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오이먹는꿈 오이따는꿈 꿈해몽 태몽 놀라운 의미와 비밀?

반응형

어린시절 배가 참 고팠습니다. 보릿고개 세대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일이었습니다. 당시에는 하루 세끼 꼬박꼬박 밥으로 챙겨먹는 가정이 드물었습니다. 오죽했으면 아침에 만나는 문안인사가 '식사하셨습니까'라고 문안인사를 드려야할 정도였습니다. 당시에는 먹을 것이 거의 없어서 다른 대용품을 찾곤 했습니다. 아이들은 놀러 산으로 들로 갑니다. 산에서 산딸기밭이라도 만나면 기분이 좋아 그날은 배고픔을 이겨낼 수 있는 그런 날이었습니다. 산딸기밭을 만나면 그야말로 축제 기분 그 자체였습니다. 행복한 순간이 바로 그때였습니다. 


여름으로 접어들면 또 하나의 행복이 찾아옵니다. 오이밭에 오이가 쑥쑥 자라서 오이를달고 있습니다. 미처 다 자라기도 전에 따서 입에 갖다댑니다. 맛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또다시 베어뭅니다. 시원한 게 여간 맛있는게 아닙니다. 제법 그럴듯하게 먹음직스럽습니다. 배가 고팠던 시절이라 오이를 먹을 수 있다는게 여간 행복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오이가 지줏대를칭칭감고 하늘로 하늘로 향하는 것을 보면서 그 생명력에 경의를 표하게 됩니다. 





어머니는 오이를 채로 싹싹 썰어서 잘게 만들어 오이화채를 만듭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더욱 맛이 좋습니다. 점심 식사에 빠지지 않습니다. 오이 화채를 마시다 보면 여름은 벌써 저만치 달아나 있습니다. 여름에는 아무래도 오이가 좋은 먹을거리였습니다. 오이로 만드는 요리도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보면 오이는 농촌사람을 위해 존재하는것만 같았습니다. 그만큼 농가에서는 필요한 식물이었습니다. 오이가 있었기 때문에 더없이 행복했습니다. 


오이를 먹고 남은 것은 아낙네나 언니들의 차지였습니다. 얼굴에 바르면 차가운 것이 피부가 참 좋아라 했습니다. 요즘에도 피부마사지를 위해 오이가 곧잘 사용되곤 합니다. 오이밭에 가봅니다. 요즘에는 특히 비닐하우스 속에서 재배가 가능합니다. 한 철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사시사철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겨울에도 오이를 얼마든지 먹을 수 있는 그런 시대가 되었습니다. 어느날 오이 관련 상상을 하다보니 오이가 꿈에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오이가 꿈에 나타나면 그 해몽이 궁금해집니다. 과연 오이꿈은 길몽일까요, 흉몽일까요. 태몽이라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을까요.


cucumber


오이꿈 의미와 해몽은?

오이에 관한 꿈은 불륜이라든가 헛된 사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특히 여자가 꾼 경우는 그 의미가 강해진다고  합니다. 대부분 수분이고 영양가가 그다지 높지 않은 오이의 꿈은 아무래도 불륜의 사랑, 도덕적으로 잘못된 사랑, 또는 삼각 관계 등을 나타냅니다. 오래 계속되지 못할 사랑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이가 활동적인 사람이고 열심히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꿈속의 오이는 또한 복잡한 사람들의 한 종류를 나타냅니다. 푸르른 오이와 과일은 피부 건강에 이롭습니다. 피부 트러블이 있을 수 있고 잠재의식이 비전을 만들어 냅니다. 오이를 꿈꾸는 것은 최근에 기분이 이상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잘 익은 오이를 먹는 꿈

내 운세 흐름이 아주 좋아지고 연애운도 상승하여 알콩달콩 사랑을 꽃피우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는 외모가 출중한 아이를 낳는다는 태몽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오이를 깨물어 먹는 꿈

사랑하는 연인으로부터 구애를 받게 된다고 하니 행복을 누리게 될 꿈입니다.


오이 보는 꿈

생각하지 못했던 이득이 생길 수 있거나 태몽을 암시하는 꿈이라네요. 특히, 두개의 오이를 본 꿈은 2면의 똑똑한 남아를 갖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오이를 먹는 꿈

사랑의 성공을 상징합니다. 이런 경험이 없을 수도 있지만 일단 경험하면 곧 확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게 관심을 보이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이고 내가 누군가에게 소개될 꿈입니다.


오이꽃이 활짝 핀 꿈

대중에게 인정받을 만한 작품이나 상품을 내놓게 될 징조라고 합니다.


오이밭에 오이씨를 뿌리고 거름을 주는 꿈

미래의 어떤 결과물을 위해 현재 많은 연구와 노력, 투자를 하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오이수확


​오이 밭에 거름 주는 꿈

밭에 오이씨를 뿌린 뒤에 거름이나 퇴비를 주는 경우에는 추진 중인 일 또는 사업 등에 투자금이 들어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오이김치를 담그는 꿈해몽

운동선수가 이 꿈을 꾼다면은 어떤 대회에 나가기 위해서 훈련을 하면서 기술을 연마하게 되는 것을 의미를 한다고 합니다.


내가 오이를 가지고 관찰하는 꿈

내가 행복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내가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사람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재결합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꿈입니다. 꿈 속의 생오이는 누군가가 나를 이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새로운 곳에 취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오이밭에서 혀를 낼름거리는 뱀이 나오는 꿈

애정운이 다소 하락하게 될 수 있으며 내 사랑하는 연인이 잠시 마음을 다른 데 두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오이 줄기 위로 오이가 돋아나는 것을 보게 되는 꿈해몽 

기혼자는 자신의 아내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알려 주는 꿈이라고 합니다.


​오이 먹는 꿈

남녀가 서로 사랑을 나누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오이 씨앗을 빼먹는 꿈

태몽인데요, 집안의 사랑을 담뿍 받으며 귀하게 자랄 아이가 탄생할 것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오이꽃이 활짝 핀 것을 보게 되는 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작품을 창작하여서 발표를 하게 되는 것을 의미를 한다고 합니다.


오이요리


오이를 따는 꿈

내가 좋은 성격을 가진 사람이고 항상 기꺼이 도와준다는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오이를 따서 깨물어 먹는 꿈

이성에 대한 육체적인 욕망이 강렬해 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밭에서 바구니 가득 오이를 따는 꿈

생활에 부족함이 없을 것을 알려주는 의미를 지닙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려 금전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아주 만족스러운 생활을 누리실 수 있을 겁니다.


오이를 따가지고 집으로 오게 되는 오이 꿈해몽

꿈에서 오이를 따는 것은 태몽으로 해석을 하는데 기혼자는 임신을 하여서 머리가 좋은  아들을  낳게 되고 시장과 백화점 등 물건과 반찬거리를 구입을 한다면은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오이를 보지만 좋아하지 않는 꿈

내가 다른 신체적인 모습을 하고 싶다고 경고하는 꿈입니다. 스스로에게 불만족스럽거나 자의식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내가 내 외모를 바꾸고 싶은 꿈입니다. 


​뱀이 큰 오이를 감고 있는 꿈

오이는 여성을 상징하고 뱀은 남성을 상징하는 것으로, 남성이 여성을 책임지게 되는 상황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오이밭에 거름을 뿌리는 꿈

길몽입니다. 씨를 뿌리고 퇴비를 주는 것은 무언가 결과를 얻기 위해 투자나 준비를 하게 되는 미래의 모습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싱싱한 오이를 먹은 꿈

호젓한 곳에서 선남선녀가 음양의 조화를 이루게 될 징조입니다. 태몽이라면 미인대회에 나갈만한 출중한 아이를 출산하게 될 꿈입니다.


오이채


내가 시큼한 오이를 느낄때 해몽은?

내가 아플 것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병은 아마도 독감일 것입니다. 스트레스와 영양부족은 건강문제의 주요 원인입니다.


​밭에서 오이를 가득 따는 꿈

풍요로운 삶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뱀이 오이를 감싸 안고 있는 걸 보셨다면?

이는 남자가 여자를 책임져야 할 상황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이가 줄기 위에 툭 솟아있는 것이 보인 꿈은?

아내에게 좋지 못한 일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오이에 벌레가 들끓는 꿈

작은 곤충에 대한 이해를 나타냅니다. 반면에 이 꿈은 내게 이롭다는 것을 알면서도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고통의 징조입니다. 


오이 씨앗 먹는 꿈

태몽으로 해석되며, 어릴 적부터 많이 아끼며 귀하게 자랄 아이를 갖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밭에서 딴 오이를 크게 한입 베어 먹는 꿈은?

강해진 이성에 대한 육체적인 욕구가 무의식으로 표출된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오이가 덩굴에 열리는 꿈

아내에게 좋지 못한 일이 생기게 될 징조입니다. 


오이물


샐러드에 오이를 담는 꿈은?

항상 완벽한 일을 하고 싶은 욕구를 의미합니다. 오이는 상호 보완적인음식입니다. 만약 내가 이 음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내가 덜 느끼게 될 것입니다. 


물가나 우물에 오이가 떠 있는 꿈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행운이 찾아 와서 듯밖의 돈이 들어 올 수 있거나, 주변 환경에 변화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양손 가득 오이를 안고 있는 것을 보셨다면?

성공이 눈앞에 다가온 걸지도 모릅니다. 하는 일이 잘 되어 재산이 늘어나 걱정 없는 나날을 보내게 될 수 있게될 꿈입니다. 


오이나 무 등 길쭉한 채소를 본 꿈

부동산 매매 또는 물건 거래 등이 이루어지거나 기쁜 소식을 듣게 될 길몽입니다. 


내 팔안 가득히 오이를 안아들고 안고 있는 꿈

진행하고 있는 일이 번창하고 재산은 늘어나 돈에 대한 걱정이 없어질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내 팔안 가득히 오이를 안아 들고 안고 있는 꿈

내가 진행하고 있는 일이 번창할 수 있고, 재산이 늘어나 돈에 대한 걱정이 없어질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물 위에 오이가 떠다니는 오이꿈 상징은?

행운입니다. 뜻밖의 운이 찾아와 이득을 보게 되거나, 주변 상황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뀔 수도 있을 꿈입니다.


흐르는 깨끗한 물에 오이를 씻어 내는 꿈

내 마음속에 좋지 않은 모든 것을 정리하게 되어 좀 더 나아지게 만드는 개기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커다란 바구니 안에 담겨 있는 오이는?

복을 뜻합니다. 직업운과 재물운이 트여 가정에 풍요로움이 함께 할 것이며, 큰돈을 만지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큰 소쿠리 안에 오이가 담겨 있는 것을 본 꿈

가정에 풍요로움이 올 수 있으며, 먹을 복과 돈복이 들어 오며,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지폐를 조금 많이 만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오이 넝쿨이 여기저기 얽혀서 오이가 잘 보이지 않는 꿈

내가 사랑하는 이가 내가 아닌 다른 이를 보며 마음을 품고 좋지 않은 일을 당하게 될 지 모를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샛노란 빛을 띠는 오이꽃을 보셨다면?

하시는 일에 밝은 앞길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일을 방해하던 요소가 사라질 것이며, 창의성을 발휘하는 일을 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꿈입니다.


오이밭에 뱀이 나타나 오이를 안고 똬리를 트는 꿈

내가 사랑하는 이가 다른 이와 사랑에 빠져 나를 배신하는 꿈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노란 오이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진행하는 일에 있어 생겼던 어려움이 사라질 수 있고, 창의적인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아이디어로 이름을 떨치게 될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지지대를 타고 넝쿨째 성장하는 꿈

성공을 뜻합니다. 무언가 결과를 기다리고 계신다면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을 것이고, 뭐든지 잘 풀릴 것입니다.


오이를 아사삭 아삭 깨물어 입에 넣는 꿈 

나에게 관심을 두었던 이에게는 사랑한다는 표현을 듣게 되는 결과를 얻게 되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결혼 이야기를 오고 가는 것을 의미하게 된다고 합니다.


작은 오이


​집안에 있는 오이를 잡았더니 윤이 나고 빛이 일어나 반짝이는 꿈

많은 이에게 이름을 떨치며, 이롭게 남을 도와 다른 이에게 항상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될 아이를 가질 태몽이라고 합니다. 


주렁주렁 매달린 넝쿨에서 오이 하나를 따먹는 꿈은?

일의 결과가 좋을 것을 암시해주는 뜻을 가지는 의미의 꿈입니다.


시간이 많이 지난 노각을 따게 되는 꿈

진행하고 있던 일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혹 임신을 한 사람이라면 아이를 유산할지 모르니 조심해야 할 꿈이라고 합니다.


싱싱한 오이로 요리를 해서 먹는 꿈

아름다움과 단아함을 가진 아이를 가질 태몽이라고 하네요. 가정에 좋은 일이 생겨 웃음이 끊이지 않고 함께 여행할 일이 생길지도 모르는 꿈입니다.


시장에서 오이를 사는 꿈은?

조직 내에서 본인의 지위가 올라 갈 것을 뜻하는 길몽입니다.


오이 요리 먹는 꿈

아름다움과 단아함을 가진 아이를 가질 태몽 이라네요. 가정에 좋은 일이 생겨 웃음이 끊이질 않고 함께 여행할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꿈입니다.


흐르는 시냇물 위에 오이가 둥둥 떠 있는 꿈

돈이 들어오는 복이 들어와 재물이 늘어나고 인복이 들어와 나에게 도움 되는 이를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우물에 싱싱해 보이는 오이가 둥둥 떠 있는 꿈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고, 재물복이 따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줄기


오이로 피클을 담그는 꿈

자신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오이가 달리는 밭에 영양분이 많은 거름을 주는 꿈

진행하는 일에 있어 본인이 신경 쓰고 투자해야 할 일이 많아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늙은 오이를 한 개 따온 꿈

잉태한 아이를 유산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 넝쿨이 지지대를 타고 점점 자라나는 꿈

결과를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결과가나올 것이며, 진행하는 일에 있어 결과가 좋게 나올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뱀이 큰 오이를 감고 있는 꿈

배우자 외에 다른 사람과 불륜의 관계를 맺게 된다는 꿈입니다. 


오이가 줄기 위에 돋아난 것을 본 꿈은?

배우자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소박이 담는 꿈

내 자신의 기술을 갈고 닦거나 지속적으로 돈을 모으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꿈속에서 오이,호박 등이 보이는 꿈

사건의 연대성,연결성 혹은 시작과 종말을 뜻한다고 합니다.


오이준비


오이를 맑은 물에 깨끗이 씻는꿈

좋지 않은 생각과 마음가짐을 바로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오이가 덩쿨에 열리는 꿈

아내에게 좋지 못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꿈속에서 늙은 오이가 보이는 꿈

미흑과 걱정근심을 떨쳐 버리고 마음의 정리를 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뱀이 오이를 감고 있는 꿈

배우자가 이외의 사람과 서로 정을 통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나 무 등 길쭉한 채소를 본 꿈

부동산 매매 또는 물건 거래 등이 이루어질 수 있거나, 기쁜 소식을 듣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오이나 참외가 주렁주렁 열렸는데 그 중에 한두 개를 따서 먹는 꿈

추진중인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꿈입니다. 젊은 남녀에게는 태몽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온실 안에 오이가 푸르게 빛이 나고 윤이 나는 꿈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귀인으로 자랄 아이를 낳게 될 태몽을 의미합니다. 


주렁주렁 열린 오이를 한두개 따 먹는 꿈

추진 중인 일이 잘 이루질 수 있거나, 젊은 남녀에게는 태몽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이꽃


오이가 줄기 위에 툭 솟아 있는 것이 보이는 꿈

아내, 남편에게 좋지 못환 일이 생길 징조이니 주의가 요망됩니다.


오이로 김치를 담그는 꿈

적금을 들게 되거나, 자신의 기술연마나 훈련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 사는 꿈

모임이나 직장 등에서 자신의 위치나 직책이 상승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우물이나 강가, 물위에 오이가 둥둥 떠있는 것을 본 꿈은?

만사형통하며 내게 재물이 들어오고 귀인을 만날 수도 있으며, 하고자 마음먹은 일마다 승승장구하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싱싱한 오이를 먹는 꿈

선남선녀가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되거나 미모를 자랑하는 아이가 태어날 태몽을 의미합니다. 


​밭에서 오이를 가득 따는 꿈

풍요로운 삶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안정적으로 잘 운영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구니나 그릇에 오이가 가득 쌓여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복이 크게 향상이 되어 경제적으로 풍족한 삶을 누리게 된다는 길몽입니다. 그러한 재물을 헛되이 쓰지 않고 잘 불려나간다면 더욱 부자가 될 것입니다. 


오이꽃이 활짝 피어있는 꿈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작품이나 상품을 내놓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반찬


오이김치를 담그는 꿈

어떤 일을 성취하기 위해 훈련이나 기술을 연마하게 될 꿈입니다.


말라비틀어지고 늙은 오이꿈

혼란스러웠던 마음이 진정이 되고 여유를 되찾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넝쿨에 열려있는 오이를 보는 꿈

배우자의 신변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로 만든 요리를 보는 꿈

하는 일이나 사업상의 실수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오이를 재료로 요리를 하는 꿈

가정에 복이 찾아오고 행운이 깃들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또는 태몽으로도 볼 수가 있으며 기품이 넘치고 예쁘게  생긴 아이를 잉태하게 될 수도 있을 꿈입니다.


오이 넝쿨이 지주목을 타고 위로 올라가는 꿈

시험합격이나 승진 등 행운이 따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김치 담그는 꿈

적금을 들게 될 수 있거나, 자신의 기술 연마나 훈련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오이밭에 오이꽃이 활짝 피어있는 것을 본 꿈은?

만사가 형통하고 내게 행운이 찾아올 징조입니다. 또한 나의 창의력이 향상이 되어 기발한 아이디어가 마음껏 샘솟아 일의 능률이 크게 오를 수도 있는 꿈입니다.


광주리 안에 오이가 가득 담겨져 있는 꿈

사업이 번창하여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가 가득한 꿈

앞으로 사업이 번창해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짐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주방에서 흐르는 물에 오이를 깨끗하게 씻는꿈

그동안 나를 걱정시키던 문제들이 말끔히 해소가 된다는 길몽입니다. 근심걱정이 다 사라지니 마음은 한결 여유로워지고 얼굴에는 미소를 머금게 될 꿈입니다.





오이밭에 거름을 주는 꿈

많은 투자를 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오이를 따서 집으로 오는 꿈

태몽으로 해석되며, 부인이나 새댁은 임식을 하여 도뇌가 명석한 아들을 갖게 될 수 잇으며, 시장이나 백화점에서 물건과 반찬거리를 구입하는 등 좋은 일이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오이밭에서 싱싱한 오이를 따는 꿈

조만간 전혀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나 일거리가 들어와 풍족한 생활을 영위하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혹은 태몽으로 볼 수도 있으며 건장한 남자아이를 잉태하게 될 수도 있을 꿈입니다. 


오이를 아삭아삭 깨물어 먹는 꿈

연인으로부터 구애를 받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팬티속옷갈아입는꿈 팬티사는꿈 팬티꿈해몽 비밀?

빨간열매꿈 열매따먹는꿈 과일꿈 꿈해몽 태몽 의미?

엄마가 다치는 꿈 엄마가돌아가신꿈 비밀?

양치질하는꿈 이닦는꿈 양치꿈해몽 태몽 비밀?

바가지꿈 바가지나오는꿈 꿈해몽 놀라운 비밀?

도자기꿈 의미 진실? 그릇꿈해몽 태몽 놀라운 비밀?

이불사는꿈 이불덮는꿈 이불펴는꿈 꿈해몽 의미?

폭포꿈 폭포보는꿈 무슨뜻? 폭포 나오는꿈 꿈해몽

짜장면 국수 먹는꿈 꿈해몽 깜짝 의미?

콩먹는꿈 검은콩꿈 메주꿈 콩꿈해몽 태몽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