금까지 자신을 도와주던 인물이 멀리 떠나게 된다고 합니다. 자신이 가장 소중하게 여기던 것을 잃어버린다고 합니다. 장차 불행해질 징조입니다. 지팡이나 안경을 잃어 버린 꿈도 이와 마찬가지로 해석합니다.

 


안경이 시력에 맞지 않는 꿈
안경이 시력에 맞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고 불편하고 머리까지 아픕니다. 안경을 꼈는데 내 시력과 맞지 않아 고생하는 꿈은 현재까지 예상한 것이 빗나갈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안경을 쓰고 잘 보이는 꿈
평소 안경을 쓰지 않던 사람이라면 시각적인 이해와 협조자의 안내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내 안경을 다른 사람이 쓴 꿈은?
다른 사람이 내 안경을 쓰고 있는 꿈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 때문에 마음고생할 일이 생길 수가 잇으며 그 사람 때문에 손해를 입게 될 일도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벗어 놓은 안경을 다시 쓰는꿈
안경은 벗어 놓기도 하고 다시 쓰기도 합니다. 안경을 벗으면 그렇게 홀가분 할 수가 없습니다. 이 꿈은 새롭게 만난(알게) 된 사람의 도움과 관심으로 일이 잘 풀릴 것을 뜻합니다.

안경이 깨지는 꿈의 해몽은?
오랜시간 함께 해온 사람들과 본의 아니게 헤어지게 되거나 배신 혹은 구설수에 오를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안경을 찾는 꿈은?
안경이 보이지 않아 어디에 있는지 찾아다니는 꿈은 현실에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경고하는 꿈입니다. 지금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들이 올바르지 않은 방향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경을 쓰고 밝은 달을 쳐다보는 꿈
희망, 창조, 행운 등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본인이 안경을 쓰고 거울을 바라보는꿈
오랜동안의 노력이 광명을 보게 될지도 모르게 될 꿈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좋아하면 시기상조할 일이 생길 의미를 지녔다고합니다.

 


안경이 부러지는 꿈은?
소중한 사람과 멀어지게 되거나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일이 있을 수 있다는 꿈입니다. 

안경점에서 안경을 고르는 꿈
사물을 올바르게 보는 자세가 필요함을 경고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현재 감정적으로 몹시 혼란해져 있어 현실에 대한 인식을 바르게 할 필요가 있음이 꿈에 나타난 것이라고 합니다.

안경이나 지팡이가 망가지거나 잃어버리는 꿈
나를 도와주던 인물이 멀리 떠나게 되거나 가장 소중하게 여기던 것을 잃어버리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안경점에서 안경을 고르는 꿈은?
현실에서 어떤 일을 제대로 결정하지 못해 갈등 중인 상황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입니다. 안경을 고르다가 마음에 드는 안경을 찾아서 구매까지 했다면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살까 저것을 살까 갈등만 하는 상황이라면 아직 혼란스러운 상태임을 뜻합니다.

안경을 잃어버리는 꿈은?
자신에게는 매우 소중한 것을 잃어버렸기에 하는 일에 장애가 생기고 진행하는 일들이 만사 어려울 징조의 꿈입니다.

안경렌즈에 금이 가 있는 꿈
내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했던 것을 한순간 잃게 될 꿈입니다. 지금까지 나를 도와주던 사람이 멀리 떠나게 되거나 손실수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내가 아끼던 물건을 잃어버리게 되거나 그동안 믿고 따르던 사람에게 배신이나 외면을 당하게 될 꿈입니다.

새로 산 안경을 쓰는 꿈은?
평소에 쓰던 안경이 아닌 새로 산 안경을 쓰는 경우는 길몽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속해 있는 곳에서 입지가 올라가게 되고 명예운이 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안경이 시력에 맞지 않는 꿈
현재까지 예상한 것이 빗나갈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하늘색 안경을 쓰고 푸른 산을 바라보는 꿈은?
정신적 두뇌발달이 오고 사물을 보는 눈이 밝아지게 될 꿈입니다. 희망, 기쁨, 경사, 행운 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안경을 쓰고 하늘을 쳐다보는 꿈은?
번득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르게 되고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창작활동을 하는 사람이 이런 꿈을 꾸면 좋습니다.

안경을 벗어낼 일이 생겨 벗는 꿈
같이 일하던 파트너와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으며, 부부 사이가 좋지 않았다면 부부 싸움을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새로 산 안경쓰는 꿈해몽은?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게 될 것을 나타내고 자신이 속한 단체나 기관에서 입지가 올라가고 명예를 얻을 안경꿈입니다.

잘 안보이다가 안경을 쓰니 잘 보이는 꿈은?
눈이 안 좋아서 잘 안보이던 것들이 안경을 쓰고 나서 잘 보였다면 답답하고 힘들었던 일들이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을 도와줄만한 조력자가 등장할 운도 있습니다.

하늘색 안경을 쓰고 푸른 산을 바라보는 꿈
정신적 두뇌 발달이 올 수 있고 사물을 보는 눈이 밝아진다고 하는 꿈입니다.

안경이 벗겨져 남에게 눈이 보이는 꿈
나에게 주어진 복이 더 열리게 될 것을 의미하며, 외눈 안경이라면 본인의 입으로 말한 허세가 본인에게 칼로 돌와 올 수도 있다고 합니

돋보기 안경을 쓰는 꿈은?
돋보기 안경을 쓰고 글자를 크게 보는 꿈은 학습능률이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이라면 공부가 잘 되고 성적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일반인이라면 새로운 것을 배우는 기회를 잡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내 안경을 다른 사람이 쓰는 꿈해몽
남의 안경은 쓸 수 없습니다. 시력이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안경을 쓴 사람때문에 뭔가 문제가 발생하게되어서 책임질 일이 생게 될 꿈입니다.

 

안경을 썼는데 내 시력과 맞지않는 꿈은?
안경을 끼는 꿈 중에서 내 시력과 안경이 잘 맞지 않았다면 이는 나에게 그다지 도움이 안 된다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하늘색 안경을 쓰고 푸른 산을 바라보는 꿈
정신적 두뇌 발달이 올 수 있고 사물을 보는 눈이 밝아진다고 하는 꿈입니다.

안경을 벗어도 잘 보이는 꿈은?
길몽입니다. 자신이 노력한 것 이상으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재물이나 권리, 발전 등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안경을 벗었는데 잘 보이는 꿈은?
안경을 벗어도 앞이 잘 보이는 꿈은 새로운 재물이 들어오게 되며 조력자의 도움이 없이도 발전할 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책상 위에 벗어 두었던 안경을 다시 쓰는 꿈
나를 도와줄 새로운 협력자나 동업자를 만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안경을 써야 잘 보이는 꿈은?
안경을 쓰지 않던 사람이라면 시각적인 이해와 협조자의 안내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될 꿈입니다.

 

한쪽 안경이 깨진 안경꿈, 안경 깨진꿈해몽은?
이는 불길한 꿈으로 내게 있어서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린다거나, 가까운 지인과 멀어질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리는 꿈이랍니다. 깨진안경 꿈꾸면, 주변을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안경을 닦는 꿈은?
안경을 깨끗하게 닦는 꿈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충분한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자신감있게 일을 추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과 마주하는 꿈은?
누군가 자신의 속마음을 꿰뚫어 보는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상징하고 이론 인해 불쾌해질 징조의 꿈입니다. 내 마음을 훤히 꿰뚫고 있다면 여간 찜찜한 게 아닙니다.

 

안경점에서 돋보기, 안경등을 구입하는 안경 꿈은?
이런 꿈을 꾼 그날 하루종일 기분이 좋고, 하는 일마다 잘 풀리며, 어떤문제를 조사하거나, 물건구입등의 상거래행위가 있을 수 있다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외눈 안경을 보는 꿈
이 꿈은 함부로 설치지 말라는 경고이며, 허세를 부리지 말고 자기 분수에 맞게 행동하는 것이 좋음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꿈이 주는 의미를 잘 헤아려야 할 것 같습니다.

 

검은안경을 쓴사람을 보는 꿈은?
자신이 이성에 대한 육체적인 욕망을 반성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육체적인 욕망을 품었던 자신을 반성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선글라스를 쓰고 앞이 안 보이는 꿈
꾸에서 선글라스를 썼는데 앞이 깜깜하고 안 보이는꿈의 경우 흉몽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하던 일이 잘 안되고 뚜렷한 해결책을 찾지 못해 마음고생할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안경닦는 꿈의 해몽은?
안경을 닦는 꿈은 일의 준비를 시작한다는 뜻과 심신수양으로 선한본성으로 마음이 돌아오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태극낭자 관련 글 더 보기

큰똥싸는꿈 화장실 똥꿈 아기똥싸는꿈해몽 비밀?

토끼잡는꿈 토끼가 죽는 꿈 흰토끼꿈 꿈해몽 태몽

가방주는꿈 큰가방꿈 가방을사는꿈 꿈해몽 의미?

그림선물받는꿈 그림그리는 꿈해몽 깊은 뜻이?

휴대폰 꿈 핸드폰 꿈 핸드폰이 액정 깨지는 꿈해몽

하얀강아지 강아지꿈해몽 개꿈 새끼강아지 꿈해몽

벌레가 많이 나오는 꿈 큰 벌레보는꿈 꿈해몽 비밀?

생선사는꿈 생선받는꿈 생선먹는꿈 큰생선꿈해몽

술받는꿈 술에 취한 꿈 술마시는꿈 술꿈 꿈해몽

배추먹는꿈 배추받는꿈 배추밭꿈 배추꿈해몽 태몽

지네먹는꿈 하얀 지네 꿈 지네 나오는 꿈해몽 태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