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큰나비꿈 파란나비꿈 호랑나비꿈 나비떼 꿈 비밀? 노란나비꿈 나방 꿈해몽 태몽 의미?

반응형

남자아이들이 나비를 손으로 잡아왔습니다. 날개를 잡아 꼼짝달싹 못하게 한 다음 여자아이들에게 자꾸만 겁을 줍니다. 나비는 살려고 발버둥을 칩니다. 여자아이들은 나비를 놓아달라고 말을 합니다. 남자아이들은 그 대가로 뭔가를 요구합니다. 한 여자아이가 자신의 지우개를 줍니다. 그랬더니 그 남자아이는 비로소 나비를 놓아줍니다. 국민(초등)학교 시절 반아이들 중에 짖궂은 아이가 많았습니다. 시골 아이들이다 보니 마음껏 장난을 쳤으며 골려주는 일도 다반사였습니다. 그런 시기에 국민(초등)학교를 다녔습니다. 

 

나비는 자유가 그리웠던지 마음껏 훨훨 날아갑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교실안에 그 나비를 놓아둔 것입니다. 나비는 어떻게든 밖으로 나가려 하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이리저리 마구 날아다닙니다. 나풀나풀 날았다가 책상위에 앉았다가 다시 날아봅니다. 지쳤는지 한 아이의 머리 위에 앉기도 했습니다. 다른 아이들이 그 아이를 놀려댑니다.

 

한참 그 아이가 놀림을 당하고 있는데 갑자기 조용해집니다. 담임선생님이 수업에 들어오신 것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 쥐죽은듯 조용히 합니다. 갑자기 교실이 너무나도 조용해졌습니다. 그런데 진짜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 나비가 훨훨 날아서 여자 선생님 머리에 앉았습니다. 그 여자 선생님은 아랑곳 않고 수업을 하시다가 머리에 이상한 게 앉았다고 생각이 들었는지 머리카락을 만집니다. 나비가 날아갑니다. 그렇게  하다가 이번에는 하필이면 엉덩이 부분에 앉았습니다. 남자아이들이 키득키득하고 웃습니다. 바지의 엉덩이 부분에 앉았습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키득키득하는 모습을 보고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챘는지 갑자기 모두 책상위에 올라가라고 하십니다. 책상위에 올라가 두 손을 들고 벌을 섰습니다. 선생님은 누가 나비를 잡아서 교실에 갖고 왔는지 알고싶었던 것입니다. 모두 눈을 감으라고 하십니다. 그리고선 나비를 교실에 가져온 사람은 살짝 손을 들라고 하십니다. 그런데 아무도 손을 들지 않았습니다. 선생님은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다시 두 손을 들고 벌을 섰습니다. 그렇게 선생님이 닦달을 하는데도 아무도 손을 들지 않았습니다. 손을 들면 벌청소를 할 게 뻔했기 때문입니다.

 

여자애들은 자신들은 억울하다는 표정입니다. 한 여자애가 그 잡아온 아이를 말하려고 합니다. 그러자 다른 남자애가 눈치를 줍니다. 그 아이는 마지못해 신고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모두 함께 벌을 서게 되었습니다. 손이 아플려고 할 찰나 수업마치는 종이 울렸습니다. 그 종소리가 우리 모두를 구해준 것입니다.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자 그 남자아이가 아까전에 신고를 하려고 했던 여자애앞에 나타났습니다. 고맙다라는 말을 합니다. 경상도 머슴애가 다 그렇게 무뚝뚝한 표정으로 감사하다는 뜻을 표하고 쏜살같이 사라져 버립니다. 그렇게 해서 교실의 나비사건은 무마가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모두가 힘이 들었지만 친구를 보호했다는 그런 뿌듯한 마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나비를 보면 어린시절 당시가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나비가 주는 추억은 참으로 많습니다. 나비에 관해 이런 생각 저런 생각을 하다보니 그날밤 나비꿈을 꾸었습니다. 나비꿈을 꾸고 나자 그 꿈 내용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뭘 뜻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렇다면 나비꿈은 어떻게 해몽이 되고 어떤 의미를 지닐까요.

 

나비가 집안에서 날다가 밖으로 날아간 꿈은?
나비가 집안에 머무르고 있다면 좋은 길몽이겠지만 밖으로 날아간 꿈은 집안에 우환이 있거나 가정에 좋지 못한 소식을 들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나비가 떼를 지어 있는  꿈은?
좋은 길몽으로 취업이나 승진 합격과 입학 등 평소 내가 원하는 일에 좋은 결과가 생기게 되는 꿈입니다. 사업이 번창하거나 금전적으로 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합니다.

나비가 집안으로 들어오는꿈
이 꿈은 태몽입니다. 어여쁘고 사랑이 넘치는 여아가 태어날 징조이며 하지만 나비의 색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해석될 수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나비가 죽거나 다친꿈
아내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겨나게 되거나, 외도 중인 남성이 이 꿈을 꾸었다면 내연녀와 시끄러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누에가 고치에서 나오는 꿈은?
미혼일 경우 좋은 배우자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태몽으로는 귀한 아이를 얻게 되고 사업가라면 유리한 조건으로 계약이 성사가 된다고 합니다. 

나비들이 떼를 지어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된다는 의미의 좋은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이런 꿈을 좋은 꿈으로 자주자주 꾸고 싶어지는 그런 꿈입니다.

하얀 나비가 하얀꽃에 앉아 날갯짓을 하는 꿈
내게 있어서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되거나 학문을 연구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학문적인 의미를 암시하는 그런꿈입니다.

 

호랑나비가 자신의 손에 알을 낳는 꿈
만약 결혼한 남성이 이 꿈을 꾸었다면 자식을 얻게 되고 머지 않아 아내와 이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나비가 알을 낳는꿈
이 꿈은 사업가라면 원래 목적한 바와 달리 부수적인 사업으로 성과를 얻게 되어 재산과 재물이 늘어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호랑나비를 보는 꿈은?
진행중이거나 하는 일들이 어긋나게 되고 대인관계에서도 문제가 생길 흉몽입니다. 또한 호랑나비는 바람둥이나 팔자가 센 여자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노랑나비가 날아다니는 꿈은?
꿈에 있어서 노란색은 금을 뜻하는 금전수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조만간 재물을 얻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겨 모두 기뻐하고 즐거워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나비가 날아다니 경사스러운 일이 집안에 가득차게 될 그런 꿈입니다.

나비 두 마리를 보는 꿈은?
사랑과 삶과 관련되어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행복한 로맨스 또는 결혼생활이 아주 행복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인생의 반려자를 만나게 됨을 암시합니다.

다친 나비를 보는 꿈은?
이 꿈은 불륜, 바람피우는 사람에 대한 경고의 꿈으로 상대와 헤어지게 되고 어떠한 일로 인해 고난과 역경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나비를 따라다니는꿈
어린시절 나비를 잡으려고 많이 따라 다녔던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이 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머지않는 시기에 결혼을 하게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비가 죽어있는 꿈
나비가 죽어있는 꿈은 건강이 악화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깃 위에 호랑나비가 앉는 꿈은?
미명의 사나이가 자신을 귀찮게 따라다니는 상황이 벌어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파란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
자신이 하는 일들이 손조롭게 잘 풀리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승진의 기회가 찾아오거나, 합격, 당선 등의 기분좋은 일들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물가나 계곡에서 빨간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은?
장차 정치인이나 고위관직에 오르게 될 귀한 아이를 얻게 될 태몽입니다.

정원에 피어있는 꽃 위로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은?
가족 중 누군가가 질병에 걸릴 수 있으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제비꽃에 나비가 앉아 있는 꿈
친구나 애인을 만나 꿈속에서 동화 같은 얘기를 나눈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나비와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은?
자신이 마음먹은 대로 소원이 이루어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꽃에 나비와 벌이 찾아드는 꿈은?
서로 사랑을 속삭이며 정이 깊어가 행복한 생활을 지속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흰나비가 나오는 꿈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학생은 성적이 오르게 되고 학자는 새로운 이론을 정립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안개꽃에 호랑나비가 앉아 날개짓을 하는 꿈
문화회관이나 예술의 전당에서 오케스트라 연주를 감상하게 된다고 합니다. 놀이마당, 굿거리, 회식, 파티, 만남, 무도장, 노래방, 취미생활 등이 있습니다.

불속으로 들어가는 나비꿈은?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서 문제나 어려움이 발생하게 되며 중간에 일을 그만두는 사건이나 사고가 생길 수가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나비로 변해 하늘을 나는 꿈
부와 명예가 따라오는 길몽입니다. 평소 내가 하던 일에서 큰 성과를 이루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산에서 빨간 나비가 나는 꿈은?
태어날 아이가 장차 정계에 진출해 정치인이나 관리로 출세를 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나비와 벌이 서로 어울려 오락가락 노니는 꿈
내가  구하는 목적이나 실행 사항의 성취가 어렵고 말썽이나 손실 등 곤란을 겪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나비가 알을 낳는꿈
사업가는 자신의 사업에 성과를 거두게 되고 재물이 모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아름다운 나비를 잡는 꿈
예쁜 딸을 낳게 될 태몽 중 하나로 해석됩니다. 

누에고치에서 나비가 되는 꿈은?
문학작품을 많이 쓰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별이 쏟아져 나비가 되어 주변을 날아가는 꿈
기존 학설을 번역하거나 많은 작품을 발표할 일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붉은 나비가 산과 계곡을 날아다니는 꿈은?
승진의 기회가 찾아와 출세를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나비를 잡으려다 넘어지는 꿈
자신의 상황이 좋아질 기미없이 지속되는 것을 의미하고 현재 새로운일을 준비중에 있다면 심사숙고하여 준비할 필요가 있는 꿈입니다.

 

나비나 벌이 꽃에 앉는 것을 보는 꿈은?
헤어졌던 연인을 다시 만나게 되거나 연애 혹은 약혼 등을 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훨훨 나는 나비를 보는 꿈은?
대개 이런 꿈은 여자아이를 낳은 태몽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꾼 태몽은 아이의 성별과 관계가 없이 훗날 성공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석류꽃에 나비가 앉아 날개짓을 하는 꿈
이 꿈은 선남선녀가 문화의 광장이나 자연의 공간에서 아름다운 얘기꽃을 피운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분위기가 좋아지는 그런 꿈입니다.

꽃에 나비가 앉는 꿈은?
이 꿈은 아름다운 사랑에 빠지거나 아주 반가운 사람을 만나게 될 징조이며 천생연분의 남녀관계를 나타내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다친 나비를 보는 꿈은?
불륜이나 바람을 피우는 사람에 대한 경고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상대와 헤어질 수 있으며 고난과 역경을 겪게 되는 꿈입니다.

나비떼가 꽃밭에서 춤을 추는 꿈은?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회관에서 외국의 훌륭한 오케스트라, 오페라, 쇼 등을 감상하고 환상의 멋진 앙상블을 맛보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나비가 예술작품 위에 앉아 있는 꿈
예술 전시회에 출품한 작품이 날개가 돋친 듯 인기를 얻어 대작의 평가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풍경화 속에 살아 숨쉬는 듯한 자연의 생명체가 봄빛에 아름다워진다고 합니다. 명예, 출세, 승리, 성공 등의 길조를 뜻하는 꿈입니다.

나비를 손으로 잡는꿈
이 꿈은 예쁜 딸을 낳게될 태몽이며 인생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나비가 되어서 날아 다니는 꿈은?
작업을 잘 마무리 짓거나 작품을 발표하여서 널리 명성을 떨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잡았던 나비가 날아간 꿈
자신이 사랑하던 사람이 다른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잡았던 나비가 날아가는 꿈이므로 그렇게 바람직한 꿈은 아닙니다. 

붉은 나비를 보는 꿈은?
나비는 붉은 색도 있습니다. 이런 나비를 꿈에 보게 되면 이는 경찰, 공무원, 교직원 등 공무와 관련된 일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석류꽃에 나비가 앉아 날갯짓을 하는 꿈
이런 꿈은 선남선녀가 문화의 광장이나 자연의 공간에서 아름다운 얘기꽃을 피운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분위기가 좋아지는 그런 꿈입니다.

나비의 날개가 상하거나 나비가 죽는 꿈은?
소중하게 생각하던 사람, 특히 주로 여자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가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귀던 여자와 헤어지거나 말썽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나비가 불속으로 들어가는 꿈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어려움이 생겨서 중간에 일을 그만두는 사건이 생길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다지 좋은 꿈은 아닙니다.

나비와 하늘을 나는 꿈은?
내가 마음을 먹은 대로 소원이 성취가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소원이 성취가 된다고 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꿈입니다.

나비가 꽃봉오리에 앉아 있는 꿈
선남선녀가 만나 문화의 광장이나 호젓한 곳에서 사랑의 꽃망울을 터뜨린다고 합니다.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혼사가 들어온다는 꿈입니다. 사랑, 만남, 명화감상 등으로 아름다운 꿈을 꾼다고 합니다.

 

나비가 알을 낳는 것을 보는 꿈은?
사업가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성과를 얻어 재물을 축적하게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호랑나비가 날아와 내 몸에 앉은 꿈
사랑하게 될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라는 꿈입니다. 평생 함께 가야할 결혼상대를 만나게 되어 행복하게 잘 지내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한쌍의 나비가 다른 곳으로 날아가는 꿈은?
사업이나 결혼의 시기가 아직 아님을 나타내는 꿈으로 연인이나 부부사이에 뭔가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호랑나비를 보는 꿈
팔자가 아주 사나운 여성이나 난봉꾼과의 만남을 의미합니다. 

벌이 떨어진 자리에 나비가 날아드는 꿈은?
매스컴에 오르내리는 인기인 혹은 유명인을 출산하나 여자관계가 복잡해질 수 있는 꿈입니다. 

누에가 고치를 만드는 것을 보는 꿈
가정에 경사가 생기고 진행중인 일이나 바라던 일들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귀인을 만나게 되고 여자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나비가 허공으로 날아다니는 꿈은?
이성관계에 문제가 생기고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결혼문제가 제대로 해결이 되지 않음을 이야기하는 꿈입니다. 이성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나비를 손으로 잡는 꿈은?
예쁜 딸을 낳게 될 태몽이거나 인생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빨간 나비가 푸른 산 계곡을 날아다니는 꿈은?
장차 태아가 높은 관직에 오르게 되고 권세를 누리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정원에 피어있는꽃위로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은?
가족 중 누군가가 질병에 걸릴 수가 있으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나비가 알을 낳는 꿈은?
만일 사업가라면 큰 성과를 얻어 재물이 손에 들어오게 됨을 나타내는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자신이 큰 나비가 되는 꿈은?
훌륭한 작품을 발표하여 많은 칭찬을 받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지네, 지렁이, 곤충, 누에, 나비에 관한 꿈은?
지네는 아들, 지렁이는 딸을 암시합니다. 누에는 쌍둥이나 연년생의 아들을 낳는 꿈, 나비가 어깨에 앉으면 아들, 꽃에 얹으면 딸이라고 합니다.

내 자신이 나비가 되어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지금 살아가고 있는 환경에 지겨움을 느끼고 더 자유로운 삶을 바라고 있는 자신의 심리상태를 나타낸 심리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해당화에 호랑나비가 앉아 날개짓을 하는 꿈
친구나 애인을 만나 문화의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사랑의 꿈입니다.

태풍으로 나비가 흩어지는 꿈
가정에 불화가 싹트게 되어 합의 이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예쁜 나비를 잡는 꿈은?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고 합니다. 사랑을 낚는다고 합니다.

나비와 벌이 꽃에 날아드는 꿈
나비와 벌이 꽃에 날아드는 꿈은 현실에서 본인의 연애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행복한 생활이 계속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커다란 나비가 되는 꿈
훌륭한 작품을 발표하여 주위의 칭찬을 많이 받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나비를 따라다니는 꿈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머지않은 시기에 결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내 자신의 머리위에 나비가 앉는 꿈
재물, 승진, 합격 등 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하고 남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게 됨을 의미합니다.

 

 


나비를 잡는 꿈은?
예쁘고 귀한 딸을 낳게 될 것을 암시하는 태몽이며 미혼일 경우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고 주위에 여러 마리의 나비가 날고 있는 꿈
태몽으로, 장차 세상에 이름을 떨칠 아들을 낳게 되며, 그 아이는 자라서 살아가는 동안 여러 사람과 깊은 인연을 맺게 된다고 합니다.

나비를 손으로 잡는 꿈
나비를 손으로 잡는 꿈은 예쁜 딸을 낳게 될 태몽이거나 인생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한 쌍의 나비가 다른 곳으로 날아가는 꿈
사업이나 결혼의 시기가 아직 아님을 나타내는 꿈으로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 뭔가 트러블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나비떼가 날아가는 꿈
의미가 아주 좋은 길몽으로 집안에 경사가 생기며 기쁜소식을 듣게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고름에 호랑나비가 앉아 있는 꿈
뜻밖에 혼사문제로 우연히 천상배필을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애인, 귀인을 만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아름다운 나비가 가득차 있는 꿈은?
횡재수가 생겨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해당화에 호랑나비가 앉아 날개짓을 하는 꿈
친구나 애인을 만나 문화의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사랑의 꿈입니다.

나비떼가 날아가는 꿈
아주 좋은 길몽으로 집안에 경사가 생기게 되며 기쁜 소식을 듣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나비떼가 날아가는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겨나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나비가 자신을 공격하는꿈
사업이나 장사, 내가 추진하는 일에 다른 사람의 훼방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의미입니다.

 

누에가 고치를 만드는 것을 보는 꿈은?
가정에 경사가 생기게 되고 진행중인 일이나 바라던일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귀인을 만나게 되고 여성이 이런 꿈을 꾸면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예쁜 나비를 잡는 꿈은?
태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태어날 아이가 장차 미인으로 자라서 연예인이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나비가 죽는 꿈
가까운 사람과 오해가 생겨 다툼이 일어나서 헤어지거나 또는 사고로 인해 다칠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죽음이란 자체가 안 좋습니다.

빨간 나비가 사람의 어깨에 앉아 날개짓을 하는 꿈
승진하여 입신출세하게 된다고 합니다. 입학,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성공 등의 길조입니다. 길조인 만큼 맨날맨날 꾸고 싶어지는 그런 꿈입니다.

 

나비나 벌이 꽃에 앉는 것을 보는 꿈
연애와 관련된 길몽으로 해몽이 됩니다. 과거에 헤어졌던 연인을 다시 만나거나 연애 또는 약혼 등을 하게 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날개가 다친 나비를 보는 꿈
내가 정신적으로 고통받을 만한 상황에 놓이게 되거나, 재물의 손실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안 좋은 꿈입니다.

나비가 집안에서 날다가 밖으로 날아간 꿈은?
나비가 집안에 머무르고 있다면 좋은 길몽이지만 밖으로 날아간 꿈은 집안에 우환이 있거나 가정에 좋지 못한 소식을 들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잡았던 나비가 날아간 꿈은?
이 꿈은 자신이 사랑하던 사람이 다른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기분이 안 좋아지는 그런 씁씁한 그런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빨간색 나비가 산 계곡을 날아다니는 꿈
장차 태아가 고위관리로서 권세를 누리게 된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게 되면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꿈입니다. 

 


나비가 되어서 날아 다니는 꿈은?
이 꿈은 작업을 잘 마무리 짓거나 작품을 발표하여서 널리 명성을 떨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고 나면 흡족해집니다.

나비가 알을 낳는 모습을 보는 꿈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큰 성과를 통해서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나비가 알을 낳는 꿈은 사업가가 이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사업에서 이차적인 성과를 거두어 재물이 모이게 됨을 의미합니다. 

파란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은?
이 꿈은 내 자신이 하는 일들이 몹시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되고 승진이나 합격, 당선 등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훨훨 나는 나비를 보는 꿈은?
아주 좋은 태몽으로 여자 아이를 암시하는 꿈이며 아이의 성별과 관계가 없이 장차 훌륭하게 자라서 큰 성공을 하게 된다고 하는 꿈입니다.

나비의 날개가 상하거나 나비가 죽는 꿈
꿈 속에서 나비의 날개가 상하거나 나비가 죽었다면 이 꿈은 소중하게 생각하던 사람, 특히 주로 여자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사귀던 여자와 헤어지거나 말썽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꿈입니다.

태풍으로 나비가 흩어지는 꿈은?
가정에 불화가 생기게 되어 합의 이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안 좋은 꿈입니다. 이런 꿈은 그다지 꾸고 싶지가 않은 그런 꿈입니다.

나비 등이 부화를 하는 꿈은?
현실에서 내 자신 한참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크게 확장이 되거나 이득을 보게 되는 꿈입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꿈으로 자주 꾸고 싶어지는 그런 꿈입니다.

나비떼가 날아다니는 꿈
나비떼가 날아다니는 꿈은 집안에 경사가 생겨서 기쁨이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기쁨이 찾아온다고 하니 꿔보고 싶어집니다.

 


빨간색 나비가 산 계곡을 날아다니는 꿈
장차 태아가 고위관리로서 권세를 누리게 된다고 하는 의미의 꿈입니다. 태몽으로도 좋고 꿈해몽으로도 좋은 그런 꿈입니다. 이런 꿈은 기분이 좋아집니다.

나비가 허공을 날아다니는 꿈은?
이성 문제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은 결혼문제가 제대로 해결이 되지 않음을 이야기하는 꿈입니다. 이성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이야기하는 꿈입니다.

노랑나비가 날아다니는 꿈은?
대개 꿈에서 노란색을 금을 뜻하는 금전수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조만간 재물을 얻게 될 일이 생길 수가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태풍으로 나비가 흩어지는 꿈은?
가정에 불화가 생기게 되어 합의이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꿈 중에서도 안 좋은 꿈입니다. 꾸고 싶지 않은 그런 꿈입니다.

나비가 죽거나 다치는 꿈은?
아내에게 흉액이 발생하게 되어 낭패를 겪게 되고 외도하던 남자는 부인외의 여자와이별 또는 말썽이 생길 수가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불속으로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
일이 중도에 좌절이 되거나 내 주변의 경쟁자에게 패하는 등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노란나비 꿈
꿈에서 노란나비는 재물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꿈에서 노란나비가 집으로 들어왔다면 집안에 재물이 늘어나게 됨을 의미합니다. 

불속으로 들어가는 나비꿈은?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서 문제나 어려움이 발생하게 되며 중간에 일을 그만두는 사건이나 사고가 생길 수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날개를 다친 나비를 보는 꿈은?
내게 있어서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을 만한 상황에 놓이게 되거나 재물의 손실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안좋은 꿈으로 근신하거나 주의해서 생활을 해야 합니다.

나비와 함께 하늘을 나는 꿈
이 꿈은 지금까지 내가 마음먹은 대로 소원을 성취하게 되는 꿈으로 성공, 승리, 희소식, 기쁨 등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좋은 꿈으로 자주 꾸고 싶어지는 그런 꿈입니다.

 

잡았던 나비가 날아간 꿈은?
자신이 사랑하던 사람이 다른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내가 사랑하던 사람이 다른 사람과 결혼을 하게될 것이라고 하니 참으로 슬픈 꿈입니다.

나비가 꽃에 앉아있는 꿈은?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인연을 맺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태몽으로 보기도 합니다. 태몽으로 본다면 총명한 딸을 얻게 된다는 꿈입니다.

유채꽃 위에 나비가 앉아있는 꿈은?
내가 전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되는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인연을 만난다고 하니 가슴이 설레고 벅차는 그런 꿈입니다.

꽃에 나비가 앉는 꿈은?
누군가와 아름다운 사랑에 빠지거나 아주 반가운 사람을 만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천생연분의 남녀관계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노랑나비가 날아다니는 꿈
금전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집안에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기면 화목해집니다. 그러니 좋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 기회를 꼭 잡도록 해야 합니다.

나비가 풀밭위를 나는 꿈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내가 새로운 직장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내게 있어서 무언가 변화가 생기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나비를 죽이는 꿈
근심거리가 해소되고, 자신이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비와 하늘을 나는 꿈은?
내가 마음먹은 대로 소원이 성취가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얀 나비가 꽃에 앉아있는 꿈은?
문예활동에 집중하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작품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이런 꿈을 꾸면 좋은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제비꽃 위에 나비가 앉아있는 꿈
조만간 친구나 애인, 멀리 있던 친한 지인을 만나게 되는 꿈입니다.

치마나 어깨에 호랑나비가 앉은 꿈은?
주변에 문제가 많은 사람과 어울리게 되어 곤혹을 치르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아름다운 나비가 가득차 있는 꿈은?
횡재수가 생겨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나비가 떼지어 있는 꿈은?
길몽으로 취업이나 승진 합격과 입학 등 평소 자신이 원하는 일에서 좋은 결과가 생기는 꿈입니다. 사업이 번창하거나 금전적으로 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합니다.

나비를 잡는 꿈은?
예쁘고 귀한 딸을 낳게 될 것을 암시하는 태몽이며 미혼일 경우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됨을 의미합니다.

호랑나비가 날아다닌 꿈은?
눈에 띄게 좋은 일들을 거두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나비 두 마리를 보는 꿈은?
사랑과 삶과 관련되어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가 있습니다. 행복한 로맨스 또는 결혼생활이 아주 행복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인생의 반려자를 만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꽃 위에 앉은 나비를 보는 꿈
선남선녀가 만남을 가지게 되거나,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겨나게 됨을 의미합니다. 

나비떼가 날아가는 꿈은?
아주 좋은 길몽으로 집안에 경사가 생기며 기쁜 소식을 듣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내가 나비로 변해 하늘을 나는 꿈은?
부와 명예가 따라오는 길몽입니다. 평소 내가 하던 일에서 큰 성과를 이루게 됨을 의미하는 기분이 좋은 꿈입니다.

 

나비를 따라다니는 꿈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머지않은 시기에 결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나비가 풀밭위를 날아디는 꿈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되거나 새로운 직장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또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마음이 이 꿈으로 표출이 된 것입니다.

별이 쏟아져 나비가 되는 꿈은?
기존에 존재하던 학설을 번역하게 되거나 많은 작품을 발표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친 나비를 보는 꿈은?
불륜이나 바람을 피우는 사람에 대한 경고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상대와 헤어질 수 있으며 고난과 역경을 겪게 되는 꿈입니다.

나비가 알을 낳는 모습을 보는 꿈은?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큰 성과를 통해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하얀색 나비가 날아다닌 꿈
하얀색깔 나비가 날아다닌 꿈은 학생이나 학자가 꾸면 좋은 꿈입니다. 하얀색깔 나비를 본다면 내가 새로운 시직과 법칙을 발견하게 될 것이고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꽃밭에 나비떼가 날아다니는 꿈
문화회관이나 예술의 전당과 같은 곳에서 훌륭한 공연이나 작품을 감상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되는 꿈입니다.

하얀 나비가 하얀꽃에 앉아 날갯질을 하는 꿈은?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되거나  학문을 연구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나비가 죽거나 다치는 꿈은?
아내에게 흉액이 발생하여 낭패를 겪게 되고 외도하던 남자는 부인 외의 여자와 이별 또는 말썽이 생길 수가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물가나 계곡에서 빨간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
장차 정치인이나 고위 관직에 오르게 될 귀한 아이를 얻게 될 태몽입니다.

 

아름다운 나비가 가득차 있는 꿈은?
횡재수가 생겨나게 될 수가 있음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예쁜 나비를 잡는 꿈은?
태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태어날 아이가 장차 미인으로 자라 연예인이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나비와 벌이 꽃에 날아드는 꿈
현실에서 본인의 연애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행복한 생활이 계속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별이 떨어진 주위에 나비 세 마리가 날고 있는 꿈은?
장차 명성을 날릴 아이를 낳거나 그 아이가 성장하여 세 여인과 깊은 사랑을 맺게 될 꿈입니다.

 

나비를 잡는 꿈은?
태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귀엽고 예쁜 딸을 낳게 됨을 암시합니다. 만일 이런 꿈을 꾼 사람이 미혼이라면 좋은 인생의 배필을 만나게 됨을 암시합니다. 

 

아름다운 나비를 잡는 꿈은?
예쁜 딸을 낳게 될 것을 암시하는 태몽으로 풀이가 되는 꿈입니다.

나비가 안방으로 날아들어온 꿈은?
이런 꿈은 태몽입니다. 결혼한 사람이라면 이제는 아기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나비가 전등 주변을 나는 꿈
자신의 성공이 그리 오래 지속되지 못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꽃위에 앉은 나비를 보는 꿈은?
선남선녀가 만남을 가지게 되거나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겨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유채꽃 위에 나비가 앉아있는 꿈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인연을 만나게 되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나비가 알을 낳는 꿈은?
이 꿈은 만일 사업가라면 큰 성과를 얻어 재물이 손에 들어오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호랑나비가 어깨나 치마에 앉는 꿈은?
난봉꾼과 함께 치러야 할 일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한밤 중에 나비가 날아다닌 꿈은?
자신의 적성에 맞지 않는 일 또는 사업을 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누에가 고치에서 나오는 꿈은?
미혼일 경우 좋은 배우자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태몽으로는 귀한 아이를 얻게 되고 사업가라면 유리한 조건으로 계약이 성사가 된다고 합니다.

 

 


제비꽃 위에 나비가 앉아있는 꿈은?
조만간 친구나 애인 멀리있던 친한 지인을 만나게 되는 꿈입니다.

 

검은 나비를 보는 꿈은?
품행이 나쁜 주변 사람으로 인해 자신의 재산이 손실을 입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나비떼가 날아다니는 꿈은?
집안에 경사가 생겨서 기쁨이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나비나 잠자리가 알을 까는 꿈은?
사업가는 이차적인 사업을 추진하여 성사시키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여러 마리의 나비가 모여 날아다니는 꿈은?
경사가 생길 길몽으로 가정에 길한 운이 따르고 행복과 기쁨이 함께 한다고 합니다.

예술작품 위에 나비가 앉아있는 꿈은?
자신이 출품한 예술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며 좋은 평가를 받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 종류의 꿈해몽

임신한꿈 임신하는 꿈 임신했다는꿈 무슨뜻?

옥수수따는꿈 옥수수사는꿈 옥수수먹는꿈 꿈해몽

차를 사는 꿈 자동차 파손 꿈 무슨뜻?

금붕어 죽는꿈 큰 금붕어 꿈 무슨뜻?

까마귀 죽는 꿈 까마귀떼 꿈 큰까마귀꿈 까마귀 꿈해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