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찐빵찰떡 꿈해몽 재밌네? 붕어빵 호떡먹는 꿈해몽 놀라운 의미?

반응형

아이들이 방과후 집에 돌아가는 길에 포장마차에 들어갑니다. 잠시 후 아이들 입이 새까맣습니다. 까만 잼이 묻어 있습니다. 그러더니 연신 입을 빨아 입가에 묻은 달콤한 뭔가를 핥아 먹습니다. 아이들은 이내 입맛을 다십니다. 더 먹고 싶다는 표정입니다. 아쉬움이 진하게 묻어나 아이들마다 더 먹고 싶다는 표정입니다.

 

한 아이가 부모에게서 호떡을 얻어왔습니다. 아이들 앞에서 자랑을 합니다. 아이들 보라는듯 조금씩 베어 먹습니다. 나머지 아이들은 부러움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먹고 싶다는 표정을 짓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는 친구들의 바램이나 애원을 애써 외면하고 자꾸만 베어먹습니다. 결국에는 호떡을 모두 먹어치웁니다.

 

예전에 동네에서 떡을 만들면 그날은 온 마을의 잔치집 같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큰 시루에 떡을 얹어 만들어 그 집안 식구는 물론이거니와 이웃까지 나눠 먹었습니다. 부모님은 아이들에게 떡을 그릇에 담아 나눠주게 했습니다. 아이는 신나게 그 떡을 들고 이웃집을 다녀오곤 했습니다. 모두들 그 떡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날 도회지 생활은 참으로 황량하고 인정이 메마릅니다. 떡을 만들어도 이웃과 나눠서 먹기 보다는 자신만 먹는 그런 생활로 변했습니다. 예전에는 이웃집과 나눠먹었는데 요즘에는 너무나도 개인주의화가 되었습니다. 이런 소가족 내지는 1인가족 시대가 편리하고 장점도 많지만 정이 사라져 가는 것만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어린시절 호떡을 맛있게 먹던 기억이 납니다. 포장마차에 팔던 그 호떡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포장마차의 호떡은 베어 물어면 진액이 흘러나옵니다. 노란설탕이 액체처럼 줄줄 흘러나옵니다. 입가에 묻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그 시절 호떡이 있어서 좋은 추억거리였습니다. 포장마차가 하나의 추억공간이었습니다.

 

어른이 되어 당시를 회상하며 호떡을 만들어 먹어봅니다. 요즘에는 아예 호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소포장으로 판매를 합니다. 이런 소포장을 사서 집에서도 손쉽게 호떡을 만들어 먹을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맛있게 호떡을 만들어도 어린시절 먹던 그런 맛이 아닙니다. 아마도 어린시절엔 배가 고파서 더 맛있게 느껴졌던 모양입니다. 호떡을 먹고 호떡에 관한 추억을 떠올리려니 호떡이란 매개체가 색다른 의미로 다가옵니다. 이렇게 호떡을 먹고 호떡을 생각하다보니 그날밤 호떡꿈을 꾸었습니다. 호떡꿈을 꾸고나니 화들짝 놀랐습니다. 참으로 신기했기 때문입니다. 호떡꿈을 꾸고나자 떡에 관한 꿈과 빵에 관한 꿈, 호떡꿈에 관한 해몽이 궁금해집니다.

 

 

호떡을 사는 꿈의 해몽은?
호떡집을 지나면 특유의 냄새가 사람의 발길을 잡습니다. 호떡은 주로 포장마차에게 많이 팝니다. 포장마차 비닐을 걷고 들어가면 호떡장수가 호떡을 굽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포장마차에는 오뎅도 있습니다. 호떡과 오뎅을 같이 먹거나 오뎅을 먹고 호떡은 종이에 싸서 가져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렇게 호떡을 사는 꿈은 이웃들과 함께 전통시장이나 풍물시장 등에 나들이를 하면서 떡, 전통음식, 재래음식 등을 사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또한 실제로 호떡이나 붕어빵, 국화빵 등을 사게 될 징조이기도 합니다.

떡장수에게 떡을 사 먹은 꿈
예전에는 떡을 파는 떡장수가 있었습니다. 마을마을 다니면서 떡을 팔았습니다. 아이들은 그 떡을 구경하려고 모여들기도 했습니다. 떡장수에게 떡을 사 먹은 꿈의 해몽은 중간업자나 중매쟁이에 의해 사업이나 혼인이 성사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중간업자나 중매쟁이에 의해 사업이나 혼사가 성사가 된다고 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꿈입니다.

제과점, 식당에 들어가는 꿈
빵을 사먹거나 호떡을 먹으려면 제과점이나 포장마차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렇게 제과점이나 식당에 들어가는 꿈은 자신을 여러 사람 앞에 내세우고 싶어하는 심리 표현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자신을 내세우고 싶어하는 심리는 누구가 갖고 있을 것입니다. 이를 적절히 제어하고 적절히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붕어빵이나 호떡이 생각나는 꿈
붕어빵이나 호떡을 떠올리면 어린시절의 아스라한 추억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곤 합니다. 당시가 유독 생각나는 그런 꿈입니다. 이렇게 붕어빵이나 호떡이 생각나는 꿈은 자신이 행복했던 시절을 떠올리게 될 꿈입니다. 붕어빵이나 호떡이 생각나는 꿈은 어린 시절 지나간 추억이 그리워 향수를 느끼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어 하거나 좋았던 기억을 되뇌어 추억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한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경양식, 빵, 과자, 피자, 호떡 등의 음식을 먹고 체하는 꿈
경양식이나 빵, 과자, 피자, 호떡 등은 쉽게 먹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작정을 하고 사 먹어야 비로소 내 입에 들어옵니다. 그런데 이런 먹을거리를 먹고 체한다면 여간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꿈은 꾸었다면 이는 급체나 복통으로 뱃속에서 전쟁이 일어난다고 하는 꿈입니다. 배탈이 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배탈이 날 수가 있다고 하니  특히 음식에 주의해야 하는 그런 꿈입니다. 

빵집에서 친구나 애인을 만나는 꿈
예전의 빵집은 데이트 장소로 많이 활용이 되었습니다. 미팅이나 소개팅을 할때 빵집에 모여앉아 빵을 약간 시켜놓고 이벤트를 진행하곤 했습니다. 이렇게 빵집에서 친구나 애인을 만나는 꿈은 실제로 아늑하고 청아한 분위기 있는 곳에서 젊은이들이 쉬어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호떡을 먹고 체하는 꿈은?
호떡을 먹는 것은 행복한데 이를 먹고 체했다면 여간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게 호떡을 먹고 내가 체하는  꿈은 내게 있어서 어떤 급체나 복통으로 인해 내가 고생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급체가 복통으로 고생을 하게 될 수가 있다고  하니 음식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메밀가루로 떡을 반죽하는 꿈
떡을 만들려면 반죽을 해야 합니다. 메밀가루로 떡을 만들면 그 특유의 찰기가 있어 떡이 더욱 많이 좋습니다. 이렇게 메밀가루로 떡을 반죽하는 꿈은 문화예술단체를 구성, 조직하거나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공동체, 유대감, 조화와 질서, 일거리, 잔치, 발명 등이 있을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호떡을 본 꿈
호떡은 겨울이면 더욱  생각니 나는 먹을거리 중의 하나입니다. 예전에 친구와 포장마차에서 맛있게 먹던 기억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호떡은 일종의 추억의 먹을거리입니다. 이렇게 호떡을 본 꿈은 우연히 옛친구나 고향사람을 만나 지난 추억을 회상하면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게 될 징조입니다.

포장마차에 서서 호떡을 먹는 꿈은?
호떡은 주로 포장마차에서 아주머니들이 팔고 있습니다. 혹은 대학가 허름한 초가집에서 팔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포장마차를 찾아 호떡을 먹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주변 사람들 앞에서 망신을 당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런 꿈은 안 좋기 때문에 근신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밀가루로 빵을 만드는 꿈
빵은 대개 밀가루로 만들게 됩니다. 밀가루를 잘 반죽하고 이를 가공해서 맛있는 빵을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밀가루로 빵을 만드는 꿈은 소비자의 기호에 잘 맞는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고 하니 여간 설레는 게 아닙니다.

 

누군가에게 호떡을 얻는 꿈은?
예전에 다른 사람에게 호떡을 얻어 먹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호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누군가에게 호떡을 얻는 꿈은 작은 금전운이 들어와 용돈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금전운이 들어온다고  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꿈입니다.

빵을 만드는 꿈
빵은 집에서 만들기 힘이 듭니다. 반죽부터 부풀게 하는 모습에서 굽는 장면까지 전문점에서 만들어야 빵다운 빵이 됩니다. 이렇게 꿈에 빵을 만드는 모습이 보였다면 이 꿈의 의미는 먼곳에 있는 친구에게서 소식이 온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친구한테서 소식이 온다고 하니 기분이 좋은 꿈입니다.

꿈에 상대방에게 떡을 나누어 주었다면 해몽은?
나누어주는 것은 기분이 좋은 일입니다. 내게 나눠줄게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에게 떡을 나누어 주었다면 이 꿈은 어떤 소식이나 도서, 지식 등을 남에게 전해 줄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전해줄 일이 생긴다고 하니 든든해집니다.

 


큰 시루에 가득 담긴 떡을 한꺼번에 남김없이 먹어버렸다면?
큰 시루에 그렇게 많은 떡을 먹었다면 정말 배포가 큽니다. 이 꿈은 태몽입니다. 태몽으로 태어나는 아이가 장차 모든 면에서 부족한 것이 없으며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고 합니다.

딱딱한 빵을 먹는 꿈
빵이 딱딱하면 먹기가 불편합니다. 적당히 물렁해야 맛이 있습니다. 이렇게 빵이 딱딱하다면 이는 생활이 곤궁해지고 어려운 문제에 부딪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빵집에서 빵을 사오는 꿈
빵집에서 빵을 사는 것은 어떤 날이거나 의미가 있거나 계기가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빵집에서 빵을  사왔다면 이 꿈은 좋은 친구나 동료를 만난다는 의미로 해몽을 합니다.

초대형 호떡을 보거나 얻은꿈
아기를 원하는 여성이라면 태몽으로 임신을 하게 되며, 그 밖의 사람이라면 뜻밖의 행운으로 목돈이 생기거나 경품에 당첨될 징조입니다.

검은 빵에 관한 꿈
검은 색은 특유의 엄큼함으로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검은 빵은 안 좋은 상태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검은빵에 관한 꿈은 이렇게 급박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친구들이 도움을 준다는 의미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도움을 받는다고 하니 불행중 다행입니다. 

빵을 먹는 꿈
빵은 특유의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자극합니다. 이렇게 빵을 먹는 꿈은 내게 있어서 정신적, 물질적인 일을 책임지거나 소유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재산을 얻는 것을 나타내고 재산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내게 있어서 재산이 늘어난다고 하니 여간 기분이 좋은 꿈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밥과 떡을 지나치게 먹는 꿈
뭐든 지나치면 안 좋습니다. 적당한 여백의 미가 아름답습니다. 중용이 삶에 있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밥과 떡을 지나치게 먹었다면 안 좋습니다. 이 꿈은 내게 있어서 재수가 없던지 근심이 생기는 수가 있겠으니 조심을 하여야 한다고 의미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샌드위치 속을 빨간 것으로 만드는 꿈
샌드위치에는 여려가지 것을 넣어 만들게 됩니다. 꿈에서 샌드위치에 빨간 것으로 만들었다면 이런  꿈은 대개는 이성에 대한 육체적인 욕구에 대한 의미가 큽니다. 이성에게 자신을 바치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성 들여 예쁘게 매만지는 것은 화장을 하여 자신의 몸을 가꾸려는 심리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호떡 먹는 꿈
평소 과소비와 낭비를 멀리하고 근검절약하는 정신으로 알뜰하게 생활하여 어렵던 생활형편이 좋아지고 얼마간의 종자돈도 마련하게 될 징조입니다. 그러나 선 채로 길거리에서 호떡을 먹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살 일이 생기거나, 시간에 쫓기는 등 여유가 없는 생활을 하게 될 징조입니다.

빵을 불에 구워 먹는 꿈
빵을 먹는 방법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빵은 불에 구워먹기도 합니다. 특히 빵을 만들어 오븐에 넣거나 장작불에 넣어 구워서 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빵을 불에 구워서 먹었다면 이 꿈은 내가 계획했던 일이나 계약한 것이 말썽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안 좋은 꿈입니다.

빵을 자르는 꿈
빵은 큰 덩어리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빵을 먹기 위해서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야 합니다. 이렇게 빵을 자르는 꿈은 내게 있어서 일의 분배, 문장 해석, 설명의 나열 등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길모퉁이를 지나치는데 호떡이 생각이 나는 꿈은?
호떡이 생각이 나서 그럴까요, 이 꿈은 옛날의 추억이나 향수에 잡히게 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예전의 길모퉁이에는 포장마차가 위치하곤 했습니다.

큰 시루에 가득 담긴 떡을 한꺼번에 남김없이 먹어버린 꿈
큰 시루에 가득 담긴 떡을 한꺼번에 남김없이 먹었다면 여간 대식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꿈은 장차 모든 면에서 부족한 것이 없으며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될 아이를 낳을 태몽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빵을 보는 꿈
빵가게를 지날때면 빵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선 입맛을 다시곤 했습니다. 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빠듯해 입맛만 다신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꿈에 빵을 보았다면 이는 경마 등의 도박에 운이 따른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케이크를 먹는 꿈
케이크는 생크림으로 만듭니다. 쉽게 넘어가고 소화도 잘 되는 편입니다. 이렇게 케이크를 먹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성적인 욕망이 꿈틀거리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메밀가루로 떡을 반죽하는 꿈
문화예술단체를 구성, 조직하거나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공동체, 유대감, 조화와 질서, 일거리, 잔치, 발명 등이 있다.

 

 

경양식, 빵, 과자, 피자, 호떡 등의 음식을 먹고 체하는 꿈
급체나 복통으로 뱃속에서 전쟁이 일어난다는 의미의 꿈이라고 합니다. 배탈이 난다는 의미입니다.

시루떡 먹는 꿈
내가 소망이나 행하는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재물, 명예, 일거리, 횡재 등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호떡 얻는꿈
누군가에게 저렴하지만 마음이 가득 담긴 선물을 받고 기뻐하게 될 징조입니다. 한편 행운이 찾아와 약간의 돈이 들어오거나 작은 소망을 성취할 징조이기도 합니다. 이때 받은 호떡이 많으면 많을수록 들어오는 돈의 액수가 많아지게 될 것입니다. 

흰빵에 관한 꿈
감수성이 예민해져서 상처받기 쉬운 상태에 놓이게 된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빵에 쨈이나 크림을 발라 먹는 꿈
어떤 일을 다듬어 훌륭하게 만든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호떡을 맛있게 먹는 꿈의 풀이는?
내가 투철한 절약정신으로 목돈을 마련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밥이나 떡을 지나치게 먹는 꿈
내게 있어서 재수가 없거나, 근심이 생김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롤빵에 관한 꿈
유감스럽게도 현재의 평온한 생활이 곧 무너지게 된다고 하는 의미입니다.

집에서 샌드위치를 먹거나 만드는 꿈
자신의 실력을 닦을 기회가 곧 찾아오게 된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떡을 여러 사람들에게 나누어 준 꿈
어떤 소식이나 도서 등을 남에게 들려주거나 나누어 줄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호떡을 나눠주는꿈
적은 비용이나 노력으로 주변 사람들의 환심과 신뢰를 얻을 기회가 올 징조입니다. 한편 주변 사람들에게 정성이 담긴 작은 선물을 하게 될 징조이기도 합니다.

검은빵에 관한 꿈
급박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친구들이 도움을 준다고 하는 의미입니다.

붕어빵을 사 먹는 꿈
위장병이나 장에 탈이 생겨 병원 출입이 잦아진다. 유행성 질환이 발생한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호떡을 구입하는 꿈의 해몽은?
주변 사람들과 나들이나 전통시장을 방문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떡을 먹는 꿈
재물이나 그와 관계된 일거리를 받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메밀가루로 떡을 반죽하는 꿈
문화예술단체를 구성, 조직하거나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공동체, 유대감, 조화와 질서, 일거리, 잔치, 발명 등이 있습니다.

샌드위치에 관한 꿈
샌드위치 꿈은 대개 여자가 잘 꾸는 꿈입니다. 샌드위치를 만드는 꿈은 상대방이 즐겁게 먹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만든다고 합니다. 이때, 샌드위치는 자기 자신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빵을 자르는 꿈
일의 분배, 문장해석, 설명의 나열 등이 발생한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떡집 진열장이 한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잔치와 파티가 열리게 된다. 작품감상, 구경거리, 마케팅, 상거래, 감기증세, 마음의 욕구 등이 있습니다.

딱딱한 빵을 먹는 꿈
생활이 곤궁해지고 어려운 문제에 부딪힌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빵에 잼이나 크림을 발라 먹는 꿈
빵은 잼이나 크림을 발라서 먹어야 제격입니다. 이렇게 빵에 잼이나 크림을 발라서 먹는 꿈은 어떤 일을 다듬어 훌륭하게 만든다고 하는 의미로 해몽이 됩니다.

자신이 호떡을 굽는꿈
호떡을 직접 구워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이렇게 내가 직접 호떡을 구워서 먹는 꿈은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마침내 큰 뜻을 이루게 될 징조입니다.

 

떡 꿈, 떡장수에게 떡을 사 먹은 꿈   
중간업자나 중매쟁이에 의해 사업이나 혼인이 성사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중간업자나 중매쟁이에 의해서지만 어떤 일이 성사가 된다고 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꿈입니다.

길에서 호떡을 주운꿈
내게 있어서 생각지도 않은 행운이 찾아와 목돈이 생기고 매사가 즐겁게 될 징조입니다. 행운이 찾아오고 목돈이 생긴다고 하니 좋은 꿈입니다. 


호떡을 굽는 꿈의 의미는?
내게 있어서 작게  시작을 한 사업이 점차로 크게 발전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작은 사업이 점차로 커져 크게 발전을 하게 된다고 하니 여간 좋은 꿈이 아닐 수 없습니다.

떡을 다 먹어 치운 꿈
집안의 여성이나 가까운 사람이 임신을 하여 크게 성공하고 부를 누리게 될 아이를 낳게 될 태몽입니다. 떡꿈에서 떡을 다 먹어 치운 것은 재물운이 좋은 아이가 태어나 집안이 점차 번성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제과점, 식당에 들어가는 꿈
자신을 여러사람 앞에 내세우고 싶어하는 심리표현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사람은 이런 마음이 있습니다. 나를 내세우고 싶은 마음이 있더라도 이를 적절하게 제어할 줄 아는 그런 성숙한 자세가 필요합니다. 

 

감자 가루로 떡 반죽을 하는 꿈
이 꿈의 의미는 경찰의 힘으로 흐트러진 질서를 바로 세우고 명랑한 사회 속에 윤리와 도덕 꽃을 활짝 피우게 된다고 합니다. 어떤 조화 속에 균형이 이루어지고 균형 속에 바른 질서가 있듯이 참다운 어울림으로 예쁜 사람과 꿈을 낳는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호떡이 먹고싶어도 참은꿈
만나기로 약속한 사람이 늦거나 오지않아서 기다리게 될 징조입니다.

길을 가다가 호떡을 파는 것을 본 꿈의 해몽은?
오랜 친구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떡집 진열장이 한눈으로 들어오는 꿈
이 꿈은 집안에 잔치와 파티가 열리게 된다고 합니다. 작품감상, 구경거리, 마케팅, 상거래, 감기증세, 마음의 욕구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의미로 해몽이 됩니다.

 

빵에 크림 종류 등을 발라서 먹은 꿈
빵은 크림 등을 발라서 먹어야 맛이 납니다. 제 맛이 납니다. 꿈에 빵에다가 크림을 발라서 먹었다면 이는 남들이 쳐다보지도 않던 일을 맡아 훌륭하게 가꾸어 놓는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밀가루로 빵을 만드는 꿈
소비자의 기호에 잘맞는 신상품을 개발한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신상품을 개발한다고 하니 새롭다는 의미에서 기대가 앞섭니다.

경양식, 빵, 과자, 피자, 호떡 등의 음식을 먹고 체하는 꿈
급체나 복통으로 뱃속에서 전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배탈이 난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특히 음식에 주의해야 합니다. 

떡을 직접 만들거나 먹는 꿈
떡을 직접 만들거나 먹었다면 이는 평소 소원했던 일이 성취되며, 사회에 봉사할 일이 생긴다. 또한 평생을 함께 할 배필을 만나게도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도넛을 본 꿈
여행을 떠날 일이 생길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일상의 묵은 때를 훌훌 벗어버리고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여행이 아닐까 합니다. 

길 모퉁이를 지나치는데 붕어빵, 호떡이 생각나는 꿈
예전에 길모퉁이에는 포장마차나 붕어빵을 팔던 장수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를 떠올리게 합니다. 이 꿈은 코흘리고 심술궂던 옛추억과 향수가 잡힐듯이 연상되며 지나간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호떡을 먹고 체한꿈
실제로 밀가루를 재료로 만든 음식을 먹고 급체하거나 복통이 생겨 고생할 징조이므로, 음식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다지 좋은 꿈은 아닙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호떡을 나눠주는 꿈은?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할 일이 생기게 되거나 환심이나 신뢰를 얻을 기회가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부드럽고 맛있는 빵을 먹는 꿈
생활이 원만해지고 좋은 일만 생기게 되는 길몽으로 풀이가 되는 꿈입니다.

빵 부수러기를 먹는 꿈
뜻밖의 이득이 생겨 기분이 좋아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떡을 만들어 남자한테 준 꿈
주변 사람에게 무엇인가를 공개하게 될 꿈입니다. 꿈에서 떡을 만들어 남자에게 주었다면 어떤 소식이나 책 등을 남에게 들려주거나 나누어 줄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분에게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표현하게 되고 일에서 힘들어 하는 사람이 있다면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도움을 주게 될 꿈이랍니다.

붕어빵을 먹는 꿈
요즘도 포장마차에서 붕어빵을 곧잘 팔곤 합니다. 붕어빵은 추억의 빵입니다. 그런데 붕어빵을 먹는 꿈은 그다지 달갑지 않은 꿈입니다. 위장병이나 장에 탈이 생겨 병원출입이 잦아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유행성 질환이 발생한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떡장수에게 떡을 사는 꿈
누군가의 도움으로 일이 해결될 꿈입니다. 떡꿈 중에서 떡장수에게 떡을 사는 꿈은 혼자서 일 처리를 하지 못하고 중간에 개입하는 사람으로 인해 일이 성사되는 것을 뜻합니다. 즉, 중개인이 대신해서 일을 맡아주거나 중매쟁이에 의해 결혼이 성립될 꿈입니다.

길을 가다가 호떡을 줍는 꿈의 의미는?
길을 가다가 호떡을 주웠다면 좋습니다. 이 꿈은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행운이 왔을 때 이를 잘 활용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냉장고에 떡이 가득 있는 꿈
매사에 운이 좋아 많은 재물을 획득하게 될 꿈입니다. 꿈에서 떡은 일반적으로 재물을 상징하므로, 떡꿈 중에서도 냉장고에 떡이 가득 있는 꿈은 평소 바라던 일이 좋은 때를 만나 성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우연히 좋은 기회를 만나 평소 바라던 소망이나 추진하는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많은 부를 획득하게 될 꿈이랍니다.

달콤한 빵을 먹는 꿈
위장에 이상이 생긴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떡 꿈, 큰 시루의 떡을 다 먹어치우는 꿈   
이런 꿈은 태몽입니다. 이 꿈처럼 큰 시루의 떡을 다 먹어치우는 꿈을 꾸게되면 장성하여 큰 인기를 누리고 부귀하게 될 아이를 낳을 태몽입니다.

떡을 여러 사람들에게 나누어 준 꿈
어떤 소식이나 도서 등을 남에게 들려주거나 나누어 줄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남에게 들려주거나 나누어 줄 일이 생기게 된다고 하니 좋은 꿈입니다.

애인과 쑥떡을 먹는 꿈
매사에 운이 좋아 하는 일마다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꿈입니다. 떡꿈 중에서 애인과 쑥떡을 먹는 꿈은 평소 바라던 일이 좋은 때를 만나 무난히 성취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우연한 기회에 자신이 기대하고 있던 소망이 이루어질 찬스가 생기거나 추진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좋은 성과를 보이는 것은 물론 많은 부를 획득하게 될 꿈이랍니다.

떡을 여러 사람들과 만들거나 나누어 먹는 꿈은?
내게 있어서 다가오는 기회도 능력입니다. 야심찬 각오를 발휘하라는 의미입니다. 일을 빨리 처리하라는 의미의 꿈입니다. 기회가 왔을때 이를 내것으로 만드는 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호떡을 보고도 먹지 않고 참는 꿈의 풀이는?
내가 약속에서 바람을 맞거나 취소가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약속에서 바람을 맞거나 취소가 되면 여간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꿈속에서 떡을 직접 만들거나 먹는 꿈을 꾼다면?
내갸 평소 그토록 원했던 일이 성취되며, 사회에 봉사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한 평생을 함께 할 배필을 만날 징조이기도 합니다. 좋은 배필을 만날 수가 있다고 하니 좋은 꿈입니다.

많은 가래떡 중에 빛나는 것을 먹는 꿈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꿈입니다. 떡꿈 중에서 많은 가래떡 중에 빛나는 것을 먹은 꿈은 진행하는 일에서 만족할만한 성과가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계획한 일이 의도대로 추진되어 성취감을 얻거나 제출한 일거리 또는 청원서가 잘 처리되어 목표를 달성하게 될 꿈입니다.

 


떡을 먹는 꿈의 의미는?
떡은 특별한 계기나 의미가 있는 날 먹게 됩니다. 꿈에 떡을 먹었다면 이는 재물이나 그와 관련된 일거리를 받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재물이나 일거리를 받을 수가 있다고 하니 좋은 꿈입니다.  이런 재물이나 일거리를 잘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길 모퉁이를 지나치는데 붕어빵, 호떡이 생각나는 꿈, 혹은 비슷한 꿈
코흘리고 심술궂던 옛 추억과 향수가 잡힐 듯이 연상되며 지나간다는 의미로 풀이가 되는 꿈입니다.

떡과 과일을 훔쳐와서 실컷 먹는 꿈
맹독한 유행성 질환에 걸려 혼쭐난다. 질병, 감기, 위장병, 두통 등이 발생한다는 안 좋은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엄청나게 큰 호떡을 보거나 얻은 꿈의 해몽은?
호떡이 그냥 호떡이 아니라 엄청나게 큰 호떡을 보거나 얻었다면 든든합니다. 이렇게 큰 호떡을 보거나 얻었다면 이 꿈의 의미는 횡재수가 들어와 목돈이 생기게 되거나 경품을 타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목돈이 들어오고 경품까지 타게 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좋은 의미의 꿈입니다.

떡을 여러 사람들과 만들거나 나누어 먹는 꿈
기회도 능력입니다. 야심찬 각오를 발휘하라는 의미압니다. 일을 빨리 처리하라는 의미의 꿈입니다. 기회가 왔을 때 이를 놓치지 않고 노력해서 달성하는 그런 성숙한 모습이 인생을 살아가는 참다운 지혜가 아닐까요. 혹시 그런 기회가 왔다면 빨리 잡아야 합니다.

돌아가신 아버지께 찰떡을 받은 꿈
내게 있어서 새로운 지식을 얻게 되고 매사 운이 좋아 많은 재물이 생겨날 꿈입니다. 꿈에서 떡은 일반적으로 재물을 상징하므로 그러한 떡을 돌아가신 아버지께 받은 꿈은 평소 바라던 일이 좋은 시기를 만나 무난히 성취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소 바라던 일이 이뤄지거나 성취가 된다고 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꿈입니다. 

큰 시루에 가득 담긴 떡을 한꺼번에 남김없이 먹어버린 꿈
큰 시루에 가득담긴 떡은 포기에도 푸짐해서 좋습니다. 이 꿈은 장차 모든 면에서 부족한 것이 없으며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될 아이를 낳을 태몽으로 풀이를 하게 되는 꿈입니다. 이런 태몽은 든든합니다. 요즘같은 저출산시대에 이런 태몽은 좋습니다. 각별합니다.

떡을 너무 많이 먹는 꿈
무엇이든 지나치면 안 좋습니다. 떡을 너무 많이 먹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이렇게 떡을 너무 많이 먹었다면 이는 내가  하는 일이 뜻대로 잘 되지가 않아 근심하게 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되는 꿈입니다. 너무 많이 먹는 것 자체는 좋은 의미가 아닙니다. 

 

 


떡,밥을 먹으면 해몽은?
떡과 밥은 따로 먹습니다. 그런데 떡이나 밥을 먹으면 해몽에서의 떡과 밥은 감기를 뜻한다고 합니다. 감기에 걸릴 꿈입니다. 감기에 걸릴 수가 있다고 하니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그런 꿈입니다. 

시루떡을 찌는 꿈
예전의 떡은 시루로 만들었습니다. 요즘에는 공장에서 기계로 떡을 만들지만 예전에는 시루로 떡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시루떡을 만드는 꿈은 힘든 시기를 극복하여 더욱 강인한 자신으로 거듭나게 될 꿈입니다. 떡꿈에서 시루떡을 찌는 것은 어려운 과정을 통과하고 꿈을 이루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즉, 남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로 일을 추진하고 정성을 다하여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꿈이랍니다.

 

떡 속에 구더기와 개미가 있는 꿈
공을 들이는 일에서 많은 이득이 생겨날 꿈입니다. 떡꿈에서 떡은 재운이 상승하고 평소 바라던 일이 좋은 시기를 만나 무난히 성사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더기는 금전을 나타내고 개미는 자신이 하려는 일에 아직은 노력이 부족한 상태이니 꾸준히 정진해야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이 꿈은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면 머지않아 그 일로 인해 많은 부와 명성을 누리게 될 꿈이랍니다.

샌드위치, 생과자 등 맛있는 과자가 잔뜩 그릇에 들어 있는 꿈
샌드위치나 생과자 등 맛있는 과자가 그릇에 잔뜩 들어있다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있어 보이고 풍성해 보입니다. 이 꿈은 누가 보아도 고급스럽다고 할 만한 일거리를 맡게 되거나 진행 중인 혼담이 성사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혼담이 성사가 된다고 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꿈입니다.

떡볶이를 먹는 꿈
어린시절 하교길에 포장마차나 학교 주변 문방구에서 먹던 떡볶이가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그 당시에는 대개 그렇게 먹곤 했습니다. 꿈에 떢볶이를 먹었다면 이는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꾸준히 애쓰게 될 꿈입니다. 떡꿈 종류중에 떡볶이를 먹는 꿈은 활동이 왕성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자기 계발을 위해 피땀 흘려 노력하거나 자신의 일에서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에 될 꿈입니다.

 

다른 종류의 꿈해몽

 

빵만드는꿈 빵을사는꿈 빵받는꿈 빵을먹는꿈 꿈해몽 태몽 놀라운 비밀?

아이들이 동화책을 읽다가 빵이 나오는 장면에서 넘어가지 않습니다. 동화책 속의 빵이 유난히 먹음직스러웠기 때문입니다. 보릿고개시대를 살았던 아이들의 이야기입니다. 당시는 국민학교(

angeln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