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신발많은꿈 신발닦는꿈 신발이 없는 꿈 신발주는꿈 운동화꿈 새신발 꿈해몽 비밀?

반응형

어린시절 고무신을 신고 다녔습니다. 어느 순간 고무신이 보급되면서 고무신을 신고 다니니 참 좋았습니다. 그런데 고무신은 바닥이 곧잘 닳았습니다. 이렇게 바닥에 구멍이 생기면 평소에는 아래에서 흙이 올라오곤 했습니다. 흙이 올라와 양말에 고스란히 묻었습니다. 더 낭패는 비올때입니다. 양말이 금방 젖었고 비가 흥건히 고무신에 배었습니다. 눈이 올 때면 눈이 고스란히 고무신속으로 들어왔습니다. 겨울에는 무척이나 발이 시렸습니다. 이런 신발을 신고 살아야 했습니다. 당시에는 그래도 고무신을 신는 가정은 그나마 보통가정이었습니다. 


하루는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려니 신발장에 고무신이 없어졌습니다. 같은 반 친구들이 어딘가로 치워버린 것입니다. 집에 돌아갈 길이 없어서 발을 동동 굴렀습니다. 집에 돌아가지 못하고 학교 교실에서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데 짖궂은 남자아이들이 신발을 던져주고 달아났습니다. 당시에는 간신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어느날은 학교를 등교하려니 신발이 없습니다. 알고보니 우리집의 바둑이가 신발을 물고 어딘가로 돌아다닌 것입니다. 간신히 신발을 찾아서 등교할 수 있었습니다. 바둑이는 신발을 곧잘 갖고 놀았습니다. 





고무신은 좋은 점도 있었습니다. 신발이 젖어도 햇볕에 조금만 쬐어도 금방 말랐습니다. 비에 젖어도 금방 말라버리는 게 좋았습니다. 물도 잘 세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냇가에서 친구들과 고기를 잡아서 고무신에 담아서 집으로 가져오곤 했습니다. 치어들은 아이들도 얼마든지 잡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시의 그 추억의 고무신은 지금은 꿈속이나 추억속에서나 구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신발도 너무나도 좋은 것들이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옵니다. 참으로 우리의 생활형편이 정말 좋아졌다는 것을 새삼 실감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신발을 떨어질 때까지 신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신발이 금방 헤어지고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신발을 사지 않았습니다. 떨어진 신발을 그대로  신고 다녔습니다. 명절날이 되어야만 새 신발을 사서 신었습니다. 요즘에는 새 신발을 바꿔신는 경우는 유행이 지났거나 냄새가 난다거나 씻기가 귀찮을 때 새 신발로 바꾸곤 합니다. 예전 같았으면 있을 수 없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신발에 관해 추억에 잠기노라니 그날밤 신발꿈을 꾸었습니다. 신발꿈을 꾸고나니 신발꿈의 해몽에 관해 궁금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신발꿈은 어떻게 해몽이 되는 것일까요.


shoes


신발꿈 의미와 해몽은?

대체적으로 신발꿈에 대한 공통적인 것은 일상 생활에서 의지할 수 있는 부모, 배우자, 자손, 협조자, 아랫사람, 집, 신분, 직장, 협조 기관, 재산 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직장은 거의 새옷을 입었거나 낡은 옷을 입었거나 할때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신발을 얻는 꿈 해몽은?

다른 사람에게서 신발을 얻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어린시절 다른사람에게 신발을 얻곤 했습니다. 이꿈은 사업, 일, 직장에서 귀인,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어렵고 곤란한 일을 해결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태몽으로도 해석되는데 자수성가하게 될 아이를 낳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발을 잃어버렸다면?

내 신발이 어딘가로 없으면 황당해지고 당황하게 됩니다. 이 꿈은 현재 내 자신의 직위나 위치에서 내려오게 되거나 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성과가 좋지못한 결과를 나타내게 될 꿈입니다.


남의 신발을 신어 보는 꿈

남의 물건이나 남의 애인, 남의 배우자 등을 가로챌 일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신발을 잃어버려서 맨발로 돌아다니는 꿈은?

사람들과 갈등이 생겨 마음고생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연인과 멀어지거나 주변 사람과 마찰을 빚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내 신발을 신는 꿈 풀이는?

어린시절 누군가가 내 신발을 신고 간적이 있습니다. 신발이 작은 게 남아 신발을 제대로 신지도 못하고 집에 돌아가야 했습니다. 이 꿈은 내가 노력해서 이룬 성과를 다른 누군가가 가로채 갈수 있는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애인을 빼앗기게 될 수도 있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맨발로 길을 걷거나 슬리퍼를 신고 직장에 나가는 꿈

생활이 불안정해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성 문제나 불륜 등의 문제로 인해 잡음이 생기고, 대인 관계로 인해 말썽이 빚어질 징조이니 언행을 항상 조심하고 바르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내 신발이 아닌 남의 신발을 신어보는 꿈?

신발은 두개가 한켤레입니다. 그래서 연인이나 부부 등 연애쪽으로도 해석이 많습니다. 남의 신발을 신어 본다는 것은 남의 애인, 남의 배우자, 남의 물건 등등을 가로채거나 배신하는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커플신발


신발을 신지 않는 꿈은?

불안한 마음이 따르거나 고통을 받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답답한 현실에서 벗어나 뜻을 펼치고 마음의 만족을 얻고 싶은 심정을 나타내고 있는 꿈입니다. 


새로 산 구두가 작아서 불편했던 꿈

현재의 배우자가 연인이 여러 가지로 자기와 안 맞는다고 느끼며 심리적인 갈등을 겪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신발 밑창이 떨어져 흙이 들어오는 꿈

신발 밑창이 떨어지면 흙이 들어오고 물이 새어들어오게 됩니다. 어린시절 이런 일을 겪고 나면 은근히 자존심도 상하고 기분도 나빴습니다. 이 꿈에서 밑창 떨어져서 지저분한 게 들어오는 것은 하는 일마다 장애가 생긴다는 것을 뜻하고 자신의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고 해몽이 되는데요 집안에는 우환이 생기고 식구 간에는 화목에 금이 가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하는 신발꿈입니다. 


​새 신발, 구두를 사는 꿈은?

새로운 신발을 사거나 구두를 사러 가게에 가면 가는 단계부터 이미 마음이 좋습니다. 이 꿈은 사업을 하는 사람은 사업이 잘 되 크게 번창을 하게 되며 시험을 앞둔 학생은 합격을 하게 되고 직장인은 직급이 상승, 승진을 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마음에 드는 신발을 샀다면 새로운 생활의 시작을 알리는 꿈으로 새로운 사업, 직장 등 일상생활의 변화가 생기며, 조력자, 투자자 등의 도움으로 일을 시작하게 될 좋은 길몽입니다.


검은 신발을 신은 꿈은?

삶의 활력소가 없어서 힘없는 나날을 보내게 되거나 슬럼프에 빠지게 되는 꿈입니다.


도둑이 들어 자기 신발을 훔쳐 간 꿈

현재 사귀고 있는 연인이나 부부간에 배신 또는 비밀, 속임수 등으로 문제가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이런 꿈을 자주 꾸면 헤어질 위기에 도달할 것입니다. 


신발 한 켤레가 밖을 향하고 있다면?

신발은 두 짝이 한 켤레입니다. 한 켤레가 밖을 향하는 꿈은 조만간 아주 바쁘게 지내게 되는 것을 의미하며 외부의 일로 일거리가 많아져 정신이 없어질 정도로 자신이 필요한 일이 많아질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의 신발을 신는 꿈해몽은?

초등학교 시절 간혹 내 신발을 다른 아이가 신고 가 버리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그 아이의 신발을 신고 집에 가야만 했습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이 세우고 이룬 공을 내가 빼앗거나 좋은 물건, 일 등을 가로채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업, 일 등의 아이디어나 다른 사람의 연인을 빼앗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발


신발이 망가지는 꿈은?

신발이 망가지거나 찢어지는 꿈은 흉몽입니다. 추진하는 일이 무산되는 꿈입니다. 만나고 있는 연인이 있다면 헤어지는 의미이며 결혼 준비 역시 파혼을 의미하며 사업계획은 잘 풀리지 않게 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기분나쁜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나타나 신발에 구멍을 뚫는 꿈

배우자가 바람을 피울 암시입니다. 매우 불쾌하고 안 좋은 꿈입니다.


신발을 얻게 된다면 이는 무슨 꿈일까?

신발을 얻게 되면 은근히 기분이 좋아지고 내 것이라는 소유욕이 생기게 됩니다. 신발을 얻는 것은 태몽입니다. 나중에 자라서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될 아이를 뜻하는 것으로 사업을 하게 될 경우 집안을 일으켜 세울 정도로 크게 성공할 귀한 인물로 사회적으로 높은 명성의 사람들을 지휘하게 될 사람이라는 태몽입니다. 


​신발을 빼앗기는 꿈, 도둑맞는 꿈, 훔쳐 가는 꿈 풀이는?

신발이 좋거나 탐이 나거나 비싸면 다른 사람들이 탐을 냅니다. 이름을 적어둬도 가져갑니다. 이 꿈은 가까운 지인, 친구, 연인, 남자친구, 여자친구 등에게 배신을 당하고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고 안 좋은 일이 발생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우자 남편, 아내, 연 사이에 비밀, 속임수, 거짓말 등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을 환불하는 꿈은?

조심해야 합니다. 건강이 안 좋아지거나 유행성 질환에 걸릴 수 있는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오르는 꿈

직장에서 승진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거미줄이 있다면 무슨 의미일까?

신발을 신으려고 봤더니 거미줄이 있습니다. 

거미줄이 있는 것은 불의의 사고로 많은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장, 해외여행, 국내여행을 다니다가 사고로 큰 위험에 처할 수 있으니 당분간은 자제하고 집 안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발을 훔치는 꿈

다른 사람의 신발을 훔치면 매우 나쁜 일입니다. 그런데 종종 남의 신발을 훔쳐가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 꿈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꿈으로 사업 파트너, 동업자, 직장 동료, 연인 등에게 배신을 당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부신발


신발이 망가진 꿈은?

자신의 신변에 불길한 일이 발생할 흉몽입니다.


새 신발을 사는 꿈은?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나거나 환경이 바뀌거나 혹은 필요한 것이 우연찮게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만약 신발이 발에 잘 맞아서 기분이 좋았다면 새로운 인연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신발을 보는 꿈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을 벗고 혁대를 다시 매는 꿈은?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명예가 실추될 흉몽입니다. 


신발을 얻은 꿈

입학, 입사 시험에 합격하게 될 징조입니다. 자수성가를 해서 세상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새 신발을 선물 받는 꿈은?

귀인이 나타나 자신에게 도움을 주며 재물이나 자식을 얻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현관에 벗어놓은 식구, 가족들의 신발을 보는 꿈

좋은 꿈으로 여러 경로와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기 신을 잃어 버리고 남의 것을 신었던 꿈

직장, 사업,배우자,주택 등이 바뀌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등산화 아동화


한쪽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은?

자신이 앞으로 어려운 일을 겪게 되는 꿈입니다. 대상이 다양하기 때문에 주변 모든 상황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기 보다는 잠시 쉬었다가 가는 것이 방법입니다. 이성문제, 사업, 취업, 학업 등 한 박자 쉬고 걸어가세요.


​신발을 잃어버리고 버려진 신발을 신는 꿈은?

신발을 잃어버리거나 다른 사람이 신고 가 버리면 어쩔 수 없이 남의 신발이나 남은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이 꿈은 지금 진행하거나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잃어버렸던 신발을 찾는 꿈은?

신발을 잃어버리면 몹시 기분이 상하는데 다행스럽게도 잃어버렸던 신발을 찾으면 다시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 꿈은 애정운이 들어오게 될 꿈으로 현재 배우자 아내, 남편, 연인, 여자친구, 남자친구와의 사이가 더욱더 두텁고 돈독해지며 연이 없다면 평생을 함께한 배우자, 배필을 만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밑창이 닳아 신발 안으로 흙이 들어오는 꿈은?

밑창이 닳거나 떨어져서 신발 안으로 흙이 들어오는 것은 집안 또는 나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짐승이 신발을 물어가는 꿈

어린시절 우리집 개가 이웃집에 가면 꼭 그 집의 신발을 물고와서 도돌려 주곤 했습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 남에게 고통을 받게 될 꿈으로 빚에 시달리거나 추궁을 받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해몽은?

신발을 잃어버리면 기분이 몹시 나쁩니다. 이 꿈은 이성과의 관계가 나빠질 수 있는 꿈으로 현재 교재하고 있는 연인, 배우자 아내 남편에게 배신이나 뒤통수를 맞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는 과거에 내가 저질렀던 잘못이나 아깝게 놓친 기회 등에 후회와 아쉬움이 꿈으로 표현된 꿈입니다.


신발이 벗겨져 맨발인 꿈은?

내 실수로 인해 주변의 소중한 사람을 잃거나 사이가 멀어질 수 있는 꿈으로 풀이돼 주변인들에게 더욱 신경  쓰고 관계의 소홀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풀이로는 재물이 빠져나가는 것으로 풀이가 되는데 사업 자금이 빠져나가거나 모아놓은 돈이 세어나가는 꿈 풀이도 있기 때문에 돈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 산 새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은?

새로산 신발에는 이름을 적어둡니다. 그런데도 새 신발을 잃어버리곤 합니다. 이 꿈은 전혀 생각지 않게 구설수에 오르내리거나 내 물건을 도둑맞거나 잃어버리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는 가족 엄마, 아빠, 아들, 딸, 형제, 자매, 친척, 할머니, 할아버지 등 건강이 갑자기 안 좋아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다.


아동신발

​짚신을 신는 꿈 해몽은?

짚신은 예로부터 우리 조상 대대로 신어온 신발입니다. 이 꿈은 흉몽과 길몽 두 가지의 의미로 흉몽일 경우 가족, 친구, 지인 중 누군가의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질병, 큰 사고가 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길몽일 경우 집을 보유하거나 부하직원, 가정부, 도우미 등을 두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발 사이즈가 맞지 않는 꿈은?

신발 사이즈가 맞지 않아 아픈 꿈은 앞으로 신경 써야 하는 일에 생기는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연인 사이에 어려움이 생겨 다투는 일이 많아지거나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스트레스에 시달리거나 가족 건강에 문제가 생겨 걱정이 많아질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신발이 작아, 맞지 않아 신지 못하는 꿈, 불편한 꿈은?

신발이 작거나 맞지않으면 신지 못하고 불편합니다. 답답해지게 됩니다. 이 꿈은 심리적인 갈등으로 현재 현실에서 겪고 있는 사회생활에 고민과 스트레스, 어려움이 꿈으로 나타난 심몽입니다. 배우자, 연인 등 여러 가지로 나와 맞지 않는다고 느끼며 심적으로 갈등을 겪고 있는 꿈입니다.


신발이 더러워지는 꿈 풀이는?

신발이 더러워지면 신발을 신으려면 찜찜해서 정기적으로 세탁을 합니다. 이 꿈은 다른 누군가에게 모욕이나 수치심을 당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거미줄이 신발에 묻는 꿈은?

주변에 예상하지 못한 사고수가 생겨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는 꿈으로 풀이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신발을 짝짝이로 신는 꿈의 의미는?

신발은 짝이 맞아야 하는데 신발의 짝이 안 맞아 짝짝이를 신으면 신을 때부터 찜찜합니다. 이 꿈은 뜻밖의 상황이 발생해 내가 하고 있는 일, 사업, 직장 등에 어려움과 난관에 부딪히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이 망가지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 사업 등에 문제가 생기고 실수가 있어 목표했던 것들이 잘 안되고 망신을 당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 신발이 생기는 꿈은?

태몽으로 많이 봅니다.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축하받는 일이 생기는 풀이를 갖고 있습니다. 재물운이 들어오는 꿈해몽도 있기 때문에 좋은 길몽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발레신발


신발을 새로 구입하는 꿈은?

외부에 정부가 생기거나 바람피우기 쉬운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니 나쁜 해석으로 해몽이 됩니다.


​신발을 선물 받는 꿈

길몽으로 능력이 발전하고 인정받으며 시야가 넓어져 일이 바빠지거나 귀인의 큰 도움을 받아 재물을 얻을 징조를 의미하는 꿈이다. 태몽으로도 해석되는 꿈입니다.


신발을 정리하는 꿈은?

잘 풀리지 않던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는 꿈입니다. 복잡한 일들이 빨리 해결해 좋은 결과를 얻는 풀이를 가지고 있기 떄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쌓인 사람이 꿨으면 좋겠습니다.


신발이 벗겨져서 엉덩방아를 찧었다면?

멋부리다 그만 실수를 저질러 망신살이 뻗친다고 합니다. 실패가 따르니 행동거지를 매사에 조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고무신을 씻어서 보자기에 싸는 꿈, 싸 놓은 꿈

여성의 꿈이라면 남편, 자식과 한동안 떨어져 살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을 딱 맞게 신는 꿈은?

현실 속에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는 꿈입니다. 도움을 받아  쉽게 풀리는 꿈입니다. 좋은 인연이 생기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이성친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신발이 찢어진 꿈은?

사고, 질병, 싸움, 소송, 구속, 낙상, 실물수, 망신 등으로 운수가 불길한 예시로써 좋지 못합니다.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오르는 꿈

직장인의 꿈이라면 직급이 상승, 승진을 하게 되며, 사업가는 사업이 발전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을 빌리는 꿈은?

직장인들이 꾸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승진을 하거나 사업 투자를 받는 꿈으로 길몽입니다. 특히 동업자가 생기거나 다른 사업체로부터 투자를 받아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상승세가 생길 꿈입니다.


결혼전에 신발 한 짝을 잃어버리는 신발꿈

결혼을 하더라도 서로 이별하게 된다고 하니 결혼을 앞 둔 분들은 안할수도 없고 하자니 찝찝하고 난처하겠네요. 이럴때는 지혜로운 생각을 잘 구상 하셔서 이 고비를 넘긴다면 아무 이상 없이 잘 헤쳐 나갈 수 있으니 상대의 아킬레스건은 아무리 화가난다고 해도 또 다툼이 온다 하더라도 건드시면 안되겠습니다. 





​다른 사람이 신발에 구멍을 뚫는 꿈

결혼한 여성의 꿈이라면 남편이 바람을 피울 꿈이며, 남성의 꿈이라면 아내가 다른 남자와 간통을 하고 바람을 피울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누군가에게 신발을 받는 꿈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거나 높은 자리에오르는 꿈으로 명성과 직위를 얻는 좋은 꿈입니다. 


신발이 커서 헐렁거렸다면?

자신의 분수에 맞지 않는 욕심으로 일에 차질이 생긴다는 암시 입니다.


​맨발로 길을 걷거나 슬리퍼를 신고 직장, 사업장에 나가는 꿈

대인 관계로 인해 어려움과 말썽이 생길 징조를 의미하는 꿈이다. 이성, 불륜 등의 문제로 시끄럽고 다툼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발 두 켤레가 나란히 있는 꿈은?

집안에 행복한 경사가 있는 꿈입니다. 만나는 사람과 결혼을 하거나 좋은 인연이 생기게 되거나 아이가 생기는 등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한쪽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은?

이성교제 및 혼담, 처첩 등과 관련된 말썽이나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애인이 있다면 헤어질 수 있는 이별수도 된다고 하니 이러한 신발꿈을 꾸었다면 현재 교재중인 분과 이 고비를 잘 넘길 수 있도록 스스로가 노력한다면 지혜롭게 헤쳐 나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삼으로 만든 신발을 얻는 꿈, 사는 꿈, 받는 꿈

앞으로 행운과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 잃어버리는 꿈

자신을 지켜주는 가족이나 직장, 명예, 지위, 재물 등을 잃게 되거나 자신의 작품이나 일의 성과가 보류된 채 발표되지 않을 흉몽입니다. 


신발이 작아서 발이 아팠다면?

하루 온종일 속이 답답하고 울화통이 터져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정신에도 몸 건강에도 해로우니 잘 헤쳐 나기시길 바랍니다. 


​나막신을 벗는 꿈

아픈 환자의 경우 병과 질병이 완쾌되며, 일과 사업 등에 고민, 걱정, 근심이 있다면 모두 잘 해결이 되고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운동화


신발을 받는 꿈은?

자수성가하여 세상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될 길몽입니다.


현관에 신발이 짝을 지어 나란히 놓여 있었다면?

집안이 화목하고 태평 무사하게 되며, 알찬 가정이 된다고 합니다.


​신발을 잃어버리고 남의 것을 신는 꿈

일, 사업, 직장, 배우자, 주택 등이 새롭게 바뀌고 체인지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 신발을 신는 꿈은?

어느 환경에서나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게 될 길몽입니다. 그러나 새 신발이 맞지 않아 불편했다면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적성에 맞지 않거나 불안한 환경에 처해졌거나 배우자나 연인과 뜻이 맞지 않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신발 한 짝이 나무에 걸려 매달린 꿈은?

집안 식구 중 한 사람이 가출하여 행방불명되거나 사고가 생길 예시랍니다. 대체적으로 한짝만 나오는 것은 다 좋지 못하는 불길한 예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긴 부츠나 장화를 신는 꿈, 신고 있는 꿈

곧 그동안의 어려움 고민, 걱정, 근심이 사라지고 안정적이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낡은 신발을 신는 꿈은?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생기거나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누군가가 도와주어도 별다른 보탬이 되지 않게 될 흉몽입니다. 


신발이 없어져 꼼짝달싹도 하지 못하고 안절부절 했다면?

부득불 인신구속이 되어 우물 안의 개구리 신세가 되며 구속이 있을 예시로 틀안에 갖혀 사는 인생으로 불행해 질 수 있는 꿈입니다.


운동화 풀숲


​물에 빠진 구두, 신발 한 켤레를 건지려다 여러 켤레의 고무신을 건지는 꿈

작은 돈을 투자해서 큰 이익과 이득을 보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남의 신을 신는 꿈은?

직장 또는 직업을 바꾸게 되거나 이사를 하게 될 징조입니다. 한편 남의 물건이나 남의 애인, 남의 배우자 등을 가로챌 징조이기도 합니다.


신선이나 선녀가 신는 신발이 보이면?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발굴, 창조, 연구, 감상, 재물 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신발을 신은 것을 본 꿈

아내, 남편 배우자가 바람이 나서 다툼과 이별 등이 있을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나님이 신발을 신겨주는 꿈

자신보다 학식이나 신분이 높은 사람의 도움을 받게 될 징조입니다.


신발을 누군가에게 빌리면?

남의 협력이나 후원 등 도움을 받게 되니 지인이 나타날 수 있다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구두를 벗고 마루에 올라와 허리띠, 혁띠를 다시 매는 꿈

손재수가 있을 흉몽으로 나의 위신, 명예가 떨어지고 더럽혀지며 구설수에 오르내리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꿈에 신발이 보이는 꿈은?

새로운 연인을 만나게 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철길 신발


자신의 신발이 시궁창에 빠져 있으면?

한순간의 실수와 부덕한 탓으로 망신살이 뻗치게 되고 사고, 질병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살아가면서 망신살이란 정말 창피하고 화나고 미칠 노릇입니다. 망신을 조심하려면 이 또한 본인 의지에 달렸다고 봅니다. 나의 행동과 처신에 따라 망신은 올 수도 있고 안 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이힐의 뒷굽이 부러지는 꿈

신발의 뒤굽이 부러지는 꿈은 어떠한 불안하고 불길한 일이 생기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현관에 벗어놓은 식구들의 신발을 보는 꿈은?

여러 경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신발을 찾지 못하고 남의 신을 신는다면?

직장, 배우자, 집, 사업 등을 바꾸게 됩니다. 이 말인즉슨, 새로운 환경의 직장 이동수가 있거나 배우자와 안좋은 상황에 이별수가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또한 이사등으로 분주할 수도 있고 내가 하고 있는 사업의 분야를 바꾸게 된다는 의미도 됩니다.


​조상 등 영적인 존재가 신발을 줘서 시는 꿈

훌륭한 업적을 쌓는 지도자, 학자, 훈자 등 권력의 후계자가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장에 신발이 많은 꿈은?

여러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일에 관계가 되거나 그 일로 인해 많은 이득을 얻게 될 징조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신발을 얻는 꿈

이 꿈의 꿈 풀이는 조력자가 생겨 자신의 힘든 일을 도와주어 잘 풀리게 될 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꿈인 것 같습니다. 


​짚신을 삼는 꿈, 꼬는 꿈, 만드는 꿈

일, 사업 등이 순조롭게 잘 풀리고 진행이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등산화


신발을 줍는 꿈은?

손아랫사람과 인연이 되어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될 징조입니다.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굳이 신경 쓸 필요 없는 곳에 많은 힘을 쓰고 있다는 꿈이라고 합니다. 이 꿈을 꾼다면 자신의 행동을 다시 한번 되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 떨어진 신발을 신은 꿈

일, 사업 등의 사업파트너, 동료에게 질병이 생기거나 일, 사업 등이 무기력해질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을 빌리는 꿈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무난하게 극복하게 될 징조입니다.


신발을 깨끗이 닦는 꿈

인생에서의 새로운  도전을 했는데 이것이 예상외로 잘 풀리게 될 것이라는 꿈이라고 합니다. 열심히 구두를 닦아서 보상을 주는 것 같습니다.


​빨간색 신발을 신는 꿈

미혼의 경우 결혼을 할 수 있는 꿈이며 뜻밖의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성공하게 돌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오르는 꿈은?

직장에서 승진하게 될 길몽입니다. 좋은 꿈입니다.


신발을 잃어버리고 다시 찾는 꿈

운명의 상대를 만나 아주 행복해진다라는 뜻을 가진 신발 꿈입니다. 엄청 좋은 꿈입니다. 


신발 휴식


​비 오는 날 장화를 신고 걸어가는 꿈

주위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잘 유지하며 가정과의 행복과 평화가 가득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신발에 구멍을 뚫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이 바람을 피우게 될 흉몽입니다. 안 좋은 꿈입니다. 꾸고 싶지 않은 꿈입니다.


신발을 도둑맞는 꿈은?

현재 연애중이라면 배신이나 속임을 당하고, 그로 인해 비밀이 생기거나 싸움이 나게 되어 다툼이 생기게 되고, 나쁠 땐 이별수까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신발을 깨끗하게 닦거나 빠는 꿈

사람과의 관계가 좋게 유지되고 새롭게 시작한 일, 사업 등이 좋은 방향으로 진행이 잘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도둑이 들어 신발을 훔쳐가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이 배신을 하거나 속임수를 쓰거나 비밀을 만들어 갈등이 생길 흉몽입니다. 


내 신발이 아닌 남의 신발을 신어본다면?

남의 애인, 남의 배우자, 남의 물건 등등을 가로채거나 배신하는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신발이 없어져 맨발로 걷는 꿈

내 주위에 어울리고 의지할 사람이 없거나 조직, 그룹 등 내가 속한 곳에서 잘 섞이지 못하고 어울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 꿈으로 나타난 심몽입니다.


부츠나 장화를 신는  꿈은?

지금까지의 어려움이 사라지고 안정과 행복을 누리게 될 길몽입니다. 


신발 항구


남이 내 신발을 신어본다면?

배신을 당하거나 바람나는 애인, 배우자에게 큰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쪽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인간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목표에 대한 중심을 잃어 정리가 필요한 징조를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신발이 소포로 배달된 꿈은?

외국 서적을 보게 되거나 여권이 나올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자신이 신던 신발을 잊어버렸다가 남의 신을 발견하고 남의 것을 신는 꿈은?

이 꿈은 직장이나 사업, 배우자, 주택 등 현재의 상황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구두, 신발 두 켤레가 우편, 택배, 소포로 배달 온 꿈

여권을 만들거나 외국 서적을 보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자기 신발을 신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이 바람이 나서 고통받게 될 흉몽입니다. 


신발을 신었지만 짝짝이로 신었다면?

평소에 마음이 맞던 친구나 애인, 배우자와 마찰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낡고 오래된 신발을 신는 꿈

흉몽으로 하는 일, 사업이 잘 안 풀리고 도움이 있어도 도움이 되지 않으며 혹은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생기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운동화 해변


신발 밑창이 뜯어져 흙이 들어오는 꿈은?

하는 일마다 장애가 생겨 고생하게 되고 실수로 인해 물건을 잃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신발장에 신발이 많은 꿈

주위의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 일, 사업 등의 많은 이득과 이익이 생기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무릎 위까지 올라오는 부츠나 장화를 신고 있는 꿈

머지않아 그 동안의 어려움이 사라지고 안정과 행복을 누리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옷 위에 신발을 놓는 꿈은?

집안에 뜻밖의 사고가 생겨 신변의 위협을 받게 되거나 질병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가족 중 누군가 질병에 걸려 병원에 갈 일이 생기거나 하는 일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꿈입니다.


신발을 줍는 꿈

나보다 아랫사람과 인연을 맺어 기쁘고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물에 빠진 구두 한 켤레를 건지려다가 여러 켤레의 고무신을 건진 꿈

투자를 적게 하여 많은 이득을 보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신발장에 있는 신발이 모두 없어진 꿈은?

실제 물건을 잃어버리게 되거나 집안에 도둑이 들어 재물이 사라지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자신이 아끼던 물건이나 집안에 물건이 없어지게 되거나 가깝게 지내는 사람과 헤어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꿈입니다.


​신발을 빌리는 꿈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어렵고 힘든 일, 사업 등을 잘 극복하고 해결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이힐의 뒤꿈치가 부러진 꿈

뭔가 불길한 일이 발생할 징조의 꿈입니다. 현실에서도 이런 일이 생기면 참으로 황당할 것입니다.


신발의 짝이 맞지 않는 꿈은?

일이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자신의 일에서 뜻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여 마음고생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검은 신발 신는 꿈

안 좋은 꿈으로 무기력한 생활과 삶을 살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새 신발이 너무 크거나 작아서 발에 안 맞았던 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분수에 맞지 않거나 불안함을 의미한다는 꿈입니다. 


예쁜 신발을 신어 기분이 좋은 꿈은?

의지할 수 있는 협조자나 함께 인생을 살아갈 동반자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꽃신을 신는 꿈

본인의 분야에서 성공을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거나 좋은 곳으로 여행을 가게 될 일이 생길 징조를 의미하는 꿈이다. 진행하는 일에 좋은 결과와 성과가 있어 초청을 받게 되거나 예상 밖의 여유로 여행을 가는 등 즐겁고 행복한 일을 겪게 될 것을 암시하는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다 떨어진 신발을 신은 꿈

사업적인 동반자에게 질병이 생기거나 사업이 무력해질 징조의 꿈입니다. 


신발이 커서 헐렁한 꿈은?

운이 저조하여 일이 뜻대로 잘 진행되지 않은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맞지 않은 일을 추진하여 고난을 겪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구두 두 켤레가 우편으로 배달된 꿈

외국 서적을 보게 되거나 여권이 나올 징조의 꿈입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길헤메는꿈 길을 잃어버리는 꿈 길을 잃는 꿈해몽 비밀?

잠자는 꿈 눕는 꿈 길에서 자는 꿈 잠자는꿈해몽 비밀?

다른남자랑키스하는꿈 연애하는꿈 외도하는꿈해몽 비밀?

담배받는꿈 친구가 담배피우는꿈 담배사는꿈해몽 비밀?

바퀴벌레 먹는꿈 큰 바퀴벌레 꿈해몽 놀라운 비밀?

거울보는꿈 거울깨지는꿈 거울사는꿈 거울꿈해몽 비밀?

하얀염소꿈 검은염소꿈 흑염소꿈 놀라운 비밀?

딸기먹는꿈 태몽 딸기 딸기따는꿈 큰딸기꿈해몽 비밀?

돌아가신 시어머니와시어머니랑싸우는꿈 의미?

빵만드는꿈 빵을사는꿈 빵받는꿈해몽 태몽 비밀?

우산쓰는꿈 우산줍는꿈 우산사는꿈 꿈해몽 태몽 비밀?

반지를끼는꿈 반지를선물받는꿈 보석반지꿈 꿈해몽 태몽

지갑받는꿈 지갑을 핸드폰 잃어버리는 꿈해몽 비밀?

감따는꿈 감나무꿈 비밀? 단감꿈 홍시꿈 태몽 감꿈해몽

꽃나오는꿈 꽃다발 꽃받는꿈 의미? 꽃밭꿈 꿈해몽 태몽

오이먹는꿈 오이따는꿈 꿈해몽 태몽 놀라운 비밀?

팬티속옷갈아입는꿈 팬티사는꿈 속옷받는꿈 팬티꿈해몽

빨간열매꿈 열매따먹는꿈 비밀? 과일꿈 꿈해몽 태몽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