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동전을 주는꿈 받는꿈 의미는? 황금동전꿈 동전을 줍는꿈해몽 비밀?

반응형

동전을 받는꿈 동전을 줍는꿈 의미는? 동전먹는꿈 동전주는꿈 꿈해몽 비밀?

한 아이가 학교앞 문방구 안을 저멀리서 기웃기읏 쳐다봅니다. 갖고 싶은 게 있었기 때문입니다. 국민(초등)학교 앞 문방구는 만물상회입니다. 인형부터 과자 라면 학용품까지 없는 게 없었습니다. 그야말로 만물상회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아이들은 그곳을 기웃거립니다. 하지만 기울거릴 뿐입니다. 욕심만 잔뜩 내다가 결국에는 포기하고 돌아섭니다. 인형도 갖고 싶고 맛있는 것도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어쩔 수가 없어서 포기하고 실망하고 돌아섭니다. 당시에는 대개의 아이들이 그랬습니다. 


어린시절 참 갖고 싶은 게 많았습니다. 먹고 싶은 것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었습니다. 대개의 보릿고개 세대가 그러하듯 먹고 싶은 것이나 갖고 싶은 것은 한낫 사치나 허영에 불과헀습니다. 배가 고파도 실컷 먹을 수가 없었고 갖고 싶은 것이 있어도 내 마음대로 가질 수가 없었습니다. 말하자면 가난이 그렇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모두가 가난해서 돈을 만질 수 있는 것들이 참으로 적었습니다. 아이들은 돈을 모르다시피 해서 지냈습니다. 지금의 아이들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길을 가다가 동전이라도 주우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런데 아주 예전에는 엽전이 많았습니다. 엽전이 보이면 발로 차 버렸습니다. 아무런 쓸모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동전이 그런 대접을 받습니다. 10원짜리 동전이 발아래 굴러다녀도 아무도 줍지 않습니다. 하기사 요즘에는 돈조차 갖고 다니는 경우가 줄어들었습니다. 웬만한 것은 카드로 결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굳이 돈을 갖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돈을 갖고 다니다간 자칫 분실의 위험도 있기 때문입니다. 


돈을 아무튼 좋습니다. 그런데 동전이라면 어떨까요. 기분이 반감이 됩니다. 이런 동전이 꿈에 나온다면 어떨까요. 이왕이면 꿈에라도 지폐나 수표가 나오면 좋으련만 동전이 보인다면 어떨까요. 그런데 동전도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몽이 됩니다. 어느날 동전이 꿈에 보입니다. 그렇다면 돈이나 동전에 관한 꿈은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동전꿈은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동전꿈을 꾸었다면 이에 관해 알고 싶어집니다. 과연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돈


동전을 줍는 꿈

동전을 몇 개나 주웠는지 그리고 동전의 상태는 어떤지에 따라 길흉과 흉몽으로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깨끗한 새 동전은 좋은 의미, 헌 동전 몇 개는 나쁜 의미로 해몽합니다. 걱정거리가 들어올 수 있으며, 구설수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니 매사에 조심해야 합니다.


누군가로부터 깨끗한 동전을 받는 꿈은?

깨끗한 동전을 받는 꿈은 새로운 친구를 소개받거나 직장에 취직을 하게 될 것이라는 의미의 꿈입니다.


동전을 누군가가 훔쳐가는 꿈

근심이나 걱정거리가 사라지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석을 합니다. 


동전 받는 꿈

동전 받는 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전을 몇 개나 받았는가 입니다. 많은 동전을 받았다면 횡재를 의미하지만 몇 개를 받았다면 걱정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게 돈보따리를 건네주는 꿈

전혀 생각하지도 못한 상황에서 타인에게 도움을 받아 재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주머니 안에 있던 동전을 길에 버리는 꿈은?

사업운이 하락하는 꿈으로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프로젝트가 복잡하게 진행이 되거나 자금난을 겪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동전지갑을 잃어버린 꿈은?

친구나 애인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환멸을 느낄 일이 발생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계속해서 동전을 줍는 꿈은?

현실에서 내가 애정결핍을 겪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동전


길을 걷다가 주운 동전을 주머니에 넣는 꿈

친구와 사소한 다툼이 벌어지거나 시비 거리가 생겨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꿈 속에서 큰 돈을 벌게 되는 꿈은?

꿈에 대박이 나는 꿈을 꾸었다면 현실 세계에서는 큰 위기가 닥칠 것이기 때문에 재산에 손실이 올 수 있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동전을 빌려줬는데 받지 못하는 꿈은?

금전적인 이유로 가까운 사람과 사이가 틀어질 수 있는 꿈입니다. 


입고 있는 옷의 주머니에서 동전들을 찾는 꿈은?

재물운의 상승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재물들이 들어오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 동전을 줍는 꿈

새로운 친구를 사귀게 되거나 새로운 직장을 갖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옛날돈을 줍는 꿈은?

전혀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횡재가 일어나 재물이 불어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녹슬거나 오래돼 보이는 동전을 찾아서 발견하는 꿈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나 물건 등을 잃어게 될 꿈으로, 흉몽입니다. 이 일로 인해서 며칠동안 집을 떠나 있어야 될만한 일이 생기게 되거나 가까운 그 누군가가 질병으로 인해 세상을 떠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길에서 동전을 주워 주머니에 넣은 꿈

친구들과 사소한 일로 다툼이나 시비가 발생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coin


자루에 동전들이 가득한 꿈은?

물질이 풍요로워지고 돈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재수가 대통하고 마음먹은 대로 일이 잘 풀리게 될 꿈입니다. 


동전을 밭이나 논에서 줍는 꿈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을 할 수가 있게 되거나 좋은 직장을 구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직장을 구하고 있는 상태라면, 특히 좋은 꿈으로 해몽을 할 수 있습니다.


동전 많이 줍는 꿈

동전을 주웠는데 동전이 깨끗한 새것이고 많았다면 재물이 생긴다고 해몽을 하게 됩니다.


아무런 이유없이 남에게서 동전을 받는 꿈

구설수에 오르게 되어 인간관계가 흔들리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많은 동전 중에서 특히 반짝이는 동전을 손으로 잡는 꿈

승진운과 관련이 있는 꿈입니다. 취직을 하게 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돈을 쓰는꿈

돈을 지불하게 되는 꿈을 꾼다면 오히려 현실 세계에서 부를 얻게 될 수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고 하니 반대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동전이 머리위로 쏟아져 내리는 꿈

가정에 우환이 들어 근심걱정이 쌓이게 될 수 있으며 밖으로는 가깝게 지내던 사람들과의 다툼으로 이별수가 들 수 있습니다. 


길이나 맑은 물 속에서 황금 동전을 건져내는 꿈은?

길몽입니다. 재물 등 돈이 들어오게 됨을 의미합니다. 특히 사업운에 좋은 꿈으로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사업이 번창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지폐


​녹슨 동전을 줍는 꿈

친한 사람이나 가까운 지인이 병에 결려 슬퍼하거나 우환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편지봉투를 뜯어보니 동전이 들어있는 꿈

봉투에 주소 불명이란 표시가 붙어 되돌아 올 것을 예시하는 꿈입니다. 


잔뜩 쌓여있는 동전을 퍼 담는 꿈

재물운, 횡재수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투자하여 큰 돈을 벌어들이게 되거나 복권에 당첨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빛나는 동전이 우박처럼 쏟아져 내리는 꿈은?

큰 행운이 따라 직장에서 승진을 하거나 횡재수가 생겨 재물이 쌓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산속에 동전이 산더미처럼 쌓여있어 자루에 담는 꿈

복권을 사야할 길몽입니다.주식이나 복권 등의 행운이 따르게 됨을 의미합니다. 


동전이 들어있는 지갑이나 가방을 잃어버리는 꿈

연인이나 친구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는 등 그런 상황이 벌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금화를 줍는 꿈

좋은 직장을 얻게 되거나 마음에 꼭 드는 일거리가 생기다고 해몽을 하게 됩니다. 


동전을 물 속에 던져 넣는 꿈

말을 못하고 혼자 속 앓이를 하고 있던 일이 속시원하게 잘 해결이 되어 더 이상의 어려움은 없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달러


깨끗한 새 동전을 누군가에게 얻는 꿈

새로운 것을 얻게 되는 꿈으로 해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직장에 취직을 하게 되거나 친구를 소개받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또한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이나 프로젝트에 조력자가 나타나 성공을 거둘 수가 있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지폐꿈 동전꿈 어떤 화폐던지 돈을 버리는 꿈을 꾸게 된다면?

이것은 누군과의 인간관계 에서 손절을 하게 될 수 있을 정도의 불화가 생길 수가 있다고 합니다. 


바닥에 쌓여있는 동전을 푸대에 담는 꿈

재물운이 들어올 수 있음을 의미하며 투자처에 큰 배당을 받게 되거나 복권 등에 당첨이 될 수 있는 꿈입니다. 


머리 위로 동전들이 쏟아져 내리는 꿈

가정에서 우환이 들어 근심 걱정이 쌓게 될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밖에서는 가깝게 지내던 사람들과의 다툼으로 이별수가 들 수 있는 흉몽입니다.


저금통에 동전을 넣는 꿈

많은 재물을 축적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목돈을 마련할 기회가 생기거나 횡재를 하여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강에 동전을 던진 꿈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 조력자가 나타나 성공을 이룰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동전을 물 속에 던지는 꿈은?

주변에 말도 못하고 혼자 속앓이를 하고 있던 일이 속 시원하게 해결이 되어 더 이상의 어려움은 없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강이나 바다에 던지는 꿈이라면 자신이 진행하는 일에 귀인이 나타나 성공으로 이끌어 주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조끼 주머니에서 동전이 나온 꿈은?

뜻밖의 용돈이 생겨 유흥을 즐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주운 동전을 나눠주는 꿈은?

앞으로 닥쳐올 어려움을 지혜롭게 잘 헤쳐나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동전 훔치는 꿈

근심과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는 암시의 꿈입니다.


주머니 안에 있던 동전을 버리는꿈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복잡하게 돌아가게 되거나 자금난을 겪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돈을 잃어버리게 되는 꿈을 꾼다면?

이것은 실제 지금 나의 내면의 상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불안하거나 걱정이 가득하다는 것을 은연중에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동전을 발견하는꿈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 또는 물건을 잃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새 동전을 받는 꿈

새로운 친구를 소개 받거나 직장에 취직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조끼 주머니 안에서 동전이 나온꿈

전혀 예상치 못한 재물이 들어와 유흥을 즐기게 될 수 있게 될 꿈입니다.


도둑이 들어 동전을 가져간 꿈은?

근심걱정거리나 장애가 해소가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보물


금으로 된 동전줍는꿈

횡재수가 생겨나게 되어 큰 재물을 얻게 될 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많은 동전 보는 꿈

많은 동전을 보았다면 그만큼의 일거리를 의미합니다. 많은 동전은 앞으로 본인의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과의 가능성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깨끗한 새 동전을 얻는꿈

새로운 직장에 취직하게 되거나 새로운 친구를 소개 받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지폐를 받거나 동전을 줍게 되는 꿈

큰 재산을 얻게 될 수 있다는 암시라고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 돈에 관련된 꿈 해몽들은 거의 좋은 것 같습니다.


길에서 주운 동 전 을 주머니에 넣는꿈

친구와 사소한 다툼이나 시버거리가 생겨날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주운 동전을 주머니에 넣는 꿈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와 믿음이 깨져 사이가 멀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동전을 퍼담는꿈

주식에 투자하여 큰 돈을 벌어 들이게 되거나 복권에 당첨될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길에서 녹슨 동전 여러개를 주운 꿈은?

가까운 사람이 질병으로 세상을 떠나게 되거나, 며칠간 집을 비워야 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금화


동전지갑을 분실한 꿈

애인 또는 친구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거나 환멸감을 느끼게 될만한 상황이 벌어질수 있다고 합니다.


오백원짜리 동전 꿈

큰 오백원짜리 동전을 새것으로 얻게 되면 횡재가 생긴다고 해몽을 하게 됩니다.


동전을 받았다면?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있어 조력자가 나타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새 동전을 얻는 꿈은?

빛나는 새 동전 개수만큼의 이득이 생긴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친구나 직장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돈이 가득 들어있는 돈보따리를 받게 되었다면?

일을 도와주는 사람을 만나 큰 재물을 얻게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동전을 물 속에 던져 넣는 꿈

말 못하고 혼자 속앓이를 하고 있던 일이 속시원하게 해결되어 더이상의 어려움은 없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저금통에 동전을 넣는  꿈은?

많은 재물을 축적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목돈을 마련할 기회가 생기게 되거나 횡재를 하여 재물이 들어올 수 있는 꿈입니다. 


맑은 물속에서 누런 황금 동전을 건져내는 동전줍는 꿈은?

길몽의 뜻으로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생산, 식품, 수산, 유통,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대기업으로 등극하게 됨을 뜻한다고 합니다.


거스름돈


동전을 훔치는 꿈은?

근심이나 걱정거리가 생길 수가 있는 꿈입니다. 


주운 동전을 용돈으로 주는 꿈

눈 앞에 생긴 어려움을 지혜롭게 잘 해결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주운 동전을 용돈으로 나눠주는 꿈

눈 앞에 닥쳐온 어려움을 지혜롭게 잘 헤쳐 나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바닥에 쌓여있는 동전을 포대에 담는 꿈은?

재물운이 들어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재테크를 하고 있는 곳에서 큰 배당을 받게 되거나 복권 등에 당첨이 될 꿈입니다.


하늘에서 우박처럼 동전이 떨어지는 꿈은?

길몽으로 횡재나 행운이 찾아오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동전을 버리는 꿈은?

추진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 등에서 전혀 생각하지 못한 장애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저금통 안에 동전이 있는 꿈은?

점진적으로 재산이 늘어나게 될 수있으며 저금통은 재물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어 횡재를 할 수 있는 꿈입니다.


주머니속에 있는 동전을 버리는 꿈은?

하는 일이 복잡하게 꼬이고 자금사정이 어려워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런 이유없이 남에게 동전을 받는 꿈은?

구설수에 오르게 되어 인간관계가 흔들리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저금


동전 몇 닢을 얻거나 땅에서 줍는 꿈은?

하루 온종일 별로 운수가 신통치 않고 요모조모 근심 걱정이 생긴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동전을 던지는 꿈은?

고심했던 문제가 해결이 되어 속이 후련해질 꿈입니다. 꿈에서 동전은 진행하는 일에서 말썽이나 장애가 나타나 고생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인이 길바닥에서 녹슨 동전 6~7개 주웠다면?

동료가 죽거나 병들어 그 일로 6~7일간을 걱정하고 슬퍼하게 된다고 합니다.


주머니에 동전과 구슬을 넣은 꿈

욕심을 부려 일이 잘 풀리지 않고 고통을 받게 될 꿈입니다. 주머니에 넣는 꿈은 다른 사람의 것을 탐하여 큰 해를 입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의 업적이나 재물을 탐하여 망신을당하고 다툼이 생기게 되거나 망신을 당하고 다툼이 생기게 되거나 상처를 받고 동시에 명예가 떨어지게 될 꿈입니다. 


도둑이 사소한 물건이나 동전을 가져가는 꿈

동전은 근심과 장애요소로 해석이 됩니다. 근심과 장애가 해소가 되지만 중요한 기물이 없어지는 경우 큰 손실과 파탄 등 궂은 일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빛나는 새 동전을 얻는 꿈은?

얻은 개수 만큼 방도, 친구, 직장이 생긴다고 합니다.


물속에서 황금동전을 건져내는 꿈

많은 재물과 이권이 생기게 되어 풍족한 생활을 누리게 될 꿈입니다. 


남에게 동전을 받는 꿈은?

구설수가 있거나 손재수 등 근심거리가 생겨날 꿈입니다.


화폐


​바닥에 쌓여있는 동전을 푸대에 담는 꿈

재물운이 들어 올 수 있음을 의미하며, 투자처에 큰 배당을 받게 되거나 복권 등에 당첨될 수 있다는 꿈입니다. 


몇개의 동전이 하늘에서 떨어진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도둑이 사소한 물건이나 동전을 가져가는 꿈은?

근심과 장애가 해소되지만 중요한 기물이 없어지는 경우는 큰 손실과 파탄 등 궂은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조끼 주머니에서 동전이 나온 꿈은?

뜻밖의 용돈이 생겨 유흥으 즐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동전 지갑을 잃어버린 꿈은?

친구나 애인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환멸을 느낄 일이 발생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도둑이 사소한 물건이나 동전을 가져가는 꿈

여기서 동전은 근심과 장애요소로 해석되어 근심과 장애가 해소되지만 중요한 기물이 없어지는 경우는 큰 손실과 파탄 등 궂은일이 생긴다는 뜻이랍니다.


동전을 강에 던지는 꿈

현재 진행중인 일에 막힘이 발생하고 좋지 않은 방향으로 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동전을 세는 꿈
전혀 내가 예상하지 못했던 지출지 생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주머니에서 동전이 나오는 꿈은?

전혀 뜻하지 않은 돈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요긴하게 쑬 수 있는 돈입니다. 


비행기로 운반해 준 보따리를 풀어보니 돈이 방안에 가득 찼다면?

태몽이라고 합니다. 또는 자수 성가하여 굴지의 갑부가 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동전이 쏟아지는꿈

신변에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꿈이니다. 새 직장을 구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뜻합니다.


금빛이 나는 동전을 줍는 꿈

횡재수가 들어와 일확천금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떡주는꿈 떡사는꿈 무슨뜻? 가래떡을먹는꿈해몽

넓은집 꿈 집구경 꿈 집이 없어지는 꿈 비밀?

딸기먹는꿈 딸기따는꿈 딸기사는꿈 큰딸기꿈 꿈해몽

개미에게 물리는 꿈 개미 나오는 꿈 비밀?

인형뽑는꿈 인형선물받는꿈 인형 나오는 꿈해몽

새끼강아지 꿈 흰강아지꿈 반려견 꿈 비밀?

제비꿈해몽 비밀? 제비가 오는 징조?

사슴뿔 꿈 꽃사슴꿈 비밀? 사슴 꿈해몽 태몽

토마토따는꿈 방울토마토 먹는꿈 알고보니? 

전복먹는꿈 전복줍는꿈 전복따는꿈 놀라운 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