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타는꿈 어선꿈 화물선꿈 비밀? 돛단배꿈 배침몰꿈해몽 놀라운 의미?

반응형

시골 아이들이 배를 처음으로 타 봅니다. 시골이라 배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산골에서는 배를 구경조차 할 수가 없었습니다. 고작해야 텔레비전에 나오는 배를 보는 게 전부였습니다. 간혹 책을 읽다보면 배가 나오기는 하지만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아이들은 배를 한 번 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배를 타고 망망대해로 나아가 갈매기를 바라보고 소리를 질러보고 싶었습니다. 아이들은 그런 날이 하루속이 오게 되기를 바라면서 잠을 자면서 가끔 기도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배를 탄다는 것은 드문 기회였기 때문입니다. 

 

하루는 온 동네가 시끌벅적합니다. 동네 어르신들이 부산으로 내려가 배를 타고 제주도로 향한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관광차 떠난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모두 다 부러워 합니다. 어른들이 부부 동반으로 떠난다고 합니다. 아이들 밥은 이웃집 할머니 집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모처럼 아이들만의 시간이 부여된 것입니다. 아이들은 낮에는 무섭지 않았지만 밤이 되니 무서웠습니다. 그래서 한 친구의 집에 모였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눕니다. 밤새도록 이야기를 하다가 그만 잠이 들었습니다. 일어나보니 해가 중천에 떠 있었습니다. 

 

그렇게 한 주가 지나자 부모님이 오셨습니다. 동네 어르신들이 제주도로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신 것입니다. 모두들 궁금해합니다. 제주도로 배를 타고 떠났다가 돌아온 것입니다. 제주도 기념품도 사오셨고 감귤 초콜렛도 사오셨습니다. 아이들은 감귤 초콜렛을 먹으면서 어른들을 부러워 했습니다. 그리고선 어른이 되면 배로 여행을 꼭 가보리라 다짐을 합니다.

 

 

 

대학생 시절 배를 사실상 처음 탔습니다. 섬으로 MT를 떠났습니다. 그런데 배가 작았습니다. 배가 많이 출렁거렸습니다. 배를 처음 타보는 아이들은 배멀미를 심하게 했습니다. 배가 많이 흔들리다 보니 배멀미를 많이 합니다. 학과의 아이들은 배멀미로 사실상 초죽음이 되었습니다. 간신히 목표지점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모두다 정신이 오락가락 합니다. 그런데도 새로운 풍경에 모두들 신나합니다. 재밌어 합니다. 언제 배멀미를 했냐는 듯 신나게 게임도 하고 오락도 하고 재밌게 놀아댑니다. 그래서 젊음은 참으로 좋은가 봅니다. 

 

한번은 중국엘 갔습니다. 아직 개발이 덜 된 지역이라 이동할 때는 배를 타야 했습니다. 날씨는 무덥고 배는 작아서 많이 출렁거렸습니다. 속이 울렁울렁합니다. 속이 몹시 불편합니다. 금방이라도 실례를 할 것만 같았습니다. 함께 중국으로 간 일행 모두가 배멀미를 심하게 했습니다. 그렇게 고생고생해서 목적지에 간신히 도착했습니다. 

 

목적지는 낯선 풍경이 좋았습니다. 신나게 사진도 찍고 재밌게 놀았습니다. 그런데 일정이 끝나자 걱정이 앞섭니다. 돌아갈 때에 또다시 그 배를 타야했기 때문입니다. 배를 탔습니다. 여름이라 더운데다 배까지 출렁인 터라 일행 모두가 속이 울렁거렸고 금방이라도 토할 것만 같았습니다. 간신히 처음 배를 탔던 곳에 도착했습니다. 그날 하루는 배로 인해 속이 불편했지만 여행이 주는 여러가지 낯선 풍경과 추억이 즐거웠습니다. 그날밤 잠에 들었습니다. 배를 타고 망망대해를 건너는 꿈을 꾸었습니다. 배꿈을 꾸자 그다음날 꿈해몽이 궁금해졌습니다. 배꿈은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배와 배꿈에 관해 알아두면 생활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꿈해몽에서 배의 의미는?
꿈에서의 배는 인생이나 삶에 대한 생각, 재물, 소망, 소원, 일자리, 태몽 등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큰배와 튼튼한 배라면 순조롭고 앞날이 발으며 배가 잔잔한바다를 항해하고 있다면 순조로운 삶을 의미합니다. 항구로 들어오는 배는인생의 전환기가 마련이 되어 있음을 뜻합니다.

배를 타는 꿈의 해몽은?
자신이 조만 간에 새로운 사업이나 일을 시작하게 되거나 먼 곳으로 떠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배를 타는 꿈은 일반적으로 안정에 큰 의미를 두게 됩니다. 배를 타는 꿈은 물과 연관이 깊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바다나 강의 상태가 어떤 지에 따라 길흉을 나누게 됩니다.

배 안에서 누군가와 함께 술을 마신 꿈
멀리서 찾아온 옛 친구를 만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배가 항구에서 나가는 꿈의 해몽은?
배우자나 연인과 이별을 하게 되거나,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가 침몰하는 것을 보는 꿈은?
사업이나 일거리 등 소원이 성취가 되는 기분이 좋아지는 꿈입니다.

아주 큰 배를 타는 꿈은?
행운이 따라오는 길몽입니다. 특히 큰 배중에서도 화려함을 갖춘 배를 탈수록 그만큼 더 큰 행운이 따라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서 인정을 받게 되고 주목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가 물 위에 떠서 자신을 향해 오는 꿈
자신에게 행운이 찾아올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혼자 배를 타는꿈
이 꿈은 흉몽에 해당이 됩니다. 자기가 처한 현실에 무슨 일이 발생을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마무리가 되지 않고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또한 건강이 안 좋아질 수가 있으며 사고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조금 조심을 하셔야 할 듯 합니다.

배를 타고 있는데 태풍을 만나는 꿈은?
직장이나 사업 등에서 하고 있는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음을 이야기하는 꿈입니다. 흉몽입니다.

 

배 위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하는 꿈은?
상대방과 다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에서 목재를 내려 쌓는 것을 본 꿈
남을 통해 많은 재물을 얻거나 작은 이익을 취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작은 배를 타는 꿈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에 휘말리면서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들에 이것이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에 불이 나는 꿈은?
생활 형편이 조금씩 나아져 경제적인 안정을 찾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폭풍에 배가 가라앉는 꿈
내가 큰 손실을 보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이런 꿈은 매우 안 좋은 꿈입니다. 

배 안에 불이 붙어서 활활 타오르는 꿈
사업이 성공하여 돈을 벌며, 집안 사정이 점차 호전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맑은 바다에서 배 타는 꿈
계획하거나 준비했던 일들이 좋은 결과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지만 물살이 거칠거나 세다면 조금은 힘들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은?
죽음과 관련된 흉몽으로 힘든 고비를 상징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이 힘든 고비를 잘 넘기게 되면 앞으로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배가 뒤집힌 채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많은 사람들이 한 뜻으로 동맹파업이나 시위를 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아픈 사람과 같이 배타는 꿈
이 꿈은 죽음을 의미하지만 조심하고 항상 밝고 맑게 살면 복이 들어온다는 의미입니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면서 해와 달을 본 꿈
훌륭한 스승을 만나거나 관직을 얻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아주 큰 배를 타는 꿈은?
해운이 따라오는 길몽으로 특히 큰 배 중에서도 화려함을 갖춘 배를 탈수록 그만큼 더 큰 행운이 따라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에서 인정을 받게 되고 주목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가 항구에 들어오는 꿈은?
지금까지 자신이 노력했던 일들이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며, 선착장에 배가 많이 있으면 있을수록 좋은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배를 타고 어디로 가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인생에서 큰 변화가 있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또한 중요한 선택을 할 일이 생길 수도 있으며 죽음을 뜻하기도 하는데 섬뜩합니다.

 

상어를 그물로 잡아 배에 싣는 꿈은?
내가 공직에 오르게 되거나 권세를 누릴 자녀를 낳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커다란 배 안에 물품이 가득 쌓여있는 꿈
실제로 화물이 많이 쌓이고 수출입의 물량이나 횟수가 많아질 징조의 꿈으로 해몽이 되는 꿈입니다.

상어를 그물로 잡아 배에 싣는 꿈은?
공직에 오르거나 권세를 누릴 자녀를 낳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배를 타는 꿈은?
이 꿈은 손실에 대한 암시입니다. 집안에 도둑이 들게 되거나 실물 손해가 발생하거나 생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여행을 계획 중에 있거나 한참 진행 중이라면 이를 잠시 보류하는 것도 좋습니다.

버려진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
이런 꿈은 내가 포기했던 일들을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하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가 항구에서 나가는 꿈은?
제2의 인생을 알리는 꿈으로 지금까지 현실에서의 일들이 잘 풀리지 않았다면 앞으로는 시작하는 모든 일들이 잘 풀리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탄 배가 하늘을 날아다닌 꿈
크게 부귀를 누릴 길조로서 운세가 대길하고 하는 일마다 잘 풀리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배가 파손이 되어 헤엄을 치다가 구조가 되는 꿈은?
파산이나 파혼 등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기 전에 호전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작은 배를 타는 꿈의 해몽은?
전혀 내가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에 휘말리면서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들에 이것이 영향을 끼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가 항구에서 떠나 가는 꿈
옛날부터 배는 꿈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이 꿈은 제 2의 인생이 온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내가 진행하고 있던 프로젝트나 일들이 좋은 쪽으로 풀려 잘 된다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육지나 산꼭대기에 있는 배에 오른 꿈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수 있게 되며, 사업장 또는 직장이 준비되어 있음을 알리는 꿈의 예시입니다.

 

배가 멀리 떨어져있는 꿈
내가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않아 일도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배의 갑판에 갈매기가 앉아있는 꿈은?
지금 추진하고 있는 일이나 계획을 도와주는 사람이 생겨서 성공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보트를 타는 꿈은?
지금 현재 불안하고 긴장된 상태에 놓여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자신도 이를 이미 깨닫고 있어서 현재 상황에서도 침착하려고 애쓰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배가 수평선 너머로 사라지는 꿈은?
외국에 갈 일이 생기게 되거나 사업성과를 오랫동안 기다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탄 배가 바람을 받아 순조롭게 운항을 하는 꿈은?
나의 소원이 이루어지고 일거리나 사업 등이 순조롭게 풀려나가게 될 꿈입니다.

 


혼자서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는 꿈은?
이 꿈은 지금보다 신분이 높아지는 꿈으로 좋은 사람들과의 인연을 맺게 되는 꿈입니다.

푹풍에 배가 가라앉는 꿈은?
큰 손실을 보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갯벌에 뒤집혀 있는 배를 바로 세워 하천을 저어 나가는 꿈
포기했던 일들을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형제, 자매와 함께 배를 타는 꿈
앞으로 곧 복잡하게 꼬이는 일들이 생겨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혼자서 배타는 꿈
흉몽입니다. 자신이 현재 맡고있던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일을 마지막까지 마무리하지 못하면서 곤란한 상황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혹은 사고나 질병으로 인하여 건강을 잃을 수도 있으니 매사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버려진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은?
포기했던 일들을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하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가 침몰하거나 난파되는 꿈은?
새로운 사업이나 조직을 구상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뱃길에 물이 밀려와서 배가 다시 떠오르는 꿈
호기를 맞아 사업의 재건이 이루어질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배에서 목재를 내려 쌓는 것을 본 꿈은?
다른 사람을 통해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안에서 음식을 해 먹는 꿈은?
누군가에게 청탁이나 부탁한 일이 무리없이 잘 처리가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배가 파손되는 꿈
집안에 아픈 사람이나 근심과 걱정이 생긴다는 암시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배안에 물이 고이는 꿈은?
사업이 번성하여 재물이 쌓이고 그로 인해 부귀영화를 누리게 되는 길한 꿈입니다.

나 혼자서 배를 타는 꿈은?
여기저기서 문제가 한꺼번에 터지게 되거나 질병이나 우환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타고 있던 배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사업이나 하는 일이 크게 성공하여 부귀를 누리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배가 서로 충돌하는 꿈
어떤 계약이 이루어지거나 새로운 계획을 수립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를 타고 떠나는 꿈
자신의 인생에 큰 변화를 줄 만한 전환점이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의미나 계기가 있을 꿈입니다.

돛단배가 유유히 떠가는 꿈은?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진행중인 일거리나 사업 등이 순탄하게 흘러가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큰 배가 수평선 너머로 사라지는 꿈
계획된 사업을 마치고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거나 실제로 먼 지역으로 떠나게 된다는 꿈입니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은 죽음과 관련된 흉몽으로 힘든 고비를 상징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이 힘든 고비를 잘 넘기게 되면 앞으로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갈매기가 배를 따라오는 꿈은?
가족과 헤어지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근본적인 이별은 아니지만 잠시 따로 살게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배가 출발하는 꿈
사업을 시작하거나 목표로 했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의 갑판에 물새가 앉아있는 꿈
지금 추진하고 있는 일이나 계획을 도와주는 사람이 생겨 성공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를 타고 벌판에 있는 하천에서 많은 물고기를 잡은 꿈
매사가 잘 풀리고 자신에게 뜻하지 않은 많은 소득이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배에서 목재를 내려 쌓는 것을 본 꿈은?
다른 사람을 통해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형제자매가 함께 배를 타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게 되거나 뜻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배 안의 선장실에서 회의하는 모습을 보는 꿈
강좌나 세미나에 참석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또는 어떠한 단체를 조직하여 활동함을 의미합니다.

 

큰 배가 떠있는 배 꿈은?
내게 있어서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 입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꿈입니다.

 


뒤집어진 배를 바로 세워 하천을 저어 나가는 꿈
내가 포기했던 일들이나 사업 등이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잠수함을 타고 바닷속 깊은 곳을 여행하는 꿈
깊이 있는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타고 있는 배가 납치를 당하는 꿈은?
운영하는 회사에 자금문제가 생기게 되거나 집안이 돈 문제로 시끄럽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배가 항구로 들어오는 꿈
바다를 나갔던 배들이 항구로 돌아오는 꿈은 정말 좋은 꿈에 속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항구에 배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하는데요, 노력했던 일들이 성과를 보이게 되고 주변에 좋은 일들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배위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하는 꿈은?
상대방과 다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자매나 형제와 함께 배타는 꿈
앞으로 곧 복잡하게 꼬이는 일들이 발생하여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를 파는 꿈
이 꿈은 직장인은 실직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고 사업가는 사업이 실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배를 타고서 어디론가 떠나는 꿈
자신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전환기를 맞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죽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애인과 함께 배를 타고 물을 건너는 꿈은?
일신상의 변동이 생기는데 그 변화는 약간 부정적인 것이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배가 침몰하거나 난파된 것을 본 꿈
새로운 사업이나 조직을 구상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배를 타고 어디론가 가는 꿈은?
자신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큰 변화가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할 일이 생길 수가 있고, 죽음을 뜻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모터보트를 타고 수면위를 질주하는 꿈
내게 있어서 현실에서 불안함과 긴장감에 휘싸여 있는 자신의 마음이 반영된 꿈이라고 합니다.

 

 


가족과 배를 타는 꿈은?
여러가지로 어려움을 뜻합니다.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계약은 미뤄진다고 합니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은?
훌륭한 스승을 만나게 되거나 관직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가 강 한가운데로 떠가는 꿈
그동안 침체됐던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배를 파는 꿈
직장인의 경우라면 실직을 하게 됨을 의미하고 사업가라면 사업이 실패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뱃사공이 돛단배를 타고 노를 젓는 꿈은?
일을 많이 하는데 사람이 나아지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생활이 어렵게 겨우겨우 살아가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커다란 배위에서 춤을 추거나 파티를 하는 꿈
누군가와 다투게 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당분간은 다른 사람과 가까이 엮이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내가 원하지 않은 시비에 휘말릴 수 있을 꿈입니다.

​큰 배를 타는 꿈
배의 크기에 따라 해몽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배는 크면 클수록 좋다고 합니다. 큰배를 타는 꿈은 행운이 오는 길몽 중에 하나로 자신이 진행하고 있던 일들이 인정을 받고 성공을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작은 배에서 큰 배로 올라간 꿈
작은 회사에서 큰 회사로 전직, 또는 승급을 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배를 타고 강가를 건너는 꿈
이 꿈은 정말 안 좋은 흉몽으로 죽음과 관련된 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힘든 고비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 고비를 잘 넘기면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마음을 다잡고 신경을 조금 쓰시면 좋을 듯 합니다. 꿈에서 물을 건너는 건 안 좋은 꿈에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배를 놓치는 꿈은?
원하던 일이 좌절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또는 작은 실수로 큰 이익을 놓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배안에 물이 고이는 꿈은?
사업이나 집안 형편이 나아지거나 재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배가 침몰하거나 난파되는 꿈은?
새로운 사업이나 조직을 구상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가 잠잠하게 떠있는 꿈
그동안의 노력으로 알찬 결실을 맺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가 항구에서 나가는 꿈
제 2의 인생을 알리는 꿈으로 지금까지 현실에서 일들이 잘 풀리지 않았다면 앞으로는 시작하는 일들이 잘 풀리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수십 척의 배가 화물을 가득 싣고 있는 꿈은?
사업 기반이 아주 튼튼해지고 경쟁력이 생겨 사업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낸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큰 배가 뱃고동을 울리며 항구에 들어오는 꿈
일의 성사를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배가 폭풍에 휩싸이는 꿈은?
전혀 생각하지 못한 문제로 가정생활이 어려워지고 자신이나 가족에게 불화가 닥치게 되는 흉몽입니다. 또한 구설수에 휘말릴 수가 있으니 대인관계에도 주의를 기해야 합니다.

배를 타야 하는데 그 배를 타지 못하는 꿈
소망이 좌절될 수 있지만, 자신이 스스로 배를 저어 간다면 사업, 가정을 잘 이끌어 가게 됨을 암시합니다.

적군의 배를 침몰시키는 꿈은?
어떤 결정으로 아주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배가 다리 밑을 통과하는 꿈
내가 생각보다 부진했던 일이나 앞길을 가로막고 있던 장애와 곤란이 풀어지는 꿈입니다.

 

맑은 바다 위에서 배타는 꿈
자신이 그동안 준비했던 일들에 좋은 결과가 생김을 나타냅니다. 만약 바다에 거센 물살이 있었다면 조금을 힘들수도 있습니다.


물고기가 배 위로 뛰어오르는 꿈
사람을 구하거나 재물이 생기고, 사업가나 장사하는 사람의 경우 큰돈을 벌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타고 있는 배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사업이나 하는 일이 크게 성공하여 부귀를 누리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배를 타고 꽃구경을 하는 꿈은?
좋은 자리나 모임에 초대를 받아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배가 부서지는 꿈은?
가정에 우환이 생기게 되거나 누군가와 다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 위에 가족들이 모두 올라타는 꿈
집안의 재산 손실과 가족 간의 재산, 분쟁, 소송을 의미합니다.

배가 수평선 너머로 사라진 꿈
사업의 성과가 언제 있을지 모르며, 먼 길을 떠날 일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배에 단 돛이 바람을 받아 활짝 펼쳐지는 꿈은?
평소 원하던 일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사업이 번창하고 지위가 높아진다고 하는 해몽입니다.

수평선 위에서 배가 사라지는 것을 본 꿈은?
현실에서 시도하는 것이 결과가 좋지 않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출장이나 이사를 가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배에 닻이 내려지는 꿈은?
미혼인 경우 결혼을 하게 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작은 배를 타는 꿈
큰 배와 달리 이 꿈은 안 좋은 꿈에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현실에서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발생하게 되고 안 좋은 쪽으로 흘러가는 것을 암시한다고 하는데요, 작은 배는 가급적 안 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도 없는 배에 혼자 올라 떠내려가는 꿈
몸이 아플 징조이거나 감당하기 힘든 시련이 찾아오는  꿈입니다.

자신이 선장이 되어 배를 타는 꿈은?
어떤 단체의 우두머리가 되어 많은 부하나 직원을 거느리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뱃길에 물이 바짝 말라서 출항할 수 없었던 꿈
어떠한 어려움으로 인해 사업이 중단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
강을 완전히 건너갔다면 죽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생의 고비를 상징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 고비를 잘 넘기게 되면 새로운 삶을 살게 될 수 있습니다.

 

보트를 타는 꿈은?
지금 현재 내가 불안하고 긴장된 상태에 놓여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자신도 이를 이미 깨닫고 있어서 현재 상황에서도 침착하려고 애쓰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배안에서 음식을 해 먹는 꿈은?
누군가에게 청탁이나 부탁한 일이 무리가 없이 잘 처리가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잔잔한 바다 위에 배가 떠있는 꿈은?
어려웠던 일들이 쉽게 잘 풀리고 모든 일이 잘 해결이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거나 해와 달을 보는 꿈
훌륭한 스승을 만나거나 관직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가 뒤집힌 채 유유히 떠다닌 것을 본 꿈
가정이나 직장이 안정을 잃고 힘겨운 고통 속에 지내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배를 타면서 술을 마시는 꿈
멀리서 찾아온 옛 친구를 만나게 된다는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푸른 바다에서 배를 타는 꿈은?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뜻으로 풀이가 됩니다. 단, 물살이 거셌다면 좋은 꿈은 아닙니다.

배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는 꿈은?
인생의 전환점을 의미하는 꿈이며 죽음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배가 전복이 되거나 좌초되어 부서지는 꿈
이 꿈은 친구나 연인 등 자신과 친한 사람이 자신을 속이거나 배신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배 위에서 춤추고 노래 부른 꿈
가까운 사람과 공공연하게 다툴 일이 있을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배가 수평선 너머로  사라지는 꿈은?
외국에 갈 일이 생기게 되거나 사업성과를 오랫동안 기다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에 물이 들어오는 꿈은?
이해관계에 있는 일에 손해를 보거나 사업이나 재산에 손실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배안에 물이 가득 찼다면 많은 재물이 들어올 길몽입니다. 

배의 닻이 내려지는 꿈
미혼인 사람이 이 꿈을 꾸었다면 결혼을 하게 되어 안정된 가정생활을 하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물이 밀려와서 배가 뜨는 꿈
이런 꿈은 사업의 재건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흥을 위한 출발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안으로 물고기가 뛰어드는 꿈은?
내게 있어서 재물이 생기거나 목돈이 들어온다고 하는 꿈입니다.

보트를 타는 꿈은?
현재 불안하고 긴장된 상태에 놓여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자신도 그것을 이미 깨닫고 있어서 현재 상황에서 침착하려고 애쓰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고래떼가 몰려와서 배를 뒤엎은 꿈
평소 하고 있는 일이나 중요한 사업이 위태로워지거나 파산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이 되는 꿈입니다.

배를 타고 가다가 상어떼를 만나는 꿈
어떤 반대세력이나 사기에 빠져 벗어나기 어렵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배가 파손이 되어 헤엄을 치다가 구조되는 꿈은?
파산이나 파혼 등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기 전에 호전이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짐을 가득 실은 배가 부둣가에 정박하는 꿈은?
전혀 생각하지도 못한 곳에서 융자나 사업자금을 받아 어려움을 해결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배를 타고 어디론가 가는 꿈은?
자신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큰 변화가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중요한 선택을 해야할 일이 생길 수가 있고 죽음을 뜻하기도 합니다.

배를 타고 다리 밑을 통과하는 꿈
현재 내 앞길을 가로막고 있는 장애물 때문에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뜻대로 해결이 되지 않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배를 타고 꽃구경을 하는 꿈​
연회와 관련된 출입사항이 생기고 이성 간의 애정에 말썽​ 또는 다툼이 발생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항해 도중에 배가 파손되어 헤엄을 치다가 구조되는 꿈
파혼이나 실직, 또는 파산 등 나쁜 액운을 맞기 직전에 호전되어 자기의 위치를 되찾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배에서 많은 사람이 내리는 꿈
같이 조직이나 직장에 있던 동료나 사람들이 떠나거나 퇴직하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아주 큰 배를 타는 꿈은?
행운이 따라오는 길몽으로 특히 큰 배 중에서도 화려함을 갖춘 배를 탈수록 그만큼 더 큰 행운이 따라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에 빠져 지나가는 배에 구조되는 꿈은?
그 누군가의 도움으로 취직을 하게 되거나 결혼을 하는 등 삶의 변화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배가 침몰하는 꿈
현재 진행 중인 일이나 사업이 뜻대로 잘되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지만 살아남았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배 위에서 물로 떨어지는 꿈은?
갑작스러운 말썽이나 궂은 일에 부딪혀 손실과 장애를 겪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람을 죽이고 배타는 꿈
하는 일이 성공적으로 진행됨을 의미합니다. 계획한 일이 원만하게 이루어짐을 뜻하며 오랫동안 바라던 소망이 성취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항해를 하는 배를 본 꿈은?
사업이나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물고기가 배안으로 들어오는 꿈
대체로 재물운과 관련이 있습니다. 내게 금전적으로 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좋은 길몽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선장이 되어 배타는 꿈
부귀 공명해지고 조직의 수장이 되어 휘하에 부하를 많이 거느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가 하늘을 나는 꿈은?
행운이 찾아올 길몽으로 큰 성공을 하게 되어 부귀영화를 누리게 되는 꿈입니다.

타고 있는 배가 다른 배와 충돌하는 꿈은?
재난을 만나게 되거나 신변의 위험이 찾아오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가 멀리 떨어져있는 꿈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않아 일도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의 선장이 되는 꿈
자신이 어떤 단체의 우두머리가 되는 꿈으로 많은 부하나 직원을 거느리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보트를 노를 저어 가는 꿈
내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순조롭게 처리해 나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순조롭다니 나쁘지 않은 꿈인 것 같습니다. 

배를 타고 먼 바다로 나가 그물로 고기를 잡는 꿈은?
협력자의 도움으로 막대한 재물을 모으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 안에 물이 고여있는 꿈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의 성과가 보이기 시작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배 두척이 서로 부딪히는 꿈은?
삶에 새로운 전환점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큰 성공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버려진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은?
내가 포기했던 일들을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하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새롭게 시작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항해하는 배를 본 꿈은?
사업이나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가 항구에 정박해 있는 꿈
자신의 인생이 침체기에 접어 들었으며 인생의 목표를 잃고 방황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배를 타고 먼 바다로 나가 그물로 물고기를 잡는 꿈은?
협력자의 도움으로 막대한 재물을 모으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내 자신이 타고 있던 배안에 불이 나는 꿈은?
사업이나 가업이 크게 번성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짐을 가득 실은 배가 부둣가에서 정박하는 꿈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융자나  사업자금을 받아 어려움을 해결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침몰하고 있는 배에서 구조되는 꿈
단체, 기업, 정부기관 등의 도움으로 곤경에서 벗어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뱃고둥을 울리며 출항하는 꿈
자신이 유망한 사업을 구상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 구상하는 사업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이 선박대를 잡거나 키를 만지는 꿈은?
이 꿈은 현재 자신과 관련된 일이라면 그 일을 충실하게 잘 하게 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배 안에 물이 고이는 꿈은?
사업이나 집안 형편이 나아지거나 재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배가 산으로 올라타는 꿈
직장 내에서 타인과 의견이 맞지 않아 트러블이 일어날 징조의 꿈입니다.

배위에서 가무를 즐기는 꿈 
누군가와의 시시비비를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인간관계에 좀 더 조심해야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가 하늘을 나는 꿈
이 꿈은 아주 좋은 꿈으로 행운이 들어오며 명예와 많은 부를 누릴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고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은?
훌륭한 스승을 만나게 되거나 관직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배가 폭풍으로 인해 가라앉는 꿈
큰 손실을 보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배가 내 자신을 향해 오는 꿈은?
재물이 들어오거나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타고 있는 배가 다른 배와 충돌하는 꿈은?
갑작스러운 말썽이나 궂은 일에 부딪혀 손실과 장애를 치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에 불이 나는 꿈
내게 있어서 앞으로 재정 상태가 좋아지고 사업의 번창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큰 배를 보는 꿈의 해몽은?
재물운이 강해지는 길몽으로 풀이를 하게 되는 꿈입니다.

배가 뒤집힌 채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많은 사람들이 한뜻으로 동맹파업이나 시위를 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배 함장이 된 자신이 적함을 공격하는 꿈
경쟁 회사나 정당 등에 제재를 가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배가 침몰하는 꿈은?
내게 곧 역경이나 고난이 찾아오니 미리 대비하라고 주의를 주는 꿈이라고 합니다. 내가 소망하는 일이나 계획하던 일에 차질이 생기게 되기 쉽고 사업적으로도 난항을 겪게 될 꿈입니다.

 

관련 글 더 보기

이불사는꿈 이불덮는꿈 이불펴는꿈 꿈해몽 의미?

도자기꿈 의미? 도자기 깨는꿈 그릇꿈해몽 태몽

바가지꿈 바가지나오는꿈 바가지쓰는꿈 꿈해몽

양치질하는꿈 이빨닦는꿈 양치꿈해몽 태몽 비밀?

엄마가 다치는 꿈 엄마가돌아가신꿈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