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그림선물받는꿈 색칠하는꿈 그림그리는 꿈해몽 이렇게 깊은 뜻이?

반응형

한 여인이 창가를 배경으로 햇살이 내뢰쬐는 곳에서 꼼짝을 안 합니다. 한 남자가 연필을 들고 스케치를 합니다. 손길이 닿자마자 연인이 천사로 변모합니다. 가녀린 실루엣이 햇살을 받아 으슴푸레하게 빛이납니다. 햇살과 그림자가 적절히 배합된 찰나의 모습이 환상적입니다. 이를 놓칠새라 남자는 연필을 쥔 손놀림이 빨라집니다. 스케치가 완성되자 물감으로 채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채색하는 손길이 분주해지고 예술적으로 태어나기 시작합니다.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 공원 연못가에 둘러앉았습니다. 모두들 스케치북과 물감을 들었습니다. 아마도 사생대회를 나온 모양입니다. 선생님의 지시가 내려지자 이곳 저곳 모여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저쪽 한켠에선 한 아이가 울먹입니다.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아 울상입니다. 그림에 소질이 없고 그림공부를 할 학원을 다니지 않아 그림에 영 소질이 없나 봅니다. 





미술관에 관람온 어머니와 딸 아들이 열심히 그림을 감상합니다. 엄마는 그림 속에 마치 빨려들어갈 듯한 자세입니다. 유심히 보는 게 그림이 뚫어져라 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엄마의 이런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미술관을 이리저리 뛰어다닙니다. 미술관 직원이 주의를 줍니다. 엄마는 그 야단에 화들짝 놀라 작품 속에서 뛰쳐나와 아이들을 챙기기 시작합니다. 너무 그림에 몰두했는가 봅니다.


화보집을 보면서 청소년들이 열심히 그림공부를 합니다. 구도와 채색기법에 관해 연구를 시작합니다. 얼마나 진지한 지 마치 그림의 세계에 들어온 것만 같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화보집을 본 후 그날밤 이상하게도 그림꿈을 꾸었습니다. 이렇게 그림꿈을 꾸고나면 그 꿈해몽이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왜 그림꿈을 꾸게 된 것일까요. 그림꿈은 또 어떻게 해몽이 되는 것일까요.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그림을 보았던 꿈은?

그림은 사람을 착 빨아들이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그 매력에 빠지면 곧잘 화랑을 찾게 됩니다. 이 꿈은 현재 자신이 삶에 대한 의미를 상실을 하는 것을 보여지는 꿈입니다. 이 꿈은 결혼을 하지 않은 남성분이 꾸었다면 자신의 사랑에 위기가 왔음을 보여지게 됩니다. 


미혼여성에게는 노처녀가 되는것을 의미하고, 장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경영상에 적자를 보며실패를 하는 것을 나타내어지는 꿈이지만은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분들 에게는 승진이 되는것을 나타내어지는 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그림을 그리는 꿈해몽은 어떻게?

그림은 미술의 한 요소로서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는 인간활동을 말합니다. 이렇게 그림을 그리는 꿈은 자신의 운명을 되돌아볼 기회나 계기가 생김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의 내면이나 속마음을 알게된다는 의미입니다.


꿈에서 그림을 열심히 그리는 모습이 보였다면 이는 다른 사람의 속마음을 알게되거나 자신의 운명을 되돌아 보게 될 징조의 꿈이라고 합니다. 속마음을 알게 되다니 참 신기합니다.


칠판에 악기를 그리면서 제자들을 가르치는 꿈은?

새로운 일을 꾸미거나, 종업원에게 일을 분담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호랑이를  생각하고 그린 그림에 고양이가 보이는 꿈

원대한 포부와 희망에 가득차 일을 시작하지만 좋은 성과를 거두지 못하게 될 것을 뜻합니다.


애인이 다른 사람과 사진을 찍는 것을 보고 운 꿈은?

상대방이 하고 있는 일이 순리대로 잘 풀려 나가게 될 꿈입니다.


다른사람에게 그림을 받는 그림꿈은?

혼담이 생기게 되거나 연인을 만나게 되는꿈이고 친구에게 그림을 그려주는꿈은 친구에게 도움받을일이 생기게 되는꿈입니다.


화려한 그림을 선물로 받는꿈

큰 재물을 얻게되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내 자신이 카메라를 들고 다른 사람의 사진을 찍어 준 꿈은?

카메라를 들고 다른 사람의 찍어주었다면 이는 다른 사람의 행동거지를 유심히 보면서 일일 체크하는 일을 맡게 될 꿈입니다. 


뜻하지 않은 그림 선물을 받는 꿈

새로운 모임이나 단체에서 사람을 사귀게 되거나 당신의 연인을 만날 수 있는 꿈입니다.


화려한 그림을 얻게 되는 꿈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꿈으로 재물이나 복이 들어오는 꿈이라고 합니다.


내가 집안 사람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꿈은?

사업이나 계약 등의 일을 문서화하거나 남에게 도움을 줄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는꿈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으면 짜증이 나고 그림을 그리기 싫어집니다. 이 꿈은 그림을 그리고는 있지만 자신이 생각한대로 잘 그려지지 않는 꿈을 꾸었다면 계획한일이 뜻한바 대로 진행 되지 않을 꿈이라고 합니다.


내가 그린 그림으로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여는 꿈은?

운수가 대통하고 사회적으로 명예가 드높아지게 될 꿈입니다. 내 능력을 마음껏 뽐내게 되고 다른 사람들의 인정과 존경을 받게 될 꿈입니다. 


결혼 사진을 찍는 꿈은?

어떤 단체의 공공 이익을 위해 서로가 화합을 할 꿈입니다. 


화가인 자신이 그림그리는꿈은?

예술 작품을 뜻하고 전시회에서 자신의 작품을 칭찬받게 되는꿈입니다. 칠판에 그려진 그림을 다른사람에게 따라 그리게 시키는 그림꿈은 자신의 부하나 아랫사람에게 지시할일이 생기게 되는꿈입니다.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그림이 마음대로 잘 안 그려지는 꿈

추진하려는 일이나 게획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림을 미술관에서 훔쳐오는 꿈

전혀 생각하지도 않은 곳에서 우연히 사람을 만나 연인이 되거나 첫눈에 반한느 연인을 만나 사랑을 하게 될 꿈입니다. 또는 재물, 돈과 관련된 꿈이기도 합니다. 


풍경화를 그리는 꿈

이 꿈은 자신이 소망하고 있던 소원이나 혼담 등의 일들을 결정하게 될 일이나 계기가 생기게 생김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말을 하는 그림을 보았던 꿈은?

현재 자신의 삶이 매우 불안정한 생활에서 자신이 정신을 차리고 자신의 생활을 행복하게 잘꾸려나가는 삶으로 생활을 하는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이 되어지네요.


그림을 찢는 꿈은?

내가 하고 있는 일이 한순간의 실수로 실패로 돌아갈 수 있는 꿈입니다. 사고수가 있으므로 조심하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그림을 둘러본 꿈

누군가에 의해 사고나 사건에 휘말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천정에 각양각색의 용이 얽혀 날아가는 그림이 그려져 있는 꿈

미디어를 통해 유명세를 치르거나 자신의 창작물이 널리 알려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추상화 그리는 꿈

계획이 원활하게 술술 잘 추진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벽에 그림을 걸어두는 꿈

벽에 그림을 걸어두면 근사해 보입니다. 이 꿈은 회사 또는 어떤 기관에 작품을 과시할 수 있는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고대의 벽화를 감상하며 화려하다고 느끼는 꿈

고대의 유물이나 보물을 현실에서 실제 발굴하게 되거나 학문을 탐구하게 될 꿈입니다. 


자연을 보면서 풍경화를 그리는 꿈

멋진 자연의 풍경을 보면 나도 모르게 풍경에 심취하게 됩니다. 이 꿈은 조만간 아름다운 풍경이나 경치를 감상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담벼락이나 메모장에 그림을 그리는 꿈

요즘 곳곳에서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곤 합니다. 이 꿈은 많은 사람들과 일을 진행하게 되거나 내 분야에서 빛을 발하게 될 꿈입니다.


그림을 평가해 주는 꿈

사회적 봉사로 존경을 받거나 지도자가 될 꿈입니다. 또한 유명인인사와 가까이 할 수 있는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그림이 담긴 앨범을 보는 꿈

이 꿈은 어떤 사건에 연관이 되거나 연루되어 누군가를 쫓아다니게 될 징조의 꿈이라고 합니다.


운치있게 풍경화를 감상하는 꿈

풍경화는 자연을 그래도 그린 것이라 보기가 참 시원합니다. 이 꿈은 원하던 일이나 계획한 일이 진행이 되어 잘 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그림을 보내온 꿈은?

그림을 보내줘서 받게 되면 이상하게도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내게 혼담이 생기게 되거나 연애편지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누드화 그리는 꿈은?

자신이 노력한 작품, 창작물이 인정을 받거나 정신적 안정감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유명한 화가의 그림을 구입한 꿈은?

명예나 지위 등 자리가 높아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애인이나 배우자가 그리는 그림꿈은?

애정운이 다소 하락하여 애인이나 배우자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그림을 구하는 꿈

이 꿈은 학문에 관계된 것들 또는 귀한 물건을 구하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화려하게 그려진 그림은 얻은 꿈은?

재물복이 들어와 큰 재물을 만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 인물 그림을 구경하고 있는 꿈

주변 사람이나 타인들에게 당신의 일에 있어 인정을 받게 되거나 성과가 생기게 되는 꿈입니다.


나체로 되어진 그림을 보았던 꿈은?

자신의 정신상태가 안정되어가는 꿈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미술관에서 그림을 구경한 꿈은?

불행이 따르고 좋지 않은 일에 연루가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화려한 그림을 얻은 꿈

화려한 그림은 그 자체만으로도 활력이 넘칩니다. 이 꿈은 가까운 미래에 많은 재물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이라고 합니다.


인물화 그리는 꿈

새로운 계획이나 사업을 추진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우자나 연인과 함께 그림을 구경한 꿈은?

배우자난 연인과 불화로 인해 다툼이 발생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림을 그리는데 내가 생각하는 대로 그려지지 않는 꿈

내가 추진중인 일이나 사업이 나의 뜻대로 잘 풀리지가 않아 답답함을 느끼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새로 그림을 구입한 꿈

이 꿈은 생각지도 않았던 곳에서 운수가 대통하거나 지금까지 고생하던 것들이 풀리면서 잘 풀리게 될 의미의 꿈이라고 합니다.


그림을 선물로 받은 꿈

새로운 친구나 연인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새하얀 캔버스나 도화지 위에 꽃을 그리는 꿈

이성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 사람에 대해 더 알고자 고군분투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의 그림을 감상한 꿈

이 꿈은 다른 사람의 작품이나 물건을 검토할 일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이라고 합니다.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다른 사람의 얼굴을 그려준 꿈은?

명예가 올라가고 이름을 널리 알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타인이 그린 그림의 보고 평가하는 꿈

당신이 힘든 상황에 있다면 당신을 도와주는 귀인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당신은 위기를 넘기게 됩니다.


동물을 그리는 꿈은?

집안의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거나 재물이 들어오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인물화를 구경한 꿈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아내나 애인이 그려준 그림을 보았던 꿈은?

그분들과의 이별이 있음을 뜻하는 슬픈 징조의 꿈입니다.


동화를 본 꿈 해몽은?

동화 속에는 그림도 있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소비가 증가할 것을 암시 한답니다


침울한 그림을 구경한 꿈은?

정신적으로 혼란스러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예쁜 꽃이 그려진 그림을 본 꿈은?

가정에 매우 기쁜 일이 생기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만남을 간절히 원했던 사람과 만나게 되어 기쁨을 누리게 될 수도 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회계장부에 숫자가 아닌 별들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보는 꿈

회계장부에는 숫자가 그려져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숫자가 아닌 별들이 그려져 있다면 참 이상할 것입니다. 이 꿈은 외상을 해줬던 돈이나 빌려줬던 돈을 한꺼번에 받게 되거나 갑작스럽게 수입이 늘어날 것을 뜻합니다.


다른 사람의 그림을 평가한 꿈은?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말할줄 아는 그림을 본 꿈

나는 정신을 차리고 생활을 행복하게 잘 이끌어 간다는 내용입니다.


색칠을 하는 꿈

예쁘게 색칠을 하고 또 나 자신도 만족한다면 앞으로 일이 잘 풀리게 됨을 의미하지만 색칠이 예쁘게 안 되거나 내 마음에 안 들거나 여러 번 색을 고치면서 칠한다면 일이나 프로젝트, 사업 등에 있어서 일이 잘 안 풀리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꽃을 그리는 꿈

이 꿈은 예쁘고 사랑하게 될 여성을 만나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아내 또는 애인이 그린 그림을 보는 꿈

이 꿈은 당신이 그들과 헤어지게 된다는 징조의 그림꿈 해몽 입니다.


타인이 그린 그림의 보고 평가하는 꿈

내가 힘든 상황에 있다면 나를 도와주는 귀인이 나타나게 될 꿈입니다. 그로 인해 당신은 위기를 넘기게 될 꿈입니다.


자신이 그림을 구입을 하였던 꿈은?

안좋은 징조의 꿈으로 걱정, 슬픔 등의 자신에게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다른 사람에게 그림을 주는 꿈

내 자신이 새로운 친구를 사귀게 될 꿈 입니다.


경매로 유명한 걸작 그림을 사는 꿈

내 운세로 흐름이 아주 좋게 흘러가 하는 일마다 잘 풀리며 명예가 드높아지게 된다는 길몽입니다. 


용의 그림을 보는 꿈 해몽

훌륭한 사람, 유명한 사람, 유명한 서적에 관하여 일을 하게 될 꿈입니다. 


적이 그려져 있는 그림을 본 꿈은?

이 꿈은 자신에게 위험이 닥칠 징조의 꿈을 암시합니다.


흰색 봉투 표지에 동물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보는 꿈

승진이나 당선, 시험합격 등의 행운이 따르며 유명세를 치르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


왠지 모르게 우울해지는 그림을 구경하는 꿈

요즘 일 때문에 또는 당신을 힘들게 하는 무언가로 인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의 초상화를 그려준 꿈 해몽은?

내 자신의 명성이 갑자기 알려질 꿈입니다. 


물감과 붓으로 캔버스에 풍경화를 그리는 꿈은?

내 주변 환경에 중대한 변화가 생기게 되며 중요한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입학, 결혼 등의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원앙 그림을 보는 꿈 해몽

동업 사업 등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을 암시합니다. 번창하게 될 꿈입니다. 같이 일하는 사람과 잘 타협함을 의미합니다.


미술관에서 미인도를 훔쳐오는 꿈

갤러리나 만남의 장소에서 연인을 만나 사랑을 이루게 될 꿈입니다. 횡재나 재물 등에 관계된 꿈입니다. 


새와 짐승의 그림을 그린 꿈은?

나의 생활은 행복해지고 부유해 진다는 징조의 그림꿈 해몽 입니다.


여러 가지 그림이 담긴 사진첩을 보는 꿈은?

어떠한 사건에 연루되거나 사람을 추적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상상화를 그리는 꿈

현재나 미래에 전혀 예기치 않은 놀라운 일을 하게 될 꿈입니다.


자신의 적이 그려져있는 꿈을 보았던 꿈은?

자신에게 위험한 일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서양 고대 신화의 그림을 보고서 화려하다고 느낀 꿈

문예작품을 새로이 창작하거나 학문과 진리 탐구에 정열을 다하게 될 꿈입니다. 


풍경화를 감상하는 꿈

계획중인 일이나 구상중인 일이 꿈속 그림에 나타난 꿈입니다.


picture 펜화 파스텔화 drawing 수채화 유화 painting 스케치 sketch 삽화 illustration 컬러삽화 plate


내 자신이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는 꿈은?

남이 내 신상 문제를 놓고 옳고 그름을 따지는 구설수에 휘말리게 될 꿈입니다.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을 받는 꿈

작품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해 좋은 평가를 받게 되며 여성은 임신을 해서 딸을 낳을 꿈입니다. 


벽에 낙서를 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꿈

내 창작품이 다른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명성이 드높아 지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영웅호걸이나 대통령의 초상화를 본 꿈은?

권세가 있거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될 꿈입니다. 행운이 찾아올 꿈입니다.


견본 그림을 그려놓고 그 그림과 똑같이 그리라고 하는 꿈

직원들에게 업무 분담을 따로따로 똑같이 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친구나 지인, 타인의 얼굴 모습을 그려주는 꿈입니다.  당신의 신분이나 명예가 드높여 지거나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는 의미를 갖고 있는 꿈입니다.


오색 찬연한 그림을 얻는 꿈

큰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예시해주는 길몽입니다. 


나체모델을 놓고 화가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본 꿈은?

상대방의 심리 변화나 신상 문제에 관해 알고 싶어할 꿈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그림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꿈

현실에서 실제 아름다운 그림을 보고 감동하게 되고 감회에 젖게 될 꿈입니다.





자신이 누군가의 초상화를 그려준 꿈은?

자신의 명성이 널리 알려지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현란하게 아름다운 그림을 소유하는 꿈

존경하는 인물을 만나게 되거나 좋은 친구를 사귀게 될 꿈입니다. 또는 재물이 모아질 것을 암시합니다.


동화 속 그림을 꿈에 보았다면?

생뚱맞을 수 있지만 금전적으로 지출이 늘어나서 곤란해 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연인이나 배우자가 그린 그림을 보는 꿈

연인, 배우자와 갈등과 다툼이 잦아지며 관계가 소원해질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가방주는꿈 큰가방꿈 새가방꿈 가방을사는꿈 꿈해몽

토끼잡는꿈 흰토끼꿈 새끼토끼꿈 꿈해몽 태몽

큰똥싸는꿈 검은똥꿈 아기똥싸는꿈 사람똥꿈해몽

연예인이 안아주는꿈 껴안는 꿈 사랑하는꿈 꿈해몽

돌아가신 외할머니 꿈 할머니가 나오는 꿈 의미?

계란받는꿈 달걀꿈 썩은계란꿈 달걀줍는꿈 꿈해몽

아기목욕시키는꿈 때미는꿈 목욕하는꿈해몽 비밀?

새가구꿈 가구사는꿈 가구보는꿈 가구파는 꿈해몽

담배받는꿈 담배사는꿈 친구가 담배피는꿈해몽

코끼리보는꿈 아기코끼리꿈 큰코끼리 꿈해몽 태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