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조개먹는꿈 큰조개잡는꿈 조개 진주 꿈 비밀? 큰조개태몽 꿈해몽 의미?

반응형

온 가족이 바닷가로 갔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노라면 저멀리 떠나고 싶다는 생각과 일상의 묵은 때를 파도에 쓸어버리고 스트레스가 없는 일상을 바라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바다를 즐겨합니다. 육지에만 살고 있는 사람들은 곧잘 바다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탁트인 바다와 망망대해 파도를 가르며 항해하는 배들을 바라보면서 희망을 실어보내고 싶어합니다. 바다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면서 하나의 목표점을 주는 것만 같습니다. 바다를 보고 자란 사람은 그래서 정서적으로 더 건강하고 더 활기를 띠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바다는 사람들에게 인생을 반추할 수 있는 그런 기회와 시간을 허락하기 때문에 뭇 시인과 묵객들이 즐겨 소재로 삼아 작품활동을 하곤 합니다. 


바닷가로 아이들과 함께 거닐노라면 누가 먼저라고 할 것없이 조개를 줍게 됩니다. 조개 껍데기도 곧잘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조개나 바지락 작은 게들이 뛰어다니는 갯벌은 그래서 싱싱하고 건강합니다. 아이들은 게들을 잡으려고 이리저리 뛰어다닙니다. 비록 게를 잡지는 못하지만 그들의 생태를 알게 됩니다. 말하자면 갯벌은 아이들에게 훌륭한 놀이터를 제공해 줍니다. 갯벌속에는 수 많은 동식물들이 은신처이자 서식지로 삼아 활동하는 그런 공간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건강한 갯벌이 점점 줄어들고 인간의 개발과 환경파괴로 인해 사라지고 있습니다. 환경이 악화되거나 파괴되면 결국은 부메랑이 되어 인간의 삶마저도 위협합니다. 우리가 환경보호를 그렇게 부르짖는 것도 결국은 우리의 삶을 우리가 지키기 위함입니다.





조개는 건강한 존재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요리로 건강을 지켜내고 있습니다. 조개를 캐거나 다듬은 손길은 그래서 일견 흐믓한 마음입니다. 조개를 다듬은 아낙들도 내가 다듬고 손질하는 이 조개가 누군가의 건강을 지켜준다는 그런 생각으로 작업을 합니다. 이렇게 조개를 작업하다보니 조개 패각이 수북히 쌓입니다. 그래서 어촌마을에는 조개패각이 산더미처럼 쌓였습니다. 마치 조개가 하나의 거대한 산이 된것만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조개를 즐겨먹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조개는 양식을 해서 더 많은 수확을 올리고 있습니다. 요즘 조개는 쉽게 먹을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이런 양식기술의 발달 덕분입니다.


예전에는 조개로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했습니다. 나전칠기도 조개를 활용한 것입니다. 그만큼 조개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조개살을 먹고 그 껍질은 다양한 가공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개는 원시시절부터 인류가 먹어온 그런 식품입니다. 조개패총으로 인류사를 연구하는 고고학자가 많은 정도로 오랫동안 조개는 사람들의 삶 속에 들어와 있었습니다. 조개를 구워먹으면 정말 맛이 좋습니다. 그 맛을 잊을 수 없고 생각이 나서 바닷가 횟집에 가봅니다. 그 싱싱한 냄새와 구수한 인정이 맛을 돋굽니다. 이렇게 조개를 먹고나면 그날밤 조개에 관한 꿈을 꾸게 됩니다. 조개꿈을 꾸고 나면 조개꿈에 관한 해몽이 궁금해지곤 합니다. 조개꿈은 어떤 의미가 있으며 어떻게 해몽이 되는 것일까요. 


조개


조개에 관한 꿈의 의미는?

사업장, 일감, 여성, 집, 재물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조개를 잡는 꿈 의미와 해몽은?

조개를 잡는 꿈은 보통 태몽으로 분류가 됩니다. 태몽중에서도 여아를 의미하며 재물이 넉넉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현재 재산이 불고 있다면 조개꿈을 꾸었을 수도 있고 아이를 임신했다면 태몽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물이 전혀 없는 개울에서 조개를 줍는 꿈

귀한 골동품이나 재물 등을 모으게 되고, 전문직 일을 하게 됨을 말한다고 합니다.


홍합을 캐는 꿈, 홍합을 먹는 꿈

주변사람들로부터 자신의 인식이 좋은 인식으로 변할 것을 의미하며, 인기가 상승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조개를 맛있게 먹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 처해 있는 어려움을 충분히 극복할 능력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혹 조개를 날로 먹었다면 여행을 갈 수 있을 것이라는 징조입니다.


조개 껍질에서 빛이 나는 꿈은?

출세와 명예가 한꺼번에 들어오는 것을 암시하는 해몽으로 풀이를 합니다.


조개껍질을 그릇에 담는 꿈

자신이 오랫동안 힘들게 준비를 하였던 일 등의 결과를 뜻하며, 연구한 결과를 얻게 되거나 작품등에 문제가 발생함을 의미하는 꿈이니다.


소가 껍데기를 주워서 귀에 대고 소리를 듣는 꿈을 꾸었다면?

시험 합격 또는 승진 등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집 안 내 방에 조개가 한 가득 쌓여 있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집안에 큰 재물과 좋은 소식 등이 들어 올 것을 암시하는 꿈을 의미합니다.


조개


해변이나 개천에서 조개를 많이 잡으는 꿈

해변이나 개천에서 조개를 많이 잡으면 미혼녀일 경우 혼담이 오고 자신의 창작물을 타인에게 보여주게 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조개를 받는 꿈

내가 아이를 가지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조개구름을 손으로 잡게 되는 꿈은?

새로운 일을 하게 되고 행운이 찾아오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헤엄을 치다가 물고기나 조개를 잡는 꿈

뜻밖에 횡재하여 많은 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융자, 재물, 재수대통 등이 있을 꿈입니다.


조개에 손가락을 물린꿈

계약서나 문서에 날인을 하게될 수 있거나 어떠한 모임에서 여성을 만나게될 수 있다고 합니다.


조개젓을 반찬으로 해서 맛있게 먹는 꿈

몸에 이상이 있을수 있으므로 건강검진을 받아보는게 좋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조개를 까서 그릇에 담는 꿈

자신의 일이나 작품을 다른 사람에게 의논하게 되거나, 일거리 혹은 청탁이 들어옴을 암시합니다.


소라를 줍거나 보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 만나고 있는 연인과 헤어지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닷가에서 조개를 줍는 꿈은?

승진이나 합격 등 행운이 따르고 부자가 될 아이를 낳게 될 태몽을 의미합니다. 학생일 경우 자격증에 합격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산모일 경우 태몽으로 해석되어 부자가 될 아이를 낳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개껍데기


비어 있는 그릇에 조개 껍질을 잔뜩 담아 놓은 것을 본 꿈을 꾸었다면?

작가라면 본인이 만든 작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물이 전혀 없는 곳에서 조개를 줍는 꿈

골동품을 모으게 될 꿈이며, 그것과 맞는 책을 출판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조개에서 진주가 나오는 꿈

하는 일 등이 모두 쉽게 해결이 되거나 진리를 깨닫게 되어 높은 자리에 앉게된다고 합니다. 또한 만사형통을 하게 될 조개꿈입니다.


조개를 젓갈 혹은 반찬으로 만들어서 먹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위장병 혹은 유행하는 질병, 자궁 질환으로 인해 병원을 다닐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시기 건강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적은 양의 조개껍질이 수백개의 자갈로 변하는 꿈

복권에 당첨될 수 있거나 몇 개의 작품 소재로 장문의 글을 쓰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조개를 캐는꿈

전혀 생각하지도 않은 곳에서 돈과 재물이 들어와 생활이 풍족하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모래속에 있던 조개가 나와 쌓여 있는 꿈

무언가를 개발하거나 연구를 하여 새로운 상품 등을 생산하게 됨을 말합니다. 창조를 뜻하는 조개 꿈해몽입니다.


조개가 입을 열고 있는 것을 보는 꿈은?

내 자신이 마음에 들어하던 상대가 마음을 열어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내 자신이 직접 잡은 조개를 열어보는 꿈은?

다방면에 재주가 많은 아들의 태몽을 뜻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조개껍질 모음


조개더미에서 귀한 물건을 얻는 꿈

횡재, 재물, 돈, 물품, 연구자료, 부귀공명 등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물이 없는 개울이나 산에서 조개를 줍는 꿈

어떤 재물을 얻거나 학설에 관한 것을 수집하게 된다고 합니다.


자신이 커다란 조개를 사서 집으로 가지고 들어오는 꿈

장차 훌륭하게 자랄 딸을 가지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공중에서 조개가 내려와 계속 내가 삼키게 되는 꿈은?

공적으로 재물과 명예를 쌓는 일과 연관이 되어 이름을 떨치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조개가 입을 열고 있다면?

평소 자신이 호감이 있던 상대가 내 자신에게 마음을 열어준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조개가 모래 속에서 하나 둘씩 튕겨 나와 조개더미가 되는 꿈

어떤 물질을 연구 개발하여 신상품을 대량 생산하게 된다고 합니다. 창조를 한다는 꿈입니다.


갯벌에서 물이 다 빠져서 조개가 드러나는 꿈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업으로 인해서 많은 재물을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바닷가를 걷다가 주운 소라를 귀에 대고 듣는 꿈을 꾸었다면?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이라는 길몽을 뜻합니다. 승진이나 합격 등 기분 좋은 일이 생길 꿈입니다.


나무속에서 조개가 많이 나오는 꿈

예술적으로 뛰어난 재능을 가진 아이를 의미하는 태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조개껍질


내 자신이 직접 잡은 조개를 열어보는 조개꿈을 꾸었다면?

이는 여러 방면으로 재주가 출중한 아이를 가지게 될 태몽으로 해석됩니다.


조개 껍질에서 빛이 나는 꿈은?

나에게 있어서 출세와 명예가 한꺼번에 들어오는 해몽이라고 합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꿈입니다.


헤엄치다 조개를 잡는 꿈

전혀 생각지도 못한 횡재로 인하여 많은 재물이 들어옴을 말합니다.


조개가 많이 쌓여 있는 더미 사이에서 귀중한 물건을 발견하는 꿈을 꾸었다면?

재물, 횡재, 물품, 돈 등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길몽으로 풀이가 됩니다.


얕게 떠있는 조개구름을 손으로 잡는 꿈

새로운 일거리를 맡고 행운을 거머쥐게 됨을 의미합니다.


바닷가에서 조개를 줍는 꿈은?

승진이나 합격 등 행운이 따르고 부자가 될 아이를 낳게 될 태몽을 의미합니다. 학생일 경우 자격증에 합격하게 될 가능성이 높으며 산모일 경우 태몽으로 해석되어 부자가 될 아이를 낳게 된다고 합니다.


수영을 하다 조개를 잡는 꿈

전혀 내가 생각지못한 횡재수나 행운으로 인해서 큰 재물을 얻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깊은 바다속에서 조개를 보는 꿈

귀한 보물 등을 발견하거나 오래된 문화재 등을 찾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조개의 살만 발라서 그릇에 잔뜩 담아 놓는 꿈을 꾸었다면?

내 자신이 다른 사람의 부탁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조개살


나무 속에서 많은 조개가 나오는 꿈

나무 속에서 많은 조개가 나오는 꿈을 꾸게되면 장차 창의력으로 많은 돈을 벌 자손을 얻을 태몽으로 풀이를 합니다.


​조개 잡는꿈

사업이 번창해서 많은 이득을 올리거나 훌륭한 업무실적으로 급여가 올라가게 될 징조입니다. 이런 꿈을 꼭 꾸고 싶어집니다.


갯벌의 조개가 하나씩 나오기 시작해서 더미로 나오는 꿈

사업가라면 사업이 점차 발전하여 번창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무 속에서 조개가 많이 나오는 꿈은?

예술적인 아이 또는 재능이 뛰어난 아이를 갖게 될 것이라는 태몽입니다. 


물이 빠진 갯벌에 물고기, 조개, 게 등이 드러나는 꿈

정신적 물질적 사업에서 많은 이득을 얻는다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조개를 삶거나 깨뜨려서 죽이는 꿈은?

부녀자와 연관된 말썽에 휘말리게 되거나 내가 손해를 보는 일이 생기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조개 구름을 손으로 잡는 꿈

새로운 일을 하게 될 수 있거나 행운이 찾아올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바지락을 얻어서 들어오는 꿈

예쁜 여자아이를 의미하는 태몽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조개


하늘에서 떨어지는 조개를 덥석덥석 받아 먹는 꿈을 꾸었다면?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예술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는 좋은 작품을 만들게 된다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조개 껍데기가 화려하게 빛나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많은 조개를 잡는 꿈

태몽으로서 딸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태어나는 아이가 많은 부를 축적하거나,창작관련 일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조개껍질이 자갈밭으로 바뀌는 꿈은?

조개 껍질이 많이 쌓여 있었는데 갑자기 자갈밭으로 바뀌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복권 당첨이 될 것이라는 아주 특별한 꿈입니다. 큰 행운이 깃들어 있습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조개를 받아 먹는 꿈

이름을 떨칠 만한 예술 작품을 창작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비어 있는 그릇에 조개 껍질을 잔뜩 담아 놓은 것을 본 꿈을 꾸었다면?

작가라면 본인이 만든 작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조심을 해야하는 그런 꿈입니다.


그릇에 조개가 가득 담겨 있는 꿈

재물과 먹을거리가 생기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산에 갔다가 조개를 줍는 꿈을 꾸었다면?

재물을 얻게 되는 것을 상징하는 조개 꿈해몽 입니다. 혹은 학설과 관련하여 자료를 수집할 수 있을 것이라는 뜻입니다.


홍합 담치 조개


조개가 손가락을 물고 놓지 않는 꿈을 꾸었다면?

모임에 나가 멋진 이성을 만나게 될 조개꿈을 뜻하는 꿈입니다.


바다에서 조개를 건진 꿈

내가 현실에서는 귀한 보물을 발견하게 될수 있음을 뜻합니다.


꿈속에서 소라를 보았다면?

연인과 헤어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을 뜻합니다. 사소한 말다툼을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조개가 손가락을 무는 꿈

서류나 문서에 계약 사인을 하게 됨을 말하며, 모임 등에서 여성을 만나게 됨을 말하기도 하는 조개꿈입니다.


바다 속에서 헤엄치는 조개를 잡은 꿈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곳에서 횡재수가 생겨 큰 재물이 들어올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조개잡는 꿈은?

태몽으로 보통 분류합니다. 태몽중에서도 여아를 의미합니다. 태몽이 아니라면 사업이 번창하거나 많은 이득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업무실적이 올라 연봉이나 월급이 올라 승진을 하는 꿈입니다. 재물이 넉넉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조개를 받아 먹는 꿈을 꾸었다면?

공적인 곳에서 재물과 명예가 쌓여 명성을 떨치게 되는 꿈을 뜻합니다.


조개껍질을 까서 그릇에 담는 꿈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서 다른 사람과 의논할 일이 생기거나 청탁 등이 들어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물이 없는 산 또는 개울에서 조개를 잡는 꿈을 꾸었다면?

뛰어난 학설을 수집하게 되거나 혹은 재물을 많이 얻게 되는 길몽을 뜻하는 꿈입니다.


조개 먹는 꿈

현재 처한 상황이 바뀔 수 있으며, 다만 조개를 날것으로 먹었다면 여행을 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동네 개울이나 산에서 조개를 줍는 꿈은?

재물이나 학설을 구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조개 젓깔에 밥을 먹는 꿈

위장병이나 유행성 질병 및 신장, 방광염 등으로 병원 출입을 하게 됨을 말하는 조개 꿈해몽입니다.


조개 먹는꿈

꿈에서 조개류를 먹었다면 현재 자신을 힘들고 괴롭게 하던 여러 상황들이 점차 개선되어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해변이나 개천에서 조개를 많이 잡는 꿈

해변이나 개천에서 조개를 많이 잡으면 미혼녀일 경우 혼담이 오가고 자신의 창작물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게 될 꿈입니다.


조개를 삶거나 깨뜨려 죽이는 꿈

부녀자와 연관된 말썽 내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여성이 조개를 까는 꿈

여성이 꾸었다면, 재주가 굉장히 좋은 아이를 낳게 됨을 말하며 남성이 꾸었다면 아들을 얻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많은 조개를 까서 그릇에 담는 꿈을 꾸었다면?

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다른 사람과 함께 상의해야 할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청탁이 들어오게 될 것을 뜻합니다.


조개껍데기를 활짝 열어보는 꿈

높은 자리에 오르거나 태몽이라면 귀한 아들을 얻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조개를 캐는꿈

전혀 내가 생각하지도 않은 곳에서 돈과 재물이 들어와 생활이 풍족하게 될 꿈이라고 합니다.


조개 껍질이 화려하게 빛이 나는 꿈

명예가 오르거나 출세를 하게 됨을 상징하는 조개 꿈해몽입니다.


조개패각


많은 양의 조개를 잡는 꿈

예쁜 여자 아이의 태몽을 뜻하고 사업의 번창 또는 많은 재물을 얻게될 꿈이라고 합니다.


소량의 조개껍데기가 수백 개의 자갈더미로 보이는 꿈은?

복권에 당첨이 되는 횡재를 하거나 몇 개의 소재로 많은 글을 쓰게 될 꿈입니다. 


직접 잡은 조개를 열어보는 조개꿈을 꾸었다면?

여러 방면으로 재주가 출중한 아이를 가지게 될 태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해변가나 물가 등에서 많은 조개를 잡는 꿈

자신이 개발하거나 창작한 물건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기회가 생기게 된다.미혼여성이 꾸었다면 혼담이 오가게 된다고 합니다.


갯벌에서 조개를 잡는 꿈을 꾸었다면?

조만간 좋은 인연을 만나서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갯벌에서 조개를 잡는 꿈은?

자신의 창작품을 발표를 하게 되고 미혼이라면 혼담이 오고갈  꿈입니다. 


모래 속에서 조개가 튕겨나와 조개더미를 이루는 꿈

새로운 물질을 개발해 내어 새로운 상품을 대량으로 생산해 내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물이 빠진 바다에서 조개를 보는 꿈

물질적 및 정신적 관련 사업에서 많은 재물을 얻게 되는 조개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조개 수확


헤엄치는 조개를 잡은 꿈

뜻밖에 횡재를 하여 많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음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바닷가에 앉아 조개잡는 꿈

결혼과 관련된 남녀간의 좋은 소식이 오가거나 가임기 여성이라면 이쁜 아이를 낳게될 태몽입니다.


조개를 많이 잡는 꿈

여자아이를 의미하는 태몽하며 재물이 넉넉해 질 것을 의미입니다. 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사업이 번창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바닷가에 앉아서 조개잡는꿈

결혼과 관련된 남녀 간의 좋은소식이 오가거나 가임기 여성이라면 예쁜 아이를 낳게될 태몽입니다.


조개가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것을 본 꿈은?

귀하고 건강한 아이가 태어나게 될 수 있는 태몽입니다.


그릇안에 한가득 조개가 담겨있는 꿈

재물운이 들어와 큰돈을 만지게 될것을 암시합니다.


조개가 자신의 손가락을 물어서 안놓는 꿈

어떤 거래나, 계약을 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내가 직접 조개를 잡는 꿈은?

곧 결혼할 상대방을 찾거나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조개껍질


조개 껍데기를 열어보는 꿈

높은 지위에 오를 수 있으며, 태몽이라면 재주가 많은 귀한 아들이 태어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조개껍질을 담는 꿈

그동안 준비해왔던 일들이 술술 잘풀려 원하는 결과를 얻게됨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갯벌같은 곳에서 자신이 직접 조개를 캐는 꿈

미혼인 경우 결혼할 인연을 만나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수영을 하다 조개를 잡는 꿈

생각지못한 횡재수나 행운으로 인해서 큰 재물을 얻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조개를 큰 냄비에 담아 삶거나 깨뜨리는 꿈을 꾸었다면?

부녀자와 관련하여 안 좋은 일에 휘말릴 수 있거나 손해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조개껍질을 까서 그릇에 담는 꿈은?

현재 진행하는 일에 대해 타인과 의논할 일이 생기거나 청탁이 들어올것을 의미합니다.


하늘에서 조개가 떨어져서 받아 먹는 꿈

좋은 예술작품을 창작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바닷속 깊은곳에서 조개보는꿈

큰재물이 들어오거나 경제적인 여유로움을 얻게될 길몽이라고 합니다. 큰 이득이 생기거나 문화유산을 발견하여 이로인해 삶이 풍요로워 질수있다고 합니다.


조개 꼬막


조개에서 살만 발라서 그릇에 담는 꿈

다른사람의 부탁을 받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많은 양의 조개를 잡는꿈

이쁜여자 아이의 태몽을 뜻하며, 사업의 번창 또는 많은 재물을 얻게될 꿈입니다.


바다에서 조개를 잡는 꿈

미혼녀일 경우 혼담이 오갈 수 있고, 자신의 창작물을 남에게 보여줄 수 있으며, 임신한 사람이라면 여아를 낳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조개가 숲에서 나오는 꿈

예술적인 감각이 뛰난 아이가 태어날 것을 징조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조개가 자신의 발을 무는 꿈

자신이 다른사람에게 부탁한 일이 잘 풀릴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화려한 색을 띈 조개를 본 꿈은?

자신이 창작한 작품을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어 좋은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게될 것을 뜻합니다.


개천이나 해변에서 많은 조개를 잡는 꿈은?

미혼인 여성은 혼담이 오가고 창작물을 개발하게 되었다면 남에게 보여줄 기회가 생긴다고 합니다.


잡은 조개를 열었는데 그 안에 진주가 들어 있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돈이나 부동산 등 재물이 많이 들어오게 되는 것을 상징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산이나 숲에서 조개를 발견한 꿈은?

예술가로 활동할 아이를 낳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산모의 경우 태몽으로 똑똑한 아이를 낳게 되고 이 아이가 집안에서 자라나 재물복과 횡재수를 계속해서 가져오게 될 꿈입니다.


소라조개


조개를 깨뜨리는 꿈, 조개를 삶는 꿈

주변 사람들 사이에서 구설수에 휘말려서 힘들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손으로 조개모양 구름을 잡는 꿈은?

새로운 일을 접하게 되거나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합니다.

 

그릇에 조개가 담겨져 있는데 가득 담겨있다면?

경제적으로 금전운이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조개를 삶거나 깨뜨리는꿈

부녀자와 관련하여 말썽이 일어날수 있거나 손해가 발생할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조개가 그릇에 가득 담겨 넘칠듯이 담겨있는 꿈

경제적으로 매우 풍족해 짐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조개가 깨져서 죽는 꿈은?

손해보는일이 생기거나 타인과 연관된 말썽에 휘말리게 될것을 암시합니다.


물 빠진 갯벌에서 조개가 보이는 꿈

정신적으로나 사업적으로나 많은 이득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조개 속히 훤히 들여다 보이는  꿈이라면?

작품을 감상하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물에서 놀다가 조개를 잡게 되는 꿈

내가 전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재물을 얻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소라 고둥 조개


조개젓에 밥먹는꿈

유행성질환 혹은 방광염 위장병등의 질병으로 인해 자주 병원을 출입하게 될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조개를 잡는 꿈

임신한 사람은 여아를 낳을 수 있으며, 아이가 장차 많은 재물, 사업체, 창작물 등을 성취시킬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바다에서 조개를 건진 꿈

현실에서는 귀한 보물을 발견하게 될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조개가 입을 열고 있는 꿈

내 자신이 관심을 보이던 상대가 마음을 열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조개를 훔치는 꿈은?

재물이 들어오게 되며 애인 사이가 좋아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모래속에서 조개가 튕겨나와 조개더미를 이루는 꿈은?

새로운 물질을 개발해 내어서 새로운 상품을 대량으로 생산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물이 없는 산이나 개울에서 조개를 잡는 꿈은?

학설을 수집하게 되거나 재물을 얻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조개 껍질이 반짝반짝 빛이 나는 꿈

자신의 노력이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꼬막을 먹으려고 물에 꼬막을 삶거나 찌는 꿈

이성문제로 힘들어짐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조개 구이


헤엄치는 조개를 잡는 꿈은?

뜻밖에 횡재를 하거나 많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조개껍질을 그릇에 담는 꿈은?

내가 오랫동안 준비해왔던 일의 결과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조개를 까서 그릇에 담는 꿈

내가 하는 일에 대해 다른 사람과 의논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거나 청탁이 들어올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방 안 가득 조개가 쌓여있는 것을 보는 꿈

집안에 경제적을 윤택해지고 좋은 일이 많이 생길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금조개 껍데기가 빛이 나는 꿈은?

명예나 출세 들이따르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조개가 손가락을 물고 있는 꿈

어떤 문서나 계약서에 날인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모임에서 우연히 여자를 만난다는 꿈입니다.


조개의 속이 훤하게 들여다 보이는 꿈은?

유명한 작품을 감상하는 일이 생기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갯벌에서 조개를 줍는 꿈

조만간 좋은 베필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갯벌에서 물이 다 빠졌는데 조개가 많이 들어나 많이 잡는 꿈은?

조개가 많이 들어나거나, 조개를 많이 잡는 꿈, 바닷가에서 바지락을 캐는 꿈 등은 사업 관련으로 일이 잘 될 것이라는 징조의 꿈입니다.


담치 조개


수영을 치다가 조개를 잡는 꿈

뜻밖에 횡재하여 많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으며, 운수대통, 재물 등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가리비 조개 먹는 꿈

현재 내가 처한 상황이 바뀔수 있습니다. 익히지 않은 날것이라면 여행갈 일이 있다는 꿈입니다.


솔가지 안에 조개가 다닥다닥 붙어있는 꿈은?

딸을 낳게 되는 태몽입니다. 손재주가 뛰어나고 영특한 아이로 자라나서 유명해진다고 합니다. 


가리비를 먹는 꿈

가리비를 생으로 먹으면 해외로 갈 일이 생김을 하며, 가리비를 익혀서 먹었다면 난처한 상황이 호전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옛 성터나 조개 더미에서 귀한 물건을 얻는 꿈

국보급 유물과 보물을 발굴하고 귀중한 가치로 빛을 본다고 합니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연구자료, 부귀공명, 이상실현 등이 있습니다.


가지고 있던 조개가 부서지거나 삶는 꿈을 꾸었다면?

구설수에 시달려 심신이 고달파 질 수 있다는 뜻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조개를 덥석덥석 받아 먹는 꿈을 꾸었다면?

길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예술 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는 좋은 작품을 만들게 된다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솔가지 안에 조개가 다닥다닥 붙어 있는 꿈

딸이 흔한 집안에서 또 딸을 낳게 되는 태몽으로, 영특하고 특히 손재주가 뛰어나 유명해질 아이를 낳게 됨을 암시합니다.


바닷가에서 바지락을 캐는 꿈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사업이 잘 풀릴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조개껍질이 갑자기 자갈로 바뀌게 되는 꿈은?

작가는 긴 장편 소설을 쓰게 되는 것을 의미하거나 복권당첨을 뜻하는 꿈입니다. 





조개를 삶거나 깨뜨려 죽이는 꿈

부녀자와 연관된 말썽 내지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갯벌에서 꼬막을 캐는 꿈

발명이나, 개발, 좋은 아이디어를 사람들에게 알리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조개속에서 진주알이 나오는 꿈은?

돈, 재물, 횡재를 뜻하며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조개를 끓는 물에 삶은 꿈은?

주변에 좋지 않은 소문이 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미리 대인관계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래된 조개더미에서 귀한 물건을 발견하는 꿈

재물이 풍족해져서 부귀영화를 누리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쌀씻는꿈 쌀가마니꿈 쌀먹는꿈 밥을먹는꿈 꿈해몽

말 키우는 꿈 말 나오는 꿈 백마꿈 말을타는꿈 꿈해몽

짜장면이나 자장면 먹는꿈 짜장면 쏟는꿈 꿈해몽

비둘기 나오는 꿈 비둘기떼 꿈 죽은 비둘기 꿈 비밀?

머리카락을 자르는꿈 머리카락 나오는 머리꿈 꿈해몽

땅을사는꿈 땅을파는꿈 땅이 꺼지는꿈 땅꿈해몽 의미?

설탕먹는꿈 설탕나오는꿈 설탕사는꿈 설탕꿈해몽 태몽

햇빛꿈 해꿈 일몰꿈 해돋이 햇빛꿈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