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오르막길 꿈 도로꿈 내리막길 꿈 비밀? 오르막길 오르는 꿈해몽 의미?

반응형

아이가 엄마 아빠랑 길을 걸어갑니다. 달빛이 희미하게 내려다 보고 있습니다. 아이는 때때옷을 입었습니다. 명절이라 아이도 어른들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런데 공동묘지를 지나고 있습니다. 갑자기 아이가 얼어붙습니다. 무섬증이 아이곁으로 성큼성큼 다가옵니다. 아이는 갑자기 발걸음이 빨라집니다. 

 

어린시절 명절이면 기분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세뱃돈을 받을 수가 있어서 그날만큼은 유난히 좋았습니다. 친척집으로 세배를 다닙니다. 친척집에 들리면 맛있는 음식을 내어 놓습니다. 무엇보다 어린시절이라 엄마 아빠를 따라다니면 친척들이 용돈을 주십니다. 친척 어르신들께 세배를 하고 음식도 먹고 세뱃돈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달갑지 않은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멀리 있는 친척한테 세배를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산을 하나만 넘으면 갈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산을 넘지 않고 그 친척집에 가려면 빙빙 한참을 둘러가야 했습니다. 시간이 많을 때에는 빙빙 산밑을 둘러서 방문했지만 시간이 없으면 산을 넘었습니다. 작은 산을 넘기만 하면 바로 집이었기 때문에 산길로 들어서는 게 훨씬 편하고 쉬웠습니다. 그러다보니 평소 산길을 넘어 친척집에 가곤 했습니다. 산길이래야 그렇게 높은 산이 아니었기 때문에 금방 넘을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한켠에 공동묘지가 있다는 점이 항상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래도 낮이라면 괜찮은데 밤이 되면 무서웠습니다. 간혹 친구들과 놀다보면 공동묘지에 가곤 했습니다. 특히 숨바꼭질을 할 때면 공동묘지에 숨으면 아이들이 잘 찾지 못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공동묘지에 곧잘 숨곤 했습니다. 그렇게 놀이를 할 때랑 밤에 공동묘지를 지날 때랑은 차원이 달랐습니다. 곧잘 놀던 놀이터라 눈을 감고도 대충 어느 지점을 걷고 있는지 알 정도로 익숙했지만 그래도 밤에 그곳을 지나려니 여간 무섭지 않았습니다.

 

부모님과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공동묘지를 지나왔습니다. 그날은 설날인데도 달빛이 흐렸습니다. 길도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달빛이 약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친척집을 나와 부모님과 함께 그 길을 걸으려니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었습니다. 무섬증을 안고 공동묘지를 터벅터벅 걸어갔습니다. 혹시라도 뭔가가 나타나면 어떡하나 그런 걱정을 하면서 무섬증을 안고 길을 걸었습니다. 공동묘지를 지나 집으로 돌아오는 길 내내 무서워서 어떻게 길을 걸었는지 어떻게 집에 도착했는지 모를 지경이었습니다. 

 

어린시절 신작로가 있었습니다. 그 길을 걸어 학교로 가곤 했습니다. 다른 길보다 넓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겨울이면 그 길엔 눈이 곧잘 쌓이곤 했습니다. 겨울에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다 보니 눈길을 걸어 등교하곤 했습니다. 장마철엔 흙길이라 질척거렸습니다. 봄에도 눈이나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길이 질퍽거렸습니다. 그 길이 싫었습니다. 신발에 흙이 많이 묻었기 때문입니다. 흙이 묻으면 씻어내야 했습니다. 그게 참 귀찮았습니다. 길이 질척거릴 때면 그 길이 참으로 싫었습니다. 그런 생각을 했기 때문인지 아니면 우연인지 그날 밤 그길이 꿈에 보였습니다. 참으로 신기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해몽을 해야  하고 어떤 내용인지는 더더욱 궁금했습니다. 

 

 

길을 걷고 있는 꿈 의미와 해몽은 어떻게?
내가 길을 천천히 걷고 있었다면 이는 다른 사람의 원조를 받을 수 있을 꿈입니다. 길에 구멍이 있으면 이는 함정이므로 그곳에 빠지게 되면 경쟁에 지게된다고 합니다. 가던 길이 갑자기 사라지고 곧 다른 길을 가고 있는 꿈은 인생항로의 이변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언덕길을 걸어가는 꿈은?
지금은 안정된 삶을 누리고 있지만 장차 많은 시련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길거리에 떨어져 있는 물건을 주운 꿈은?
내가 진행을 하고 있는현재의 일에 어떤 방해물이 생겨서 여러 번 고비를 겪게 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고향집까지 가는 길이 아직도 많은 거리가 남아있는 꿈
일은 완성이 아직 열었거나 성공에 있어서 많은 시일을 기다려야 함을 암시합니다.

누군가가 자신에게 약도를 그려주며 길을 가르쳐주는 꿈
중개업자를 통해 부동산 거래가 있거나 흥정할 건수가 생길 징조입니다.

넓은 포장도로를 걷고 있는 꿈
넓은 포장도로는 보기에도 시원하고 차들고 거침없이 달립니다. 이 꿈은 순조로움을 알 리는 길몽입니다. 시험에는 합격하게 되고 승진하게 된다고 합니다.

좁은 길을 지나 넓은 길이 펼쳐지는 꿈은?
그동안 자신을 힘들게 하던 장애물이나 근심에서 벗어나 밝고 희망찬 방향으로 나아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길이 질어 빠지고 걷기가 힘들면?
병에 걸려 신음하거나 생활, 사업 등에 고통을 받는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혼자 밝은 길을 걷는 꿈
자수성가할 꿈으로 혼자의 힘으로 이뤄낸 인생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길을 잃는 꿈
내가 정처없이 이리저리 헤매는 것은 친척과 불화가 생기고 모든 일이 어려울 징조의 꿈입니다.

길을 헤매고 있을 때 멀리서 반딧불이 반짝거리는 꿈은?
이 꿈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귀인이 나타나 큰 도움을 주어 어려움을 벗어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길을 포장하는 공사를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일에 착수하게 되어 사업기반을 닦는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길을 달리는 꿈
무엇인가를 쫒기위해 길을 달리고 있는꿈은 소원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도망하는꿈은 마음이 약한 사람이 많이 꾸게되는데 실패나 후회에 너무 신경을쓴나머지 다른 사람에게 뒤지는 일이있게 된다는 암시하는 꿈입니다.

넓은 길 꿈 의미는?
이 꿈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고, 지금까지 당신이 해 온것은 헛되이되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놀이공원에서 길을 잃는 꿈은?
직업선택이나 사업의 방향 등 인생의 큰 갈림길에 봉착하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자기집 마당에서부터 큰 도로가 나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여러 방면으로 모든 일이 순리대로 잘 풀리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가는 길 앞에 다리가 있는 꿈은?
내게 있어서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될 징조의 꿈입니다. 

​앞으로 갈수록 굵어지는 길 꿈 풀이는?
내게 있어서 희망이나 원하는 것이 성취하는 미래를 의미합니다.

대로를 걷다가 소로에 접어드는 꿈
사업, 정치 기타의 운세가 내리막 길에 접어든다고 합니다.

길을 가다가 차사고로 죽는 사람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어떤 기관이나 회사, 권력자의 도움을 받아 경영하는 사업이 성사가 되게 된다는 꿈입니다.

모랫길을 걷는 꿈
모랫길은 발이 빠져 제대로 걸을 수 없습니다. 이런 꿈을 꾸면 모든 일이 어렵게 되고 활동이 곤란하게 된다고 합니다. 만약 모래바람이 일어나면 가정에 트러블이 생길 전조의 꿈입니다.

밀림에서 길을 잃어버리는 꿈은?
자신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 난관에 부딪히게 됨을 의미합니다. 또한 건강에 이상이 생겨 질병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합니다.

등산길에 노란 붓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서로가 어려운 처지에 이심 전심으로 통하여 좋은 인연을 맺는다는 의미입니다.

대로를 걷는 꿈을 꾸었다면?
사업과 자신의 일에 운세가 트인다고 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길을 잃고 방황하고 있는 꿈
흉몽입니다. 계획한 일이 뜻대로 도지 않으며 친한 사람과 다툼을 일으키는 꿈입니다.

하이웨이 꿈
이 꿈은 대개 질주하는 자동차와 함께꾸면 된다고 합니다. 자기 자신이 그 차를 운전하고 있으면 목적달성이 빨라 진다는 것을 말하고, 자기 자기가 조수석에 앉아 있는 꿈은 좋은 원조자를 얻게 될 길조입니다.

길이 험하면 의미는?
사업, 소원이 고통 가운데, 길 없는 곳을 정처없이 걸으면 극심한 고통이나 방황할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길이 환하게 트이는 꿈을 꾸었다면?
내가 진행중인 사업의 전망이 밝으며 앞으로의 운세도 좋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가던 길을 도중에서 멈추게 되는 꿈
가던 길을 도중에서 멈추게 되면 자신이 추구하는 사상이나 계획한 일을 중도에 포기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자신이 좁고 구부러진 길을 걷는 꿈
흉몽입니다. 손재, 송사가 있을 징조이니 문서계약 금전거래는 신중하거나 보류하는게 좋습니다.

한적한 길을 외로이 걷는 꿈
얼마 가지 않아서 고독한 인생이 찾아오게 된다는 암시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길을 걷다가 이정표 앞에 서는 꿈을 꾸었다면?
지도자 혹은 조력자를 만나게 되어 하는 일이 잘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자신이 쓸쓸하게 길을 터벅터벅 걸었던 꿈은?
자신의 상황이 고독함을 보이는 것으로 사람들과 떨어져 생활을 하거나 자신의 주변 사람들이 하나둘씩 떠나는 것을 보이는 쓸쓸함을 의미하는 심리몽입니다.

풀이 무성한 길의 꿈
초목이 무성한 길은 당신의 앞날에 큰 이익이 기다리고 있다는 길조입니다. 다만 너무 무성하여 발이 빠져나가지 못할 정도이면 마음의 병이 생기거나 잘못을 저지를 염려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길 모퉁이에서 사람을 잃는 꿈
사건이 미궁에 빠지고 길모퉁이를 돌면 다음 해로 연장된다고 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앞 사람을 따라 길을 가는 꿈을 꾸었다면?
자기 의사를 잘 따라주는 동업자, 동지를 만나게 되고 그들이 자신의 일을 잘 도와준다는 꿈입니다.

​곧은 길 꿈 의미는?
직선의 곧은 길의 꿈은 당신의 인생이 밝을것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숲 속에서 길을 잃어버린 꿈은?
오랫동안 기다려왔고 인내해왔던 일이 방향성을 잃고 잘 되지 않는 꿈입니다. 기대한만큼 성과가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갈림길의 꿈
갈림길에서 어느쪽을 갈까하고 망설이고 있는 꿈인데, 이꿈은 걱정스러운 일이 닥쳐올 전조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호수를 중심으로 해서 여러 갈래의 길을 만나게 되는 꿈은?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과 이야기를 할 기회를 갖게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우물을 찾아 길을 헤매는 꿈은?
인생에서 중요한 결단을 내려야 하는 시기가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모퉁이를 맞이한 꿈
인생의 전환기가 방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퉁이에 어느 진행되었는지, 나아가려고했는지에 따라 내용이 달라집니다.

드넓고 인적이 없는 궁궐, 성 안에서 길을 잃어버리는 꿈은?
근심, 걱정, 손재, 방황 등의 궂은 일을 치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모와 함께 길을 걷는 꿈, 산책하는 꿈은?
부모님과함께 길을 걸었다면 사업이나 소망하는 일이 계획대로 잘 풀리며 화목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어둠속에서 길을 찾아 헤매는 꿈은?
현재 하는 일이 답답한 상태가 지속이 되며 이직이나 다른 장사를 하게 되는 꿈입니다.

험하고 좁다란 길을 걸어간 꿈은?
사업이 잘 풀리지 않고 한동안 운세가 침체될 징조의 꿈입니다.

모랫길을 걷는 꿈
모든 일이 어렵게 되고 활동이 곤란하게 된다고 하는 의미입니다. 만약 모래바람이 일어나면 가정에 트러블이 생길 전조의 꿈입니다.

소가 길을 가로막는 꿈은?
복권당첨, 시험합격, 당선 등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꿈에 길목에 피어 있는 할미꽃을 봤다면?
귀인을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고 올바른 길로 나아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천천히 길을 걷고 있는 꿈
다른 사람의 원조를 받을 수 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횃불, 전등을 들고 어두운 밤길을 걷는 꿈은?
어렵고 힘든 일을 극복하거나 진리를 깨닫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밤에 길을 걷게 되는 꿈을 꾸었다면?
미개척 분야에 뛰어들거나 처음 만나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복잡한 길이 있는 꿈의 해몽과 풀이는?
걱정거리나 고생이 많은 인생을 암시하고 있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구불구불한 길 꿈
꿈에 나타난 길이 구불구불하여 앞이 보이지 않는것 같은 길이었다면 당신의 진로에 어려움이 기다리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길을 잃어버린 꿈은?
자신이 진행하는 일이 뜻대로 잘 풀리지 않게 되며 가까운 사람과의 불화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산모퉁이로 꺾어지는 길은?
전환기나 연도의 바뀜 등과 관계가 있는 꿈입니다.

 


무엇인가를 쫓기위해 길을 달리고 있는 꿈
내가 그토록 바라고 기다리던 소원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논밭에 발이 빠지는 꿈
이런 꿈은 약간 복잡한 뜻이 있어서 검소와 낭비의 갈등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좁은 골목길이 안으로 이르러서는 운동장같이 커 보이는 꿈
모진 고생 끝에 어려움을 이기고 일어선다는 의미입니다. 선빈후부가 된다는 꿈입니다.

하나님이 길을 안내하는 꿈은?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서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린다고 하는 꿈입니다.

울퉁불퉁하고 좁은 길을 걷는 꿈은?
매사에 힘이 들고 뜻하지 않았던 나쁜 일이 생기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공원의 가로수 길 꿈
당면한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않고 피하거나, 자신의 의식에서 도망치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길이 질어 빠지고 걷기가 힘들면?
이 꿈은 성공하기 까지 아직 많은 일이 남았음을 뜻한다고 합니다.

고갯길을 넘는 꿈은?
사업상의 난관이나 역경을 극복하고 전환점에 이르러 직장을 옮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길에 구멍이 있으면 해몽은?
길에 구멍이 있는 꿈은 함정이므로 거기에 빠지게 되면 경쟁에 지게 된다고 합니다.

소금을 잔뜩 실어다 길에 풀어놓는 꿈
이런 꿈을 꾸게 되면 사업의 실패로 인해 엄청난 빛을 지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길을 잃어버리는 꿈은?
내가 하던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현실에서의 일을 만족하지 못하고 다른 일을 구상하거나 찾아본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사막 중간에서 길을 찾아 헤매는 꿈은?
속해있는 단체에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운세가 나빠지거나 욕구가 충족되지 못하는 상태를 뜻합니다.

길이 험하면 해몽은?
사업,소원이 고통 가운데, 길 없는 곳을 정처없이 걸으면 극심한 고통이나 방황할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가던 길이 점점 좁아지는 꿈은?
앞날에 대한 불안감이나 쓸쓸한 노후나 인생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가던길이 갑자기 사라지고 곧 다른 길을 가고 있는 꿈
내게 있어서 인생항로의 이변을 나타내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울퉁불퉁하고 좁은 길을 걷는 꿈은?
매사에 힘이 들고 예상하지 못한 나쁜 일이 생길 수가 있는 꿈입니다.

길을 가다가 낭떠러지를 만나거나 길이 보이지 않는 꿈은?
지금 추진하고 있는사업이나 일이 어려움에 처하여 있어도 마땅한 해결책이 아직 없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대로를 걷다가 소로에 접어드는 꿈
사업, 정치, 기타의 운세가 내리막 길에 접어든다는 의미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혼자 쓸쓸한 느낌의 길을 걷는 꿈
고독한 인생을 나타내는 꿈으로 이런 꿈은 뭔가 쓸쓸하고 덧없는 꿈입니다.

구불구불한 길 꿈은?
꿈에 나타난 길이 구불구불하고 앞이 보이지 않았다면 앞으로 진로에 어려움이 닥칠 수가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돌밭 길을 걷는데 처음은 좁고 나중에는 넓고 평탄한 꿈
처음에는 난관에 봉착하지만 나중에는 순조롭게 진행될 운세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갈림길이나 갈림길에서 어느쪽으로 갈까하고 망설이는 꿈
갈림길에 서면 누구나 망설이게 됩니다. 어느 길이 잘 모르는 초행길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 꿈은 걱정스러운 일이 닥쳐올 전조의 꿈입니다.

길모퉁이에서 사람을 잃는 꿈
사건이 미궁에 빠지고, 길 모퉁이를 돌면 다음해로 연장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넓은 길 꿈은?
길이 넓었다면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고 있음을 뜻하며 지금까지 자신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전철을 타고 차를 타고 하면서 길을 헤매는 꿈은?
실수를 하면서 시행착오를 겪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넓고 텅빈 궁 안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꿈
내게 있어서 근심 걱정이 생기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도로를 새롭게 만드는 꿈은?
그동안 내가 소망했던 일이 성취가 될 길몽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곧은 길 꿈은?
길이 직선으로 쭉 뻗었다면 자신의 인생 또한 밝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깊숙한 산 골짜기에서 길을 잃을 꿈
타인에게 배신당하거나 사기를 다앟여 손해를 볼 꿈입니다. 모든 시험에도 실패하게 된다고 합니다.

넓은 포장도로를 걷고 있는 꿈
순조로움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시험에는 합격되고 승진하게 된다고 하는 의미입니다.

길 표지판 앞에 서 있는 꿈은?
권력자의 후원이나 협조로 사업을 운영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사거리꿈의 해몽은?
길이 사거리라면 자신의 진로가 불안정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부모와 함께 길을 걷거나 산책하는 꿈
사업이나 소망하는 일이 계획대로 이루어진다. 집안이 편안하고 화목하여 평화롭다는 꿈입니다.

길을 헤매는 꿈은?
지금 내가 하는 일이 자신의 뜻대로 진행이 되지 않게 되며 슬럼프와 사람들과 불화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폭설로 길이 막힌 꿈
피해가 발생하거나 형제 자매간에 불화가 생길수도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어두운 밤길에 초롱불을 들고가는 꿈은?
은인이나 동업자를 만나서 일이 잘 추진이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이웨이의 꿈
이 꿈은 대개 질주하는 자동차와 함께 꾸게 된다고 합니다. 자기가 그 차를 운전하고 있으면 목적달성이 빨라진다는 것을 말하고, 또한 자기가 조수석에 앉아 있은 꿈은 좋은 원조자를 얻게 될 길조입니다. 고가도로를 지나면, 지위의 상승이나 출세를 함을 의미합니다.  지하도를 지나가면, 비밀스러운 일에 가담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좋아하는 이성과 함께 길을 헤매는 꿈은?
내가 고백하지 못해 전전긍긍해 하는 것을 의미하는 심리몽입니다.

길을 잃어버리는 꿈은?
사업이나 시험공부가 문제가 생기게 되며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두 길로 나뉘어진 꿈은?
두 갈래로 나뉘어진 길 꿈은 자신의 인생에서 선택을 강요당하고 있는 상태를 뜻하는 꿈입니다.

대로에서 소로로 접어든 꿈은?
사업, 정치 및 기타의 운세가 사양길로 접어들게 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곧게 뻗은 길 또는 넓은 길을 걷거나 바라본 꿈은?
매사가 순조롭게 진행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한적한 길을 외로이 걷는 꿈
얼마 가지 않아서 고독한 인생이 찾아오게 된다는 예고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철길을 여러개 지나거나 기차 밑을 지나는 꿈은?
어려운 난관을 지혜롭게 잘 극복해 나가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숲속에서 길을 잃는 꿈은?
힘들여 노력한 일들이 물거품으로 돌아가는 상황이며 정신적인 고통에 빠지는 꿈입니다.

​길 건너편에서 사람이 오는 꿈
경고와 조언을 나타내거나 도덕적으로 옳고 그름 · 선악을 판단하는 자신의 의식을 의미합니다.

대나무 숲을 헤매는 꿈은?
심리 상태가 불안하고 사업의 방향을 잃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언덕길을 올라가는 꿈은?
내가 원하는 바가 실현이 어려운 상태이거나 심신의 피로가 쌓여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무거운 짐을 지고 길을 가는 꿈은?
경제적으로 궁핍해지거나 일을 추진하는데 심한 진통이 예상되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산속에서 길을 잃는 꿈은?
산속에서 길을 찾아 헤매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이나 가족과의 이별하는 꿈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복잡한 길의 꿈
걱정거리나 고생이 많은 인생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아이를 업고가는 꿈, 짐을 지고 가는 꿈은?
자신이 하는 일이나 사업에서 고통이 따를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두 갈래로 나누어 진 도로를 만나는 꿈
인생의 선택을 의미합니다. 인생의 선택을 하는만큼 신중한 자세가 필요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구미호에게 홀려 길을 잃어버리는 꿈
사람이나 술 등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여 인생을 낭비하게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길을 가다가 양쪽으로 갈라진 곳을 만난 꿈은?
현재 자신에게 중요한 선택이 기로에 서 있음을 알리는 꿈입니다.

길을 걷는 꿈은?
심적으로 불안과 자신에 대한 기대감이 표현된 꿈입니다. 꿈속에서 진로를 확실히 알수있는 지표입니다. 정거장이나 휴게소등이 나타난다면 자신이 얼마나 성숙되었는지 정확히 의식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사람을 찾다가 길을 잃는 꿈은?
찾고 있던 사람에 대한 알고 싶어하는 마음상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누구를 찾고 있는지 모르고 있었다면 삶의 보람이나 상실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사막을 걸어가는 꿈
내가 계획한 일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고민을 하거나 금전문제로 고민을 하게 될 꿈입니다.

골목길에 관한 꿈 해몽은?
실제 골목길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사건의 진상, 일의 편재, 사회의 이면상을 상징합니다.

어두운 터널에서 길을 찾아 헤매는 꿈은?
자신과 가족에게 질병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공중으로 날아올라 길을 찾는 꿈
근심할 일이 생겨 생활이 불안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눈이 많이 내려서 갈 길이 막히거나 움직일수 없는 꿈
형제 자매간의 불화나 뜻밖의 재난, 피해가 발생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차가 내가 갈 길을 막고 있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지 않고 난관에 자꾸 부딪칠 꿈입니다.

 

밀림에서 길을 잃어버리는 꿈은?
자신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 난관에 부딪히게 됨을 의미합니다. 또한 건강에 이상이 생겨 질병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합니다.

등산길에 노란 붓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서로가 어려운 처지에 이심 전심으로 통하여 좋은 인연을 맺는다는 의미입니다.

길거리에 방치된 시체에서 구더기가 우글거리는 꿈
길거리에 방치된 채 놓인 시체에서 구더기가 우굴거리는 것을 보면 예상외로 일이 잘 풀려 막대한 돈을 벌게 되거나 부수적으로 이차적인 사업 성과를 얻게 되고 주위의 가까운 사 람을 감동시키게 됩니다.

이슬이 내린 길을 걷는 꿈은?
사랑과 우정에 관한 꿈입니다. 마음에 둔 사람과 사랑이 이루어지거나 친한 친구와의 우정이 돈독해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이슬길을 걷다 해를 본 꿈은 현실에서 잘 풀리게 됨을 암시합니다.

호수를 중심으로 해서 여러 갈래의 길을 만나게 되는 꿈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과 이야기할 기회를 갖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가던길이 사라지고 다른길로 가고 있는 꿈
자신의 인생길에 이변이 나타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풀이 무성한 길의 꿈
초목이 무성한 길은 내 앞날에 큰 이익이 기다리고 있다는 길조입니다. 다만 너무 무성사하 발이 빠져나가지 못할정도이면 마음의 병이 생기거나 잘못을 저지를 염려가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꿈입니다.

마라톤 중에 길을 잃는 꿈은?
자세와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마음상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좁고 구불구불한 길을 걷는 꿈은?
사업이나 추진중인 일이 난관에 부딪혀 고전하게 되고 집안 살림이 어려워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사막 한가운데서 길을 헤매는 꿈
직장에서 본인의 만족을 못느끼고 있거나 운세가 절망 상태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깊숙한 산 골짜기에서 길을 잃을 꿈
다른 사람에게 배신당하거나 사기를 다앟여 손해를 볼 꿈입니다. 모든 시험에도 실패하게 된다고 합니다.

철길을 여러 개 지나거나 기차 밑을 지나는 꿈​
어려운 난관을 지혜롭게 극복해 나간다는 의미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길에서 재물을 줍는 꿈
길에서 재물을 줍는 꿈은 좋습니다. 만사형통을 의미하는 기분이 좋아지는 꿈입니다.

막다른 골목이 보이는 꿈
사업상 막다른 골목을 의미하며 하는 일을 정리할 때가 왔다는 꿈입니다.

 


새로 닦인 길을 걷는 꿈은?
자신의 앞날이 만사형통할 길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골목길에 관한 꿈
사회의 이면상, 사건진상, 일의 편재, 세력권의 일가를 상징하거나 실제의 골목길입니다.

시골에서 길을 잃는 꿈은?
주변을 맞춰주며 받은 인내와 스트레스가 쌓인 상태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길을 찾아서 공중으로 날아가는 꿈
불안과 근심 걱정을 하게 될 일이 생길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길을 포장하는 공사를 보는 꿈
일에 착수하게 되어 사업 기반을 닦는다는 의미입니다.

높은 산꼭대기에 오르는 꿈은?
현실에서 어렵고 지난 일에 매달려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나 포기하지 않는다면 장차 크게 성공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험한 길을 걷는 꿈
일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하는 꿈입니다. 옷이 더렵혀지면 질병이 생길 징조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앞사람을 따라 길을 가는 꿈
동업자,동지를 만나 자신의 일을 잘 도와줄 징조의 꿈입니다.

 


철길을 여러 개 건너가다 기차 밑을 통과하는 꿈
내가 비상수단을 써서 난관을 극복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길이 환히 트이는 꿈
내게 있어서 사업의 전망이 밝으면 앞으로의 운세도 좋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험한 길을 걷는 꿈은?
자신의 일이나 사업에 고통이 따르고 불운하여 우여곡절을 겪게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타인과 동행하여 먼길을 떠날 준비를 하는 꿈
궂은 일 질병이나 우환, 손재수가 생길 꿈입니다.

신이나 하늘이 길을 안내하는 꿈은?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게 되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는 의미입니다.

수렁에 빠져 있는 꿈
병고에 사달리거나 죄악에 빠질 흉몽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막혔던 길이 열리는 꿈
절망상태였지만 스스로나 타인에 의해 좋은 방향으로 나가는 꿈입니다.

목적도 없이 걷기만 하는 꿈은?
일이나 사업이 언제 성취될 지 모르며 환자인 경우에는 병이 오래 갈 수 있다고 하는 꿈입니다.

 


길을 걷다가 아는 사람을 만나는 꿈은?
아는사람은 귀인이자 협력자입니다. 협력자의 도움으로 부족한 부분이 채워지며 인생이 중요한 순간을 잘 극복해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시골 오솔길에 양귀비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친구나 애인을 만나 자연의 공간에서 꽃과 나비와 같이 달콤한 조화를 이룬다고 합니다.

오솔길을 혼자 걸어가는 꿈
외로움과 고독을 홀로 감당하며 홀로서기나 불길한 의미를 갖고 있는 꿈입니다.

길을 가다가 차 사고로 죽는 사람을 보는 꿈
기관, 회사, 권력자 등의 도움을 받아 경영하는 사업이 성사된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사람이 가마를 타고 길을 떠나는 꿈은?
보통사람이 가마를 타면 좋은 꿈입니다. 공무원이 되거나 직장에서 한 단계 더 올라가게 될 길몽을 뜻한느 꿈입니다.

​운동장이나 길에서 장애물 경기를 하는 꿈
온갖 산전수전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성공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넓고 깨끗한 아스팔트 길을 걸어가는 꿈
명예와 지위가 높아지며 본인이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성취할 징조입니다. 그로인해 안정과 영화가 따를 꿈입니다.

길을 고치는 꿈
만사가 화합하여 대길하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꿈입니다.

 


길을 걷다가 갑자기 수영을 하는 꿈은?
어떤 직장에서 임시로 일해 달라는 부탁을 받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비가와서 질퍽한 길을 걸으며 자꾸만 빠지는 꿈
질병이나 우환, 생활고에 시달릴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여러 갈래로 나뉜 길이나 여러 곳의 길을 걷는 꿈은?
마음을 터놓고 누군가와 의논을 하고 싶으나 그 상대가 없어서 고독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양단간에 결정을 해야할 문제가 있어 혼자 고민하는 상태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길에서 물건을 파는 꿈
다른 사람에게 음식대접을 받는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일반인이 가마를 타고 길을 가는 꿈
공무원이 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숲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꿈
하고있는 일에 지나치게 집중하여 사업의 성과가 없음을 알리는 꿈입니다.

옆 사람을 따라서 길을 가는 꿈은?
자신을 잘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도움을 받게 되는 길몽을 의미합니다.

 

 


고갯길을 넘는 꿈은?
사업상의 난관을 극복하거나 전환점에 이르러 직장을 옮기게 된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길에 쓰레기가 쌓여 있는 꿈
쓰레기나 지저분한 것이 보이면 식중독에 걸리거나 자녀에게 걱정이 생긴다고  합니다.

가고 있는 길이 끝없는 것처럼 아득하게 느껴지는 꿈
하고 있는 일에 지금보다 훨씬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꿈입니다.

산책길을 걷는 꿈은?
시간에 쫓기는 자신의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망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산책길 끝이 보이지 않았다면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망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암혹 속에서 길을 찾아 헤매는 꿈
많이 하지 않는 일을 도전하게 되거나 지금 하고 있는 모든일이 암담해질 징조의 꿈입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다른 종류의 꿈해몽

먹구름꿈 뭉개구름꿈 노란구름꿈 비밀? 구름꿈해몽 태몽 

개꿈 큰개한테 물리는 꿈 비밀? 강아지가 쫓아오는꿈 꿈해몽

큰 파도가 집을 덮치는 꿈 거대한 파도 꿈 비밀? 

회사 그만두는 꿈 전 상사꿈 회사동료 꿈 회사가 망하는 꿈해몽

수건 사는 꿈 흰수건 받는 꿈 비밀? 하얀수건을 빠는꿈 꿈해몽

직장상사한테 혼나는 꿈 전 직장 꿈 해고 꿈 회사동료 꿈해몽

금팔찌 금붙이 줍는꿈 금목걸이 금괴줍는꿈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