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넓은집 꿈 집구경 꿈 집이 없어지는 꿈 비밀? 집을고치는꿈해몽 깜짝 의미?

반응형

아이가 시골에서 살다가 도회지로 이사를 왔습니다. 도회지는 아이가 뛰어놀고 뛰어다니에는 부족한 공간이었습니다. 다닥다닥 붙은집들과 밤에는 환한 조명이 잠을 방해했습니다. 새소리도 제대로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이는 참으로 불편해 했습니다. 이런 아이의 속내는 모른채 어른들은 이상한 기분에 휩싸여 있는 아이를 책망했습니다. 아이는 아앙하고 울음을 터뜨립니다. 자신의 속내를 몰라주는 부모님이 얄미웠고 좁디좁은 주변 환경이 싫어서 울었습니다. 


아이는 꿈을 꾸었습니다. 꿈에 이곳 저곳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자신이 나타났습니다. 아이는 갑자기 벌떡 일어났습니다. 그리고선 자신이 마구 뛰어놀았던 그 동산속으로 들어갑니다. 온갖 꽃들과 화려한 모양의 풀들과 형형색색의 나무와 꽃들과 숲들이 자유롭게 놀고 있습니다. 아이는 마구 뛰어다닙니다. 뛰어다니며 다닐수록 점점 자라고 있었습니다. 비로소 아이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났습니다. 행복에 겨워 저절로 미소를 머금고 집을 돌아보게 됩니다. 





아이가 태어나서 자란 시골마을은 훌륭한 여건을 자랑했습니다. 온갖 종류의 꽃들이 사시사철 피어났습니다. 여러가지의 과일나무에서는 주렁주렁 과일이 열려 맛있는 과일을 선사했습니다. 아이는 먹고싶은 과일을 실컷 따먹었습니다. 행복해 합니다. 그 맛에 겨워 잠을 청합니다. 스르르 절로 눈이 감기게 됩니다. 꿈 속나라는 더없이 평화롭습니다. 사슴이 다가와 말을 건넵니다. 아이는 사슴을 타고 실컷 돌아다닙니다. 아이의 집은 온갖 아름다운 것들로 장식이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는 아름다운 모습과 실컷 뛰어놀고 있는데 누군가 흔들어 깨웁니다. 학교에 갈 시간이 다 되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집에서 실컷 놀고 있었는데 그런 행복을 방해하고 꿈에서 깨게 한 것이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아니는 눈을 비비고 일어나서 내일을 위해 준비를 합니다. 꿈에서 이지만 아이는 옛날 집을 다시금 보았다는 점에서 흐믓해 했습니다. 이렇게 집과 관련된 꿈을 꾸고나면 그 해몽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그렇다면 집과 관련된 꿈은 어떤 해몽이 가능할까요.


집 주택 house home


꿈에서의 집 의미와 해몽은?

꿈 속에서 곧잘 집이 등장하곤 합니다. 꿈 속에서의 집은 내가 하는 일이나 사업의 성과나 소득, 재물, 운세 등을 상징합니다. 


집이 보이는 꿈은?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이나 일이 잘 풀리고 장사나 사업이 호전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안에 나무가 자라는 꿈은?

가정 내에 경사가 생길 수 있는 길몽입니다. 하지만 꿈속의 나무가 너무 울창해 방안에 그림자를 드리워 어둡다면 해석이 좋지 않습니다.


집이 무너지고 사람이 없는 꿈은?

병이 잘 낫지 않는 흉몽으로 풀이를 하게 되는 꿈입니다. 


집안에 햇살이 내려쬐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또한 자신이 뜻한 바를 이루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집만 불타는 꿈 

헌법을 개정하게 뒤 일이 생기거나 학설이나 교리 등을 전국 및 지방에 전파해 감회를 주고 명성을 얻게 된다는 큰 꿈이라고 합니다.


집을 파는 꿈은?

이직, 사업, 신분 등에 변화가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변화를 의미하는  꿈인데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이 됩니다. 


새 집에 들어가 보는 꿈은?

먼 길을 여행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집 주택 house home


집이나 아파트로 이사를 가는 꿈은?

현실이 실제와 같고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질서가 이루어지며 개혁을 한다고 합니다. 


집이 저절로 무너지는 꿈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이 없이 사회흐름, 외부 세력과 압력 등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사업이나 일신상의 새로운 변화를 맞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이 부서지는 꿈

집이 갑작스럽게 부서지는 꿈은 본인과 가족들에게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예고하는 흉몽입니다. 현재 일을 하시는 직장이나 사업에 있어 어려움에 부딪히게 될 수 있으며, 건강에도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호화스러운 집에 살고 있는 꿈은?

일이 뜻대로 잘 풀리지가 않아서 당황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을 파는 꿈의 해몽은?

운이 왕성하고 집을 사는 꿈은 수명이 길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밖으로 외출후 집으로 돌아가는 꿈

회사에서 실직을 하게 되거나 사업이 기울어 힘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집 짓는 꿈 해몽은?

그토록 소망하시던 일들이 실현되고, 그로 인해 예상하지 못했던 돈과 명예, 기회들이 찾아온다고 꿈해몽됩니다.


호화스러운 집에 살고 있는 꿈은?

일이 뜻대로 잘 풀리지 않아 당황하게 될 것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집 주택 house home


집을 청소하는 꿈

그동안 연락이 뜸했던 지인들 또는 가족들의 좋은 소식을 전해 듣거나 자신에 관련된 기쁜 소식들이 들릴 수 있다고 합니다. 결혼, 승진, 합격에 관련된 운 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


집을 잘 청소하는 꿈의 해몽은?

먼 곳에서 사람이 오고 남의 웃사람이 된다고도 합니다.


새집으로 들어가는 꿈은?

결혼을 하게 되거나, 새로운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집 사는 꿈

원하던 일들이 이루어지고, 앞으로 이어질 일들도 순탄하게 풀려나갈 것이라는 길몽입니다.


집에 불이 났는데 금고만 안 타고 남은 꿈

집안에 재물이 생기거나 남녀 간에 애정이 더욱 좋아지거나 며느리나 사위 또는 아이를 얻는 꿈이라고 합니다. 


창문을 열어 보이는 꿈은?

매사가 잘되고 창문을 닫아 보이는 꿈은 매사가 여의치 못하다는 꿈입니다.


집에서 환한 빛이 새어나오는 꿈

집안 자손들이 번창하며 귀한 신분들을 가지게 될 것을 의미하며 관직에 나아갈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새롭게 지은 집이나 새로 이사를 간 집에 문패를 다는 꿈

이런 꿈은 태몽입니다. 훌륭한 인물이 될 자녀를 낳게 될 꿈입니다. 


집 주택 house home


창문을 통해 집안을 들여다 본 꿈은?

임산부가 출산 후에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집안에 나무가 자라나는 꿈

집안에 아주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는 길몽입니다. 다만 나무그림자로 집안이 어둡다면 집안에 안좋은 일이 일어날 반길반흉의 꿈입니다.


집 안에 소나무와 잣나무가 난 꿈은?

명이 길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꿈은 자주 꾸고 싶어집니다.


나라 임금이 궁전에 들어가 다니는 꿈은?

대길하며 만사가 순조롭다는 꿈입니다. 기분이 좋은 꿈입니다.


집의 대들보가 무너지는 꿈

집안의 가장, 세대주가 중병에 걸리거나 사망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을 사는 꿈은?

하는 일이나 사업, 직장 등에 있어서 마음을 먹은 대로 잘 풀려서 성공을 하는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창고를 짓거나 창고를 설치하는 꿈은?

상인은 영업이 잘되고 예능인은 이름이 나며 부자는 더욱 부자가 되어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벽에 페인트를 칠하는 등 집을 꾸미는 꿈

사업상 내면을 공개하거나 광고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집 주택 house home


큰 짐승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부와 명예을 얻게 되고 승승장구할 아이가 태어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궁성이 광대한 것을 보는 꿈은?

궁궐이 광대한 만큼 이는 만사에 덕이있어 재수가 있고 좋은 일이 많을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집을 허무는 집 꿈해몽

계획이 변경되거나 국가적 변동사항이 생겨 담화문 등을 발표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집이 저절로 무너져 형체도 없는 꿈

새로운 신분, 지위, 직장, 일거리, 사업 등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일을 하게 되거나 이동수가 생기는 꿈입니다. 환자의 경우 질병이 완치될 수 있다고 합니다. 


크고 넓은 집에서 살고 있는 꿈은?

꿈에 분에 넘치는 집에서 사는 꿈은 하는 일이 잘 안되어 커다란 금전적인 손실을 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내 집을 짓는 꿈해몽

실제 큰 집을 짓게 될 수도 있고 횡재수가 있어 큰 재물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집안에 우물이 넘쳐 흐르는 꿈은?

돈과 재물을 많이 모으게 되거나 아들이 태어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태몽을 뜻합니다.


작은 집에서 큰 집으로 이사를 가는 꿈은?

영세업을 하는 사람은 중소기업으로 사업을 키우며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내가 직접 집을 지어 그곳으로 이사가는 꿈은?

새로운 출발이나 성공적은 출발을 의미하는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성안으로 들어간 꿈은?

길몽입니다. 이 꿈처럼 성에서 나가는 꿈은 불길하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집안에 나무가 자라는 꿈은?

추진하는 일이나 계획이 순조롭게 잘 풀려서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되거나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높은 직위에 오르게 되는 것을 상지하는 꿈입니다.


집을 개조하는 꿈, 집을 짓는 꿈은?

사업의 기초를 잘 세워 번창하게 되고 투자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을 짓는 꿈은 누군가의 도움으로 장애물을 넘어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작고 초라해보이는 꿈은?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되고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성곽의 빛이 푸른 것을 본 꿈은?

좋은 꿈입니다. 이 꿈은 좋은 일이 많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금이나 은으로 집을 짓는 꿈은?

내가 기대했던 것보다 큰 성과를 거두게 되거나 많은 재물을 얻는 길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집안에 나무가 자라는 꿈의 해몽은?

내가 추진하는 일이나 계획이 순조롭게 잘 풀려서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하며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아서 높은 직위에 오르는 것을 상징합니다.


집 주택 house home


누군가가 우리집에서 밖으로 나가는 꿈은?

근심이나 걱정거리가 해소가 되고, 그 누군가와 친분을 끊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큰 대저택의 대청에 올라가는 꿈은?

취업을 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는 등 좋은 일이 생기게 되는 꿈입니다.


붉은 빛이 성곽에 올라보인 꿈의 해몽은?

해몽도 좋고 꿈 내용도 좋습니다. 이는 만사가 대통하고 대길하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낯선 사람이 집을 지키고 있는 꿈은?

하는 일이나 사업에서 장애물이나 방해세력이 나타나 곤경에 처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달동네에서 궁핍하게 사는 꿈은?

운세로 좋아지게 될 꿈입니다. 또는 과거의 불안과 어두운 기억을 반영하는 꿈으로 해석을 하기도 합니다. 


밖으로 외출을 한 후에 집으로 돌아가는 꿈은?

회사에서 실직을 하게 되거나 사업이 기울어 힘들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높은 누각에 올라 음주 행락하는 꿈은?

이런 꿈도 좋습니다. 부귀할 징조의 꿈입니다. 이런 꿈은 자주 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안이 몹시 초라해 보이는 꿈은?

조력자나 귀인을 만나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게 되고 출세를 하는 꿈으로 해석을 하게 됩니다. 


집 주택 house home


새로운 집에 이사를 해서 가구를 정리하는 꿈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직장을 옮기게 되는 것을 암시하며 좋은 배필감을 만나서 결혼을 하게 되는 것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집에 물이 흥건한 꿈은?

문제가 있는 경우 원활하게 해결이 되고 가족이 화목해질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으로 몰려오는 꿈은?

어떤 기관이나 단체에서 사업이나 일에 대한 관심이나 시비가 있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높은 누각에 올라 앉은 꿈은?

높은 누가게 올랐다는 것 자체가 좋아 보입니다. 이 꿈은 해몽으로도 좋습니다. 크게 부귀를 이룬다는 의미입니다.


온 집안에 벌레들이 우글대는 꿈

오랫동안 공들였던 사업이 성과를 거두게 되고 재물이 들어오거나 명성을 얻게 되는 길몽입니다.


집에 들어갔는데 집이 비어있는 꿈은?

하는 일이 실패를 하여 주변 사람들이 떠나가 버리거나 가족이나 연인 등과 이별수가 생길 수 있는 흉몽입니다. 


집을 짓는 꿈은?

그 누군가의 도움으로 고비를 넘기고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을 사는 꿈은?

내가 하는 일의 기반이 튼튼해지고 좋은 배우자감을 만나 혼담까지 오갈 수 있는 길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집 주택 house home


집 가운데 빛이 난 꿈은?

길하며 장사꾼은 이익을 크게 볼 것이고 관직에 있으면 기쁜 일이 겹친다는 의미입니다.


집안을 청소하는 꿈의 해몽은?

집에 반가운 사람이 찾아오거나 기다리던 기쁜 소식이 전해질 좋은 꿈입니다.


친한 지인이 자신의 집을 허무는 꿈은?

새로운 목표나 계획을 세우고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집을 개조를 하는 꿈은?

사업을 완벽하게 다져서 번창을 하게 되고 투자를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집안에 풀이 나 있는 꿈은?

집안에 풀이 나 있다는 것 자체는 그다지 관리를 잘 안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가재를 탕진할 징조의 꿈입니다.


집을 증축하는 꿈은?

많은 사람을 사귀거나 하는 일의 영역을 넓히게 될 꿈입니다. 사업가는 사업을 확장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집앞을 개가 지키고 있어 들어가지 못하는 꿈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이나 압박으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심리몽입니다. 


빈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꿈은?

계약이나 청탁 등의 일이 성사가 되지 않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 주택 house home


사는 집과 연결과 부속 건물을 짓는 꿈

생업과는 별도로 부업을 하는 꿈입니다. 사업가의 경우 사업확장의 기회가 생기는 꿈입니다. 이사하기 전 이런 꿈을 꾸었다면 기존의 계획보다 더 많은 돈을 들여 이사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집을 수리하는 꿈의 해몽은?

수복이 강녕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집에 물이 차는 꿈은?

큰 재물이나 큰 돈을 손에 넣을 기회가 주어진다는 비교적 긍정적인 뜻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집에 불이 나는 꿈은?

꿈속에서 불을 보는 것을 길몽에 속합니다. 이는 많은 재물이 들어오고 금전운이 상승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횡재수로 인해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행운이 찾아오게 될 징조이기도 합니다.


집안으로 물건을 들여오는 꿈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나 선물, 이권 등을 얻게 되는꿈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경찰이 집주위를 포위한 꿈은?

계약이나 일의 성사 직전에 사건이 터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집을 수리하는 꿈은?

수복이 강녕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좋은 꿈입니다.


집에 불이 나 본인이 불에 타 죽는 꿈

길몽의 일종으로 추진하던 일, 사업 등을 성공해 새롭게 태어날 것을 예지한다고 합니다.


집 주택 house home


밤에 달빛이 집안을 비추는 꿈은?

기다리던 사람에게 좋은 소식을 듣게 되거나 사업이 번창하는 그런 꿈입니다.


집이 바람에 흔들리는 꿈은?

직장이나 거주지의 이동수가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합니다.


지붕이 무너지는 꿈은?

집안 사람이 병이 나거나 고생에 빠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다른 사람의 발에 붙은 불이 자신의 집으로 옮겨져 집이 불타는 꿈

이런 일이 현실에서 일어났다면 참 황당할 것입니다. 이 꿈은 그 타인의 권리, 이권 등이 본인에게 이전되거나 재사, 유산을 받게 되는 아주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집을 사는 꿈은?

새로운 긍정적인 결과를 얻게 될 꿈으로 부나 명예, 직위가 상승할 수 있는 꿈입니다.


금은보화로 집을 짓는 꿈은?

바라던 것보다 더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큰 호화로운 저택에 사는 꿈은?

일이 뜻대로 잘 풀리지 않고 마음을 다잡지 못해 방황을 하게 되거나 실속 없는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꿈입니다. 


타인과 집을 다투는 꿈은?

모든 것이 잘 안되므로 조심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 주택 house home


내 집에 불이 나는 꿈

내 자신이 추진하던 사업을 크게 성공해 큰돈을 벌게 됩니다. 하지만 집이 다 타버리고 재만 남아 있다면 사업이 잘나가다 쇠퇴하게 된다고 하니 잘 생각해보아야만 합니다.


지진으로 집이 흔들리는 꿈은?

직장동료, 지인 등 주변 이들과 갈등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또는 교통사고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집안에 우물이 넘쳐흐르는 꿈은?

돈과 재물을 많이 모으게 되거나 아들이 태어날 태몽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이 집으로 들어가는 꿈

자신이 원하는 일이나  사업을 성사시키기 위해 새로운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큰 대저택에 혼자 있는 꿈은?

꿈에서 큰 집은 그다지 좋은 의미가 아닙니다. 내가 하던 일이 잘 풀리지 않아 고심을 하게 될 꿈입니다.


집에 난 불에 불은 못 보고 연기만 퍼져나가는 걸 보는 꿈

가정에 불화가 생기거나 직장에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걸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작고 초라해 보이는 꿈은?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지붕을 수리하는 꿈은

가업이 번창하고 지붕이 무너지고 퇴폐하는 꿈은 심신이 고달프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으로 몰려오는 꿈은?

어떤 기관이나 단체에서 사업이나 일에 대한 관심이나 시비가 있게 될 것으로 해몽을 합니다.


집안에 풀이 무성한 꿈은?

지방네 재난이 닥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가산을 탕진하거나 질병으로 고생을 할 수 있는 꿈입니다. 배우자와 불화로 가정이 깨질 수 있는 흉몽으로 해석을 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집 마당에 풀이 소복이 나 있는 꿈은 이권, 승진, 취업, 합격 등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집을 수리하는 꿈은?

사업이나 추진중이던 일에 대한 잘못된 부분들을 바로잡아 기반을 세울수 있음을 뜻하며 환자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건강을 회복할 수있음을 의미합니다.


빈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꿈은?

계약이나 청탁 등의 일이 성사가 되지 않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작은 집에서 큰 집으로 이사를 하는 꿈은?

영세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비약 발전하여 대업을 성취하게 될 것 꿈입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딸기먹는꿈 딸기따는꿈 무슨뜻? 딸기사는꿈해몽

개미에게 물리는 꿈 개미 나오는 꿈 비밀?

인형뽑는꿈 인형선물받는꿈 의미?

새끼강아지 꿈 흰강아지꿈 반려견 꿈 비밀?

제비꿈해몽 비밀? 제비가 오는 징조?

사슴뿔 꿈 꽃사슴꿈 비밀? 사슴 꿈해몽 태몽

토마토따는꿈 방울토마토 먹는꿈 알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