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쌀씻는꿈 쌀가마니꿈 쌀먹는꿈 비밀? 쌀받는꿈 밥을먹는꿈 꿈해몽 태몽 의미?

반응형

어린시절 농촌의 시골마을은 쌀이 귀했습니다. 농사를 지으면서도 쌀이 귀했다고 한다면 흔히 잘 믿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그랬습니다. 논농사와 밭농사를 주로 지었는데 당시에는 우리나라 전체적으로 식량이 모잘랐습니다. 식량이 부족하다 보니 쌀농사를 지었고 당시 우리나라가 별다른 공업시설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농사에 의존해서 살았습니다. 말하자면 벼는 소득원이었기 때문에 쌀을 펑펑 먹었다간 소득원을 줄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벼낟가락 하나하나도 주웠습니다. 벼를 수확하고 남은 한톨도 주워담아 먹을 식량에 보탤 정도였습니다. 온 가족이 논을 돌아다니면서 벼 한톨이라도 더 주워서 부족한 식량에 보태는 장면은 아주 흔했습니다. 그만큼 당시는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가을이 되면 누렇게 벼가 익습니다. 벼가 익으면 벼베기를 해서 이를 말립니다. 어느 정도 말랐다고 여겨지면 탈곡을 합니다. 탈곡을 예전에는 볏잎 하나하나 틀어내는 수작업이었다가 시끄러운 소리를 내면서 벼잎만 훑는 탈곡기가 사용되곤 했습니다. 탈곡기는 먼지도 많이 나고 시끄러웠지만 그만큼 탈곡속도가 빨랐습니다. 산처럼 잔뜩 쌓아둔 벼가 탈곡을 끝내면 볏집단으로 묶여 다시 산처럼 쌓입니다. 탈곡을 할 때면 온 가족이 동원됩니다. 아이들은 막걸리를 받으러 도가에 가고 엄마는 세참이라고 해서 중간에 음식을 내어놓곤 했습니다. 가을에 들판에서 먹는 음식은 유난히 맛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탈곡할 때면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개들조차도 가을 추수기가 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아이들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또하나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가정실습이라고 해서 1주일 동안 학교를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탈곡이 끝나면 벼를 매일같이 말립니다. 양지바른 곳에 벼 가마니나 깔개를 놓고 탈곡을 끝낸 벼를 널어놓습니다. 벼를 널어놓으면 햇볕에 잘 마릅니다. 햇볕에 연일 말리면 가마니에 잘 담아둡니다. 이렇게 잘 말린 벼를 날짜를 지정해서 국가에서 매상제도를 통해 수매해 갑니다. 이때 아버지들은 매상에서 1등급을 받아야 돈이 많이 지급되기 때문에 1등급을 받으려고 벼를 잘 말리고 관리를 잘 합니다. 매상에서 1등급 몇 가마니, 2등급 몇 가마니로 결정되면 정부가 고시한 1등급에 얼마, 2등급에 얼마 정해진 급수에 따라 돈을 지급받았습니다. 등급이 안 좋거나 낮은 등급으로 여겨지는 벼는 식량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말하자면 식량은 그야말로 매상을 하고 남은 것으로 충당했기 때문에 쌀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매상이 끝나면 일반 가정에 현금이 지급이 됩니다. 그  현금으로 세간살이도 사고 국민(초등)학교 월사금(공납금)도 냈습니다. 당시에는 초등학교에도 돈을 내야만 했기 때문에 월사금이 밀리면 학교선생님이 아이에게 닦달을 하곤 했습니다. 가난한 아이들은 학교에 낼 돈도 없고 점심마저도 거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니 쌀은 구경하기가 참으로 힘이 들었습니다. 농촌에서 쌀구경하기가 힘든 아이러니가 생긴 것입니다. 쌀밥먹기가 힘이 들었지만 당시에는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이런 어린시절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갑니다. 쌀밥과 쌀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다 보니 쌀꿈을 꾸었습니다. 쌀꿈을 꾸고나니 그 해몽이 궁금해집니다. 그렇다면 쌀과 관련된 꿈은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과연 쌀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쌀 벼


쌀이 나온 꿈 의미와 해몽은?

쌀이 나오는 꿈은 뜻밖의 기회에 횡재하거나 금품을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우연히 산 복권이나 경품에 당첨되거나 친구에게 빌려줬던 돈을 받게 되어 금전적 으로 풍요로워질 것을 암시합니다.


무거운 쌀 가마니를 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가정에 경사가 있을 꿈이며, 재물이 들어와 경제적 어려움이 사라지게 된다는 길몽입니다. 또한 먹을거리나 살림살이를 장만하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논에서 잘 익은 쌀을 수확하는 꿈은?

그동안 목표로 했던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얻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재물적으로는 물론 사회적으로도 높은 성공을 거두게 된다는 꿈입니다. 


쌀가마니가 집안에 가득 쌓여있는 꿈은?

아주 좋은 운세를 나타내는 길몽이며 우리 가정에 자산이 늘어나 경제적으로 풍성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좁쌀을 섞어서 잡곡밥을 짓는 꿈

공동체, 협동심, 유대감, 조화, 질서, 창작, 운동, 일거리 등이 훌륭한 지도 아래 단체와 조직을 구성하고 공익을 위하여 봉사한다는 의미입니다. 


도깨비가 쌀 가마니를 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집안에 물질적으로 풍요로움이 있게 되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는 의미입니다.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쌀벌레를 잡는 꿈은?

내게 스트레스를 주던 방해물들이 사라지고 행복한 일들이 찾아오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고생했던 부분들이 사라지니 삶은 즐거움이 가득해질 꿈입니다. 


들판에 수북이 쌓아놓은 쌀을 보는 꿈은?

내가 지금부터 부지런하고 알뜰하게 살면 자산이 늘어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밥


하늘에서 쏟아지는 쌀꿈해몽은?

어떤 기관이나 사회적 지위가 높은 사람의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해결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또한 재물운도 상승하며 행운이 찾아오게 될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쌀을 나눠주는 꿈은?

나를 괴롭히던 근심걱정이 말끔히 사라지게 된다는 길몽입니다. 걱정이 사라지니 머릿속이 맑아지며 개운한 느낌을 받게 될 꿈입니다. 


창고에 쌀이 가득 쌓여있는 꿈은?

추진중인 일이나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재물적으로도 많은 부를 축적하게 되는 꿈입니다. 


쌀이 잡곡과 함께 수북이 쌓여있는 꿈은?

재물이나 돈을 비롯한 것들과 사업이 번창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아주 흔쾌하고 좋은 꿈입니다. 


집터 위에 쌀 낟알이 깔려있는 꿈은?

내게 있어서 집을 장만하거나 부동산에 투자를 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어머니가 부엌에서 쌀을 씻는 꿈은?

집안에 화사한 변화가 찾아오고 많은 귀빈을 초대하여 파티를 열게 되며 새로운 일거리가 생기게 되고 변동, 작업, 잔치, 준비 등을 의미합니다. 


커다란 쌀 가마니를 다른  사람이 등지는 꿈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산이나 재물을 사회에 기부하는 꿈입니다. 기부는 선행으로서 아주 좋은 일입니다. 그에 합당한 보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쌀속에 내가 파묻히는 꿈은?

아주 좋은 길몽으로 어마어마한 재물을 가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고 싶어집니다.


쌀 벼


물에 밥을 말아서 먹는 꿈은?

구설수에 올라 망신을 당하게 되고 그로인해 자신이 쌓아온 업적이 물거품이 될 꿈입니다. 


논에서 잘 익은 벼를 베어 수확하는 꿈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좋은 성과를 거둬서 번창한다는 의미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좁쌀을 밥상 위에서 굴리는 꿈은?

좁쌀염감처럼 요것저것 저울질을 하며 손익계산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집의 지붕에 벼가 자라고 있는 꿈은?

자신의 신분의 상승이 있을 꿈이며 높은 사람과의 식사 약속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쌀가마니를 가지고 가는 꿈은?

쌀이나 볏섬을 누군가 가지고 가면 자신의 재산을 사회복지 기관에 기부하거나 세금 등을 납부하느라 재산의 일부를 잃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쌀가게에 쌀과 잡곡이 많이 쌓여있는 것을 본 꿈은?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올 징조의 먹을복입니다. 사업발전, 횡재 등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쌀을 씻어서 밥을 짓는 꿈은?

가정으로부터 평화가 시작되어 경제적으로도 좋은 결실이 맺어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이 잘 익어가는 것을 보는 꿈은?

내가 하는 일이 정상궤도에서 평온하게 진행이 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가마솥 혹은 밥통에 밥이 가득 있는 꿈은?

안정적인 수입이 꾸준하게 들어오게 될 꿈입니다.


벼 수확


쌀이 주머니 안에 가득 들어있는 꿈은?

내가 전혀 생각하지 않았던 용돈이나 생각지도 못한 공돈이 내게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검은색 쌀을 보거나 검은색 밥을 보는 꿈은?

큰 병을 얻게 되거나 사고를 당하게 될 꿈으로 안 좋습니다. 이런 꿈은 안 좋은 꿈으로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비처럼 하늘에서 쌀이 떨어지는 꿈

임산부의 경우 집안에 기둥이 될 남자아이를 낳을 태몽이고, 미혼자인 경우 이상형을 만나 결혼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밥솥에 생쌀이 들어있는 꿈은?

금전적인 손해를 입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금전적 손실을 최소화 하도록 주변을 잘 살펴야 합니다.


쌀겨와 보리가루가 섞여있는 꿈은?

집안이 단란하고 화목해지는 길몽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안이 화목해지는 것보다 좋은 일은 없을 것입니다.


쌀통을 잠가 버리는 꿈은?

나에게로 들어오는 재물운이 막혔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다지 달갑지 않은 꿈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쌀가마니 위에 앉아있는 꿈은?

먹고사는 문제만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의 식복과 재물이 있어 편하게 살 수 있을 꿈입니다.


갓 지은 밥을 먹는 꿈은?

행운이 찾아와서 경제적으로도 좋고 몸의 건강도 회복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잡곡밥을 먹는 꿈은?

전혀 생각하지도 않았던 곳에서 좋은 소식이 찾아오게 될 꿈입니다. 



다랑이논 농부


쌀집에서 쌀은 사는 꿈해몽은?

어떤 일이나 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얻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그로 인해 일이 술술 풀리고 좋은  성과를 거둬 능력을 인정받게 될 꿈입니다.


쌀독이 깨지는 꿈은?

재물이 나가고 생활형편이 다소 어려워질 수도 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자신의 소비패턴을 바꿔서 절약하는 습관을 길러야할 때 입니다.


생쌀을 입에 한 가득 머금는 꿈은?

흉몽으로 근심과 걱정 때문에 심신이 괴롭고 밤잠을 설칠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집안의 불화가 생겨날 수 있는 꿈으로 평소보다 더 조심해야 합니다.


주머니 안에 쌀이 가득차 있는 꿈은?

용돈이나 공돈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커다란 쌀가마니가 집안에 가득  쌓여져 있는 것을 본 꿈은?

사업이 번창하고 집안에 재물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가 고파서 밥을 찾는 꿈은?

노력에 비해 성과를 얻지 못하게 될 꿈입니다. 


내 자신이 쌀항아리 안으로 들어가는 꿈은?

좋은 길몽입니다. 인생이 바뀔수도 있을 정도로 좋은 꿈입니다. 재물운뿐 아니라 하는 일에 좋은 결과가 발생하게 됨을 나타냅니다. 


쌀을 사거나 쌀 배달을 시키는 꿈은?

우리 가족 중 지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의 병이 완쾌가 되어 일어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밥


쌀통에 쌀이 없고 텅텅 비어있는 꿈해몽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하게 되어 궁핍한 생활을 하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쌀가마니를 이고 우리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내가 일이 성공하게 되어 금전운, 행운 등이 내게로 찾아오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독을 쳐다보았는데 비어있는 꿈은?

흉몽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가정내 좋지 않은 우환이 가득해지는 꿈입니다.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건강적인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머니 안에 쌀이 가득차 있는  꿈은?

내게 있어서 용돈이나 공돈이 생길 수가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은 기분이 좋아집니다.


창고에 벼가 갑자기 쌀이나 해바라기씨로 변한 꿈은?

좋은 책을 두루 섭렵하고 많은 지식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공부와 관련된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쌀섬을 등에 지고 있는 꿈은?

재물과 돈이 생기게 되고 일거리로 분주다사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생산작업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쌀이 가득한 항아리에 꽃이 피어 있는 꿈

길몽입니다. 재물이나 금전이 들어오게될 징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항아리에 가득한 만큼 재물이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쌀을 사거나 쌀 배달을 시키는 꿈은?

우리 가족 중 지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의 병이 완쾌가 되어 일어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황금들녘


논에서 잘 익은 쌀을 수확하는 꿈은?

그동안 목표를 향해 노력해왔던 것이 결실을 맺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창고에 쌀을 잔득 쌓아놓은 꿈

길몽입니다. 재물운, 금전운, 승진운, 당선운, 건강운등 모든 부분에서 좋은 결과를 보이게 됩니다. 집안에 경가사 끊이지 않을 운수대통의 징조를 암시합니다.


쌀가마니가 집안에 가득 쌓여있는 꿈은?

아주 좋은 운세를 나타내는 길몽이며 우리 가정에 자산이 늘어나 경제적으로 풍성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을 가마니 채로 사는 꿈은?

내가 하는 사업자금이 생길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업자금이 생기니 사업을 잘 될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은 쌀밥을 먹고 나는 잡곡밥을 먹은 꿈은?

같은 일을 하고서도 상대방보다 내가 대가를 적게 받을 징조의 꿈입니다. 달갑지 않은 꿈입니다.


쌀을 항아리에 가득채웠는데 그 항아리가 깨지는 꿈

흉몽입니다.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게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근근히 버텨왔던 업무나 금전문제가 앞으로 힘들어 질 수 있을 징조이오니 재무관리 잘 하셔서 어려운 시기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쌀가마니 위에 곰 여러마리가 올라앉아 있는 꿈은?

한해동안 농사가 잘 되어 많은 수확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농사를 짓는 사람이 꾸면 좋습니다. 


쌀통에 쌀이 가득차 있는 꿈은?

집안 살림이 풍성하게 되어 돈 걱정없이 평안하게 살 수 있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독에 우글거리며 나오는 쌀벌레꿈은?

내게 근심걱정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흉몽입니다. 재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뜻하지 않은 어려움으로 정신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쌀한가마니를 사가지고 오는 꿈

길몽입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길 징조입니다. 특히, 사업자금으로 힘들었다면 그 부분이 해결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만약, 한가마니가 아니고 봉다리에 조금만 사왔다면 반대로 해석이 됩니다. 금전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궁핍한 생활을 하게됨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들판에 수북이 쌓아놓은 쌀을 보는 꿈은?

내가 지금부터 부지런하고 알뜰하게 살면 자산이 늘어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통의 쌀이 점점 줄어드는 꿈은?

내 수입이감소하게 되어 점점 더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라가 쌀항아리 안으로 기어들어가는 꿈

길몽입니다. 길몽정도가 아니라 이 꿈은 인생이 바뀔수도 있을 징조입니다. 최고의 길몽으로서 재물뿐 아니라 하는 일에 좋은결과를 맞이하게 됩니다.


보리밥을 먹는 꿈은?

평소 내 자신이 소망하던 것을 이루지 못하게 될 꿈입니다. 이루지 못한다고 하니 안 좋은 꿈입니다. 


검은 쌀을 보는 꿈은?

행운이 내게로 찾아와 성공을 암시하고 많은 이득을 보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생각보다 좋은 꿈입니다.


텅빈 쌀통을 보는 꿈은?

우리 집안에 큰 어려움이나 경제적으로 아주 어려운 일들이 닥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을 입에 한가득 머금고 있었다면?

흉몽입니다. 걱정과 근심으로 인하여 밤잠을 설치게 될 징조입니다. 또한, 가정내 불화, 불신, 다툼이 생길 것이며 누구하나 병원신세를 지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겠습니다.


흰 쌀을 씻어서 밥을 짓는 꿈은?

내 운세 흐름이 길하게 바뀌어 하는 일마다 승승장구하게 된다는 길몽입니다. 이런 꿈을 꾸고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쌀이 잡곡과 함께 수북이 쌓여있는 꿈은?

재물이나 돈을 비롯한 것과 사업이 번창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캬, 이런 꿈은 계속해서 꾸고 싶어집니다.


쌀 속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은?

내게 있어서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손실이 발생할 수가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쌀밥


쌀이 갑자기 금으로 변하는 꿈

길몽입니다. 금전적으로 힘들었던 가정에 돈이 들어와 안정을 찾게 됩니다. 열심히 사는데도 지금껏 뜻대로 되지 않았으나 입신양면하여 출세라는 소리까지 들을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게 되오니 아주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황금으로 된 그릇에 밥을 먹는 꿈은?

자신의 신분이나 명예, 직급이 올라가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누군가에게 쌀을 주는 꿈은?

오랜기간 풀리지 않았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며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게 되고 힘들어한 문제들이 해결이 됨으로 속이 후련해질 것을 암시합니다. 


쌀을 씻어서 밥을 짓는  꿈은?

가정으로부터 평화가 시작되어 경제적으로도 좋은 결실이 맺어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집에 쌀이나 기타 잡곡류들이 한가득 쌓여 있었다면?

길몽입니다. 재물이나 금전, 기회, 당선, 승진등 좋은 결과물이 생기게 될 징조입니다. 기분좋은 소식이 들어오게 될 것이므로 최고의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쌀에 있는 쌀벌레를 잡는 꿈은?

내게 스트레스를 주던 방해물들이 사라지고 행운으로 가득차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로인해 안생이 즐겁고 하루하루가 살맛날 것입니다.


쌀 속에 내가 파묻히는 꿈은?

아주 좋은 길몽으로 어마어마한 재물을 가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저울에 쌀의 물게를 재어보는 꿈은?

하는 사업이 번창하여 큰 수익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벼 농촌 들녘


쌀독을 쳐다보았는데 아무것도 없었다면?

흉몽입니다. 가정내 좋지 않은일로 우환이 가득하게 됩니다. 금전적 손실이 많을것이며, 건강문제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곡식을 사 오는 꿈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거나 시험에 합격을 하는 등 행운이 찾아오게 될 꿈입니다.


쌀가마니를 도둑이 훔쳐가는 꿈은?

재물의 일부를 남에게 주거나 세금을 내며 사업성과를 분배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생쌀을 씹어먹는 꿈은?

내가 하는 일이 순탄하지 못할 것이며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거대한 용이 갑자기 쌀로 변하였다면?

길몽입니다. 지금까지 갈망했던 소원이 이루어지게 될 징조입니다. 금전이 들어올 것이며, 사업이 잘 되고 업무의 결과가 좋을것 이므로 지금껏 노력한 부분을 포기하지 마시고 조금만 더 정진하시면 좋겠습니다.


창고에 쌀가마니가 가득 쌓여있는 것을 보는 꿈은?

추진중인 일이나 사업이 큰 성공을 거두게 될 꿈입니다. 많은 재물을 긁어모으게 되어 부자가 되니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할 꿈입니다.


주머니 안에 쌀이 가득차 있는 꿈은?

용돈이나 공돈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을 입안에 넣고 물고 있는 꿈은?

가정의 화목이 깨어지고 잦은 다툼과 우환이 생겨 근심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논 물벼


내 호주머니 속에 쌀이 꽉 차있는 꿈

길몽입니다. 재물이나 금전 또는 좋은 결과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런데 겸손하지 못하고 타인에게 자랑하고 거드름을 피우게 될 징조입니다. 내면에 있는 것을 감추지 못하고 자랑하고 싶어 하는 나의 마음을 표현한 것 입니다. 겸손해야 주위에 사람이 떠나지 않습니다.


흰쌀밥을 먹는 꿈은?

사고나 문제 등을 피하게 되거나 어려움을 극복하게 될 꿈입니다. 


쌀에 벌레가 있는 꿈은?

몸과 마음에 병이 생길 수가 있고 가족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가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서 쌀을 한 됫박 빌리는 꿈은?

나의 삶에 근심이나 어떤 걱정거리가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쌀속으로 내가 묻히는 꿈

길몽입니다. 아주 많은 금전이 들어오게 될 징조입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근심이나 걱정거리가 해소될 암시를 하고 있으므로 마음편한 날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쌀을 입안 가득 넣고 우물거리는 꿈은?

누군가 병원에 오가는 신세를 지고 집안에 우한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쌀을 사거나 쌀 배달을 시키는 꿈은?

우리 가족 중 지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의 병이 완쾌가 되어 일어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우리집 마당에 벼의 낱알들이 널려 있는 꿈은?

부동산을 소유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밥 한끼 식사


생쌀을 마구 씹어 먹는 꿈

흉몽입니다. 건강상의 문제로 병원신세를 지게될 징조의 암시를 하고 있습니다.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꼭 건강검진 꼭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안전운행 하시고, 취미생활로 스포츠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심해서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곡밥을 먹는 꿈은?

내게 있어서 사고나 문제 등을 피하게 되거나 어려움을 극복하게 될 꿈으로 풀이가 되는 꿈입니다.


쌀통안에 쌀이 가득한 꿈은?

금전적으로 걱정이 없어지고 가정이 화목해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들판에 쌓인 많은 쌀을 보는 꿈은?

들판의 쌀은 보기만 해도 흐뭇합니다. 이 꿈은 상당히 먼 훗날에 치부를 하게 된다는 하고 기분이 좋은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쌀이 하늘에서 쏟아져 내리는 꿈은?

하늘에서 쌀이 쏟아져 내린다면 금방 부자가 될 것입니다. 이 꿈은 아주 좋은 꿈으로 자산이 나날이 늘어나서 큰 부를 형성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마트같은 곳에서 쌀을 구매하게 되는 꿈은?

내 가족이나 내 건강이 회복된다는 암시를 하고 있으니 아프신 분께서 이런 꿈을 꾸셨다면 길몽일 수 있습니다.


쌀을 가마니 채로 사는 꿈은?

나의 사업 자금이 생길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가마니 위에 내가 앉아있는 꿈은?

수험생은 시험의  합격을, 직장에서는 승진을, 사회적으로는 신분의 상승이나 출세를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벼 쌀


생쌀을 씻어 밥을 하고 있었다면?

길몽입니다. 가정내 웃음과 화목이 끊이지 않을 징조입니다. 하시는 일마다 순탄하게 진행될 것이며 좋은 일들이 아주 많이 생기게 될 암시라고 합니다.


내가 누군가에게 밥을 얻어오는 꿈은?

경제적으로 빈곤했던 부분이 점차적으로 나아질 꿈입니다. 어려웠다면 앞으로는 조금씩 나아진다는 의미입니다.


쌀통 안에 쌀이 비어있는 꿈은?

경제적으로 어려워지고 수입이 줄고 지출이 늘어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돈관리에 세심하게 신경을 쓰야합니다.


쌀독에서 꽃이 피어나는 꿈은?

수 많은 먹을거리와 재물들이 내게로 오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고나면 기분이 한결 좋아집니다.


찹쌀 방아를 찧는 꿈은?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게 되는 등 기쁨을 얻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기쁨이 생기니 기분이 좋아지는 꿈입니다.


넓은 곳에 쌀과 보리를 뿌리는 꿈은?

노력한 만큼의 소득과 이윤이 발생한다는 의미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노력한 만큼 소득과 이윤이 발생한다면 의욕이 한결 늘어날 것입니다.


멥쌀가루로 송편을 빚는 꿈은?

대중성이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새롭게 시장을 개척하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꿈입니다.


누군가에게 밥을 해주는 꿈은?

베풀었던 일이 큰 덕으로 내게로 돌아오게 될 꿈입니다. 내가 선행을 쌓아 그것이 돌아오기 때문에 평소 덕은 베풀어야 합니다.


쌀 벼 황금들녘


쌀통이 깨져버리는 꿈은?

풍요로움의 시대가 끝이 나고 어려움의 시기가 도래하게 되어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쌀이 쌀독 들판 집안에 가득차 있는 꿈은?

쌀독 안에 꽃이 가득 피어있는, 들판에 쌀이 가득 쌓여 있거나 집안에 쌀로 가득찬 꿈은 모두 부자가 되는 꿈입니다.


뒤주 속에 쌀은 없고 죽은 송장이 있는 꿈은?

어떤 기관에 청탁한 일이 성취가 된다고 합니다. 언뜻 보면 이는 안 좋아 보입니다. 그런데 생각과 달리 좋은 꿈입니다.


쌀을 씻는 꿈은?

현재의 상황이 다소 어렵더라도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산다면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반드시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밥을 배가 부르도록 먹는 꿈은?

내가 소망하던 소원을 이루게 되고 재물이 풍성해질 꿈입니다.


쌀을 뿌리는 꿈은?

안 좋은 일이 생기지만 현명하고 지혜롭게 해결하여 고비를 넘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쌀을 입에 물고 있는 꿈은?

집안에 근심이 생기게 되고 쌀을 조금 남에게 주면 근심 걱정이 해소가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우리집 창고에 쌀이 넘치도록 가득 쌓여있는 꿈은?

정월 초순 이런 꿈을 꾸면 일년 내내 재수가 대통하고 물질적 풍요로움과 엄청난 부를 축적하는 횡재꿈이며 금전운, 재물운, 당선운, 승진운, 건강운 등을 상징하며 모든 것에 대해 좋은 소식이 들려오며 집안에 경사가 계속해서 생기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햅쌀


텅빈 쌀통을 보는 꿈은?

우리집 집안에 큰 어려움이나 경제적으로 아주 어려운 일들이 닥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덜 익은 밥을 먹는 꿈은?

나의 가까운 곳에서 문제가 발생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평소 내 주변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밥이 다 되어가는 꿈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 성과를 얻게 될 꿈입니다. 성과를 얻게 된다고 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꿈입니다.


쌀섬 위에 곰들이 앉아있는 꿈은?

한해동안 지은 농사일이 잘되고 풍년이 들어  많은 수확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안에 재물과 돈이 엄청나게 들어온다고 합니다. 영세업에서 대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고 합니다.


검게 탄 밥을 먹는 꿈은?

경제적으로 큰 손실을 볼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손실을 최소화하는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에게서 쌀을 받거나 사 오는 꿈은?

자신의 자산과 재물이 들어오는 길몽의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이런 꿈을 꾸고나면 내 마음이 상쾌해지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쌀 속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은?

내게 있어서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것을 암시합니다.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생활을 돌아봐야 합니다.


보리쌀이 자루안에 가득 담겨있는 꿈은?

재물과 돈이  생기게 되거나 먹을 것이 들어온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쌀밥


하늘에서 쏟아지는 쌀꿈해몽은?

어떤 기관이나 사회적인 지위가 높은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현재 겪고 있는 아려움을 해결하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재물운도 상승하는  꿈으로 행운이 찾아오게 되는 꿈입니다.


쌀을 씻는 꿈은?

쌀을 씻어 밥을 맛있게 지었다면 고민이 사라지고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며 풍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소달구지에 쌀을 잔뜩 싣고 집안으로 들어온 꿈은?

집안에 돈과 재물이 생기고 경사가 있을 징조입니다. 정월 초하룻날밤 농부가 이런 꿈을 꾸면 한해동안 농삿일이 잘되고 풍년이 들게 된다고 합니다. 길몽입니다.


쌀통의 쌀이 점점 줄어드는 꿈은?

나의 수입이 감소하게 되어 점점 더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저울에 쌀의 무게를 재어보는 꿈은?

내가 하는 사업이 번창하여 큰 수익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밥 또는 쌀에파리나 벌레가 있는 꿈은?

나의 대인관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어머니가 부엌에서 쌀 씻는 것을 본 꿈은?

집안에 새로운 기운이 오고, 손님들을 많이 초대하여 잔치를 여는 등 좋은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또한 하고 있는 일에는 새로운 일거리가  생겨 바쁘게 될 징조입니다.


쌀독에 오래된 묵은 쌀로 가득한 꿈

전혀 생각하지도 못한 곳에서 이득을 얻게 되어 많은 재물이 들어와 생활이 풍족해지는 꿈입니다. 


눈이 내리듯 쌀이 하늘에서 쏟아지는 꿈

쌀이 하늘에서 쏟아지면 금방 부자가 되고 기분마저 좋아집니다. 이는 많은 재물을 얻거나 아주 큰 횡재수가 있을 꿈입니다. 


쌀집에 쌀과 잡곡이 많이 쌓여있는 꿈은?

재물과 돈이 생기게 되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는 의미입니다. 사업의 발전, 횡재, 식복 등의 길조입니다. 


쌀통에 쌀이 가득차 있는 꿈은?

집안 살림이 풍성하게 되어 돈 걱정이 없이 평안하게 살 수 있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쌀을 나눠주는 꿈은?

평소 나를 괴롭히던 근심걱정들이 말끔히 사라지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골치아픈 일들이 해결되니 좋은 길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쌀이 금으로 변하는 꿈은?

출세를 하여 금의환향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런 좋은 꿈을 꾸고나면 꾸나고나서 기분이 좋아지고 하루가 경쾌해집니다.


쌀독이 깨지는 꿈은?

풍요로운 시절은 다 지나가고 궁핍과 어둠이 닥친다는 꿈입니다. 참회와 반성을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밥을 먹다가 돌을 씹는 꿈은?

현실에서도 이런 일이 생기면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꿈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 문제나 막힘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볏섬이나 쌀가마니를 도둑이 와서 훔쳐가는 꿈은?

재물의 일부를 남에게 주거나 세금을 내며 사업성과를 분배할 일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말 키우는 꿈 말 나오는 꿈 말을타는꿈 꿈해몽 태몽

짜장면이나 자장면 먹는꿈 짜장면 쏟는꿈 꿈해몽

비둘기 나오는 꿈 비둘기 똥 맞는꿈 꿈해몽 의미?

머리카락을 자르는꿈 잘리는 꿈 머리꿈 꿈해몽

땅을사는꿈 땅을파는꿈 부동산꿈 땅꿈해몽 의미?

설탕먹는꿈 설탕나오는꿈 설탕꿈해몽 태몽 무슨뜻?

햇빛꿈 해꿈 일몰꿈 해돋이 햇빛꿈 태양 꿈해몽 태몽

지진이나는꿈 땅이 갈라지는 꿈 지진나는 꿈해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