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이불덮는꿈 이불받는꿈 이불선물받는꿈 비밀? 이불펴는꿈 이불개는꿈 이불사는꿈 꿈해몽 의미?

반응형

어린시절 이불을 갖고 장난하기를 좋아라 했습니다. 이불위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도 있고 숨을수도 있습니다. 이불을 덮어두고 두드리기도 했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이불속에 노는 것을 좋아라 했습니다. 어린시절 보릿고개 세대라 집안에 형제자매가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잠을 잘때면 이불을 깔면 방안가득 이불이 찼습니다. 온 방안을 가득 이불이 메울 정도였습니다. 그곳에서 뛰어놀기도 하고 잠을 자기까지는 참으로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이윽고 불을 끄고나면 사방이 깜깜해집니다. 이불을 살짝 덮고 형제자매들끼리 이야기를 합니다. 누구집 개가 새끼를 낳았다는 이야기부터 누구집 친척이 맛있는 과자를 사왔다는 것까지 온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끊임없이 합니다. 이렇게 이야기가 길어지면 부모님이 잠을 자라고 야단을 합니다. 


봄이 오면 겨울내내 덮었던 이불을 씻습니다. 예전 이불은 부피도 많이 나가고 두텁습니다. 봄이되면 세탁을 하려면 냇가로 겨울 이불을 몽땅 싣고 옵니다. 리어카에 이불을 잔뜩 싣고 개울이나 냇가로 가져와 하나씩 둘씩 이불을 씻습니다. 땟물이 꽤째째 흐릅니다. 이래저래 밟고 두드리고 이불을 깨끗하게 합니다. 이렇게 이불을 빨고나서 다시 집으로 싣고 옵니다. 이불을 너는 일도 여간 고역이 아닐 수 없습니다. 빨래줄에 잘못 널면 빨래줄이 터질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몇군데 간신히 널고나면 곳곳에 공간이 생깁니다. 아이들은 이불 주변에서 숨어 이런 저런 놀이로 하루를 보냅니다. 당시에는 사교육이 없어서 실컷 놀았습니다. 





한때 집이 넉넉치 않아서 달동네 생활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달동네의 방은 겨울이면 뚜렷한 대비가 됩니다. 이불을 펴면 이불을 경계로 여름과 겨울이 동시에 존재를 합니다. 이불 아래는 지글지글 끓습니다. 말하자면 여름인 셈입니다. 하지만 이불을 차버리거나 걷어버리면 외풍이 심하게 들어와 그야말로 냉기가 온 몸을 휘쌉니다. 달동네의 겨울은 이렇게 여름과 겨울이 동시에 존재하는 그런 생활을 합니다. 당시의 이불은 참 난감했습니다. 이불을 덮으면 너무나도 덥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불을 차버리면 또한 너무나도 차가웠습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그런 형국이 되었습니다. 그게 달동네 사람들의 삶이었습니다. 


장롱에 이불이 가득하면 뿌듯했습니다. 봄여름과 가을겨울 덮는 이불이 달랐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불을 자주 사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불을 오래오래 두고 덮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불이 많으면 든든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달라졌습니다. 두터운 이불이 있으면 버리기가 여간 고역이 아닙니다. 이불은 함부로 버려서는 안 되는 품목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날은 쓰레기도 돈을 주고 버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부피가 큰 이불은 버리기가 여간 힘드는게 아닙니다. 이불에 대해 생각하고 이불을 떠올리려니 이불꿈을 꾸었습니다. 이불꿈을 꾸고나면 그 다음날 꿈해몽이 궁금해지곤 합니다. 그렇다면 이불꿈은 어떤 의미이며 어떻게 해몽이 되는 것일까요.


이불


이불을 덮는 꿈 의미와 해몽은?

내가 하는 일 또는 계획을 하고 있는 일들이 잘 되고 성공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여러 명이 함께 이불을 덮었다면 동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불 사는 꿈 의미는?

새로운 사업을 시자하게 되고 집안에 누군가가 결혼식을 올리게 될 의미입니다. 결혼 날짜를 잡고 나면 예단이불을 사러 가곤 합니다.


요를 깔고 이불을 펴는 꿈

자본이 마련되어 어떤 사업이나 연구를 시작할 꿈입니다. 또는 병이 걸렸음을 알리는 경고몽이기도 합니다.


꿈에 이불 위에 개미나 바퀴벌레 등 벌레가 많이 모여있는 꿈

경제적 손실이 있거나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근심이 따를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불 덮는 꿈

부부나 혼자 이불을 덮었다면 하는 일마다 성공하게 될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불을 펴고 누워 있을 자리를 마련하는 꿈

어떤 사업을 시작한다는 꿈입니다. 때로는 병의 시초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시체를 홑이불로 덮어씌우는 꿈

어떤 성취된 일이나 재물을 오래도록 간직하게 된다. 그 일의 성과는 오랜 시일 후에 얻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이불을 찢는 꿈

결혼생활에 문제가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직장을 그만두거나 사업이 어려워진다는 꿈입니다.


이불 침대


이불 개는 꿈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불을 펴고 누워 있을 자리를 마련하는 꿈

어떤 사업을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때로는 병의 시초가 되기도 합니다.


비단 이불을 보거나 덮는 꿈

사업이 번창하고 승진하거나 상승하는 길몽의 꿈입니다.


신분이 높은 듯한 사람과 한 이불을 덮고 자는 꿈

태몽으로 장차 귀하게 될 자녀를 출산을 하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시체를 홑이불로 덮어씌우는 꿈

어떤 성취된 일이나 재물을 오래도록 간직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 일의 성과는 오랜 시일 후에 얻게 된다고 합니다.


이불이 더러워 보이는 꿈

부부간에 사이가 좋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이불을 펴고 누워 있을 자리를 마련하는 꿈

어떤 사업을 시작한다. 때로는 병의 시초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불을 접는 꿈은?

사업을 끝내거나 중단하고 새로운 대외적인 사업에 돌입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침대보


이불에 피나 얼룩이 묻어있는 꿈은?

자신의 건강이나 그 이불을 함께 덮고 자는 사람의 건강을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건강상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고, 하는 일에 어떤 문제가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가끔 배우자가 불륜의 관계에 있음을 나타내주기도 합니다. 


이불 안에서 동물이 나오는 꿈

자신의 인생사가 다채롭게 전개되거나, 오랫동안 연구해왔던 일이 빛을 보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불에 오줌 싸는 꿈

순간적인 실수로 인하여 낯뜨거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좋게 해몽을 하면 재물과 돈이 생기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불이 찢어지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에게 나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방에 펼쳐져 있는 이불을 찢은 꿈

직장을 잃게 되거나, 사업을 그만두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불을 개는 꿈

자신이 하던 일을 정리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이성을 만나거나 직장에서 새로운 부서로 발령받게 되며 사업은 지금까지의 일을 정리하고 새롭게 다른 일을 시작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이불 위에 개미 등과 같은 벌레가 많이 모이는 꿈

경제적 손실이 있거나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이불을 덮지 않고 그 위에 눕는 꿈

현재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이 난관에 부딪히게 되어 일에 진전이 없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침대


이불장에 이불이 가득이는 꿈

물품을 비축해 두었다가 값이 좋을대 팔면 많은 이윤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이불 덮고 누운 꿈

내가 하는 일에 장애물이 생기고 어려워질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꿈에 이불 위에 개미나 바퀴벌레 등 벌레가 많이 모이는 꿈은?

경제적 손실이 있거나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근심이 따를 꿈입니다.


이불에 피나 오물이 묻어있는 꿈

배우자가 바람을 피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선반과 같이 좁은 곳에 이불을 깔고 누워 있는 꿈

자신의 부부관계, 육체적인 관계, 이성관계가 당장이라도 파탄할 것 같은 위험한 상태에 있다는 자각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불 위에서 미끄러지는 꿈

애정에 문제가 생기고 부부가 원진살로 등을 지게 된다는 꿈입니다.


쌓아 놓은 이불이 무너져버리는 꿈

자신 또는 가족에게 불길한 사고가 생긴다는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이불을 펴고 누워 있을 자리를 마련하는 꿈

어떤 사업을 시작한다. 때로는 병의 시초가 되기도 합니다.


이불침대


이불을 덮고 누워있는 꿈

사업가는 경제적 기반이 쌓여져 사업체가 튼튼해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환자라면 병이 깊어 나으려면 오랜 시일이 걸릴 것을 뜻합니다. 이불을 덮고 누워있는 꿈은 꿈속에서 이불을 덮고 누워 있었다면 갑작스러운 질병으로 오래 앓게 되거나 지금 진행하는 일이 생각보다 지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방바닥에 이불을 펴거나 담요를 까는 꿈은?

현재 내가 진행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심리상태 또한 편안하고 안정적임을 암시하고 있는 꿈입니다. 


이불속에 거북이가 있는 꿈

집안의 경사나 재물운이 있을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이불이나 담요를 편 꿈

매사가 순조롭게 풀리게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담요를 덮고 바닥에 누워있는 담요꿈은?

현재 진행중인 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음을 의미하고 있으며, 만약 방 한쪽에 이불이나 담요가 잘 정돈되어 쌓여있다면 이는 본인의 이력이나 경력, 스펙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불 사는 꿈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결혼으로 새 가정을 꾸리는 등 변화가 생기고 새롭게 시작하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칼로 이불 또는 베개를 찢어 훼손하거나 칼을 침실 바닥에 내동댕이치는꿈

근친 가족, 배우자, 연인에게 좋지 못한 일이 발생을 하게 되고 사업 또는 재물과 연관된 일이 말썽이나 손실에 부딪치게 될 꿈입니다. 


깔아져 있는 이불을 개어서 정리하고 있다면?

내가 진행중인 일이나 프로젝트, 사업 등을 중단하거나 새로운 일로 전환할 수 있는 꿈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전과나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새로운 방향으로 일을 진행할 수 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침대 이불


한 이불속에서 여럿이 자는 꿈

여러 동업자와의 사업이 진행되고, 이성을 이불 속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동업, 계약 등의 일과 관계한다는 꿈입니다.


장롱안에 이불이나 혼수가 가득 들어있는 꿈은?

재물이 풍요로워질 수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약 장사를 하고 있는 상인이라면 매점매석과 같이 상품을 구입하여 비축하였다가 시장상황에 따라 판매를 한다면 매우 큰 이익을 낼 수 있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장롱에서 이불을 꺼내서 펴는 꿈은?

평화로운 생활의 상징으로 아무 일 없이 순조롭고 평온한 가정을 꾸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비단이불을 본 꿈

사업이나 결혼생활 등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짐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불 펴는 꿈

취업, 개업 등 새롭게 무엇을 시작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검은 이불을 덮고 누워 있는 꿈

사업을 벌이거나 계획하고 있음을 암시하거나,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잘 정돈되어 쌓여있는 담요위에 본인이 앉았다면?

이는 큰 돈을 벌 수 있거나 명성, 명예를 함께 얻을 수 있는 꿈이라고 하니 담요 꿈해몽으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이불속에서 여럿이 자는 꿈

여러 동업자와의 사업이 진행되고, 이성을 이불 속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동업, 계약 등의 일과 관계한다고 합니다.


침실 침대 이불


새 이불을 덮고 누워있는 꿈

꿈속에서 새 이불을 덮고 누워 있었다면 결혼을 하게 되거나 새로운 보금자리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예쁜 비단이불을 꿈에서 보았다면?

이는 결혼생활이 매우 행복하할 예정이며, 결혼생활 뿐만 아니라 진행하고 있는 업무나 사업 등이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는 꿈입니다.


이불이나 커튼, 담요등이 정돈되어 있다가 바닥으로 떨어지는 꿈은?

가족이나 친지 중에 큰 병환을 앓을 수 있는 꿈으로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관리 역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이불을 같이 덮고 누워있는 꿈은?

같은 처지에 있는 사람을 만나 동업을 하게 되거나 일을 하는데 서로 협력하게 될 꿈입니다. 


비단이불을 본 꿈

사업이나 결혼생활 등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짐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담요에 개미와 같은 벌레가 계속해서 꼬이는 담요꿈은?

어떤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크게 손실을 보게되거나 그 밖에도 변고, 장애물이 생길 수 있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아름다운 꽃 병풍과 이불, 방석 등이 화려한 꿈

예술의 전당이나 작품 전시회에서 훌륭한 작품을 감상하게 된다고 합니다.


죽은 사람에게 이불 덮어주는 꿈

가진 재산이나 능력을 오랫동안 유지하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도둑이 들어와 담요나 이불 속으로 숨어드는 꿈

학업, 사업과 같은 현재 진행중인 일에 계속해서 장애물이 등장하여 일을 진행하는 과정이 순조롭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이불 속으로 얼굴을 파묻는 꿈

이불 속으로 얼굴을 파묻은 꿈은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새로운 상황으로 바뀔 것 같은데도 아직 바뀔 기미를 보이지 않아 초초한 마음인 상태임을 나타낸다. 논문이 통과되기를 기다리게 된다든지 학업이 이어질지 걱정된다든지 사업에 변화를 기대한다든지 하는 마음을 나타내 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다리는 변화는 한동안 없을 것이며, 이불을 떨치고 일어섰다면 가까운 시일에 변화가 올 꿈입니다.





이성친구와 함께 이불을 덮었다면?

어떤 계약을 체결하거나 비밀스러운 정보를 탐색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생선 가게에서 이불을 산 꿈은?

먹을 복을 상징하는 꿈으로 물건이나 음식을 장만하게 될 징조입니다. 


이불을 덮고 오래도록 누워 있는 꿈

사고와 지병으로 죽음에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질병, 우환, 불쾌지수 등이 있다고 합니다.


방안에 들여놓은 새이불꿈

주위 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고 일이 순탄하게 잘 풀리게 된다고 합니다.


이불 위에서 미끄러지는 꿈

애정에 문제가 생기고 부부가 원진살로 등을 지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이불을 펴서 끌고 다니다 다리 위로 추어올린 꿈

소개장, 작품 목록을 어떤 회사에 제출할 것을 예시한 꿈입니다. 


이불을 버리는 꿈은?

부부사이가 좋지 않다면 더 안좋아질 징조입니다. 함께 일한 동료나 자신을 보호해준 지인과 헤어진다는 뜻입니다.


이불을 덮고 누워있는 꿈

내가 진행하고자 하는 일들이나 계획한 이들이 모두 중단되며 건강에 이상신호가 생겨 병원신세를 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이불을 덮지 않고 누워있는 꿈

현재 자신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몸이 많이 피로한 상태이므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어떠한 결과나 소식을 기다리게 됩니다.


이불 속에 거북이가 있는 꿈

집안의 경사나 재물운이 있을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침대이불


비단이불을 덮고 자는 꿈

옛날에는 비단이불이 부의 상징인 때가 있었습니다. 이 꿈은 성공, 재물, 횡재, 합격 등 큰 행운을 상징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이불에 불이 붙은 꿈

전혀 생각지 못한 횡재수가 생겨 하는 일에서 좋은 성과를 내거나 큰 재물이 들어올 꿈입니다.


자신의 담요나 이불 등에 피가 묻어 있는 것을 보는 꿈

가정불화나 이성관계의 말썽 및 재난, 손실 등 장애가 발생되어 액화를 겪게 된다고 합니다.


이불을 새로 사는 꿈

이 꿈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고 일이 순탄하게 잘 풀려 경제적으로도 윤택해지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불을 덮지 않고 누워 있는 꿈

휴식을 취하거나 어떤 소식을 기다리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작은 이불을 덮는 꿈은?

불행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재난 또는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이불을 깔고 눕는 꿈

실직 등으로 직장을 그만두게 되는 꿈으로 신분 하락과 불이익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이불을 개거나 개어 올리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연구 조사 등을 일단락짓고 새로운 사업이나 연구 조사 등을 다시 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직장인이라면 현재 업무를 일단 마치고 새로운 업무를 시작하게 되거나 새로운 자리나 새 직장으로 옮기게 될 꿈입니다.


침실 침대


이불에 소변을 본 꿈

실수로 망신을 당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불을 세탁하는 꿈

이 꿈은 회사에서 부서이동이나 이사를 가게 되는 등의 생활에 변화가 생길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불에 소변을 본 꿈

실수로 망신을 당하게 됨을 암시하는 안 좋은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누군가와 함께 이불 덮는 꿈

동업자가 생기거나 도움을 줄 조력자가 나타나 도움을 받고 좋은 결과를 낼 꿈입니다. 


이불 위에 벌레들이 득실되는 꿈

이 꿈은 경제적 손실을 암시하는 것으로 이로인해 곤경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쌓아놓은 이불 속에서 동물이 나오거나 물건을 꺼내는 꿈

내가 오랜 연구끝에 어떤 성과를 보게 된다는 암시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장롱에 이불이 가득한 꿈

사업적인 거래에서 큰 이익을 남길 것입니다. 사업이 번창하고 자신의 명예와 지위가 올라가니 가문을 빛낼 수 있게 됩니다.


이불을 바느질하는 꿈

그 동안 잘 풀리지 않던 일들이 술술 잘 풀리고 걱정거리또한 사라지게 될 것을 상징하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침대보 이불


꿈에 이불 위에 피가 묻어 있는 것을 보았다면?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있거나 아내에게 간통할 일이 있는 등 좋지 않은 일이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쌓아놓은 이불이 무너지는 꿈

쌓아놓은 이불이 무너지는 꿈을 꾸게되면 자기 자신이나 가족에게 불길한 사고가 생기거나 식구 중 누군가가 병에 걸리는 등 신변에 나쁜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장롱에서 이불이 쏟아져 나오는 꿈

가족이나 가까운 친척중에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다치게 되거나 사망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좋지 않은 꿈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이불 속으로 도적이 숨는 꿈은?

자신만의 연구에 집착을 하거나 사업, 학업 등이 진통속에 있게 될 꿈입니다. 


이불에 바느질하는 꿈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불에 불이 나는 꿈

준비하는 일들이 잘 성사되며 재물운과 횡재수가 따르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생선 가게에서 이불을 산 꿈

먹을 복을 상징하는 것으로, 물건이나 음식을 장만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펴놓은 이불을 덮지 않고 그 위에 눕는 꿈

하고 있는 일에 장애가 생겨 수포로 돌아가거나 진전이 없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예쁜 침대


이불에 피가 묻어있는 꿈

이 꿈은 배우자가 외도를 하거나 가정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불길한 꿈이라고 합니다.


이불이 더러워서 잠이 오지 않는 꿈

남편에게 육체적 부부관계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는 여성이 꾸는 꿈입니다.


이불을 덮고 숨는 꿈은?

하는 일마다 어려움이 닥치게 되는 흉몽입니다. 하루종일 불쾌한 기분으로 사람들에게 시달리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신분이 높은 듯한 사람과 한 이불을 덮고 잠을 자는 꿈

이는 태몽으로, 장차 귀하게 될 자녀를 출산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이불에 누워 뒹구는 꿈은?

가정에 걱정거리가 생기게 될 꿈입니다.


이불이나 커튼 등이 떨어지는 꿈

우리 가족에게 병이 생길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이불속에 거북이가 있는 꿈

집안의 경사나 재물운이 있을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이불에 피가 묻어 있는 꿈

본인의 건강이나 이불을 함께 덮고 있던 사람의 건강을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상에 문제가 생기게 됨을 의미하며 진행하는 일이 어려움에 처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가끔은 배우자의 불륜 관계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침대 침실


이불이나 요를 찢거나 조각을 내는 꿈

부부 사이에 불화가 생겨 파탄이 오거나 사업 업무는 침체가 되거나 실패로 끝날 조짐입니다.


이불 속으로 도적이 숨는 꿈

내 자신만의 연구에 집착하거나 사업, 학업 등이 진통 속에 있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이불 위에 개미나 바퀴벌레 등 벌레가 많이 모이는 꿈

경제적 손실이 있거나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근심이 따를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불에 대변이나 소변을 누는 꿈은?

재물이나 행운이 따르게 될 길몽을 뜻하는 꿈입니다. 


이불을 사는 꿈

예전에 결혼을 앞두고 있으면 이불을 사곤 했습니다. 이 꿈은 자식이 결혼할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이불을 덮고 오래도록 누워있는 꿈은?

사고와 지병으로 죽음에 이르게 될 꿈입니다. 질병, 우환, 불쾌지수 등이 있습니다.


펴놓은 이불을 덮지 않고 그 위에 눕는 꿈

펴놓은 이불을 덮지 않고 그 위에 눕는 꿈을 꾸게되면 하고 있는 일에 장애가 생겨 수포로 돌아가거나 진전이 없다고 합니다.


이불을 칼로 찢거나 가위로 토막내는 꿈

이불이나 침대, 혹은 침대 시트는 잠을 자는 도구로서 실생활의 의미대로 꿈에서도 휴식과 성적인 만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불은 사업상의 발전과 이득을 상징하는 꿈의 도구이며 안식처와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사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꿈 속에서 이불을 칼로 찢거나 가위로 잘라 토 막냈다면 이러한 꿈은 앞으로 부부 관계가 파탄나거나 사업이 실패할 징조로서 불길한 꿈입니다.


이불 베개


이불을 누군가와 함께 덮고 있는 꿈

주변 사람과 함께 일을 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상하 개념이 아닌 협력자로서의 일을 하게 되므로 사업을 하는 사람은 동업자를 만나게 되며 그 동업자를 만나 일이 더 잘 풀리게 됨을 암시합니다


이불 속으로 숨는 꿈은?

하는 일이 힘들어지고 불행해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황금수가 놓인 비단이불을 보거나 깔고 자는 꿈

이불이나 침대, 혹은 침대 시트는 잠을 자는 도구로서 실생활의 의미대로 꿈에서도 휴식과 성적인 만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불은 사업상의 발전과 이득을 상징하는 꿈의 도구이며 안식처와 편안함을 제공하는 사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꿈 속에서 황금수가 놓인 비단이불을 보거나 깔 고 잠을 잤다면 이러한 꿈은 행복한 결혼 생활과 명예의 상승, 재물의 획득, 사업 번창을 예시하는 행운몽입니다.


쌓아놓은 이불 속에서 동물이 나오는 꿈

쌓아놓은 이불 속에서 동물이 나오는 꿈을 꾸게되면 오랜 연구 끝에 빛을 보거나 앞으로의 인생살이가 다채롭게 전개됨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이불우에 누워 뒹구는 꿈은?

집안에 나쁜 일이 생기게 되거나 좋지 못한 소식을 듣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이불을 개는 꿈

이불을 개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거나 새로운 일률 시작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이불더미가 무너지는 꿈

자신 또는 가족 중 누군가 질병에 걸리게 되거나, 사고를 당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주의가 필요한 꿈입니다. 


무서워서 이불을 뒤집어 쓰는 꿈

강도나 도둑이 들거나 사나운 동물이나 귀신 같은 무서운 모습이 나타나 이불을 쓰는 꿈은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거나 문제점이 남아 있어 고민을 하거나 좀 더 애를 써야 할 꿈입니다.


담요


이불 위로 벌레가 기어올라오는 꿈은?

경제적인 문제가 생겨서 힘들어지거나 가족 중에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이가 있거나 좋지 않은 일을 당하게 될 것을 나타냅니다. 그로 인해 자신이 고민에 쌓이게 되거나 자신의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사업이나 직장에서도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도 있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름다운 꽃 병풍과 이불, 방석 등이 화려한 꿈은?

예술의 전당이나 작품 전시회에서 훌륭한 작품을 감상하게 될 꿈입니다.


여러명의 사람이 함께 이불을 덮고 자는 꿈

동업자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일들이 잘 풀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이불 위로 벌레가 기어 올라오는 꿈

이 꿈은 경제적인 문제가 생겨서 힘들어지거나 가족 중에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이가 있거나 좋지 않은 일을 당하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자신이 고민에 싸이게 되거나 자신의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업이나 직장에서도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불 위에 벌레가 가득한 꿈

사기나 손해를 입어 경제적 손실이 생길 꿈입니다. 


담요를 깔아 놓고 노는 꿈

연인관계에 대한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 이불을 어떤 사람과 같이 덮고 있는 꿈은?

다른사람과 함께 일을 하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 상하개념이 아닌 동업자로서 일을 하게 될 것이므로 사업가는 동업자를 만나게 되고 그 동업자와 만나 일이 더욱 번창하게 되어 기뻐하게 될 꿈입니다.


이불 위에서 미끄러지는 꿈

애정에 문제가 생기고 부부가 원진살로 등을 지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이불 사는 꿈

집안 사람 중 누군가 결혼식을 올리게 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한 미혼인 사람이 이 꿈을 꾸었다면 혼담이 오가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불을 개는 꿈은?

이불을 개거나 접어 올리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중단을 하거나 끝마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이불에 얼룩이 있고 더러운 꿈

이 꿈은 별로 안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군요.. 주변으로 부터 구설에 오를 수 있고 망신살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얼굴을 이불 속으로 파묻는 꿈

꿈속에서 얼굴을 이불 속으로 파묻었다면 현재 진행하는 일이 새로운 상황으로 바뀔 것 같은데도 아직 바뀔 생각을 보이지 않아 마음이 조급한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불을 떨치고 일어섰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꿈에 이불이나 커튼 등이 떨어졌다면?

우리 가족 중에 누군가가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를 당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벌레가 많이 나오는 꿈 벌레보는꿈 꿈해몽 비밀?

하얀강아지 강아지꿈해몽 새끼강아지 꿈해몽 태몽

생선사는꿈 생선받는꿈 생선먹는꿈 큰생선꿈해몽

술받는꿈 술마시는꿈 술취하는꿈 술꿈 꿈해몽

배추먹는꿈 배추받는꿈 배추밭꿈 배추꿈해몽 태몽

지네먹는꿈 하얀 지네 꿈 지네가 나오는 꿈해몽 태몽

화장품 사는 꿈 선물받는꿈 화장받는꿈 화장하는 꿈해몽

바위꿈해몽 큰바위꿈 돌꿈 징조? 입에서 돌나오는 꿈해몽

상추꿈 쌈싸먹는꿈 상추꿈해몽 몰랐던 놀라운 비밀?

벌 나오는 꿈 말벌 꿈 큰벌꿈 꿀벌에게 쏘이는꿈 꿈해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