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떡주는꿈 떡사는꿈 무슨뜻? 가래떡을먹는꿈해몽 태몽 놀라운 비밀?

반응형

아이들이 하나둘 동네 어귀로 모여듭니다. 오늘은 동네 어디서 신바람 나게 놀까 이리저리 궁리를 해봅니다. 그런데 저쪽에서 한 아이가 빠른 속도로 달려옵니다. 누구네 집에서 떡을 만든다고 합니다. 약속을 한 것도 아닌데 모두들 자연스레 그 집으로 달려갑니다. 바깥에서도 들릴만큼 떡메치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아이들은 눈치고 뭐고 없이 배가 고파 떡메 주변에 몰려듭니다. 주인아저씨가 아이들에게 다른데 가서 놀아라며 야단을 칩니다. 참 야속한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배가 고파서 달려왔는데 야단을 칩니다.  


그런데 인심이 좋은 아주머니가 떡을 치고 나서 떡을 만들고 나면 떡을 먹고 가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그 소리를 들으니 기분이 너무나도 좋아집니다. 아저씨가 야박하게 아이들을 쫓았지만 아주머니는 엄머처럼 다정다감합니다. 아이들은 그 소리를 듣고 떡메를 치는 호박돌 곁에 쭈르르 둘러앉았습니다. 그 주변 땅바닥에 그림도 그리고 장난을 치면서 빨리 떡이 만들어지기만을 기다립니다. 떡메는 더욱 높이 올라갑니다. 힘이 드는지 다른 아저씨가 떡메를 잡습니다. 인심이 좋은 아주머니는 손에 찬물을 묻혀서 떡을 이리저리 살짝 살짝 헤집습니다. 골고루 찰지게 펴지라는 그런 의미로 떡을 돌립니다. 





떡메 치는 작업이  끝나자 큰 밀가루 반죽을 들고 마루로 올라갑니다. 쌀이었는데 떡메로 오래오래 쳤더니 찰진 떡반죽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떡을 만드는 일만 남았습니다. 떡을 만드는 일이래야 떡고물을 묻히는 일입니다. 아주머니는 아이들에게 일일이 마루로 오라며 손짓을 합니다. 가장 기분이 좋은 소리입니다. 콩고물을 묻히니 떡이 완성이 됩니다. 아이들은 저마다 조금씩 들고 다시 동네 운동장으로 뛰어놀러 갑니다. 떡을 들고 가는 모습에 저들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이처럼 어린시절 동네 어르신이 떡메를 치면 그 주변에 모여들곤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얻어먹을 수 있지나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이었습니다. 당시에는 떡을 만들면 서로 나눠먹는 아름다운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웃사촌은 그야말로 친한 친척이나 매 한가지였습니다. 그 당시의 떡은 그래서 더욱 맛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떡꿈을 꾸었습니다. 이렇게 꿈에 떡이 나오면 그 해몽이 궁금해집니다. 그렇다면 떡꿈은 어떻게 해몽이 되고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꿈 속에서의 떡은 어떤 의미일까?

떡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떡을 해먹고 나눠먹는 게 우리 조상들의 아름다운 전통이었습니다. 꿈속에서의 떡은 사업이나 일, 재물 등을 상징합니다. 떡에 대한 해몽은 좋은 의미로 사업의 성공이나 재물, 좋은 사람, 귀인, 새로운 인연, 연인 등을 나타냅니다. 


떡 먹는 꿈

떡은 기본적으로 일거리나 재물을 상징합니다. 떡 먹는 꿈을 꿨다면 일거리나 재물이 들어오는 꿈이며 혹은 취업 준비생은 취직을 하게 되거나, 솔로들은 솔로탈출을 하게 될 수도 있게될 꿈입니다.


떡을 먹는 꿈에서 떡을 먹으면 구하는 바를 얻는다는 의미입니다. 떡은 기본적으로 일거리나 재물을 상징합니다.  떡 먹는 꿈을 꿨다면 일거리나 재물이 들어오는 꿈이며 혹은 취업 준비생은 취직을 하게 되거나, 솔로들은 솔로탈출을 하게 될 수도 있겠습니다.


감자가루로 떡반죽을 하는 떡만드는 꿈은?

경찰의 힘으로 흐트러진 질서를 바로 세우고 명랑한 사회 속에 윤리와 도덕꽃을 활짝 피우게 될 꿈입니다. 어떤 조화 속에 균형이 이루어지고 균형 속에 바른 질서가 있듯이 참다운 어울림으로 예쁜 사랑과 꿈을 낳는다는 꿈입니다. 


팥을 넣고 떡을 찌는 꿈은?

새로운 상품을 출시를 하게 되거나 지금까지의 노력한 결과를 얻게 되어 명예와 재물을 얻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떡을 사먹는 꿈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중매를 통해 혼담 이오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떡을 맛있게 먹거나 여러 사람에게 나누어주는 떡먹는 꿈

재물이나 기쁜 소식을 듣는 등 소원을 성취하게 될 꿈입니다. 


떡을 훔쳐먹는 꿈

이런 꿈은 소화기 쪽 질병이나 전염성 질병에 걸려 고생할 수 있게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떡 속에 벌레가 있는 꿈

재물운이 따르겠습니다. 떡 속에 벌레가 있었다면 평소에 바라던 일이 성사되어 많은 이득이 생기게 되는 꿈이에요.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시루떡을 먹는 꿈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성공을 하게 되어 재물이 들어오게 되고 명예를 얻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큰 시루에 담긴 떡을 혼자서 다 먹는 꿈

태몽으로 아이가 자라 정신적인 지도자로 성장하여 세상에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될 꿈입니다.


떡을 버렸다면 해몽은?

자신의 계획이나 약속이 있다면 다시한번 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쁜 의미라기 보다는 다시 살펴보라는 의미입니다. 


떡을 맛있게 먹는 꿈

떡을 맛있게 먹었다니 기분도 좋았을 것입니다. 꿈에 떡을 맛있게 먹었다면 원하던 바가 이루어지고 재물과 명성을 같이 얻게 됩니다. 


여러 사람과 떡을 만드는 꿈

기회가 찾아오니 놓치지 말고 일을 빨리 처리하면 좋습니다.


떡을 사서 먹는 꿈은?

조력자를 만나게 되어 일이 잘 풀리게 되거나 결혼할 상대를 만나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람들과 떡을 만드는 꿈은?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동화에서처럼 토끼가 떡방아를 찧는 모습을 보는 꿈

미혼의 경우 결혼 상대를 만납니다. 혹은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 평화로운 인생을 삽니다.


달 한가운데에서 토끼가 떡방아를 찧는 떡만드는 꿈은?

집안의 화목과 번창, 우애 등을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기혼자는 자식을 얻을 것이며 미혼자에게는 혼사가 있을 꿈입니다.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떡을 많이 먹는 꿈

일거리가 들어와 바빠지거나, 많은 재물이 들어와 부자가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아주 좋은 꿈입니다.


찰떡을 먹는 꿈은?

어려움을 겪던 일들이 술술술 잘 풀리게 되고 미혼은 결혼을 하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감자떡을 반죽하여 만드는 꿈

경찰의 힘으로 세상이 올바른 윤리로 바로 서고 흐트러진 질서가 바로 서게 될 꿈입니다. 


떡시루에 있던 떡을 다 먹어치우는 꿈

떡시루에 있던 떡을 다 먹어치우는 꿈은 장차 아이가 정신적인 지도자로서 이름을 떨치게 될 꿈입니다.


큰 시루 안에 떡을 다 먹는 꿈

앞으로 큰일을 맡게 되어 성공적으로 해내게 되는 꿈입니다. 


메밀떡을 반죽하여 만드는 꿈

문화단체를 만들거나 문예작품을 출판합니다. 공동체, 질서, 일거리, 발명 등을 의미합니다.


떡을 구워서 먹는 꿈은?

장애물로 인해 사업이나 일이 어려움을 겪게 되고 그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떡을 불에 구워먹는 꿈

예전에 떡을 보면 그냥먹기도 하고 구워먹기도 했습니다. 약속했던 일이 아쉽게도 무산이 되는 의미의 꿈입니다. 


큰떡을 한입에 먹으려고 억지로 입에 밀어 넣는 꿈

구설수에 휘말려 곤욕을 치루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떡 장수에게 떡을 사 먹는 꿈

중간업자나 중매쟁이에 의해서 사업이나 결혼이 성사되게 되는 걸 의미합니다. 


밥과 떡을 너무 많이 먹는 꿈

떡꿈 해몽 중 흉몽으로 현실에서 일이 마음대로 풀리지 않고 걱정거리가 생기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떡을 먹는 꿈은?

앞으로 세상에서 이름을 널리 알리고 큰 성공을 거두게 될 자녀가 태어날 것을 의미하는 태몽입니다. 


떡을 쳐다만 보고 있었다면?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지 않게 됨을 의미하는데 사업이 잘 풀리지 않거나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합니다. 


떡을 불에 구워 먹는 꿈

보통 불을 보는 꿈은 길몽이지만 떡을 불에 구워 먹는 꿈은 그렇지 않습니다. 일의 진행이 지연되어 마음고생을 하거나 거래, 계약 등이 무산되어 힘들어지게 될 꿈입니다.


꿈에서 떡과 과일을 훔쳐서 많이 먹는 경우

감기나 위장병 몸살 등 병에 걸려서 한동안 고생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떡을 먹고 체하는 꿈은?

지금 진행중인 일에 어려움이 생겨서 실패를 하거나 정체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팥을 넣고 떡을 찌는 꿈은?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게 되거나 지금까지의 노력한 결과를 얻게 되어 명예와 재물을 얻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냉장고에 떡이 가득 차 있는 걸 보는 꿈

이루고자 했던 꿈을 이루게 되는 꿈입니다. 경제적으로도 부유하게 살아갈 수 있게 됨을 의미하기도 하며, 연금복권에 당첨된 사람이 냉장고에 떡이 가득 차 있는 걸 보는 꿈을 꿨다고 합니다.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불에 구운 떡이 아주 많이 있는 꿈

금전운이 상승하여 경제적으로 넉넉해지게 됩니다. 만약, 꿈속에서 불에 구운 떡을 구입하였다면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게 될 일이 생기게 됩니다. 


큰떡을 한입에 먹으려고 억지로 입에 밀어 넣는 꿈

구설수에 휘말려 곤욕을 치루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떡을 몰래 먹는 꿈은?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되어 근심걱정거리가 늘어나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여러 사람과 떡을 만드는 꿈

기회가 찾아오니 놓치지 말고 일을 빨리 처리하면 좋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떡을 먹고 체한 꿈

진행 중이던 일을 중간에 그만두게 되거나 어려움에 처하는 상황이 올 수 있겠습니다. 


떡을 먹지 않고 바라만 보는 꿈

떡꿈 해몽 중 흉몽으로 집에 안 좋은 일이 생긴다는 꿈입니다. 이런 꿈은 가급적 꾸고 싶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찹쌀떡을 주는 꿈은?

자신과 함께 할 동업자를 만나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큰 시루의 떡을 다 먹어 치우는 꿈은?

장성하여 큰 인기를 누리고 부귀하게 될 아이를 낳은 태몽입니다. 


억지로 입에 떡을 넣었다면 해몽은?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다는 의미이므로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과 떡을 만드는 꿈

좋은 일이 생기고 집안에 웃음이 끊이질 않겠습니다. 사람들과 떡을 만드는 꿈은 재물이 들어오고 기쁜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직접 발효시켜 만든 밀가루 떡을 먹는 꿈

환자는 질병이 더욱 악화된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꿈속에서 자신이 직접 발효시켜 만든 밀가루 떡을 다른사람에게 주었다면, 신뢰할 수 있는 좋은 친구를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돌아가신 아버지에게서 떡을 받는 꿈은?

지금까지 소원하던 일이 이루어지거나 어려운 상황이 잘 극복하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큰 시루의 떡을 혼자 다 먹었다는 떡꿈

장차 큰일을 맡아 성공적으로 수행하게 될 꿈입니다. 


밀가루를 발효시켜 만든 떡을 보는 꿈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또는 가정에서 언쟁이나 다툼이 발생하여 가정불화가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 


떡국 먹는 꿈

재물 또는 일거리가 들어온다는 꿈입니다.


가래떡을 먹는 꿈은?

평소 내가 소원하던 일이 이루어지거나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시루떡을 사먹는 꿈은?

시루떡은 일반 가정에서 종종 만들곤 했습니다. 가족이 시루떡을 만들면 가족 모두가 즐거웠습니다. 이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성공을 하게 되어 재물이 들어오고 명예를 얻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접시에 있는 떡을 남김없이 혼자 다 먹었다면 해몽은?

태몽으로 훌륭하고 명석한 아이를 낳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자신이 직접 발효시켜 만든 밀가루 떡을 먹는 꿈

환자가 꾸었다면 질병이 악화됩니다. 만약 꿈속에서 밀가루로 만든 떡을 남에게 주었다면 신뢰할 수 있는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됩니다. 


떡 시루에 담긴 떡을 모두 먹어치우면?

장차 태어날 태아가 정신적인 지도자로서 크게 명성을 떨치게 된다는 꿈입니다. 


여러 종류의  떡을 많이 먹는 꿈은?

투자나 저축으로 큰 돈이 들어와 재산이 늘어나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떡을 훔쳐 실컷 먹는 꿈

이런 꿈은 집안에 큰 웅환이나 안 좋은 일이 생겨 걱정과 근심거리가 늘어날 징조의 흉몽입니다.


떡을 사는 꿈

미혼인 사람이 떡을 사는 꿈을 꾸었다면 중매가 들어오거나 경사가 있겠으며, 일적으로는 누군가를 통해 일거리를 전달받게 될 꿈입니다.


가래떡을 많이 먹는 꿈은?

지금 자신이 하는 일이 더 바빠져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게 된다는 의미이며 끝없는 일거리로 금전운도 계속해서 상승이 된다는 길몽입니다. 


떡을 받는 꿈은?

새로운 지식을 얻게 되어 재물이 들어오고 재산이 늘어나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찹쌀떡을 선물했다면 해몽은?

믿을 수 있는 친구나 사업을 함께 할 수 있는 동업자가 생기게 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떡을 나눠주는 꿈의 의미는?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다른사람에게 나누어주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떡을 줍는 꿈 풀이는?

희소식을 듣게 되거나 기쁜 일이 생기게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혹은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업의 성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가래떡을 먹는 꿈은?

현재 자신이 준비하고 있는 일이 좋은 성과를 얻게 되고 연구를 하고 있다면 그 연구결과도 좋게 나온다는 뜻으로 해석이 됩니다. 또한 건강과 무병장수의 뜻으로도 해몽이 되고 있습니다. 


떡시루에 있던 떡을 다 먹어치우는 꿈

장차 아이가 태어나 정신적인 지도자로서 이름을 떨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떡을 훔쳐먹는 꿈

소화기 쪽 질병이나 전염성 질병에 걸려 고생할 수 있을 꿈입니다. 


떡을 누군가에게 주는 꿈

떡을 다른 사람에 주면 자신의 일거리나 지식 등을 다른 사람에게 전해줄 일이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서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게 됩니다. 


가래떡을 다른 사람에게 먹여줬다면?

자신에게 협력자가 나타나서 자신의 일을 도와주고 그 도움으로 자신이 금전적으로 형편이 잘 풀리게 된다는 뜻입니다. 


떡을 불에 구워서 떡을 만드는 꿈은?

떡을 불에 구워 먹으면 약속한 일이 무산이 될 꿈입니다.


떡을 사먹는 꿈은?

조력자를 만나게 되어 일이 잘 풀리게 되거나 결혼할 상대를 만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메밀가루로 떡을 반죽하여 떡을 만드는 꿈은?

문화예술단체를 구성하거나 조직하거나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될 꿈입니다. 공동체, 유대감, 조화와 질서, 일거리, 잔치, 발명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시루떡 꿈 풀이는?

시루떡 꿈은 태몽으로 봅니다. 모든 면에서 부족함 없는 아이를 낳게 될 꿈입니다. 


설탕이나 꿀에 가래떡을 찍어먹는 꿈은?

달콤한 소스에 가래떡을 찍어 먹었다면 이는 생각하지도 않은 곳에서 일거리가 들어오거나 돈 또는 물건이 생기게 되는 꿈입니다. 사업과 성공, 시험, 지격증 합격 등으로 해석이 되고 있습니다. 


큰 시루의 떡을 혼자서 다 먹었다는 떡꿈은?

장차 큰 일을 맡아 성공적으로 수행하게 될 꿈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떡을 나누어 먹었다면?

결혼을 할 수도 있다는 의미로 현재 연인과 혼담이 오고 갈 수도 있는 그런 좋은 꿈입니다. 


찹쌀떡 꿈 의미는?

찹쌀떡은 시험 볼 때 응원의 의미로 많이 선물하곤 합니다. 찹쌀떡 꿈은 시험에 합격하거나 취직, 승진, 사업의 번창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목표했던 일이 머지않아 이뤄지게 되겠습니다. 


송편을 빚는 꿈은?

자신이 현재 대중성 있는 인기제품을 만들게 된다는 뜻이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게 된다는 꿈입니다. 


상대방에게 떡을 나누어 주는 꿈은?

소식이나 책, 지식 등을 남에게 전해주게 될 꿈입니다. 


상대방에게 떡을 나누어 주는 떡꿈

소식, 책, 지식 등을 남에게 전해 주게 될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찹쌀떡을 주는 꿈은?

떡이든 뭐든 주는 것은 참 즐겁습니다. 이 꿈은 자신과 함께할 동업자를 만나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떡국을 먹는 꿈은?

재물이나 일거리가 들어오게 되는 의미의 꿈입니다. 


백설기, 절편, 송편, 가래떡, 인절미 꿈

이런 떡은 지식과 일거리 재물 등을 의미합니다. 백설기, 절편, 송편이나 가래떡, 인절미 꿈은 자신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꿈입니다. 꿈속에서 떡을 먹으면 현실에서는 반드시 돈과 재물을 축척하게 됩니다. 


큰 시루에 가득 담긴 떡을 혼자서 다 먹어치우는 떡꿈

장차 큰일을 하게 될 아이의 태몽으로 모든 면에서 부족함이 없고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될 꿈입니다. 


시루떡을 먹는 꿈은?

소망이나 하는 일이 매우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재물, 명예, 일거리, 횡재 등이 있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떡을 나누어 주는 꿈은?

소식이나 책, 지식 등을 남에게 전해주게 될 꿈입니다. 


떡을 찌는 꿈 풀이는?

바라는 소원이 이루어지기는 하지만 그 과정이 힘들어질 수 있다는 꿈으로 양면을 의미합니다. 


떡을 직접 만드는 꿈은?

떡을 직접 만들어 먹는 꿈은 평소 원했던 일들이 이루어지고 사회에 봉사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또한 평생을 함께 할 배필을 만나게 될 꿈입니다. 


떡장수에게 떡을 사 먹는 꿈

중간업자나 중매쟁이에 의해 사업이나 혼인이 성사가 될 꿈입니다. 


사람들과 떡을 만드는 꿈은?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가족과 함께 떡을 먹었다면 해몽은?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능력을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떡을 바라만 보는 꿈은?

떡을 먹지 않고 바라만보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게 되는 징조입니다. 그 다지 꾸고 싶지 않은 꿈입니다. 


팥을 넣은 떡을 찜통에 찌는 꿈 의미는?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이 해결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팥고물을 넣어 떡을 찌는 꿈은 여러 과정을 통해 갖은 정성을 다해 일을 이루게 되는 꿈입니다. 


떡을 불에 구워서 먹는 꿈은?

안 좋은 꿈입니다. 약속이 깨어지고 흉하게 될 꿈입니다. 이런 꿈은 그다지 꾸고 싶지 않습니다. 


찰떡을 먹는 꿈 해몽은?

어려움을 겪던 일이 술술 풀리게 되고 미혼자는 결혼을 하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떡을 가게에서 사먹는 꿈은?

자신을 도와줄 조력자를 만나서 일이 술술 잘 풀리게 될 것으로 해석이 되며 결혼을 하게 될 배우자를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토끼가 떡방아를 찧는 꿈

건강한 아이가 태어나는 태몽이거나, 미혼자의 경우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떡갈나무가 크게 자라 하늘을 찌르는 떡꿈

하던 일들이 호전이 되고 만사가 뜻대로 성취가 되며 기운이 좋아진다는 의미입니다. 


떡집 진열장이 한눈에 들어오는 꿈은?

집안에 잔치와 파티가 열리게 될 꿈입니다. 작품감상, 구경거리, 마케팅, 상거래, 감기증세, 마음이 욕구 등이 있습니다. 


 tteok rice cake 떡 송편 떡국 인절미 가래떡


떡을 줍는 꿈은?

행운이 찾아오게 될 꿈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승진을 하거나 출세를 할 것을 의미합니다.


큰 떡을 한입에 먹으려고 억지로 입에 밀어 넣는 꿈

구설수를 의미합니다. 구설수에 휘말려 곤란에 처할 수 있게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떡갈나무를 장대로 쳐서 도토리가 우수수 쏟아지는 꿈

누군가의 신상문제, 체험수기 등을 읽거나 책에서 얻은 지식을 활용하여 이득을 얻는다는 꿈입니다. 


떡장수에게 떡을 사 먹는 떡사는꿈

어린시절 떡장수가 지나가면 줄줄 따라다녔습니다. 혹시라도 조금 떼어주지나 않을까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 기대는 이내 무너집니다. 이렇게 떡장수에게 떡을 사 먹으면 중간업자나 중매쟁이에 의해 사업이나 혼인이 성사됨을 암시합니다.


굳어서 딱딱한 떡을 먹는 꿈

떡이 굳어 딱딱한 꿈은 안 좋은 꿈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워지거나 어떤 난관에 부딪쳐 고통받는 일이 생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토끼가 달에서 떡방아를 찧는 꿈은?

선남선녀들의 혼담이나 애인을 만날 행운의 꿈입니다. 귀인을 만나거나 집안의 경사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정말 맛있게 떡을 먹었다면 해몽은?

횡재수를 의미합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 생기게 되거나 사업이 크게 번창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떡을 주는 꿈

평소 원하던 일이 시기를 잘 만나게 되어 이루어지고, 추진하던 일들이 잘 풀리게 되는 꿈입니다. 


떡갈나무 이래에 떨어진 도토리를 많이 주워 오는 꿈은?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시간적으로 투자한 결과 재물이 들어와 생활에 보탬이 될 꿈입니다.





떡을 몰래 먹는 꿈 해몽은?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되어 근심걱정거리가 늘어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떡을 바라보는 꿈

떡을 먹지 않고 바라보는 꿈은 가정의 우환이 생기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빵이나 떡을 먹고 체하는 꿈은?

실제 현실에서도 급체나 복통으로 고생을 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또한 하던 일에 걸림돌이 생겨 곤한에 빠질 징조의 꿈입니다. 


천사 등 신적인 존재가 자신의 입에 떡을 넣어주는 꿈

새로운 단체나 기관에 가입하여 활동하거나 새로운 업무 등을 시작하게 될 꿈입니다.


다른 종류의 꿈해몽

넓은집 꿈 집구경 꿈 집이 없어지는 꿈 비밀?

딸기먹는꿈 딸기따는꿈 딸기사는꿈 큰딸기꿈 꿈해몽

개미에게 물리는 꿈 개미 나오는 꿈 비밀?

인형뽑는꿈 인형선물받는꿈 인형 나오는 꿈해몽 태몽

새끼강아지 꿈 흰강아지꿈 반려견 꿈 비밀?

제비꿈해몽 비밀? 처마 제비집 새끼 제비 태몽 의미?

사슴뿔 꿈 꽃사슴꿈 비밀? 사슴 꿈해몽 태몽?

토마토따는꿈 방울토마토 먹는꿈 알고보니?

전복먹는꿈 전복줍는꿈 전복따는꿈 풀이?

벌 나오는 꿈 말벌 꿈 큰벌꿈 꿀벌에게 쏘이는꿈 꿈해몽

상추꿈 쌈싸먹는꿈 상추꿈해몽 몰랐던 비밀?

바위꿈해몽 큰바위꿈 돌꿈 징조? 입에서 돌나오는 꿈해몽

화장품 사는 꿈 선물받는꿈 화장받는꿈 화장하는 꿈해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