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머리카락을 자르는꿈 잘리는 꿈 비밀? 머리카락 나오는 머리꿈 꿈해몽 의미?

반응형

어린시절 시골 아이들은 머리카락이 길면 참 귀찮았습니다. 그래서 여자아이들은 삔을 지르고 고무줄로 묶거나 머리띠를 하기도 헀습니다. 그것도 보기 싫다면 엄마가 머리카락을 잘라 주었습니다. 바깥 돌위에 앉고 책보를 뒤집어 쓰고 머리카락을 잘라줍니다. 그런데 간혹 엄마가 잘못 자르면 왼쪽 머리카락과 오른쪽 머리카락 길이가 다릅니다. 이렇게 잘못 자른 것이 보이면 그 다음날 학교에 가서도 내내 신경이 쓰이곤 합니다. 집에서는 잘 몰랐는데 학교에 등교해서 큰 거울에 내 모습을 비춰보면 왼쪽과 오른쪽 머리카락 길이의 차이가 확연이 드러나곤 했습니다. 그럴 때면 참으로 부끄럽기도 하고 이상한 느낌이었습니다.  엄마에 대한 불평까지 나오곤 했습니다. 엄마를 원망하고 서러워서 울기도 했습니다.


하루는 머리카락을 거울을 보고 가위를 들고 잘랐습니다. 하지만 잘못 잘라서 이상하게 되었습니다. 엄마가 머리를 다듬다 보니 머리카락 길이가 확연히 짧아졌습니다. 짧아진 머리카락을 보면서 이상한 머리가 보입니다. 내 머리가 아닌 것만 같았습니다. 거울을 보자마자 눈물이 펑펑 쏟아집니다. 아이들이 놀릴 것만 같고 남들이 보면 비웃을 것만 같았습니다. 머리가 제대로 자라려면 몇달이 필요한데 그때까지는 매일같이 보기싫은 머리카락을 보아야 했습니다. 이러니 그 기분은 말할 나위없이 안 좋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시골 아이들은 당시 집에서 머리를 손질하고 집에서 머리를 자르고 머리를 다듬고 그렇게 해서 학교에 다니곤 했습니다. 





국민(초등)학교를 마치고 나니 중학교에 가야했습니다. 여학생들은 머리를 단발머리로 자릅니다. 남학생들은 국민학교때는 긴머리를 하고  살았지만 중학교 들어가면 빡빡 깎아야만 했습니다. 모두들 기분이 나빴습니다. 여학생들은 긴머리를 자르고 단발머리를 해야했기 때문에 기분이 상했고 남학생들은 빡빡머리를 해야했기 때문에 몹시 이상해서 기분이 상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학교에 등교하려면 선도부라고 해서 고학년 언니 오빠들이 학교 정문에서 단속을 합니다. 그 단속에 걸리면 학교 입구에서부터 벌을 서야 했습니다. 그러니 싫어도 머리를 짧게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치사했지만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아이를 키우다보니 머리 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습니다. 남자애는 머리가 더부룩해서 미용실에서 자르자고 얘기했더니 머리를 깎지 않으려 합니다. 여자애는 머리를 단정하게 해주려고 자르자고 이야기했더니 한사코 손사래를 치면서 달아나 버립니다. 가까스로 달래고 애원하고  협박조로 구슬려 미용실에 데려갑니다. 그리고선 머리를 간신히 깎았습니다. 머리를 깎고 나면 모두들 유쾌해 하지 않았습니다. 머리카락에 대해 좋은 기억은 아마도 대개 없는듯 합니다. 이런 머리카락이 꿈에 나타나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머리카락꿈은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머리꿈과 머리카락꿈은 어떻게 해몽이 되고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hair


머리카락 자르는 꿈

현실에서 뭔가 만족할 만한 일이 있음을 뜻하는 꿈으로 속시원한 일이나 만족할 만한 일이 있음을 뜻하기도 해서 현실이 만족스러운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현실에서 무언가 만족할 만한 일이 있음을 뜻합니다. 


속이 시원한 일, 만족할 일이 있음을 뜻하기도 하니 현실이 만족스러운 것은 당연합니다. 기르고 있는데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으로 기분이 상했다면 불쾌감이나 불만을 체험하게 될 흉몽입니다.


머리카락 깎이는 꿈은?

강제로 내가 누군가로부터 머리카락을 깎였다면 가정에 우환이 생길 수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입에 머리카락이 꽉 차 있는 꿈

안 좋은 꿈입니다. 이는 집안에 병자가 생겨 오래도록 근심, 걱정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꿈은?

연애운, 애정운, 대인운, 근심, 걱정 등에서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고 그 의미도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근심, 걱정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대인운과 관련한 해몽이라면 자신의 인덕이 없어지는 것을 말하며 자신을 도와주던 협력자와 사람이 없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머리카락빠지는 꿈은 자신의 생활 전반에서 큰 위험을 맞이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경고몽으로 애인과 싸움 또는 다툼으로 헤어지거나 직장에서 해고와 같은 큰 위기를 맞거나 하는 등의 자신의 명예나 협조세력, 능력 또는 권리 등이 상실이 되는 경험과 같은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꿈입니다.


머리카락 잘리는 꿈은?

머리카락을 내가 자르는 것이 아니라 수동적으로 머리카락이 잘리는 꿈은 대체로 길몽이라고 해석할 수가 있습니다. 꿈에서 머리카락은 보통 근심이나 걱정을 의미하는데, 이것이 잘려나가는 것은 근심걱정이 잘려나간다는 뜻입니다.


대머리가 되는 꿈은?

실수나 큰 착오가 생길 수 있는 꿈으로 어떤 일을 하든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머리카락을 빡빡 깎은 사내아이를 본 꿈

불길, 시비, 싸움 등을 암시하는 흉몽으로, 온종일 재수없는 일만 생기고, 하는 일마다 꼬여서 어려움을 겪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여성 머리카락


모발이 엉켜 빗질을 하기가 어려웠던 꿈은?

전혀 예상하지도 않았던 걱정거리가 생길 수가 있으며 하는 일마다 꼬여서 잘 풀리지 않으니 마음고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유난히 검게 보이는 머리카락꿈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 뜻대로 잘 풀려서 출세를 하여 부와 명예를 얻게 될 꿈입니다.


머리카락을 빡빡 깎은 여자를 본 꿈

자신을 믿고 의지해 오던 협력자나 주변 인물 중에서 잘아는 사람과 헤어지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머리가 빠지는 꿈은?

흉몽입니다.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꿈으로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을 때 많이 꾼다고 합니다. 


머리가 빠져 손으로 당기니 더 이상 빠지지 않았던 꿈은?

머리를 감는데 머리카락이 하수구를 막히는 정도로 빠지는 것을 보고 놀라서 손으로 당기거나 털어보니 더 이상 빠지지 않았던 꿈을 꾸었다면 근심이나 걱정하던 것이 조금은 잘 마무리 될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는 꿈입니다.


머리를 잘랐는데 길이가 변화가 없는 꿈은?

현재의 상황이 바뀌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보이는 꿈

장수하고 운수대통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갑자기 머리가 염색이 되는 꿈은?

흉몽입니다.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자 하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을 꿈입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이 문제가 생기게 되거나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자신의 눈썹이 머리카락처럼 길게 자라고 있는 꿈

금전적인 이익을 얻게 되고 연애운의 상승으로 원하는 이성과 좋은 일이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머리카락


자신의 머리카락이 검어지거나 하얗게 되는 꿈

머리카락이 검어지면 부귀를얻게 될 징조이고 하얀 백발이 되면 장수를 하게 된다는 징조입니다. 예로부터 흰머리는 장수를 상징합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머리를 감겨주는 꿈은?

다른 사람과의 오해가 풀리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 의해 강제로 머리를 깎이는 꿈

집안에 근심이 생기는 것으로 배우자나 자녀 가운데 누군가가 해를 당하게 될 징조입니다.


머리카락이 뒤엉켜 잘 풀리지 않는 꿈은?

흉몽입니다. 다툼이나 소송이 생길 수가 있는 꿈으로 그로 인한 스트레스까지 받게 될 꿈입니다. 


머리카락이나 수염이 빠지는 꿈은?

좋지못한 일이 생기게 되서 고생하게 될 꿈입니다. 꿈에서 머리카락과 수염이 빠지는건 신변에 좋지 못한 일이 생기는걸 말하는데 즉 손 아랫사람으로 인하여 근심과 손실이 있게되거나 다른 사람의 압력과 방해로 일이 잘 성사 되지 못 할수도 있어요

사소한 실수로 막대한 손실이 생길수도 있으니 모든일에서 손해보지 않게 침착하게 행동해야 하는 꿈입니다.


잘린 머리카락에서 피가 나는 꿈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이 크게 성공하여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는 뜻입니다.


백발이 되는 꿈은?

흉몽 또는 길몽입니다. 건강에 이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게 되면 건강에 최크를 꼭 해보아야 합니다. 백발이 되는 꿈은 길몽으로도 해석을 합니다. 사업이 번창하거나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삭발을 하고 있는 꿈은?

금전적으로  손해를 볼 수가 있으므로 지갑을 잃어버리지 않거나 지출에 있어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는 꿈은?

머리를 짧게 자를 때 기분이 상쾌했다면 앞으로 하는 일마다 운이 따를 수 있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기분이 안 좋았다면 나로 인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상처를 입힐 수가 있습니다. 


헤어스타일


자신이 머리를 감고 있다면?

좋은 길몽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모두 잘 풀리고 교우관계 또한 좋아질뿐더러 새롭게 시작하려는 일도 대기만성한다는 뜻입니다.


머리를 짧게 자르는 꿈은?

흉몽입니다. 친구, 연인 등 누군가와 이별을 하게 되거나 가정의 불화가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모발이 엉켜서 빗질 하기가 어려웠던 꿈은?

전혀 예상하지도 않았던 걱정거리가 생길 수가 있으며 하는 일마다 꼬여서 잘 풀리지 않으니 마음고생을 할 수가 있는 꿈입니다.


기름을 발라 윤기가 나는 꿈은?

자신의 모습이 남에게 돋보이게 되고 바라던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 징조의 꿈입니다. 


누군가 머리를 감고 머리를 빗고 있는 꿈은?

흉몽입니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통이 따를 꿈으로 자신이 자해를 한다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아 근심이 생기고 마음이 혼란스러워 방황을 하게 될 꿈입니다.


머리카락을 하나도 없이 모두 자르는 꿈은?

머리카락을 모두 자라는 꿈은 내 자신의 건강이 안 좋아지거나 안 좋은 일을 겪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이나 수염이 다시 나는 꿈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꿈입니다. 머리카락과 수염이 다시 나는 꿈은 현생에서 회춘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전체적으로 건강상태가 좋지 않았다면 기력을 회복 하게 되거나 불미스러운일이 생겨 하는일마다 실패를 했다면 그 일이 성공적으로 진행 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될 꿈으로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에 임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누군가 머리를 감고 머리를 빗고 있는 꿈은?

흉몽입니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통이 따를 꿈으로 자신이 자해를 한다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아 근심이 생기게 되고 마음이 혼란스러워 방황을 하게 될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자꾸 빠지는 꿈은?

가정에 불화가 생기는 흉몽으로 형제자매, 일가친척들과 다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아침햇살


머리카락을 묶어서 매는 꿈은?

인연을 만나거나 귀인이 도와주어 기쁨과 행복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앞머리를 자르는 꿈은?

예상 밖의 좋은 소식이 들려오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눈썹 위로 가지런하게 늘어뜨려진 꿈

직업상 기쁨과 발전을 얻어 매사 순탄한 성취를 이루고 명예가 높아지는 영화가 따르게 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는 꿈은?

집안에 불화가 생길 꿈이니 주의 하세요. 화목했던 시절이 지나고 역경과 고난의 시기가 찾아오는것을 의미 합니다. 가족 구성원이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하여 식구들의 얼굴에 수심이 가득하거나 진행하는일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하여 마음의 여유가 없고 마찰이 잦아질 꿈 입니다.


다른 사람의 머리를 감겨주는 꿈은?

​상대에게 베풂으로써 자신에게 이로움이 있을 수가 있는 꿈입니다. 또한 금전적으로 이득을 보고 남에게 큰 도움을 받는다는 해석입니다.


머리카락이 엉클어져 잘 빗어지지 않는 꿈

근심 걱정이 생기며 추진 중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입안에 가득차 있는 꿈은?

집안에 환자가 생겨 근심걱정이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기쁜 마음으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해결되지 않던 것들이 잘 해결이 되고 걱정하던 일들이 해소가 되며 바라는 일이 이루어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머리카락을 깔끔하게 빗은 꿈

걱정 근심하던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고 멀리서 반가운 손님이 찾아올 징조의 꿈입니다.


여자 산책


삭발한 여자를 보는 꿈은?

자신이 믿고 의지해 오던 사람과 헤어지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쪽집게로 머리카락을 뽑는 꿈은?

재물과 돈이 나가고 몸에 질병이 생길 수가 있는 꿈입니다. 허약, 실물, 실패, 도둑수 등의 부정적인 일들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남의 머리에 뿔이 자라는 것을 보는 꿈

흉몽입니다. 나에게 적이  생겨 하는 일마다 순탄하지 못해 어려움이 따를 꿈입니다. 매사에 조심스럽게 행동을 하고 큰 계약건이 있다면 미루는게 좋습니다. 


입안 가득 머리카락을 먹는 꿈은?

몸이 아프게 되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의 꿈을 꾸었다면 며칠간 몸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스스로 결정하지 못하는 우유부단한 상태에 타인에 의해 대신 선택되어 지는 일이 있을 꿈입니다. 평소 내가 통제를 받고 있는지에 대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머리카락을 먹는 꿈은?

흉몽입니다. 머리카락은 구설을 뜻하기도 합니다. 꿈에서 머리카락을 먹었다면 구설에 오를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합니다. 또한 현실적으로도 머리카락을 먹는 다는 것 자체가 혐오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타인으로 인해 혐오감을 느낄 수도 있을 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머리카락을 깎는 꿈은?

머리카락을 강제로 깎이는 꿈을 꾸었다면 믿고 의지하던 사람을 잃거나 가족에게 불행이 찾아오고 치장을 하기 위해 예쁘게 기분이 좋게 깎이는 꿈이라면 반가운 소식이 찾아오거나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뜻의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헝크러진 꿈은?

복잡한 문제가 발생하여 걱정하게 될 꿈입니다. 뜻하지 않은 불상사가 일어나거나 안좋은 일이 생기는것을 의미 합니다. 누군가의 방해로 하는일이 중단 되거나 기대했던일이 풀리지 않아 고통을 겪게 될 꿈 입니다. 또한 업무의 실수로 큰 손해를 보게 될 일이 생기겠으니 당분간 침착하게 행동하여 일을 잘 처리 할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긴머리 남자를 보는 꿈은?

흉몽입니다. 남성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내는 꿈으로 남자가 긴머리를 했다면 자체만 보았을때 정상적이지 않은 것이가 남성에게 갖고 있는 공포로도 해몽이 됩니다. 이성에 대한 육체적인 문제에 대한 의식 결여나 어떤 충격적인 사연으로 인해 대인관계에 있어 기피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여성 요정


입안 가득 머리카락을 먹는 꿈

흉몽입니다. 건강에 주의해야 하는 꿈입니다. 이 꿈을 꾸고 몸이 아프게 될 경우 오랜기간 병상에 누워 있을 수 있으니 당분간 몸관리에 신경을 쓰면서 생활해야 합니다. 그리하면 안 좋은 상황은 피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자르고  후회하는 꿈은?

내 자신의 계획이 순조롭지 못하고, 시간이 촉박해지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현실에서 후회나 불안의 요소가 있고 신중히 일을 풀어나가라는 경고의 꿈으로 해석이 되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을 짧게 깎는 꿈은?

집안이 화목하지 못하고 불화가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얼굴을 머리카락으로 가리고 있는 꿈

흉몽입니다. 질병에 걸려 육체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는  꿈입니다. 


가르마를 양쪽으로 타는 꿈은?

새로운 근심거리가 생기게 되거나 자신 또는 가족에게 질병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하얀 백발로 보이는 꿈은?

장수를 하며 길할 징조의 꿈으로 좋은 꿈입니다. 


누군가 내 머리카락을 쥐고 끌고가는 꿈

흉몽입니다. 연인과 이별을 할 수도 있고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하는 등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이니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이나 수염이 빠지는 꿈은?

좋지못한 일이 생기게 되서 고생하게 될 꿈입니다. 꿈에서 머리카락과 수염이 빠지는건 신변에 좋지 못한 일이 생기는걸 말하는데 즉 손 아랫사람으로 인하여 근심과 손실이 있게되거나 다른 사람의 압력과 방해로 일이 잘 성사 되지 못 할수도 있어요

사소한 실수로 막대한 손실이 생길수도 있으니 모든일에서 손해보지 않게 침착하게 행동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머리를 감고 있는 걸 본다면?

길몽이 아닌 흉몽입니다. 꿈에서 머리는 신념, 관계 등을 뜻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으로 인해서 자신에게 오해가 생기고 그 오해로 인해 교우관계나 자신의 신념이 무너질 수가 있기 때문에 현재 자신에게 더 집중하면서 주의를 살피고 귀를 기울시는 게 좋습니다.


머리위로 나비가 내려앉는 꿈은?

길몽입니다. 나비는 보통 부를 상징합니다. 큰 부자가 될 수 있는 꿈으로 많은 재물이 들어오거나 승진의 기회까지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머리털이 앞으로 늘어져 얼굴 전체를 가린 꿈은?

장수를 하며 길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되는 꿈입니다. 


머리를 잘랐는데 길이 변화가 없는 꿈은?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이 바뀌지 않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머리가 커지는 꿈

길몽입니다. 직장에서 진급을 할 수 있는 꿈으로 직장인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기대해도 좋습니다. 


앞머리를 자르는 꿈은?

현재 내가 진행하고 있는 일이 성과가 아주 좋고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좋은 소식을 듣게 되며 지금 속해있는 곳에서 인정을 받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머리를 삭발한 사내아이를 보는 꿈은?

하루종일 기분 잡치는 일만 생기며 하는 일마다 꼬여서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시비, 불길, 싸움 등을 암시합니다.


와관을 쓰는 꿈은?

길몽입니다. 부와 명예를 모두 얻을 수 있는 꿈으로 꿈중에서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나 수염이 다시 나는 꿈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꿈입니다. 머리카락과 수염이 다시 나는 꿈은 현생에서 회춘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건강상태가 좋지 않았다면 기력을 회복 하게 되거나 불미스러운 일이 생겨 하는일마다 실패를 했다면 그 일이 성공적으로 진행 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될 꿈입니다. 


남편의 머리카락이 빠져서 대머리가 되는 꿈

남편의 일이 불안하거나 건강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을 뜻합니다. 또한 그로 인해 내가 극도로 신경을 쓰고 불안해한다는 뜻도 됩니다. 이는 내가 남편에 대한 불신이나 불만의 심리적 표현이거나 실제로 그럴 수도 있거나 아니면 내가 부부관계의 육체적인 불만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잘려나간 머리카락에서 피가 나는 꿈은?

길몽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일들이 크게 성공을 해서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꿈입니다. 


강제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가정에 우환이 있을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꿈입니다. 


여성의 머리카락


머리카락을 빗는 꿈은?

마음속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자신이 바라던 일들이 이루어지는 길몽으로 소원했던 대인관계도 좋아지는 꿈입니다. 


내 머리에 뿔이 자라는 꿈은?

길몽입니다. 남의 머리에 뿔이 자라는 것은 흉몽으로 해석이 되고 내 머리에 뿔이 자라는 길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이 꿈은 큰 돈을 벌어들일 수 있는 꿈으로 재물운을 암시해 줍니다. 


머리카락을 흉하게 듬성듬성 잘라내는 꿈은?

집안에 불화나 이별, 분산, 분리 등의 나쁜 일이 일어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엉킨 머리카락이 안 빗겨지는 꿈은?

일이 복잡하게 꼬여서 풀리지 않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을 묶는 꿈은?

길몽으로 새로운 연인이 생기게 되는 꿈으로 미혼인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 인연을 맺을 수 있으니 기대해도 됩니다.


​머리카락이 헝크러진 꿈은?

복잡한 문제가 발생하여 걱정하게 될 꿈입니다. 뜻하지 않은 불상사가 일어나거나 안좋은 일이 생기는것을 의미 합니다. 누군가의 방해로 하는일이 중단 되거나 기대했던일이 풀리지 않아 고통을 겪게 될 꿈 입니다. 또한 업무의 실수로 큰 손해를 보게 될 일이 생기겠으니 당분간 침착하게 행동하여 일을 잘 처리 할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꿈에서 머리를 자르거나 잘리는 꿈은?

흉몽이라고 생각을 많이 하실 수가 있는데 길몽도 아니고 흉몽도 아닌 새로운 시작을 뜻하는 꿈입니다. 새로운 시작이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고 아니면 현재보다 나쁜 상황에 빠질 수도 있기 때문에 시작 후 자신이 어떤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지가 중요합니다.


머리를 빗으로 빗는 꿈은?

길모입니다. 그동안 풀리지 않던 일들이 풀리게 되고 지병이 있는 사람이라면 병세가 호전이 되어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날 꿈입니다. 


수염이나 머리카락을 불에 태우거나 보기 흉하게 불에 그을리는 꿈

재물이나 직장과 연관된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말썽, 손재, 사고 등 궂은 일에 부딪치게 될 꿈입니다.


신부쪽머리


머리카락을 뽑는 꿈은?

건강에 문제가 생기게 되거나 재물이 빠져나가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머리를 빗는데 비듬이 잔뜩 떨어지는 꿈은?

근심걱정거리가 해소가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그동안 앞을 가로막았던 문제들이 해결이 되어 나가니 진행하려던 일이 있다면 추진해도 좋을듯 합니다.


다른 사람이 머리를 빗어주는 꿈은?

길몽입니다. 내가 다른 사람의 근심을 풀어줄 수도 있을 꿈으로 다른 사람이 갖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내 능려과 실력으로 해소시켜 줄 수 있을 꿈입니다. 


입안에 머리카락이 가득차 있는 꿈은?

집안이나 친인척들 사이에 불화와 우환이 생겨 불안해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머리를 하나로 묶는 꿈은?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되거나 반려자를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빠졌던 머리가 다시 자라는 꿈은?

평소 스트레스를 받았던 일이나 고통받았던 일들이 끝나고 잘 풀리게 될 꿈입니다. 길몽입니다. 


​머리카락에서 윤기가 나는 꿈은?

소망하던 바를 이루고 행복한 날들이 찾아오게 되는 꿈으로 하는 일의 성공으로 부와 명예를 얻게 되는것을 의미 합니다. 추진 하는일에서 사람들에게 자랑할만한 일이 생기거나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꿈 입니다. 또한 바라는 일이 이루어질 수도 있는 꿈입니다.


삭발을 하고 있는 꿈은?

금전적으로 손해를 볼 수가 있으므로 지갑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하거나 지출에 있어서 주의를 해야하는 꿈입니다.


여자 긴머리카락


머리에 붙은 껌을 떼는 꿈은?

길몽입니다.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그 일이 해결이 되어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을 먹는 꿈은?

머리카락 꿈은 때론 구설을 상징할 때도 있습니다. 말실수로 인해 구설을 타니 조심하라는 의미가 강합니다. 


미리카락을 자르고 후회하는 꿈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 하려고 계획한 일이 순조롭게 풀리지 않을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머리에 불이 붙은 꿈은?

길몽입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잘 진행이 되어 사회적인 지위가 오르게 될 꿈입니다. 


애인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애인의 주변에 큰 변화가 있는 꿈으로 만약 중요한 일을 준비하거나 추진중이라면 결실을 맺을 수 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길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머리스타일을 바꾸는 꿈은?

평소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이 변한다는 뜻으로 현재 생각과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일이 진행이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마음에 변화가 생겨서 오락가락할 때 꿀 수 있다고 합니다.


총각이나 긴머리의 처녀를 보는 꿈은?

길몽입니다. 내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게 될 꿈으로 위기의 상황에 놓인 내게 결정적인 도움을 주게 될 사람이나 믿을만한 사람을 만나게 되어 일을 진행함에 있어서 순조로울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검게 변하는 꿈은?

뜻밖의 일로 이익을 볼 수 있는 꿈으로 머리카락이 검게 변하는 것은 장차 큰 이익이나 재물이 생기는걸 의미 합니다. 많은 재물과 이익으로 풍족한 생활을 누리게 되거나 소망하는일이 성사되어 기쁨을 얻을수 있는 꿈 입니다


머리카락


머리카락이 얼굴 전체를 가리는꿈은?

관공서로부터 호출을 받거나 소송사건에 휘말릴 수 있는 징조이니 주의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길몽입니다. 속이 시원했다면 현실에서 무언가 만족할 일이 생길 꿈입니다. 속시원한 일이 있거나 만족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이니 기대해도 좋을듯 합니다. 


머리카락이 뒤엉키거나 흐트러져서 얼굴을 가리는 꿈

앞길이 장애와 불행으로 가로막히고 애정문제의 갈등 및 방황과 대인관계의 시끄러운 말썽 내지 관청까지 확대되는 투쟁이나 손실 등 궂은 일이 발생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파마나 염색을 하는 꿈은?

파마를 했다면 어려운 일이 해결이 되면서 휴식시간을 가질 수가 있고 염색의 경우 머리색의 변화처럼 새로운 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염색은 내가 원하는대로 흘러가지 않아 건강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머리스타일을 바꾸는 꿈은?

평소 자신의 소신이나  생각이 변한다는 뜻입니다. 현재 내자신이 계획하고 생각했던 것과 전혀 다르게 일이 진행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을 흉하게 듬성듬성 잘라내는 꿈

집안에 불화나 이별, 분산 등의 우환이 발생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예전부터 흉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실에서도 좋지 않은 상황인 만큼 꿈에서도 자신이 외형적으로 변화가 생기면 현재의 자신에게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난다는 뜻입니다.  또한 재산이나 부와 명예가 실추가 될 수가 있고 머리가 가지는 뜻인 관계가 좋지 않아지고 오해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불에 붙는 꿈은?

머리카락과 관련된 꿈들 중 큰 흉몽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상황에 힘든 경우가 몰려올 수도 있습니다. 


여성 머리카락


머리카락을 한데 묶어 매는 꿈

좋은 배필과 인연을 맺거나 귀인과의 교제가 성사되는 기쁨이 얻어지게 될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노란색으로 변하는 꿈은?

신분이 상승 하거나 중요한일을 책임지게될 꿈입니다. 어떤 조직이나 기관의 책임자가 되는것을 의미 하는데 특히 계획한 일을 실행 하는데 우두머리가 되어 일을 추진 하게 되거나 중요한 일의 주체가 되어 진행 하게 될 꿈 입니다.


머리카락이 뒤엉키거나 흐트러져 얼굴을 가리는 꿈은?

앞날이 장애나 불행으로 가로막히게 되고 애정문제의 갈등 및 방황, 대인관계의 트러블 또는 말썽이 관청까지 확대되는 분쟁이나 손실 등 각종 궂은 나쁜 일들이 발생될 징조의 꿈입니다.


머리카락과 수염이 갑자기 빠지거나 희끗희끗한 반백이 되어버리는 꿈

손 아랫사람들이나 자손과 연관된 근심 내지 손실이 발생하게 될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머리카락이 많아진 꿈, 머리카락이 길어진 꿈은?

직장이나 사업의 발전이 귀인의 도움을 받아 이루어지고 앞길이 트이거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되는 꿈입니다. 


머리를 계속 잘라도 길이가 똑같은 꿈은?

제자리 챗바퀴 도는 것같은 꿈으로 현재 내 자신의 상황이 좋건 좋지않건 당분간 그 상황이 변함이 없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져 대머리가 되든지 속살이 훤히 들여다 보이게 빠지는 꿈

타인과 연결된 말썽, 다툼 내지 훼방, 모함을 당하게 되며 집안에 손재, 장애 및 자녀와 연관된 궂은 일을 당하게 될 의미입니다. 병자나 노인은 매우 불길한 재난이 닥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기름을 발라 머리카락이 윤기가 나는 꿈은?

자신의 모습이 남에게 돋보이게 되고 바라던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가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여자 여성


자신의 머리를 감거나 깔끔하게 빗는 꿈은?

골치가 아픈 일이 순조롭게 해결이 되고 멀리에서 반가운 손님이 찾아올 꿈입니다. 


실, 머리카락, 끈 등을 푸는 꿈

어려운 일이 해결되고 근심이 사라지게 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는 꿈은?

풀리지 않던일이 잘 해결되어 마음이 평온해질 꿈입니다. 그 동안 고생 해온 일 에서 만족 할만한 성과가 나타나는것을 의미 합니다. 장애가 제거 되어 목표를 달성 하고 많은 사람에게 인정 받거나 지금까지 노력 해온일 에서 눈부신 결실을 맺어 보람을 느끼게 될 꿈 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진 꿈은?

집안에 좋지 않은 우환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곱고 윤기가 나는 꿈

어떤 일의 공적으로 인해 상, 훈장을 받고 이름을 떨치게 됩니다. 명예가 있을 꿈입니다. 


머리카락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꿈은?

내가 가지고 있던 걱정거리가 해결이 되고 앞으로 행복이 찾아오게 되는 길몽입니다. 


다른 사람이 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다른 사람들의 구설수에 오르거나 다른 사람들에 비해 부당한 대우를 받는 일이 발생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우자나 첩이 머리카락을 산발한 꿈

비밀스러운 남녀교제나 부정한 이성간의 접촉이 형성되거나 시끄러운 말썽이 빚어지게 될 꿈입니다. 


아이 머리카락


머리카락이 갑자기 어깨까지 내려오는 꿈

직장이나 사업의 발전이 귀인의 도움을 입어 이루어지고 앞길이 트이든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될 그런 꿈입니다.


헝클어진 머리카락을 빗으로 빗는 꿈은?

복잡한 일이나 근심걱정이 제3자의 도움으로 원만하게 해결이 될 좋은 징조입니다.


머리에 비듬이나 이가 떨어진 것을 보는 꿈은?

그동안 떠나지 않던 골칫거리가 해소가 되고 미궁에 빠졌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릴 수 있는 징조입니다. 


쪽집게로 머리카락을 뽑는 꿈

재물과 돈이 나가고 몸에 질병이 들어오게 될 꿈입니다. 허약, 도둑수, 실물, 실패 등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잘랐다가 다시 붙인 꿈은?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꿈 입니다. 자신을 힘들게 하는 방해요소를 제거 하고 점차 발전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함으로써 하고자 하는 일이 날로 번창하여 자신의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게 될 꿈 입니다

특히 생각도 못했던 장소에서 귀인을 만나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스스로 결정하지 못하는 우유부단한 상태에서 타인에 의해 대신 선택되어 지는 일이 있을 꿈입니다. 평소 내가 통제를 받고 있는 지에 대해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기름을 바르거나 염색을 하는 꿈

질병이나 우환, 손재 등 궂은 일이 발생되거나 사기, 배신 또는 타인의 유혹의 의한 피해나 말썽에 부딪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길 징조이며 흰 머리가 빠지면 자손에게 근심이 찾아올 수 있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내 자신의 머리가 불에 그을리는 꿈은?

재물의 손실을 가져올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잘라낸 머리카락을 남에게 건네주거나 문 밖으로 내다 버리는 꿈

점차 근심과 우환이 해소되고 집안 살림이 안정되며 번성하는 기쁨을 누리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내가 머리를 빗고 있는데 각질이나 비듬같은 것이 떨어지는 꿈은?

내가 가슴에 응어리가 있던 내가 답답하던 금전적으로 답답했던 취업으로 답답했던 집안일로 답답했던 이런 일이 시원하게 풀려나가는 꿈입니다.





자신이 머리카락을 직접 자르는 꿈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식이 쌓이면서 그만큼의 성장을 의미하기도 하며 연인관계에서는 그 관계를 정리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이 갑자기 하얗게 되거나 빠졌던 머리털이 다시 무성하게 자라나는 꿈

명예와 지위가 높아지는 영화로움을 얻고 질병이나 우환, 손실 등 근심과 장애가 해소되며 순탄한 소망의 성취 및 생활의 회복과 안정, 발전이 얻어지고 수명이 길어지게 되는 꿈이니다.


머리카락을 빗는 꿈은?

모든 근심이 해소 되어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될 꿈 입니다. 그 동안 고심했던 일이 해결 되거나 앓고있던 질병이 치유되어 삶이 평온해지는것을 의미 합니다. 즉 가지고 있던 병이 완쾌되거나 지금까지 자신의 일을 방해했던 요소들이 제거 되어 목표를 달성하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머리카락은 수명, 인품, 협조자, 자만심, 근심걱정 등을 상징합니다. 이 꿈은 보통 근심걱정을 하게 되는 뜻입니다. 또는 자신의 명예나 협조자, 능력이나 권리 등이 상실하게 되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땅을사는꿈 땅을파는꿈 땅이 꺼지는꿈 땅꿈해몽 의미?

설탕먹는꿈 설탕나오는꿈 비밀? 설탕꿈해몽 태몽 무슨뜻?

햇빛꿈 해꿈 일몰꿈 햇빛꿈 일출꿈 태양 꿈해몽 태몽

지진이나는꿈 땅이 갈라지는 꿈 지진나는 꿈해몽 의미?

감자심는꿈 감자캐는꿈 감자먹는꿈 꿈해몽 태몽 비밀?

된장 담그는 꿈 된장찌개 꿈 된장받는꿈 꿈해몽 태몽

이불덮는꿈 이불받는꿈 이불선물받는꿈 비밀?

돌줍는꿈 입에서 돌 나오는 꿈 의미?

공룡한테 쫓기는 꿈 의미? 공룡나오는꿈해몽 태몽

까마귀 죽는 꿈 까마귀떼 꿈 꿈해몽 태몽 길조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