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꿈이야기

거울보는꿈 거울깨지는꿈 무슨뜻? 거울사는꿈 거울깨는꿈 거울꿈해몽 비밀?

반응형

어린시절 여자애들은 인형이나 거울을 갖고 놀기를 좋아합니다. 고무줄놀이도 합니다. 버려진 거울을 들고 자신의 얼굴을 봅니다. 서로 엄마인척 화장하는 시늉을 합니다. 그렇게 시골아이들은 친구들과 놀면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거울을 보면서 화장하는 시늉을 하고 인형을 둘러업고서 토탁토닥 엄마 흉내를 합니다. 아이를 달래고 거울을 보면서 예뻐지는 이런저런 시늉을 합니다. 그게 어른들이나 요즘 생각하면 참으로 우습지만 당시에는 참 해보고 싶은 일들이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엄마나 언니들이 거울을 보면서 예뻐지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길거리에서 만난 동네 언니도 거울을 보면서 화장을 고치고 얼굴에 뭐가 이상한 게 있는지 보면서 아이들은 거울의 중요성을 새삼 실감합니다. 그러다보니 거울을 갖고 노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거울은 자신의 얼굴을 비춰보는 역할에서 벗어나 화장을 하고 얼굴을 살펴보는 역할을 많이 했습니다. 여자들은 백이나 지갑에 작은 거울이라도 반드시 가져야 한다는 것을 실감하기도 했습니다. 친구들과 이런 저런 거울놀이를 합니다. 거울을 파는 거울장사 놀이도 합니다. 그렇게 시골 아이들은 놀이를 하면서 티없이 그리고 신나게 놀았습니다. 입시부담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한 아이가 거울을 갖고 놀다가 자기 엄마의 거울을 깨뜨렸습니다. 그 아이는 급하게 허둥지둥 뭔가를 찾습니다. 테이프를 찾았습니다. 그리고선 깨진 거울에다가 덕지덕지 테이프를 발랐습니다. 아마도 모르긴 몰라도 그아이의 엄마한테 몹시 혼이 났을 것입니다. 그리고선 며칠후 그 친구의 집에 놀러 갔더니 테이프가 붙은 상태로 거울이 있었습니다. 그 상태는 한동안 계속됐습니다. 몇년간 그 테이프가 붙은 상태로 그 아이의 집은 그렇게 살았습니다. 도회지에서는 유리집이 가깝기 때문에 금방 거울을 혹은 유리를 바꿀 수가 있지만 시골은 그럴 형편이 못 되었기 때문에 오랫동안 그렇게 살았습니다. 


하루는 냇가에서 멱을 감고 있다가 그만 유리에 베었습니다. 바닥을 짚었는데 발에 유리가 베인 것입니다. 피가 콸콸 쏟아졌습니다. 아이들은 쑥을 콩콩 찧어 피가 나는 곳에 발라주었습니다. 신기하게도 조금 있다가 피가 멎었습니다. 아픔도 덜했습니다. 그렇게 한 두 달을 보내니 상처난 부위도 싹 사라졌습니다. 그렇게 시골아이들은 이런저런 안전을 위협받기도 했습니다. 이런 생활을 떠올려 보다보니 그날밤 거울꿈을 꾸었습니다. 어린시절 보았던 그 모습 그대로 꿈에 나타난 것입니다. 거울이 꿈에 나타나자 갑자기 꿈핸몽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렇다면 거울꿈은 어떻게 해몽이 되고 어떻게 풀이가 되면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거울


거울 보는 꿈 해몽은 어떻게?

거울을 보았다면 기쁜 일, 경사스러운 일, 반가운 일, 사람을 만날 기회가 오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경사스러운 일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내 얼굴을 거울로 보는 꿈은?

그동안 애타게 기다리던 소식이 있거나 기다리던 사람을 만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자신이 거울을 품는 꿈은?

사랑하게 될 연인을 만나거나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될 징조입니다.


거울이 깨지는 꿈은?

파괴는 깨달음, 위압, 재건, 소원충족, 해부, 해명 등을 상징합니다. 또한 깨지는 것을 실패, 좌절, 단절 등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만나야 할 사람을 만나지 못하고 미적미적 미루거나 하는 일마다 실패와 좌절로 어려운 나날을 보내게 될 꿈입니다.


자신이 색깔이 화려하고 찬란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본 꿈은?

동업자, 옛친구, 반가운 사람 등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내 머리를 거울로 본 꿈은?

능력을 인정받아서 큰 일을 맡게 되고 출세할 기회를 얻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거울을 선물하는 꿈은?

애정운이 좋아질 것을 의미합니다. 마음속을 비추는 용도 이외에도 연인과 사랑을 뜻하는 물건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현실에서 인연을 만나 사랑을 키워나가거나, 결혼할 상대를 찾게 될 수도 있겠네요. 크고 화려할수록 매력적인 상대를 만나게 될 것이고 본인의 명예도 올라갈 것입니다.


거울에 비친 내 몸을 본 꿈은?

만약에 질병이 있거나 환자가 꾸었다면 이는 병이 호전이 되어서 건강을 되찾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깨끗한 거울을 본 거울꿈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거나 오랜시간 염운한 일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하지만 거울에 얼룩이나 먼지가 있는 등 거울이 너무 지저분하여 잘 비춰지지 않았다면 이는 건강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며 사기수로도 해석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리


손에 쥐고 있던 거울이 땅에 떨어져서 깨지는 꿈은?

사회적으로 혼란이 발생하거나 내게 이별이나 파산 등 안 좋은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꿈입니다. 


​거울에 비친 내 자신을 본 꿈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고 건강하게 장수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미혼 남녀가 이 꿈을 꾸면 마음에 드는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되고 부부가 이 꿈을 꾸면 부부간의 사랑이 더욱 두터워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거울이 떨어지거나 땅에 떨어져서 깨진 꿈은?

내가 평소 가깝게 지내던 사람과 멀어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손거울을 누군가 가지고 노는 꿈은?

꿈 속에서 자신에게 거울을 건네준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며 뜻밖의 희소식을 전해듣게 되는 징조의 꿈입니다. 


거울을 얻거나 선물받은 꿈은?

어떤 사람에 대해서 관심이 생기게 되고 더 알고자 노력함을 암시합니다. 지식이 높고 사교술에 능한 자식을 낳는다는 태몽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자신의 얼굴을 비쳐 보는 거울꿈 의미는?

현실에서 다른 사람의 소식을 듣게 되거나 직접 만나게 될 것이란 뜻입니다. 반가운 상대일 수도 있고 미운 상대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안에 비친 나의 모습이 좋지 않았다면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게 될 것이란 뜻이니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거울을 줍는 꿈은?

어떤 사람을 만나거나 초대를 받아서 몸단장을 해야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내 자신이 거울 앞에서 옷을 모두 벗은 꿈은?

자신이 몹시 반가운 사람을 만나 그 사람의 고민거리를 듣게 될 꿈입니다.


거울을 닦는 꿈은?

닦는 것은 사업이 확장이 되고 일이 잘 풀리며 집안이 화목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침실거울

자신의 얼굴을 거울에 비춰본 꿈

자신이 애타게 기다리던 소식이 전해져 오거나 기다리던 사람을 만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꿈은?

색깔이 화려하고 찬란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았다면 동업자나 옛 친구 등 반가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꿈입니다. 


자신의 거울을 다른 사람이 가져가는 꿈은?

남이 거울을 가져가 버려 속상해한 꿈이었다면 자신의 배우자나 연인을 누군가가 희롱하거나 연애를 하고 있는 상황을 나나태는 꿈이기도 하고 혹은 자신이 그런 의심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면 이런 꿈을 꾼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남이 가져간 거울이 벽거울이었다면 연인이나 배우자가 변심을 하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거울에 비친 얼굴이 희미하게 보이는 꿈은?

연인과 이별을 하거나 부부는 이혼, 임산부는 아이를 잃을 수 있음을 뜻합니다. 


거울 안을 들여다보는데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면?

이는 답답한 마음이 표출된 것입니다. 자기 일이 아니더라도 나쁜 소식이 들려올 수 있으며, 원하는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 답답한 나날을 보내고 계시고 있을지도 모를 꿈입니다.


거울 속에 용이 나타나 집안을 밝혀주는 꿈은?

행운이 찾아오고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일어나며 결혼과 관련된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자신의 얼굴을 거울에 비춰본 꿈은?

자신이 애타게 기다리던 소식이 전해져 오거나 기다리던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거울을 품는 꿈은?

사랑하게 될 연인을 만나게 되거나 좋은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 꿈입니다.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얼굴이 예쁘게 보인 꿈

미혼 남녀가 이 꿈을 꾸면 젊고 예쁜 여자나 잘생긴 남자를 만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욕실거울


거울속에 자기 얼굴이 뚜렷하게 보이는 꿈

먼 곳으로부터 어떤 소식을 듣게 될 꿈입니다.


거울에 싫어하는 사람이 보이는 꿈은?

현실에서도 마찬가지로 불쾌하고 짜증아는 사람을 만나게 되어 기분이 상하게 되는 암시로 반갑지 않은 편지나 전화가 올 수도 있을 꿈입니다.


거울 앞에서 옷을 모두 벗는 꿈

평소 보고 싶은 사람을 만나 그 사람의 신세 한탄을 듣게될 꿈입니다.


거울앞에 앉아 화장하는 꿈은?

무언가 숨기고 싶은 일이 있거나 자신감이 떨어졌다는 증거입니다. 그래서 분장으로 본인의 어수선한 마음을 감추려고 하는 것입니다. 현실에서 본 모습을 숨기느라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는 않으신지 살펴봐야 합니다.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여러번 비춰보는 꿈

누군가를 반복해서 만나거나 같은 일로 여러번 설득해야 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거울을 통해 내 자신의 몸을 보는 꿈은?

환자가 이 꿈을 꾸면 병이 호전되어 건강을 되찾게 될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거울을 가지고 장난치는 거울꿈

믿고 있던 배우자가 한눈을 팔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거울 속에 자기 얼굴이 뚜렷이 보인 꿈

먼 곳으로부터 어떤 소식을 듣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거울에 낯선 사람이 나타나는 꿈

배우자에게 안좋은 일이 생기고 손실을 보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침실 거울


누군가가 거울로 장난을 치는 꿈은?

배우자가 한 눈을 팔지 모르니 주의하라는 암시의 꿈입니다.


거울에 미래의 모습이 비치는 꿈

추진하려고 했던 일들이 막힘없이 술술 잘 풀리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누군가가 나의 거울을 가져가는 꿈은?

이때 거울은 연인이나 배우자 등 자신이 좋아하는 상대를 상징합니다. 누군가 그들을 뺏어갈 만한 일이 생길 수 있게될 꿈입니다. 빼앗긴 거울의 크기가 컸다면, 연인이나 배우자가 당신을 배신하게 될 우려도 있습니다.


거울 속에서 왕관이나 보석을 착용하는 꿈

시험에 합격하거나 당선 등의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최고의 자리까지 올라갈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울이 떨어져 저절로 깨진 거울꿈

가깝게 지내던 사람과 멀어지게 될 꿈입니다. 


화려한 무늬로 장식된 거울을 줍거나 받는 꿈

명예와 지위가 상승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얼굴이 희미하게 보이는 거울을 본 꿈

연인과의 사랑이 깨지거나 부부가 이별을 하게 되거나 임신부가 아기를 유산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거울을 빌려주거나 주는 꿈

부부나 연인사이에서 시비나 다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거울 속에 좋은 느낌을 주는 사람이 보이는 꿈은?

거울 속에 비친 다른 사람의 얼굴이 젋고 아름다운 사람이었다면 현실에서도 그렇게 좋은 느낌을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그런 사람이 나를 찾아오는 징조이며 거울 속의 얼굴이 늙고 점잖은 사람이었다면 그런 사람이 찾아오거나 학식이나 인품이 높은 사람을 만나게 될 의미의 꿈입니다. 


욕실 거울


거울에 자기 얼굴이 검게 보이는 거울꿈

기분나쁜 소식을 듣거나 싫어하는 사람과 마주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거울앞에 나체로 서 있는 꿈은?

길몽인데요, 반가운 사람이 내 자신을 찾아올 꿈입니다. 화장을 한 상태로 서 있었다면 본인의 사회적 신분이 올라갈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거울에 비친 물체가 비뚤어지게 보이는 꿈

자신과 가까운 사람 중 자신의 욕을 하는 사람이 생기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거울을 닦는 거울꿈

사업이 확장이 되고 일이 잘 풀리며 집안이 화목하게 될 꿈입니다. 


큰 거울을 사는 꿈

귀한 자식을 얻거나 집안에 식구가 늘어날 것을 의미하며 재산이나 재물이 늘어나게 됨을 뜻합니다.


​자신의 얼굴을 거울에 비춰보니 검게 보인 꿈

반갑지 않은 사람을 만나 기분이 불쾌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벽에 걸려있던 거울이 갑자기 떨어진 꿈

주변 사람들과 멀어지게 되거나 필요한 사람을 잃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거울을 보면서 화장을 하는 꿈

자신이 화장을 하고 있었다면 자신을 과장하게 되거나 자신을 감추고 다른 면을 남에게 드러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화장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그 사람이 내 자신에게 그런 행동을 하게 될 꿈입니다.  그 사람이 자신의 본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을 내게 보여주거나 그러려고 하는 상황이 생기는 의미입니다. 간혹 연인을 만나게 되기도 하는 꿈입니다. 


거울 속에 머리가 하얀 노인을 보게 된 꿈

어느 정도의 힘을 가진 조력자를 만나게 되어 도움을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거울 속에서 선한 인상을 한 사람을 보았다면?

현실에서도 그런 사람을 만나게 될 꿈입니다. 연인이 될 수도 있고, 인생에 도움을 줄 귀인일 수도 있습니다. 누가 되든지 간에 내 자신의 인생을 밝혀줄 상대가 될 것이니 사람들과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겨보는게 좋습니다.





자신이 싫어하는 사람을 거울에서 보는 꿈

내가 하고있는 일이 누군가의 간섭을 받거나 반갑지 않은 편지 혹은 전화를 받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내 거울을 훔치거나 빼앗아가는 꿈

이성문제로 소란스러운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꿈입니다. 혹은 다툼, 시비, 소송 등 스트레스를 받을만한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꿈입니다.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는 꿈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고 건강하게 장수가 될 징조입니다. 미혼의 남녀는 마음에 드는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되고 부부는 부부간의 사랑이 더욱 두터워질 것입니다.


​거울을 보면서 화장을 한 꿈

자신만의 비밀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으로 인해 희열을 느끼고 있거나 죄의식을 느끼고 있음을 의미하거나 연인과의 사랑이 결실을 맺게 된다고 합니다. 태몽으로 이 꿈을 꾸면 예쁜 딸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거울을 보는 거울꿈

기쁜 일, 반가운 일, 경사스러운 일, 사람을 만날 기회가 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거울이 떨어지는 꿈은?

거울이 떨어지거나 깨지는 꿈은 그동안 내게 도움을 주던 사람이 도움을 주지 않게 되거나 멀리 떠나가게 되는 의미입니다. 또는 그 사람에 대한 믿음도 깨지는 상황이 될수도 있고 사랑하던 연인이 자신을 떠나가게 된느 꿈이기도 합니다. 이미 깨어진 거울을 보거나 금이 간 거울을 보는 꿈도 마찬가지로 좋지 않은 꿈으로 깨어진 거울은 가정의 파탄이나 이혼 등을 의미하며 사업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거울이 떨어지거나 저절로 깨지는 꿈

가깝게 지내던 사람과 멀어지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이 못났거나 밉거나 보기 싫게 보이는 꿈

거울은 현재 내 자신의 본 모습을 나타내므로 자신의 게으르고 질투심이 많고 비뚤어진 좋지 않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굳은 의지가 없어 쉽게 남에게 속아넘어가거나 비뚤어진 마음 때문에 그릇 판단하여 큰 손실도 보게 되고 억울한 누ㅕㅇ을 쓰고 원통해할 것을 암시합니다. 환자는 병세가 악화될 꿈입니다. 


우연이 거울을 줍는 꿈

가까운 시일 내에 아름답고 착한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는 그런 의미의 꿈입니다.


미용실 거울


가게에서 새 거울을 사는 거울꿈

연애운이 좋아져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연애를 시작할 수 있는 꿈입니다. 또는 이상형을 만나 결혼을 위한 준비를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유리가게에서 거울을 쳐다보고 있는 꿈

하루 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리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자신의 머리를 거울로 본 꿈

자신의 능력을 인정 받아 큰 일을 맡게 되어 출세할 기회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거울 속에 영롱한 옥이 비쳐보이는 꿈

뜻밖의 횡재를 하게 되어 재수가 대통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 중에 길몽입니다.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꿈은?

가족에게 좋은 일이 생기기도 하고 집으로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는 의미입니다. 가족 중에서 도움을 받는 사람이 생기기도 하고 다른 사람이 아주 좋은 상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거울을 받는 거울꿈

꿈에서 자신에게 거울을 준 사람에게 관심이 가며 좋은 소식이 들려오게 될 그런 꿈입니다.


거울 안에 다른 사람이나 가족이 달리 비쳐지는 꿈

집안 식구에게 특히 아내의 신상에 무슨 문제나 불행한 사고나 재난 등이 닥치게 될 조짐입니다. 독신 남녀에게는 결혼에 관한 혼담이 있을 꿈입니다. 


거울을 보는데 거울이 더럽고 지저분한 꿈

귀인을 만나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고급스럽고 비싼 거울을 선물받는 꿈은?

태몽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영특하고 현명하며 사교력이 좋은 아이를 낳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태몽이 아니라면 내 신상에 매우 기쁜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차량 거울


거울이 깨끗하고 반짝이는 꿈

현재 내가 추진하고 있던 일이나 계약이 성사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몸을 본 꿈

환자가 이 꿈을 꾸면 병이 호전되어 건강을 되찾게 된다고 합니다. 


거울 속에 얼굴이 맑게 보이는 꿈

뜻밖의 소식을 듣거나 누군가를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거울 속의 자신의 모습이 검거나 안색이 좋지 않은 꿈

현실에서는 하루종일  시비가 걸리지 않도록 언행에 주의해야 합니다. 누군가와 시비가 붙어서 속상하게 되거나 자존심이 상하게 되는 꿈이므로 언제든지 말조심 행동조심을 해야 합니다. 또는 마음이 답답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는 꿈입니다. 


거울을 자신의 품속에 넣는 꿈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거울에 아무 것도 비치지 않는 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 정체되건 침체할 것이며 환자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병세가 더욱 악화될 조짐으로 내가 바라던 목적이나 희망이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꿈입니다. 거울의 표면이 흐리거나 뿌연 경우에는 그 불운이 더해짐을 의미합니다.  


거울 속에 거북이가 보이는 꿈

복과 행운이 생기게 되며 재물과 돈이 들어오고 좋은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거울을 주운 꿈은?

어떤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초청을 받아 몸단장을 해야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거울 속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거울꿈

까마득하게 잊고 살아오던 중 반가운 손님이나 기쁜 소식이 들려올 것을 나타냅니다.


화장용 거울


​거울을 통해서 자신의 덧니를 본 꿈

자신의 배우자를 두고 다른 사람과 외도를 하게 되거나 일이나 사업 등에서 동업자를 만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일부러 거울을 깨는 꿈

새로운 신분으로 탈바꿈하거나 믿을 수 있는 협조자가 생깁니다.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고 있는 꿈은?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었다면 단순히 외면적인 면을 보고 있다기보다 내면적인 면을 보았다고 할 수 있을 꿈입니다. 자기 자신의 상황이나 처지를 돌아보는 계기를 가져 보는 것이 좋으며 자신의 생각이나 행동에 고집이나 자만심은 없었는지 다른 사람에 대해 올바른 태도를 하였는지 등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 보고 반성르 해보라는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거울을 깨끗이 닦는 꿈

현대 문명에 찌들어 더러워진 생각과 관습을 반성하고 전통을 현실의 감각에 맞게 재조명하게 될 꿈입니다.


거울을 보아도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꿈

좋지 않은 일이나 불행한 사고가 일어날 조짐입니다. 좋지 않은 꿈입니다.


거울을 다른 사람에게 뺏기게 되는 꿈

연인과의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하며 곤란한 일을 겪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거울에 아무 것도 비쳐지지 않는 꿈

먼 곳에서 반가운 소식을 듣게 도거나 추진하던 게획이 무산이 되고 뜻을 이루지 못하게 될 꿈입니다. 


거울을 보면서 화장품을 바르는 꿈

누군가의 꾀임에 넘어가게 되거나 누군가를 꾀어오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결혼식장에 서 있는 자신을 거울을 통해 본 꿈

자신이 예전에 사랑했던 사람과 우연한 기회에 다시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경대거울


자신의 덧니를 거울에 비춰보이는 꿈

자신에게 첩이 생기거나 동업자가 생기게 된다는 의미의 꿈을 암시합니다.


거울이 걸려있는 꿈

꿈에서 거울은 무의식적 단계에서 자기 성찰이나 인식을 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거울이 무엇을비추고 있는지에 따라서 자신의 세계인식, 세상을 평가하는 가치기준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거울은 연인이나 아내를 상징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벽이나 책상에 거울이 걸려있는 꿈은 자신의 가치 기준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마련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거울속에 비친 자신의 얼굴이 예뻐보이는 꿈

미혼의 남녀는 젊고 예쁜 여자나 잘생긴 남자를 만나게 될 꿈입니다. 


거울에 친구의 모습이 다르게 보이면?

거울에 비친 친구에게 무슨 사고나 병이 생길 조짐입니다. 이런 꿈은 안 좋습니다.


내가 거울을 보고 있는 꿈은?

허황된 무엇을 쫓다 손실이 생길 수 있거나 망신을 당할 수 있는 꿈입니다.


유리가게에서 거울을 쳐다보는 꿈

항상 기분이 상쾌하고 의욕이 넘치게 되며 하는 일마다 잘 풀리게 될 꿈입니다. 


거울을 봤을때 내가 아파보였다면?

자신이나 주변에 있는 지인이 갑작스러운 사고가 일어나거나 질환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거울에 아무 것도 비쳐지지 않는 꿈

먼 곳에서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거나 추진하던 계획이 무산되고 뜻을 이루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거울이 깨졌다면 해몽은?

나의 동반자나 동업자 혹은 조력자와 같이 긴밀한 인연이 있는 사람과 이별이 생길 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백미러


투명하고 깨끗한 거울이 나타나는 꿈은?

문제의 해결법이 분명해지고 미래가 밝게 열릴 것을 암시합니다. 남성이 이런 꿈을 꿨다면 성격이 밝고 총명한 아내를 만나게 될 꿈입니다. 아울러 올바른 판단력, 인식력, 공명정대한 행동을 의미합니다.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얼굴이 예쁘게 보인 꿈은?

미혼남녀는 젊고 예쁜 여자나 잘 생긴 남자를 만나게 될 꿈입니다.


투명하고 깨끗한 거울을 보았다면?

내 자신이 생각했을 때 자신보다 과분한 이상형의 인연을 만날 수 있으며 간절히 소원했던 것이 이루어져 있을 수 있는 꿈입니다.


거울 속에 자기 얼굴이 뚜렷이 보인 꿈은?

먼 곳으로부터 어떤 소식을 듣게 될 꿈입니다.


거울에 비친 모습이 잘 생기고 아름답게 보이거나 맑고 깨끗한 거울 보는 꿈

거울에 비친 모습이 곧 현재의 내 본 모습이고 미래의 모습니다. 따라서 이 꿈은 현재의 어려웠던 문제가 차차 잘 해결이 되어 밝은 미래가 열릴 암시의 꿈입니다.


거울에 비친 내 자신을 본 꿈은?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고 건강하게 장수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미혼의 남녀는 마음에 드는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되고 부부는 부부간의  사랑이 더욱 두터워질 꿈입니다.


거울을 보고 화장을 했을 때 꿈은?

잘 풀리지 않았던 일들이 잘 해결이 되고 새롭게 시작되는 것을 의미하며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거울에 아무것도 비쳐지지 않는 꿈은?

먼 곳에서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거나 추진하던 계획이 무산이 되고 뜻을 이루지 못할 꿈입니다.


길을 걸어가다가 예쁜 손거울을 줍는 꿈은?

가정에 매우 기쁜 일이 발생하게 된다는 길몽입니다. 경사로 인해 많은 손님들이 찾아오게 될 수도 있으며 집안에 웃음이 끊이지 않게 될 꿈입니다. 


미용거울


거울을 보는 꿈은?

기쁜 일, 경사스러운 일, 반가운 일, 사람을 만날 기회가 오게 될 꿈입니다. 


깨진 거울을 보는 꿈은?

재산이나 명예 관직 등과 같은 것이 손실이 생길 수가 있으며 가까운 사람들 간의 불화가 일어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울이 깨지거나 얼굴이 희미하게 보이는 거울을 본 꿈은?

연인과의 사랑이 깨지거나 부부가 이별을 하게 되거나 임신부가 아기를 유산하게 될 징조입니다.


거울이 떨어지거나 저절로 깨진 꿈

가깝게 지내던 사람과 멀어지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거울이 더럽혀져서 잘 보이지 않는 거울을 맑게 닦는 꿈은?

자신의 과거를 뉘우치고 마음을 수양하여 인격이 바뀌게 될 징조이며 사업이나 일에서 문제점을 반성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을 거두고 명예를 얻게될 꿈입니다.


거울을 선물로 받았다면?

태몽으로 해석이 되는 꿈입니다. 지혜로운 아이를 낳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위 쥔 거울이 땅에 떨어져 깨진  꿈은?

사회적인 혼란이 발생하거나 자신에게 이별, 파산 등의 큰 일이 일어나게 될 징조입니다. 


깨진 거울을 보는 꿈은?

연애 관계의 파탄이나 부부간의 이혼을 암시합니다. 또는 곤란한 일이 발생하게 되는 징조입니다.





자신의 얼굴을 거울에 비춰보니 검게 보인 꿈은?

반갑지 않은 사람을 만나 기분이 불쾌해지게 될 꿈입니다. 


거울에 비친 모습이 너무나 잘 생기고 예뻐 보이는 꿈

너무 잘 생기고 예뻐 보이면 자칫 자만심을 가질 조짐입니다. 따라서 대인 관계에서 잘난 체하다가 따돌림을 당하거나 시기 질투 공격의 화살을 한 몸에 받아 쓰러질 것을 조심하라는 경고몽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거울을 닦는 꿈은?

사업이 확장이 되고 일이 잘 풀리며 집안이 화목하게 될 꿈입니다. 


거울을 품는 꿈은?

사랑하게 될 연인을 만나거나 좋은 배우자를 만날 징조의 꿈입니다.


자신이 거울을 주운 꿈은?

어떤 사람을 만나거나 초청을 받아서 몸단장을 해야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정보천사 관련 글

하얀염소꿈 검은염소꿈 염소 나오는 꿈 놀라운 비밀?

떨기먹는꿈 태몽 딸기 무슨뜻? 큰딸기꿈해몽 비밀?

돌아가신 시어머니와시어머니랑싸우는꿈 의미?

빵만드는꿈 빵을사는꿈 빵받는꿈 빵을먹는꿈 꿈해몽

우산쓰는꿈 우산줍는꿈 우산사는꿈 우산받는꿈 꿈해몽

반지를끼는꿈 반지를선물받는꿈 보석반지꿈 꿈해몽

지갑받는꿈 지갑을 지갑 찾아주는 꿈해몽 비밀?

감따는꿈 감나무꿈 비밀? 단감꿈 홍시꿈 태몽 감꿈해몽

꽃나오는꿈 꽃다발 꽃받는꿈 의미? 꽃밭꿈 꿈해몽 태몽

오이먹는꿈 오이따는꿈 꿈해몽 태몽 놀라운 의미?

팬티속옷갈아입는꿈 팬티사는꿈 속옷받는꿈 팬티꿈해몽

빨간열매꿈 열매따먹는꿈 비밀? 과일꿈 꿈해몽 태몽

엄마가 다치는 꿈 비밀? 친정엄마꿈 어머니 꿈해몽

양치질하는꿈 이닦는꿈 이빨닦는꿈 양치꿈해몽

바가지꿈 바가지나오는꿈 바가지쓰는꿈 꿈해몽

도자기꿈 의미 진실? 도자기 깨는꿈 그릇꿈해몽

이불사는꿈 이불덮는꿈 이불펴는꿈 이불개는꿈 꿈해몽